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시인 죄수 맹교는 불효했지만, 다행히 탕자가 돌아섰다.

시인 죄수 맹교는 불효했지만, 다행히 탕자가 돌아섰다.

《당시》2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멩 교외 "방랑하는 아들들"

당대의 고전시 중 하나로, 소박하고 생동감 있는 모성애로 수많은 독자와 청중들이 천여 년 동안 노래를 불렀다. 이것은 여자와 아이들이 모두 아는 것이다.

좋은 시!

시는 일류이며, 감옥에 던져진 것도 감탄할 만하다.

그러나 이 시를 맛보면 작가의 생애를 이해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왜냐하면, 네가 좋은 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좋은 사람이 아닐 수도 있기 때문이다.

시인 맹교는 이른바 시인이다. 그의 시는 훌륭하지만, 애석하게도 그의 성격은 ... 나를 괴짜로 용서하지만, 나는 감히 그를 칭찬하지 못한다.

심각한 ... 심각한 ... 좋지 않아요.

작가의 인품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안다면, 케이크를 먹을 때처럼 갑자기 닭 엉덩이에 알이 생겼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닭엉덩이도 닭똥닭소변의 출구여서 냄새가 난다.

하지만 인간은 강하고 역겨워요.

어릴 때 호기심에서 손가락으로 계란 입 구조를 더듬어 낸 다음 손을 씻지 않고 삶은 계란을 잡으러 갔던 기억이 납니다 ...

잡담은 적게 하고, 말은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유자송' 작가 맹교, 그의 인격은 시풍에 비례하지 않고, 어떻게 이류나 심지어 저열한가?

맹교는 당대의 시인이다. 당서에 따르면 이 사람은 어려서부터 괴팍했다. 자라서 부모님과 맞지 않아 집을 떠나 하남 송산에 은거하러 갔다.

왜요

시를 쓰다.

맹교의 시가 창작 상황은 심상치 않다. 듣기 좋은 말을 하는 것은 힘든 일이다. 솔직히 말하면 빙의다. 인간으로서의 가장 기본적인 책임을 잃는다. 부모에 대한 냉랭함은 응당한 책임과 의무를 지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동물은 어떻게 반포하는지 안다. 멩 교외 남자, 잉크 한 병을 크게 마신 선비, 실제로 이 일을 했다, 아아. 어이가 없다.

맹교외에서 강호는 그를 "시인 죄수" 라고 부른다.

시수, 시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현대의 감방, 차수, 돈포로처럼 마음에는 방만 있고, 차만 있고, 마음에는 돈만 있지만, 나의 여섯 친족은 모두 인정하지 않는다.

기원 80 1 년, 맹교 5 1 년. 결국 그는 어머니의 말을 듣고 낙양에 가서 시험을 보았다. 그는 리양 (오늘의 장쑤) 의 현령으로 선출되었다.

애석하게도 개는 똥을 고칠 수 없다. 시수는 바로 시수이다. 시 쓰기에 집착하여 맹교가 무능하여 많은 공무를 지체했다.

치안 판사 는 그를 굶어 두려워, 그의 문학적 재능 을 불쌍히 여기며, 그를 추방 할 마음이 없었다. 그는 단지 맹교 절반의 월급으로 대공장을 한 대 더 고용했을 뿐이다.

시안 웨이 (西安) 웨이 로서, 그의 월급은 원래 높지 않고, 맹교는 다른 탐관관이 민재를 긁어모으는 것을 배우지 않았다. 그 결과 물 한 잔의 차급이 나왔다.

맹교는 여전히 가난해서 자신을 보호할 수 없고, 당연히 부모의 양육에 보답할 힘이 없다.

다행히 맹교의 아버지는 여러 해 동안 소관으로 일하셨는데, 일찌감치 검소하게 쓰는 데 익숙해졌다. 빈약한 저축으로 노부부는 겨우 생활을 유지할 수밖에 없었다.

당대인의 평균 수명은 겨우 30 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만약 그녀의 어머니 15 세생이라면, 그녀는 애교 5 1 나이에 자신을 부양할 수 있고, 노본을 계속 먹지 않을 것이다. 그녀의 어머니는 이미 66 세 정도이다. 노모가 그렇게 늙지 않고 죽어도 아들의 마지막면을 볼 수 없다면, 오직 하늘만이 그녀가 만족할 줄 안다.

노모가 늙어서 다행이다!

노모에게 다행인 것은, 그녀의 아들이 시의 새장에서 나와 돈을 벌어 살아남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방탕 한 아들이 금을 바꾸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보기 드물다.

고증에 따르면,' 유자송' 은 맹교가 현령으로 재임하는 동안 쓴 역작이다.

문제는' 유자송' 이 도대체 얼마나 우수한지, 어떻게 모든 여자와 아이들이 알 수 있도록 천고의 최고 경지로 전해질 수 있을까?

다음으로, 한번 감상해 봅시다.

※※※※※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있는 선은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에게 옷을 만들어 준다."

자상한 어머니, 자상한 어머니. 착함' 이라는 글자의 활용은 저자 자신의 성격 스타일을 구했다. 저자가 아직 사람인지, 인간성을 아는지, 인간미가 있는지 설명한다.

만약' 어머니',' 노모' 를 사용한다면, 철석 같은 마음이 동물처럼 냉혈할 것이다.

탕자',' 탕자',' 위치' 는 대충대충,' 역아' 를 사용하면 훨씬 정확할 것이다.

"선" 과 "옷" 이라는 두 이미지는 평범하고 평범하다. 할 말이 없다.

처음 두 줄의 시는 두 개의 클로즈업과 같다. 하나는 집안의 친절한 어머니의 손에 바느질을 하고, 하나는 외지에서 방랑하는 아들이 입는 옷이다.

"그녀는 조심스럽게 꿰매고, 철저히 수선하며, 그가 귀가하는 시간을 지체할까 봐 걱정했다."

"떠나다" 는 것은 작가가 떠날 준비를 하는 것을 말한다.

"밀실" 은 자모님의 손안에 있는 바느질을 가리킨다.

이 세 글자는 글처럼 또렷하고 간단하지만, 마치 청천벽력처럼 매우 긴장되고 충격적이다.

"사람이 하고 있어요. 하늘이 보고 있어요."

원래 하늘만 보고 있는 게 아니야! 자모가 하고 있고, 불효자가 보고 있다.

시옥에 갇힌 맹교는 어머니의 선량함을 보았다!

바느질이 빽빽하게 바느질된 것은 나의 방랑하는 아들을 위해 방풍 유리를 막기 위해서이다. 문제를 더 잘 설명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자주 집에 돌아간다면, 아마 너는 집에 가는 길을 잊게 될 것이고, 오랫동안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결국 아들은 어머니에게서 떨어진 고기다. 만약 어린아이가 아니라면, 그의 어머니는 가출한 아들이 일찍 귀가하기를 바란다.

이것은 모성애, 사심없는 모성애입니다!

착한 어머니의 노동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눈물을 흘리게 하다.

마음이 아무리 굳어도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움직여도 움직여야 한다.

"하지만 1 인치의 긴 잔디가 얼마나 많은 사랑을 가지고 있는지, 나는 세 개의 봄빛을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누가 그랬어", 누가 그랬어. 이것은 반문문이다.

"한 치의 풀", 짧은 풀, 풀.

삼천' 은 삼천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고대에는 음력의 첫 달을 맹춘이라고 하고, 2 월은 중춘, 3 월은 계춘이라고 불렀다. 삼춘은 한 봄의 시간만 가리킨다.

"혜", 햇빛이 찬란하다.

작가는 정말 희망이 없는 것이 아니라,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풀과 비교하였다.

동시에 모성애를 봄처럼 따뜻한 햇빛에 비유한다.

은혜를 갚고 은혜를 갚다.

마지막 두 줄, 작가는 반문문을 사용하는데, 마치 무림의 고수가 용으로 꼬리를 치켜세우는 것처럼 순식간에 하늘이 땅에 들어와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의는 스스로에게 물어보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계절의 가지런한 봄날 햇살에 보답할 수 있을까, 모성애는 도도한 강물처럼, 나그네는 풀처럼 보답할 수 있을까?

육아의 은혜는 나의 신처럼 크다!

《시경》은 "덕을 갚으려면 매우 혼란스럽다" 고 말했다.

지금까지 글쓰기가 뚝 그쳤다.

한편, 독자들은 위대한 모성애에 저절로 감동될 것이다. 이동. 이동 ...

나는 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