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소동파의 부추송시

소동파의 부추송시

소동파가 부추를 찬양하는 시는 동풍이 점점 한기를 느끼고, 쑥이 봄나물을 시식하는 것이다. 송 수시 "밴더로드 보내기".

점점 동풍이 가파르고 쑥이 봄나물을 시식하는 것을 느꼈다. -(노래) 수시 "팬 deru 보내기"

점차 나는 봄의 서늘함을 느꼈고, 싱싱한 쑥과 부추는 이른 봄의 요리였다.

시 전체: 점차 동풍 감기, 쑥 시춘채. 천리 밖의 경주를 생각하면 구름이 가볍고 잔디가 길어진다.

수시1037-1101년 메이저우 미산 (현재 쓰촨 미산시) 사람, 허베이 루안시인, 북송 문학가, 서화가, 역사 치수 유명인. 아버지는 소경이고, 동생은 소경이고, 부자는' 삼수' 라고 불린다.

수시는 북송 중기의 문학 지도자로서 시, 단어, 문, 책, 그림 등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시는 소재가 넓고, 신선하고 건강하며, 과장된 비유에 능하며, 풍격이 독특하며,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그 단어는 호방하고, 신 기아와 함께 호방 대표이며, "수신" 이라고 부른다.

그 저술은 풍부하고 분방하여 구양수와 함께' 오가소' 라고 불렀고, 한유, 류종원, 구양수, 소경, 소철, 왕안석, 쩡공은' 당송팔자' 라고 불렀다. 서예에 능하고, 황정견, 미피, 채향, 송사가와 함께; 문인화를 잘하는데, 특히 묵주 (), 기석 (), 고목 () 으로 자란다. 작품으로는' 동파 7 장',' 동파이전',' 동파악부',' 한식첩',' 소호죽석도',' 고목괴석도' 등이 있다.

주요 영향

소시의 사회에 대한 견해와 인생에 대한 사고는 그의 문학 작품에서 조금도 숨기지 않고, 그중에서도 시로 가장 통쾌하다. 2700 여 수의 수지 중에서 사회현실에 개입하고 인생을 생각하는 주제가 두드러진다.

사회 현실의 각종 불합리한 현상에 대한 수시의 태도는' 시기적절하지 않다' 로, 그는 시종 현실을 비판하는 것을 시의 중요한 주제로 삼았다. 더 중요한 것은, 스시의 사회에 대한 비판은 뉴딜이나 현재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는 봉건 사회의 오랜 존재의 폐단과 나쁜 습관을 비판하여 더욱 깊은 비판 의식을 구현하였다.

수시는 단어의 창작에서 비범한 성과를 거두었다. 하나의 문체 자체의 발전에 있어서, 수사의 역사적 공헌은 이미 수문과 수시를 능가했다. 류영에 이어 수시는 사풍을 전면적으로 개혁하여 결국' 코암' 이라는 단어의 전통 구도를 돌파하고, 단어의 문학적 지위를 높이고, 음악의 액세서리에서 독립된 서정체로, 사사의 발전 방향을 근본적으로 바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