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정근심이 준 현대시 《복별》
정근심이 준 현대시 《복별》
볼트-청 걱정
이번에 내가 너를 떠난 것은 바람, 비, 밤이었다.
너는 미소를 짓고, 나는 손을 흔들었다.
외로운 길이 양끝으로 퍼질 것이다.
이때 너는 이미 강가에 있는 너의 집으로 돌아갔다.
나는 네가 너의 긴 머리를 빗거나 너의 젖은 외투를 정리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폭풍에서 돌아온 길은 아직 멀었다.
산들이 먼 곳으로 물러가고 평원이 더욱 확장되었다.
아아, 이 세상은 어둠이 정말 형성되는 것을 두려워한다 ...
너는 너무 멍청하다고 말했는데, 너는 연을 날리는 아이처럼 보인다.
묶지 말고 놓아라.
연은 깨진 선을 남기고 떠났다.
책이 너무 두꺼워서 속표지를 열어서는 안 된다.
해변이 너무 길어서 발자국을 낼 수 없다.
구름은 구멍에서 오고, 샘은 틈에서 떨어진다.
모든 것이 시작되었습니다. 바다는 어디에 있습니까?
외나무다리' 의 첫 만남은 이미 과거가 되었다.
지금은 광활한 초원입니다.
나는 이미 너의 애완동물을 키울 권리를 잃었다.
밤에는 빨간색과 흰색, 파란색을 닦으니, 얼마나 예쁜가,
저도 황금과일원에 능숙하지 않습니다.
빅터의 무덤에 잘못 들어갔다. ...
이번에 너를 떠나면 다시는 너를 만나고 싶지 않아.
이때 너는 이미 조용히 잠들었다.
우리가 아직 완성하지 못한 것을 세상에 남기고,
이 세상, 나는 아직도 밟고 있다.
이것은 단지 너의 꿈일 뿐이다 ...
시인 소개 및시 감상
(1933-), 중국 시인, 본명 정, 본명 하북성, 산둥 제남인. 이 어린 시절 군 여단의 아버지는 전국, 만리장성 안팎을 두루 돌아다니며 조국의 풍토와 산수 풍경을 맛보았다. 1949 년 가족과 함께 대만에 간 후 그는 공부하면서 글을 썼다. 그의 작품은 기현의 인정을 받았고 1963 에서 현대시사의 주요 회원이 되었다.
그는 고전 문학 방면에서 깊은 수양을 가지고 있어 전통적인 시가의 경지와 서구 현대 예술 수법을 결합할 수 있다. 현대시는 노래로 바뀌었고, 대부분 정근심과 여광중.
정근심이 준 시 스타일은 신선하고 우아하다. 그의 시를 읽는 것은 가운을 입은 고대 시인을 보는 것과 같다.
현대 시인 중에서 정근심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나는 그의 두 편의 시' 잘못' 과' 송별' 을 매우 좋아한다. 다행히 청춘에는 그의 새 시가 줄곧 나와 함께 있다. 요 며칠 전통 고시를 보고 자연스럽게 이 현대 시인이 생각났다. 재회' 도 이별에 관한 시로, 한 남자와 한 여자가 헤어지는 슬픈 노래다. 시 전체가 세 절로 나뉘어 시를 펼쳤다.
처음부터 푸베는 시간과 기후를 지적했다. 그가 여자친구와 헤어졌을 때, 비바람이 몰아치는 밤에 일어났다고 말하지 않고, "이번에 내가 너를 떠난 것은 바람이다. 비가 오느냐 밤이냐." 라고 말했다.
이 감정은 바람처럼 가벼워질 운명인가, 슬픈 눈물이 비처럼 떨어질 것인가? 이 감정의 결말은 이미 운명인 것 같고,' 성형' 할 운명이다. 이별의 순간, 하늘에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고, 더 이상 슬픈 시간과 분위기가 없다. 헤어질 때 울지도 않고 떠들지도 않았다. 그녀는 말없이 미소를 지었을 뿐, 시인은 말없이 손을 흔들었다.
그래서 외로움은 두 사람을 동반하고, 한 길을 따라 달리며, 결코 인계하지 않는 길을 따라, 텅 빈 하늘을 향해 끝없이 뻗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작별인사를 할 필요가 없다. 더 말할 필요가 있습니까? "안녕" 은 보통 다시는 너를 볼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고, 더 말할 필요도 없다.
"너 웃었어, 내가 손을 흔들었어." 이런 소리 없는 동작인 것 같고, 헤어지는 것은 정말' 석가모니꽃, 엽가웃음' 과 비슷해, 문득 깨달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외로운 길이 양끝으로 퍼질 것이다." 이것은 매우 높은 문학 필법이다. 외로움은 발이 없다. 두 반대 방향으로 뻗어나가지 않지만 실연한 사람은 있다! 그리움은 뛰지 않지만 깊은 그리움으로 고민과 슬픔을 가져온다. 시인이 여자친구와 헤어진 것은 바꿀 수 없는 사실이지만 시인은 상대방을 잊을 수 없다. 그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래서' 아가씨' 는 호숫가에 있는 오두막으로 돌아갔고,' 생각' 은 지금까지 바람에 날리는 긴 머리를 빗거나 비에 젖은 외투를 정리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를 헤어나지 못하게 하는 이런 깊은 그리움은 그가 아직도 상대방을 사랑한다는 증거가 아닌가?
그런데 시인을 기다리는 것은 무엇일까? 이것은 비바람이 몰아치는 고독한 귀환 길이다! 시인의 내면의 느낌은 외로움, 외로움, 보잘것없는 것, 막막함, 어둠이다! "평무처 춘산, 행인이 밖에 있다." 이것은 북송 구양수의 명문이다. 작별을 고하는 사람은 떠나는 사람이 점점 멀어져 광활한 세상과 단절된다. 설령 그들이 고층 빌딩에 올라간다고 해도, 상대방은 결코 뒤돌아보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헤어지는 순간부터 그는 그의 세계를 벗어나 점점 멀어져 결국 무형으로 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시인 정근심은 슬프게 떠났는데, 마치 갖은 고생 끝에 기차를 타고 집에 가는 것 같았다.
기차는 구릉지대를 가로질러 넓고 평평한 잡초밭으로 들어갔고, 산들은 천천히 후퇴했고, 평평한 잡초는 산들의 후퇴에 따라 점점 넓어졌다. 이 광활한 풍경을 가지고 기차의 실연 시인이 출발했다. 지금 그는 얼마나 외롭고 적막한가!
객관적인 경치는 주관적인 내면투사일 뿐, 이것은 전통시의 절묘한 수법이다. 그녀를 잃은 후 세상은 온통 어둡다. "아, 이 세상, 어둠에 대한 공포는 정말 형성되었다."
사랑은 3 월의 날씨와 같다. 첫사랑의 치정이든 실연의 슬픔이든 사람들은 그것이 어디서 왔는지 알 수 없다. 오가는 데 자취를 감추고, 신비하고 예측할 수 없다. 사랑의 길에서 불가피하게 갈림길로 갈 것이다. 사랑은 연날리기와 같고, 단절된 아쉬움으로 푸른 하늘로 날아간다. 또 다른 예로, 모래사장을 걷는 것, "모래사장이 너무 길어서 발자국을 벗어나서는 안 된다." " 이것은 바로 "구름이 구멍에서 오고, 샘이 돌틈에서 떨어진다" 는 것이다. 그 이후로, 구름 물은 점점 멀어져 예측할 수 없게 변했다. 외나무다리' 의 첫 만남은 이미 과거형이다. 이는 두 사람이 첫눈에 반해 단번에 맞붙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지금은 광활한 초원이다." 사랑은 떠돌아다니며 종잡을 수 없다. 시는 현대주의 수법을 운용하여 몇 가지 다른 이미지를 통해 같은 뜻을 표현한다. 여자 친구의 말은 소탈하지만 실연한 사람은 그리움의 고통을 막을 수 없다. "이번에 나는 너를 떠날 것이다. 그래서 나는 너를 다시 보고 싶지 않다", "우리의 모든 미완성된 일을 이 세상에 남겨라" 고 말했다. 내가 이렇게 말할수록 빅터가 사랑하고 싶어하는 고통을 더 많이 볼 수 있다.
이 시는 전형적으로' 근심 바람' 을 구현했다. 사랑은 달콤하고 부드럽지만, 사람들에게 약간의 고민을 가져다 줄 것이다. 아마도 사랑의 기쁨은 고통에서 비롯된 것 같다. 가장 감동적인 사랑시는 실연시입니다. 이' 재회' 의 보컬은 다정다감한 우울한 기질로 회오리 바람을 형성하여 많은 소년 소녀들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시인의 사랑은 한 가지로서 시작과 끝이 없다. 나무다리의 첫 만남부터 이별로 끝났다. 한마디, 틀렸어! 연을 날리는 아이처럼, 그는 부러진 연을 잡았다. 왜 결국 깨졌지? 답은 틀렸다.
시인과 그의 여자친구의 이야기는 외나무다리에서 시작된다. 첫 만남은 운명이다. 필연적인 인연이 지인, 사랑, 이별의 발전을 지배한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점은 시인이 더 이상 상대방을 만지고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녀가 특별히 사랑하는 힘을 지탱하는 것은 이미 지나갔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그의 그녀는 이미 과거가 되었다. 만약 이렇게 발전한다면, 결론은' 틀렸다' 이다! 가지각색의 사랑 이야기는 황혼 때 밤하늘의 색깔과 같다. "밤에 빨간색과 흰색 지우개 블루, 얼마나 멋진가. 클릭합니다
그녀는 왜 마음을 바꿨니? 이것은 영원한 문제인 것 같다. 시인은 은퇴를 택했고, 자신을 멀리하고, 그녀를 떠났기 때문에 그녀를 다시 만나고 싶지 않았다.
알록달록한 사랑 이야기가 이렇게 요절했다. 이 후회를 삶의 영원으로 만들어라. 시인의 현실 세계는 그녀의 고통의 상실이다. 이미 조용히 잠든 그녀에게는 꿈만 같다.
미완성 된 모든 것을 남겨주세요. 바다는 어디에 있습니까? 시인의 묘기는 문자의 독특한 마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