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이백과 두보의 시는 각각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이백과 두보의 시는 각각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첫째, 이백

1, 사상: 이백의 많은 시들은 장생불로를 추구하고 제때에 즐기겠다는 생각을 표현했다.

스타일: Li Bai 는 낭만적 인 경향이 있습니다. 이백은 늘 과장된 수법과 생동감 있는 비유로 그의 열렬한 감정을 표현한다.

좋은 장르: Li Bai 의 7 단어 고대시와 절구가 가장 좋습니다.

둘째, 두보

1, 사상: 두보의 많은 시들은 모두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다른 사람의 사상을 동정하는 것을 보여준다.

스타일: du fu 는 현실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두보는 늘 웅장한 기교와 깊은 사상으로 사회 현실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현한다.

좋은 장르: du fu 의 율율시가 가장 좋습니다.

확장 데이터

당시 () 의 발전 과정: 당시 () 의 발전은 대략 초당 (), 성당 (), 중당 (), 만당 () 의 4 단계를 거쳤다.

초당 시인은 남조의' 떠도는' 시풍을 답습하여 작품에 진실감과 충실함이 결여되어 있다.

천자앙이 문단에 오른 후 시풍 개혁을 대대적으로 제창했다. 그의 시는 내용이 풍부하고, 감정이 풍부하고, 언어가 질박하며, 당시를 발전시키기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고, 천자앙도 당시혁신의 선구자로 칭송받았다.

성당은 고전시의 번영 시기로 시가 성취가 가장 크고 시인이 많다.

목가적 인 시는 멩 Haoran, 왕 웨이 를 보냈다; 국경 요새시 높은 적합성, 중심점 상원 이있다;

낭만주의 시인 이백과 현실주의 시인 두보는 각각 이 두 유파의 최고봉을 대표하며' 두리' 라고 불린다.

맹호연의' 춘효는 내가 유유히 깨어나고, 사방의 새소리가 난다', 고적절한' 가을말 잿빛 모래, 풀이 마르고, 고독한 벽이 몇 명의 파수꾼을 떨어뜨린다',' 이 9 월의 밤, 바퀴탑은 춥고, 계곡은 자갈로 가득 차 있다

이백의 시와 노래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예술 수법은 과장되고, 운으로 신선하고 격월하며, 풍격이 호쾌하며, 언어가 생동감 있어 낭만주의의 정점에 이르렀다.

두보의 시는 당나라가 성대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적 과정을 깊이 반영하였다. 그들의 풍격은 울창하고 예술적 성취가 뛰어나 현실주의 시의 최고봉을 대표한다. 이백의 촉도는 어렵고, 여산폭포를 바라며, 두보의 삼관삼별은 모두 천고의 절창이다.

중당 시대에 백거이는 시 개혁을 주장하고' 시와 사물이 결합되어야 한다' 고 제안하였으며, 시는 현실 생활을 반영해야 한다. 그의 시가언어는 널리 회자되어 고대 북한과 고대 일본에서 널리 전해졌다.

만당 시대에 당제국은 나날이 서산에 접어들면서 시인은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심정으로 가득 찼다. 두목과 이상은은' 소두리' 라고 불리는데, 그들은 역사의 시를 쓰고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며 눈물을 자아낸다. 예를 들면' 붉은 먼지 속에서 공주를 타고, 아무도 리치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는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