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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8 학년 음악 코스웨어 3 중학교 지난 학기 수학 지식 포인트

코스웨어. Com 권위는 중학교 8 학년 음악 코스웨어 3 개를 발표했다. 3 개의 중학교 8 학년 음악 코스웨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스웨어를 방문하십시오. 각 주제나 각 수업의 내용, 교수 단계의 배치, 교수 방법의 선택, 판서의 설계, 교구 또는 현대화 교수 수단의 적용, 각 교수 단계의 교학 과정의 시간 분배 등. 유도어 코스웨어 중, 다음은 대범편 중학교 8 학년 음악 코스웨어입니다. Com 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우선 교재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a) 이 과정의 강의 내용

바이올린 협주곡' 양주' 를 감상하고 사랑 테마' 화나비' 를 부르는 법을 배우다.

(b) 이 과정의 지위와 기능

양산백과 축영대' 바이올린 협주곡은 유럽 협주곡의 예술적 표현을 바탕으로 선명하고 감동적인 음악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독특한 민족적 풍격을 지녔으며 중국 교향음악 국유화의 성공작이 되어 뚜렷한 중화민족 풍격의 특징으로 국제적 인정을 받았다.

(3) 교재의 중점과 난점

주요 음악 단편의 의미와 시창귀 사랑 주제를 이해하는 것이 이 수업의 중점이다. 학생들은 이 수업에서 소나타식의 구조적 특징을 이해하기 어렵다.

둘째, 학습 방법 및 교수법

교재와 학생의 특징에 따라 이 수업은 주로 다음과 같은 학습 방법을 채택한다.

1. 좋은 문제 상황에서 바이올린 협주곡' 양주' 를 독자적으로 감상하다.

2. 악기의 응용형태를 이해하는 것은 작품의 내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3. 음악에서 서로 다른 리듬과 속도의 변화를 진지하게 느끼고, 서로 다른 주제를 정확하게 구분하고 판단한다.

4. 적극적으로 토론하고, 대담하게 이야기의 결말을 상상하며, 음악의 최종 발전을 확장합니다.

교수법 및 개념:

멀티미디어, 녹음기, 테이프를 사용하여 감상하고 해석하다. 계발과 지도를 통해 학생들은 연상을 확대하고 주제를 이해하고 작품의 정신적 내포를 느낄 수 있다. 토론과 분석을 통해 학생들은 탐구하고 혁신할 수 있다.

셋째, 교육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이 교재의 교학 사상은 조직 교수-음악 감상-해설분석-교실 요약-교실 숙제이다.

1. 학생들이 기분을 즐기게 하고, 먼저 양주 바이올린 협주곡을 들어보세요.

2.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로 작가, 창작시간, 명사해석, 소나타 구조도를 전시해 학생들이 소나타가 무엇인지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음악 작품은 전집을 감상한다.

4. 선생님이 설명하고 지도하며 총결산합니다.

바이올린 협주곡 "Liang Zhu" 의 이데올로기 적 감정:

양주와 주의 진실한 사랑을 묘사하고, 분노하여 봉건예교를 고소하고 채찍질하며, 인민 군중의 반봉건적인 사상과 감정과 이 사랑의 비극에 대한 깊은 동정을 반영하였다.

5. 교실 숙제

(1) 그룹 토론, 음악 끝 상상.

(2) solfeggio 사랑 테마.

책 디자인 첨부:

양주

(1) 호점호 진강

(2) 생성 시간: 1959.

(3) 주제: 민속

(4) 재료: 월극의 곡조를 흡수하다.

(5) 장르: 소나타

(6) 명사 설명

곡식: 음악 작품의 전체와 부분 통일의 구조법칙을 가리킨다. 음악 작품의 구조 형식, 주제와 주제가 아닌 성분의 조합, 음조 배치를 포함한다.

협주곡: 독주악기와 밴드가 함께 연주하는 대형 악곡.

선생님들, 안녕하세요.

저는 42 중의 범입니다. 오늘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이 수업의 주제는 종합 음악 수업, 선가입니다.

교재 분석:

이 수업에서 내가 사용하는 교재는 후난판 8 학년 하권 6 단의 유럽 음악 이탈리아 민요' 세인트루시아' 이다. 성루시아' 는 선가 장르에 속하는 성악 작품이다. 이 수업은 첫 번째 수업의 노래 학습을 바탕으로 세인트루시아 곡풍의 내용과 발전을 확장했다.

본 과정의 교육 목표는 멀티미디어 교육 수단을 이용하여 시나리오를 만들고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선가의 기원을 보여주는 것이다. 서로 다른 선가의 비교 감상에서 학생들이 문자, 시, 그림, 지도, 리듬 등으로 음악적 감정을 체험하고, 선가 박자를 분석하고, 선가 스타일을 요약하고, 음악 요소를 인식하도록 유도한다. 둘째, 학습 정보는' 감상과 분별' 을 통해 피드백된다. 선가' 세인트루시아' 의 노래에서 재미체험을 심화시키고 노래의 경지와 스타일에 대해 간단한 논평을 할 수 있다.

이 수업의 중점은 학생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고 그들의 예술적 잠재력을 충분히 발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 수업의 난점은 학생들이 감상에서 선가의 특징을 총결하고 간단한 구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본 과정은 음악 교육 위주로 국어 미술 등 방면의 능력 배양도 다루고 있다.

교육 방법:

교육에서, 나는 주로 멀티미디어 교학 수단을 이용하여, 정경을 창설하고,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학생들에게 선가의 기원을 전시한다. 학생들이 다른 두 편의 같은 장르의 작품을 완전하고 충분히 듣고 선가의 음악 장르 특징을 스스로 요약하게 하다.

법률 학습 지침:

음악 수업은 학생들의 음악 실천을 중시해야 하기 때문에, 나는 학생들에게 학습의 주동권을 주어, 그들이 자발적으로 학습에 참여하고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학생들이 좋아하는 산문, 시, 그림, 지도 등으로 음악에 대한 느낌을 표현하게 하다. 각 학생이 더 넓은 분야에서 자신의 예술적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그들의 재능을 충분히 발굴하다.

새로운 음악 교과 과정 표준은 학생들이 음악 작품을 완전하고 충분히 들을 수 있도록 장려하고, 학생들이 음악 심미 과정에서 즐거운 느낌과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학생들이 긍정적인 체험의 상태에서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격려하다. 음악 체험에서 학생들의 독립적 의견을 보호하고 장려하다. 그래서 이번 수업에서 선가의 유래를 소개한 후, 나는 학생들에게 차이코프스키의' 6 월 선가' 와 중국의' 우수리선가' 를 듣게 했다. 학생들이 몇 곡의 같은 장르의 작품에 대해 초보적인 체험을 한 후, 교사는 학생들을 음악미학을 바탕으로 음악의 기초지식에서 출발하여 선가의 음악적 특징을 분석하고 요약해 냈다.

이 수업의 교육 과정은 장면 소개, 듣기, 공연, 노래 회고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가운데 장면 소개는 멀티미디어 전시와 게임 링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연 감상은 선가 감상과 선가 인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안배를 통해 학생들은 참여-체험-창조의 감상 교육 모델을 완성할 수 있다.

우선, 나는 모의 가이드로 제목을 소개할 것이다. "안녕하세요, 이탈리아 민악여행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나는 너희 여행의 첫 번째 정거장의 가이드이다. 나는 우리가 그곳의 아름다운 민간 음악과 풍습을 함께 감상할 수 있기를 바란다. " 학생들의 주의력은 곧 교육 내용에 집중되었다. 그런 다음 답변 게임입니다. 선생님은 이탈리아의 어느 도시가 유명한 관광지인지 물을 것이다.' 수성' 으로 유명하다. 동시에, 그것은 음악에서' 선가' 라는 장르의 발원지이기도 하다. 세 가지 ABC 옵션 중 학생은 배제법을 통해 정확한 답안인 베니스를 쉽게 선택할 수 있다. 이 과정은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정규 수업 절차로 전환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이며, 이 선별된 디자인은 학생들이 더 많은 과외 지식을 이해하도록 돕는 데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우리는 듣기와 공연의 메인 수업에 들어갈 것이고, 선생님은 현대적인 멀티미디어 교육 수단을 이용하여 이탈리아 베니스의 아름다운 풍경과 독특한 교통수단인 공도라 배를 전시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베네치아 풍경을 배경으로, 잘 알려진 이태리 민요' 세인트루시아' 의 멜로디와 함께, 선생님은 이 노래가 선가의 장르에 속한다는 것을 소개하여 선가의 유래를 이끌어 내실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선생님은 해설자에게 이렇게 말했다. "이 두 개의 뾰족한 선체가 좁은 평평한 배는 베네치아의 수로가 좁고 가로세로로 교차하기 때문이다. 뱃노래는 뱃사공이 부르는 노래에서 기원한다. " 선생님은 또 우리에게 차이코프스키의' 6 월 선가' 와 중국의' 우주리 선가' 라는 또 다른 두 곡을 들려주셨다. 학생들이 음악을 감상할 때 좋아하는 단어, 시, 지도, 그림으로 음악에 대한 느낌을 표현하게 한다. 감상에서도 음악 원소에 주의하고 음악의 박자 수를 들어야 한다. 학생들은 네 그룹으로 나뉘는데, 그 중 한 그룹은 글쓰기를 선택했다. 문제를 가지고 음악을 듣고, 조별 토론을 하고, 조별 전시를 하고, 조별 발언을 하다. 그리고 나는 학생들에게 듣기와 말을 기초로 선가의 특징을 총결하도록 지도했다. 이 부분의 안배를 통해 언어, 리듬, 음악, 미술, 멀티미디어 기술을 교육 내용에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새로운 교과 과정 제창학과 융합의 정신을 구현한다. 이런 교육은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개성과 창의력을 보여줄 수 있게 한다. 학생들은 자신의 감정을 가지게 되었고, 나중에 음악을 듣기 위한 기초를 다졌다. 다음으로, 학생들이 음악 게임에 참여하게 할 것입니다. 다음 세 가지 음악 중 어느 것이 선가입니다. 교수법에서, 나는 학생들의 자율 학습 정신을 배양하는 데 치중하여, 그들로 하여금 대담하게 판단하고 대담하게 발언하게 하였다. 선생님들은 참을성 있게 그들의 발언을 듣고 회심의 미소를 지었다. 학생들이 본 수업에 대해 어느 정도 알게 된 후, 선생님은 마지막 과령에서 학생들에게' 세인트루시아' 라는 노래를 부르는 것을 지휘했다. 노래의 전반부에는 몸이 가볍게 흔들린다. 익숙하고 아름다운 멜로디를 다시 한 번 부르면 학생들의 감정이 자연히 깊어진다. 학생은 심리적으로 만족스럽고 긍정적이며 행복하다. 마지막으로, 나는 언어 지도와 격려의 방법으로 결론을 내린다. 오늘 우리는 선가를 감상하고 분석한다. 학생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의 체험과 느낌에 참여한다. 선가의 종류가 다양하여 사람들의 생활과 감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돌아가서 다른 스타일의 뱃노래가 있는지 알아보고 다음에 다시 교류를 감상하세요. 선생님의 기대로 가득 찬 눈빛에서 학생들이 음악의 심오하고 심오함을 느끼게 하고 탐구 욕구를 증강시켰다.

이상의 디자인에는 분명 부족한 점이 있을 것입니다. 귀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먼저 골자를 말하다

음악세계로' 의 요구에 따라' 음악심미를 핵심으로 한다' 는 기본 이념을 교재와 음악교육의 전 과정을 관통하고, 음악교육을 충분히 발휘해 학생들의 종합적인 자질 향상에 독특한 심미 기능을 발휘하려고 노력하며, 기본기의 학습을 유기농으로 음악예술의 심미와 감정체험에 스며들게 하고, 학생들의 아름다운 정서를 묵묵히 도양하고, 학생의 심미능력을 향상시키려고 노력한다.

둘째, 교재에 대해 이야기하다

1, 교재 분석: 이 수업은 광둥 교육출판사에서 출판한 8 학년 음악 교재 제 1 권에서 뽑았습니다. 2 단원, 음악과 사람의 감정세계, 2 집 환희송 (사랑) > 교육 내용에 대해서. "환락송" 은 베토벤의 9 번 교향곡 (합창) 4 악장에서 뽑혔다.

2. 교재의 지위와 역할: 베토벤은 독일의 위대한 음악 작곡가이며, 가장 뛰어난 작품은' 9 번 교향곡' (합창) 과' 엄숙한 미사' 이다. "환락송" 은 학생들이 잘 아는 곡이다. 베토벤의' 환락송' 을 배우면 유럽 고전 음악의 감정과 교향악을 느낄 수 있고 우정, 평등, 자유의 정신을 찬양하고 배울 수 있다.

교육 목표: a. 다른 시대의 인본주의 정신을 느껴보십시오. B. 노래 감상과 노래를 통해 학생들의 감정적 세계를 감염시키고 도야한다. 사랑하는 사람, 타인, 모든 아름다운 것에 대한 깊은 사랑을 쌓아가면서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생활태도와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동경과 추구가 형성된다. 진선미의 음악예술은 고상한 정조에 의해 배양된 것이다.

4. 교육 우선 순위 및 어려움:

중점: 노래를 감상하고 부르고 가사에서 박애정신을 체득한다.

난점: 세 번째 악문의 마지막 박자의 시간치와 네 번째 악문의 연결은 노래에서 가장 실수하기 쉽다.

셋째, 구어 교수법

학생들이 노래를 더 직접적으로, 더 생생하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학생들이 최고의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음악의 역할을 더 잘 파악하고 느낄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나는 다음과 같은 교수법을 채택했다.

1, 비주얼법: 흥미가 최고의 선생님입니다. 학생들은 모두 베토벤이 음악가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한다. 이 수업의 주요 내용은 베토벤이 창작한 가장 걸출한 노래 중의 하나이다. 학생들이 노래 공부에 흥미를 갖게 하려면 우선 작곡가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와 노래 공부에 흥미를 가지게 해야 한다. 나는 학생들에게 베토벤의 사진과 그의 머리 조각 모형을 보여 주고, 베토벤에 대한 초보적인 인상을 주고, 그의 생애 소개를 설명하고, 새로운 수업을 소개했다.

2. 감정교육법: 현성해는 음악이 기질을 키우는 용광로라고 말했다.

구현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감정 자극-감정 심화-감정 외부화

이 수업에서는 작곡가의 생애와 그의 교향악으로 시작하여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학생들이 탐구와 발견에서 감정 체험을 심화하도록 지도하고, 마지막으로 송정신에 대한 탐구에서 이동중 음악 문화의 연원에 대한 추적까지 확장하여 심미 체험을 승화시켰다.

3. 또한 멀티미디어 지원 시청각법을 채택한다. 학생들은 이전에' 환락송' 이라는 노래를 보편적으로 듣거나 접한 적이 있지만, 작품의 취지를 반드시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노래에 대한 학생들의 인상과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나는 컴퓨터 코스웨어와 교육 플랫폼을 활용하고, 비디오 데모와 오디오 감상과 함께 학생들에게 시청각 결합을 제공하고, 무미건조한 설교 형식을 피하고, 추상적인 내용을 구체화하고 시각화하며, 학생들이 주제곡을 이해하고 분석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넷째, 말하고 배우는 방법

학생은 학습의 주체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과서의 내용과

학생의 나이 특성에 따르면, 나는 학법지도에서 교학 목표를 밀접하게 둘러싸고, 주로' 듣기' 와' 노래' 의 요소를 통해 학생들이 노래의 경지와 노래 스타일을 인식하게 한다. 컴퓨터 코스웨어의 동영상을 따라 녹음하고 노래하면 학생들이 노래를 더 직접적으로, 더 생생하게 접할 수 있어 능력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직접 경험을 통해 결론을 검증합니다.

학습 방법지도 분석

(a), 참여-경험법.

이 단원에서는 학생들에게 먼저 음악을 인식하고, 듣고 토론하는 음악을 감상하고, 그 다음, 음악의 경지를 이해할 때까지 감정체험과 상상력 연상에 들어가도록 지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2) 수업 토론. 오스본의' 브레인스톰 법' 은 발산 사고를 훈련시키는 좋은 방법이다. 이 원칙에 따르면, 음악 감상을 바탕으로, 나는 의식적으로 토론을 조직하고 노래가 칭찬하는 정신을 탐구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는 교육 절차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수업은 주로 베토벤의 9 번 교향곡 중 4 악장을 감상하고 배우고, 노래의 음악 구조를 이해하고, 박애, 자유, 평등의 정신을 찬양하는 것이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나는' 감상-토론-심미' 의 교육 모델을 채택할 것이다.

1, 그림 이야기 가져오기

이 수업에서는 베토벤의 새로운 수업을 직접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베토벤의 사진을 보여주고 학생들에게 그 사람의 프로필을 알고 있는지, 아니면 알고 있는지 물어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베토벤, 베토벤, 베토벤, 베토벤, 베토벤, 베토벤) 그리고 학생들에게 베토벤의 자료를 그룹으로 나누어 토론하고, 서로 수집하고 대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후 베토벤의 이야기와 생활에서 새로운 수업을 소개하고, 새로운 수업' 환락송' 의 출처와 관련 자료를 소개하겠습니다.

2, 주요 돌파구의 어려움으로 비디오 감상.

이 섹션에서는 컴퓨터 코스웨어를 재생하여 학생들이 오디오 비디오를 통해 이 노래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들이 음악 감상 활동에서 발견을 탐구하고 감정 체험을 깊어지게 할 것이다. 이것이 이 수업의 중점이다. 설계 의도는 두 가지 훈련을 강화하는 것이다. 음악 감상과 공부도 일종의 창조적 활동이다. 미학을 받아들여 "어떤 작품의 텍스트에도 항상' 공백' 과 불확실성이 많아 보는 사람이 상상을 통해 풍요롭고 보완해야 한다" 고 제안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단체감상에 참여함으로써 발산사고 훈련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B. 학생들의 내면의 청각 훈련을 강화하다. 미국 작곡가, 음악 교육자 애륜? 코플랜드는 "음악을 더 잘 이해하고 싶다면 음악을 듣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고 말했다. 그에 따라 교학 절차는' 많이 들어라' 이다. 나는 음악 감상의 심미 과정을 따라 학생들이 멜로디 창작에 문제가 있는 음악에서 음악 소재를 듣고 분석하도록 유도했다.

듣고 보고 나서 학생들에게 이 노래를 따라 부르게 하다. 이 노래의 곡조는 간단하기 때문에 4/4 박자, 학생들은 초등학교 교과서에서 모두 접촉했기 때문에 독립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이 완전히 있다. 하지만 이 노래가 해결해야 할 어려움은 노래를 제대로 부를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세 번째 악문의 마지막 박자의 시간치와 네 번째 악문의 연결이 모두 추가됐다. 이곳에서 나는 음악을 반복해서 재생할 것이다. 컴퓨터로 음악을 재생하는 것이 이전 녹음기에 비해 좋은 점은 되감기를 반복하지 않고 이 단락을 클릭하기만 하면 순환할 수 있어 수업에 불필요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부분에서 나는 학우들이 부른 노래를 테스트하여 어려움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할 것이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전체 클래스 또는 그룹 노래; B. 개인이 고난도 멜로디를 부른다. C. 어려운 멜로디의 수와 박자 시간.

3. 학생들은 노래를 능숙하게 부른 후 토론-심미 단계에 들어간다.

전체 노래를 듣고 나면, 학생들은 노래 부르는 것을 배우면 다른 느낌을 갖게 된다. 이때 학생들에게 조를 나누어 토론하게 하고 가사의 이해와 노래의 작곡 스타일에 대한 간단한 평가와 분석을 하여 학생들이 노래와 낭송의 차이를 느낄 수 있게 한다. 학생들이 수집한 자료에 근거하여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게 하여, 직접 경험을 통해 얻은 지식을 통해 성취감을 가질 수 있다. 학생들이 조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음악을 배우고, 음악 문화를 축적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음악을 배우고 느끼는 습관을 길러, 노래를 배우고, 감상하고, 토론하고, 노래와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하고, 노래가 전달하는 의경을 탐구하는 목적은 학생들이 결국 다른 시대의 인문정신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학생들의 발표에 대해 평가하고 총결하며 학생들의 대답에 긍정적인 칭찬과 격려를 해 줄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수업의 내용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이 절의 학습 목표를 다시 한 번 보여 주어 너의 인상을 깊게 한다.

6. 판서의 디자인: 본 수업은 컴퓨터 플랫폼과 코스웨어를 결합한 현대화된 교수법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판서의 대부분의 내용이 코스웨어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베토벤 소전.

2. 환락송도론

음악에서 어려운 문장의 멜로디와 리듬.

이것은 이 수업의 교수 흐름도이다. 제 강의가 끝났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에게 당신의 소중한 의견을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