중국시가넷 - 찬송가 - '서둘러' 주즈칭

'서둘러' 주즈칭

서둘러

저자: Zhu Ziqing

제비는 갔지만 다시 올 것이다. 버드나무는 시들었지만 다시 푸르러질 것이다. 복숭아 꽃은 시들었지만 꽃이 피면 다시 피어날 것입니다. 하지만 현명한 분이시여, 왜 우리 시대가 영원히 지나갔습니까? ——누군가가 그것을 훔쳤습니다. 그는 누구입니까? 어디에 숨겨져 있나요? 그들은 스스로 탈출했을뿐입니다. 그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나에게 며칠의 시간이 주어졌는지는 모르겠지만, 내 손은 점점 비어지고 있다. 묵묵히 헤아려보니 팔천일이 넘는 날이 내 손에서 흘러갔네. 마치 바늘 끝의 물방울이 바다에 떨어지는 것처럼, 내 하루도 소리도 그림자도 없이 시간의 흐름 속에 뚝뚝 떨어지고 있었다. 나는 현기증을 참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가는 것은 사라지고, 오는 것은 계속 오는데, 그 사이는 얼마나 서두르나요? 아침에 일어나보니 2~3개의 비스듬한 햇빛이 오두막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태양에는 발이 있고, 그것은 부드럽고 조용하게 움직인다. 나 역시 그것과 함께 정처없이 회전한다. 그러므로 손을 씻으면 싱크대가 지나고, 밥그릇이 지나가고, 침묵을 지키면 하루가 지나간다. 이제 그의 서두르는 것이 느껴져서 그를 붙잡으려고 손을 뻗었지만, 그는 저녁에 내가 침대에 누워 있을 때 계속해서 내 발을 스쳐 지나갑니다. 민첩한 방법으로 갔다. 눈을 뜨고 다시 태양을 보면 또 다른 하루가 지나갔습니다. 나는 얼굴을 가리고 한숨을 쉬었다. 그러나 다시 한숨 사이로 새로운 날의 그림자가 번쩍이기 시작했다.

수만 가구의 세상에서 날아가듯이 도망치는 날에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헤매는 것밖에 없고, 서두르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고, 8천 일이 넘는 세월을 달려도 헤매는 것 외에 무엇이 남겠는가? 지나간 날들은 미풍에 날리는 옅은 연기 같았고, 이른 해에 증발한 안개 같았습니다. 나는 어떤 흔적을 남기고 있습니까? 내가 거미줄처럼 흔적을 남긴 적이 있었나요? 알몸으로 이 세상에 왔는데, 눈 깜짝할 사이에 알몸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하지만 극복할 수가 없는데 왜 이 삶을 헛되이 보내야 합니까?

당신은 똑똑합니다. 왜 우리 시대가 영원히 지나갔습니까?

38 1922년 3월 28일에 동의 | 댓글(4)

TA에 도움 요청 응답자: yanchongzb | 레벨 3

전문 분야: 아직 맞춤화되지 않음

참여한 활동 : 현재 참여하고 있는 활동 없음

질문자의 답변 평가 :

감사합니다 (⊙o⊙)

기타 답변 ***4 2011-11-16 18:25 여름은 아직 1급

제비는 갔지만 다시 올 것이다, 버드나무는 시들었지만 푸르다. 다시, 복숭아꽃이 시들고 나면 다시 피어날 것이다. 하지만 현명한 분이시여, 왜 우리 시대가 영원히 지나갔습니까? ——누군가가 그것을 훔쳤습니다. 그는 누구입니까? 어디에 숨겨져 있나요? 그들은 스스로 탈출했을뿐입니다. 그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나에게 며칠의 시간이 주어졌는지는 모르겠지만, 내 손은 점점 비어지고 있다. 묵묵히 헤아려보니 팔천일이 넘는 날이 내 손에서 흘러갔네. 마치 바늘 끝의 물방울이 바다에 떨어지는 것처럼, 내 하루도 소리도 그림자도 없이 시간의 흐름 속에 뚝뚝 떨어지고 있었다. 나는 현기증을 참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가는 것은 사라지고, 오는 것은 계속 오는데, 그 사이는 얼마나 서두르나요? 아침에 일어나보니 2~3개의 비스듬한 햇빛이 오두막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태양에는 발이 있고, 그것은 부드럽고 조용하게 움직인다. 나 역시 그것과 함께 정처없이 회전한다. 그러므로 손을 씻으면 싱크대가 지나고, 밥그릇이 지나가고, 침묵을 지키면 하루가 지나간다. 이제 그의 서두르는 것이 느껴져서 그를 붙잡으려고 손을 뻗었지만, 그는 저녁에 내가 침대에 누워 있을 때 계속해서 내 발을 스쳐 지나갑니다. 민첩한 방법으로 갔다. 눈을 뜨고 다시 태양을 보면 또 다른 하루가 지나갔습니다. 나는 얼굴을 가리고 한숨을 쉬었다. 그러나 다시 한숨 사이로 새로운 날의 그림자가 번쩍이기 시작했다.

수만 가구의 세상에서 날아가듯이 도망치는 날에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헤매는 것밖에 없고, 서두르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고, 8천 일이 넘는 세월을 달려도 헤매는 것 외에 무엇이 남겠는가? 지나간 날들은 미풍에 날리는 옅은 연기 같았고, 이른 해에 증발한 안개 같았습니다. 나는 어떤 흔적을 남기고 있습니까? 내가 거미줄처럼 흔적을 남긴 적이 있었나요? 알몸으로 이 세상에 왔는데, 눈 깜짝할 사이에 알몸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하지만 극복할 수가 없는데 왜 이 삶을 헛되이 보내야 합니까?

당신은 똑똑합니다. 왜 우리 시대가 영원히 지나갔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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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된 배경 정보:

Zhu Ziqing의 산문시 "서둘러"는 1922년 3월 28일에 작성되었습니다. 5·4운동의 쇠퇴기였고, 현실은 작가를 계속 실망시켰다. 그러나 시인은 주저함에 굴복하지 않고 '중립'의 입장에서 집요하게 추구하였다. 그는 "인생의 다양한 과정에는 고유한 의미와 가치가 있습니다. 모든 순간에는 모든 순간의 의미와 가치가 있습니다! 모든 순간에는 시간의 지속 기간에 따라 적절한 위치가 있습니다."(Zhu Ziqing의 "To Yu Pingbo") "편지" 2022년 11월 7일) 그러므로 "문단의 만족"을 얻기 위해서는 "한걸음 한걸음 흙을 밟고 깊은 발자국을 남겨야"(주자경의 "파멸") 해야 한다. 전체 시는 불의에 대한 시인의 내면적 불평을 슬픔의 손길로 드러내고 있으며, 이는 또한 '5·4 운동'이 쇠퇴하는 시기의 지식인 청년들의 일반적인 분위기를 반영합니다.

Zhu Ziqing (1898.11.22-1948.8.12)은 원래 이름이 Zihua이며 Qiushi라는 별명을 가지고 나중에 이름을 Ziqing으로 변경하고 예명은 Peixian입니다. 원래 절강성 소흥 출신인 그는 장쑤성 둥하이에서 태어나 할아버지, 아버지와 함께 양저우에 정착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사립학교에 다녔으며 중국 전통 문화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1912년에 고등소학교에 입학하였고, 1916년에 중학교를 졸업한 후 북경대학 예비학교에 입학하였다. 1919년 2월에 쓴 "작은 자여, 잠자라"는 그의 첫 번째 신시이다. 그는 5·4 애국운동에 참여했고, 5·4 물결의 영향을 받아 문학의 길을 걸었다.

1920년 북경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한 후 강소성(江蘇省)과 저장성(浙江)의 중학교에서 가르치며 신문학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1922년 우평파(九平波) 등과 함께 월간 《시》를 창간했는데, 이 잡지는 신시가 탄생하는 시기의 최초의 시잡지였다. 그는 초기문학학회 회원이다. 1923년에 장시 《파괴》가 출판되었다. 이때 그는 《소리와 등불의 그림자 속의 친화이강》과 같은 아름다운 산문도 썼다.

1925년 8월, 그는 칭화대학에서 강의를 했고 중국 고전문학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그의 작품은 주로 산문이었다. 1927년에 쓴 <뒷모습>과 <연못의 달빛>은 모두 대중적인 걸작이다. 1931년 영국에서 유학하고 유럽을 여행한 뒤 중국으로 돌아와 『유럽여행기』를 썼다. 1932년 9월 칭화대학교 중국어학과장으로 임명되었다. 1937년 항일전쟁이 일어나자 학교와 함께 남쪽으로 곤명으로 이주해 서남연합대학 교수로 재직하며 '시', '문학' 등의 과목을 가르쳤다. 이 기간 동안 그는 "Semantic Shadow"라는 산문을 썼습니다. 1946년 곤명에서 베이징으로 돌아와 칭화대학 중국학과 주임으로 재직했다.

베이징 해방 직전, 위장병으로 사망했다.

작품 서지:

"눈 왕조"(시집) 1922, 비즈니스

"흔적"(시와 산문) 1924, 야동 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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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모습"(수필집) 1928, Kaiming

"유럽 여행에 관한 잡기"(수필집) 1934, Kaiming

"너와 Me"(수필집) 1936년, 비즈니스

"London Miscellaneous Notes"(수필수집) 1943년, Kaiming

"중국어 교육"(수필집) 1945, Kaiming

"고전"(수필집) 1946, Wenguang

"Shi Yan Zhi Bian"(시 이론) 1947, Kaiming

"New Poetry Miscellanies"(시 이론) 1947 , 작가 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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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 및 조치"(수필집), 1948, Wen Guang

"중국 실링"(수필집), 1948, Mingshan Bookstore

"우아함과 대중성에 대하여***" "감상"(수필집) 1948년, 관찰회

"주자경 전집"(1-4권) 1953년, 개명

"주자경 고전문학 수필집"(제1-2권), 1981년, 고서

"주자경 서문 및 추기집"(수필집) 1983년, 3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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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자경선산문" 1986년, 백화

"주자경전집"(1권 3권) 1988년, 강소교육(아직 출판되지 않음) ----

꼭 채택해야 합니다! 동의 11 | 댓글 2011-11-18 19:22 Lou Yidan 01 | 1급

서둘러

Zhu Ziqing

제비는 갔지만 있을 것이다 버드나무는 시들었다가 다시 푸르러질 때가 있고, 복숭아꽃은 시들었다가 다시 피어날 때가 있다. 하지만 현명한 분이시여, 왜 우리 시대가 영원히 지나갔습니까? ——누군가가 그것을 훔쳤습니다. 그는 누구입니까? 어디에 숨겨져 있나요? 그들은 스스로 탈출했을뿐입니다. 그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나에게 며칠의 시간이 주어졌는지는 모르겠지만, 내 손은 점점 비어지고 있다. 묵묵히 헤아려보니 팔천일이 넘는 날이 내 손에서 흘러갔네. 마치 바늘 끝의 물방울이 바다에 떨어지는 것처럼, 내 하루도 소리도 그림자도 없이 시간의 흐름 속에 뚝뚝 떨어지고 있었다. 나는 현기증을 참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가는 것은 사라지고, 오는 것은 계속 오는데, 그 사이는 얼마나 서두르나요? 아침에 일어나보니 2~3개의 비스듬한 햇빛이 오두막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태양에는 발이 있고, 그것은 부드럽고 조용하게 움직인다. 나 역시 그것과 함께 정처없이 회전한다. 그러므로 손을 씻으면 싱크대가 지나고, 밥그릇이 지나가고, 침묵을 지키면 하루가 지나간다. 이제 그의 서두르는 것이 느껴져서 그를 붙잡으려고 손을 뻗었지만, 그는 저녁에 내가 침대에 누워 있을 때 계속해서 내 발을 스쳐 지나갑니다. 민첩한 방법으로 갔다. 눈을 뜨고 다시 태양을 보면 또 다른 하루가 지나갔습니다. 나는 얼굴을 가리고 한숨을 쉬었다. 그러나 다시 한숨 사이로 새로운 날의 그림자가 번쩍이기 시작했다.

수만 가구의 세상에서 날아가듯이 도망치는 날에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헤매는 것밖에 없고, 서두르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고, 8천 일이 넘는 세월을 달려도 헤매는 것 외에 무엇이 남겠는가? 지나간 날들은 미풍에 날리는 옅은 연기 같았고, 이른 해에 증발한 안개 같았습니다. 나는 어떤 흔적을 남기고 있습니까? 내가 거미줄처럼 흔적을 남긴 적이 있었나요? 알몸으로 이 세상에 왔는데, 눈 깜짝할 사이에 알몸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하지만 극복할 수가 없는데 왜 이 삶을 헛되이 보내야 합니까?

당신은 똑똑합니다. 왜 우리 시대가 영원히 지나갔습니까?

Zhu Ziqing의 산문시 "Hurry"는 1922년 3월 28일에 작성되었습니다. 5·4운동의 쇠퇴기였고, 현실은 작가를 계속 실망시켰다. 그러나 시인은 주저함에 굴복하지 않고 '중립'의 입장에서 집요하게 추구하였다. 그는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인생의 다양한 과정에는 고유한 독립적인 의미와 가치가 있습니다. 모든 순간에는 고유한 의미와 가치가 있습니다. 모든 순간에는 시간의 지속 기간에 따라 적절한 위치가 있습니다.

" (Zhu Ziqing의 "Yu Pingbo에게 보낸 편지", 2022년 11월 7일) 따라서 "문단의 만족"을 얻기 위해서는 "한걸음 한걸음 흙을 밟고 깊은 발자국을 남겨야"(Zhu Ziqing의 "파멸")해야합니다. 시 전체는 불의에 대한 시인의 내면적 불평을 슬픔의 손길로 드러내고 있으며, 이는 '5·4운동'이 쇠퇴하는 시기에 지식인 청년들의 공통된 정서를 반영하기도 한다.

'서둘러'는 시인의 감동적인 작품. . 눈앞의 봄 풍경은 자신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시인은 그것을 상상력으로 표현한다. “상상력은 알 수 없는 것을 형상화하고, 시인의 펜은 그 이미지를 완성시키며, 천상을 만든다. 무(無)는 그 자리를 찾는다." , 그리고 부를 이름이 있습니다. “(셰익스피어의 『한여름 밤의 꿈』) 시인은 천상의 시간과 추상적인 개념을 현상을 통해 표현하고, 시인의 감정의 단서를 따라 생생한 이미지를 선택하고 담아낸다. 시인의 감정은 시간이 지나면서 보이지 않는 것에서 보이지 않는 것으로 변화한다. 아련한 모습에서 맑은 모습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일련의 이미지.

“제비는 사라졌지만 다시 올 것이고, 버드나무는 다시 푸르러질 것이다. 꽃이 피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언젠가 다시 열어보겠습니다. "시인은 몇 개의 획으로 가벼운 그림의 윤곽을 그린다. 작가는 봄 풍경의 실제 느낌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독자를 그림 속으로 끌어들이고 감정의 감염을 받아들이는 동시에 시각적인 제안을 한다. 이 그림에 나타난 자연의 번영과 쇠퇴는 시인이 자신의 나날을 추적하는 시간의 흔적이다. " 혹은 "탈출"? ? 자연적인 신진대사의 흔적이 보이지 않는 날들과 대비되며, 일련의 질문 속에서 시인의 상실감이 드러난다.

"바다에 떨어지는 물방울처럼 나의 하루들 시간의 흐름에 빠져들다." “나의 팔천일을 물 한 방울에 비유한 것은 참신한 비유다. 이는 극도의 과장이다. 바다와 같은 시간의 흐름의 광대함과 비교하여 내 삶의 ‘소리도 없고 그림자도 없는’ 특성을 부각시킨다. 실제로 이곳에는 자신의 삶의 흔적이 있고, 물 한 방울이 그 구현이다. 떨어지는 물소리는 바닷속의 희미한 소리를 담고 있다. 시인은 그것을 시각적으로, 청각적으로 느끼려고 애썼지만, 지난 8천일은 그러했다. 침묵의 소리. 시간의 무자비함과 삶의 짧음이 시인을 "울게" 만든다.

시인은 추상적 논의에서 얼마나 "서두르게" 표현하는가? 이미지를 통해 자신의 감정과 잠재의식을 "익숙한 표면을 관통하여 '신선한 것'을 찾는다"(주자경, "시와 감정"). 그리하여 천상의 시간을 시각화하고 시인의 "독특한 비밀"을 표현한다. 익숙해진 생활 현장에서 드러난다.

“아침에는 비스듬한 태양 두세 개가 오두막집을 비춘다. 태양은 천천히 그리고 조용히 움직입니다. "태양은 의인화되었다. 그는 어린 소녀처럼 걸으며 시인의 옆을 조용히 지나갔다. 태양이 '움직이는' 것처럼 그도 '멍하니 회전했다'. 그러자 시인은 한 단어를 사용했다. 일련의 평행 문장은 시인의 흐름을 보여준다. 시간은 먹고, 손을 씻고, 명상하는 것이 사람들의 일상이지만, 시인은 시간의 흐름을 예리하게 관찰하고, 그것을 간직하려고 하면 슬쩍 '날아가', '빠져가' 간다. 조용히, 빠르게 "번쩍이는", 시간의 속도는 점점 더 빨라지고 있습니다. 시인은 시간의 이미지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음을 묘사하기 위해 사람들에게 살아있는 삶의 감각을 주고, 우리는 시간의 빛과 생동감 있는 발소리를 듣습니다. , 그리고 시인의 마음의 떨림을 듣습니다.

시인은 시간의 흐름 속에서 방황하고, 사려 깊고 고집스럽게 추구합니다. 어두운 현실은 자신의 열정과 충돌하고, 시간의 흐름은 그의 것과 대조됩니다. 시인은 자신의 무 활동을 더욱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지난 날은 미풍에 날아가는 옅은 연기 같고, 새해가 시작될 때 날아가는 안개처럼 보입니다." “세 번째 부분이 여전히 작가의 하루의 구체적인 감정을 시간의 흐름을 반영하고, 개인의 감정을 일반을 반영한다면, 여기서 저자는 8,000일이 넘는 시간의 흐름을 고차원적으로 요약하여 만들어낸 것입니다. 시간은 빠르게 흐른다. 다양한 이미지가 한 지점에 응축되어 시간의 흐름을 더욱 명확하고 인지하게 만든다. 연한 파란색과 유백색의 색상이 있고 "날아가는" 움직임이 있다. 보고, 만지고, 시간의 흐름을 온 몸과 마음으로 냉정하게 느끼며, 인생의 '비밀의 흔적'을 찾아보세요.

시인의 감정이 날아가면서 상황을 만들어내고, 천상의 시간을 시각화하고, 일련의 서정적인 질문을 덧붙이며, 영혼의 자기고백과 고통에 대한 고백을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그의 방황을 엿볼 수 있다. 그리고 끈질긴 추적. 단순함과 평범함 속에서 서정적인 분위기가 강하다.

시는 음악적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운율시는 음악성을 반영하기 위해 운율과 운율에 의존하는 반면, 자유시는 리듬을 유지하기 위해 행 구분과 운율을 사용합니다. 산문시는 모든 외적인 형식을 버리고, 그 음악적 아름다움은 시인 내면의 감정 기복과 언어의 리듬이 유기적으로 통일되는 데서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헌터는 “산문이기는 하지만 때로는 운율의 충분한 존재를 보여주기 때문에 명목상의 형식에서 벗어나 시 분야의 반형식인 ‘산문시’라는 명칭을 얻게 된다. 운율편”이라고 믿는다. . ( "미학 입문"에서 Fu Donghua 번역) "Hurry"는 그런 "반 리듬 작품"입니다.

'Hurry'는 작가가 시간의 흔적을 추구하면서 발생하는 감정의 빠른 흐름을 표현하고 있으며, 전체적인 문체는 '가벼움'으로 통일되어 있으며, 리듬은 희박하고 부드러우며, 경쾌하고 유창하다. 작가는 감정의 리듬을 조화시키기 위해 '손을 씻으면 대야로 하루가 가고, 밥을 먹으면 밥그릇으로 하루가 지나가고, 침묵하면 하루가 지나가고.. .” 같은 문장 패턴이 차례차례 유선형으로 이어진다. 발랄하면서도 잔잔한 그림이 감정의 가닥가닥 빠르게 전개되면서 시간의 흐름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더욱이 대부분의 문장은 한 문장당 5~6개의 단어로 짧고 활기차고 매끄럽게 보입니다. 구문 구조는 연속적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잘 조율된 피아노처럼 연속적인 음파와 함께 다단계 변화 없이 단순합니다. 그 음악성은 단어의 발음의 리듬이 아니라 문장의 부드러움과 가벼움에 중점을 둡니다. 저자는 그것을 의도적으로 조각한 것이 아니라, 생생하고 생생한 언어를 사용하여 단지 "자연스럽고 솔직하게 썼습니다". , 시적인 느낌을 거침없이 표현하면 언어의 리듬과 감정의 리듬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시가 대칭과 조화를 이룬다.

'Hurry'는 단어가 겹치는 것도 언어에 리듬미를 더해준다. 태양은 '기울어지고', '부드럽게 예쁘게' 움직이고, '나'는 '멍하니' 돌고, 시간은 '서둘러' 흐르고, '빠르고 영리하게' 스쳐간다... 이 반복되는 단어들의 용법, 시 시각적 진정성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청각적 진정성을 달성합니다. 즉, 한편으로는 시간의 흐름의 모습을 묘사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앞으로 나아가는 시간의 소리를 기록합니다. 동시에 시인은 한편으로는 객관적인 것을 묘사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하며, 현실의 소리는 시인의 감정적 동요를 일으키며, 이는 언어의 소리를 통해 표현되며 감정과 풍경이 자연스럽게 통합된다. . 또한 시인의 반복되는 말들이 각 문장마다 자연스럽고 고르게 분포되어 그 멀고도 먼 리듬을 보여주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작가의 미묘한 감정의 동요와 일치한다.

반복의 활용은 산문시에서 음악적 특성을 유지하기 위해 흔히 사용하는 방식이기도 하다. 소위 말하는 '반복해서 말하는 것'은 시인의 감정의 깊이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시의 선율을 더해준다. "헤매기만, 서두르기만 하고, 8천여일의 질주 속에 헤매는 것 외에 무엇이 남겠는가?" '헤매다', '서두르다'라는 말이 반복적으로 등장하고, 원망이 반복적으로 울려퍼진다. "나는 어떤 흔적을 남겼는가? 거미줄처럼 흔적을 남긴 적이 있는가?" 같은 의미의 문장에서 숫자의 변화는 감정을 한 겹 발전시키며 요철 속에 청초한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결론의 반복은 작품의 주요 주제를 반복적으로 강화하고 시인의 감정의 기복을 묘사한다. 후다의 사용과 반복적인 구호는 세 번의 한숨을 부르는 효과가 있습니다.

'Hurry'의 구조도 매우 단순하다. 11개의 질문은 감정의 기복을 알려주는 단서이다. 질문은 대답 없이 던지고 떠다닌다는 점에서 작품의 부드러움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시의 분위기가 펄쩍 뛰는 성격을 보여 이미지가 빠르게 전개될 수 있게 한다. 일반시는 감정의 도약적 성격을 보여주기 위해 언어의 일반적인 통사구조와는 다른 경우가 많으며, 문법적 제한에 관계없이 일부 문장 구성요소를 생략하는 경우가 많다. 산문시는 그렇지 않다. 기본적으로 산문문형을 사용하고, 작가의 감정적 도약폭은 일반적으로 자유시만큼 넓지 않다. 하지만 산문과도 다른데, 문장과 문단 사이에는 작가의 생각이 연결되어 있다. 『Hurry』에 담긴 질문은 묻지만 대답하지 않으며, 그 대답은 암시적이다. 이는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깊은 사고를 불러일으키며, 함축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협력자의 감정의 빠른 흐름을 보여 준다. 시적인 분위기가 아름답습니다.

동의 6 | 댓글 2011-11-24 19:26 5504657666 | 2급

서둘러

저자: Zhu Ziqing

제비는 갔지만 그럴 것이다 다시 와라, 버드나무는 시들어도 다시 푸르러질 때가 있고, 복숭아꽃이 지면 다시 피어날 때가 있다. 하지만 현명한 분이시여, 왜 우리 시대가 영원히 지나갔습니까? ——누군가가 그것을 훔쳤습니다. 그는 누구입니까? 어디에 숨겨져 있나요? 그들은 스스로 탈출했을뿐입니다. 그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나에게 며칠의 시간이 주어졌는지는 모르겠지만, 내 손은 점점 비어지고 있다. 묵묵히 헤아려보니 팔천일이 넘는 날이 내 손에서 흘러갔네. 마치 바늘 끝의 물방울이 바다에 떨어지는 것처럼, 내 하루도 소리도 그림자도 없이 시간의 흐름 속에 뚝뚝 떨어지고 있었다. 나는 현기증을 참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가는 것은 사라지고, 오는 것은 계속 오는데, 그 사이는 얼마나 서두르나요? 아침에 일어나보니 2~3개의 비스듬한 햇빛이 오두막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태양에는 발이 있고, 그것은 부드럽고 조용하게 움직인다. 나 역시 그것과 함께 정처없이 회전한다. 그러므로 손을 씻으면 싱크대가 지나고, 밥그릇이 지나가고, 침묵을 지키면 하루가 지나간다. 이제 그의 서두르는 것이 느껴져서 그를 붙잡으려고 손을 뻗었지만, 그는 저녁에 내가 침대에 누워 있을 때 계속해서 내 발을 스쳐 지나갑니다. 민첩한 방법으로 갔다. 눈을 뜨고 다시 태양을 보면 또 다른 하루가 지나갔습니다. 나는 얼굴을 가리고 한숨을 쉬었다. 그러나 다시 한숨 사이로 새로운 날의 그림자가 번쩍이기 시작했다.

수만 가구의 세상에서 날아가듯이 도망치는 날에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헤매는 것밖에 없고, 서두르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고, 8천 일이 넘는 세월을 달려도 헤매는 것 외에 무엇이 남겠는가? 지나간 날들은 미풍에 날리는 옅은 연기 같았고, 이른 해에 증발한 안개 같았습니다. 나는 어떤 흔적을 남기고 있습니까? 내가 거미줄처럼 흔적을 남긴 적이 있었나요? 알몸으로 이 세상에 왔는데, 눈 깜짝할 사이에 알몸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하지만 극복할 수가 없는데 왜 이 삶을 헛되이 보내야 합니까?

당신은 똑똑합니다. 왜 우리 시대가 영원히 지나갔습니까?

동의 2 1922년 3월 28일 | 댓글 2011-11-30 20:58 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레벨 1

서둘러

저자: Zhu Ziqing

제비는 가버렸다가 돌아올 때가 있고, 버드나무는 시들어도 다시 푸르러질 때가 있지만, 다시 꽃을 피우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현명한 분이시여, 왜 우리 시대가 영원히 지나갔습니까? ——누군가가 그것을 훔쳤습니다. 그는 누구입니까? 어디에 숨겨져 있나요? 그들은 스스로 탈출했을뿐입니다. 그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나에게 며칠의 시간이 주어졌는지는 모르겠지만, 내 손은 점점 비어지고 있다. 묵묵히 헤아려보니 팔천일이 넘는 날이 내 손에서 흘러갔네. 마치 바늘 끝의 물방울이 바다에 떨어지는 것처럼, 내 하루도 소리도 그림자도 없이 시간의 흐름 속에 뚝뚝 떨어지고 있었다. 나는 현기증을 참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가는 것은 사라지고, 오는 것은 계속 오는데, 그 사이는 얼마나 서두르나요? 아침에 일어나보니 2~3개의 비스듬한 햇빛이 오두막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태양에는 발이 있고, 그것은 부드럽고 조용하게 움직인다. 나 역시 그것과 함께 정처없이 회전한다. 그러므로 손을 씻으면 싱크대가 지나고, 밥그릇이 지나가고, 침묵을 지키면 하루가 지나간다. 이제 그의 서두르는 것이 느껴져서 그를 붙잡으려고 손을 뻗었지만, 그는 저녁에 내가 침대에 누워 있을 때 계속해서 내 발을 스쳐 지나갑니다. 민첩한 방법으로 갔다. 눈을 뜨고 다시 태양을 보면 또 다른 하루가 지나갔습니다. 나는 얼굴을 가리고 한숨을 쉬었다. 그러나 다시 한숨 사이로 새로운 날의 그림자가 번쩍이기 시작했다.

수만 가구의 세상에서 날아가듯이 도망치는 날에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헤매는 것밖에 없고, 서두르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고, 8천 일이 넘는 세월을 달려도 헤매는 것 외에 무엇이 남겠는가? 지나간 날들은 미풍에 날리는 옅은 연기 같았고, 이른 해에 증발한 안개 같았습니다. 나는 어떤 흔적을 남기고 있습니까? 내가 거미줄처럼 흔적을 남긴 적이 있었나요? 알몸으로 이 세상에 왔는데, 눈 깜짝할 사이에 알몸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하지만 극복할 수가 없는데 왜 이 삶을 헛되이 보내야 합니까?

당신은 똑똑합니다. 왜 우리 시대가 영원히 지나갔습니까?

1922년 3월 28일 동의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