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Wei Guofeng feng mang" 의 전체 텍스트 해석 및 감사

"Wei Guofeng feng mang" 의 전체 텍스트 해석 및 감사

풍웨이망, 국풍이 《시경》에서 나왔다. 그것은 진나라 시대의 한하 민족의 민요이다. ***6 장, 각 장 10 문장. 이것은 한 여자가 아내를 버리고 자신의 결혼 비극을 고백한 긴 시입니다. 시 속 여주인공은 사랑 생활의 달콤함과 결혼 후 남편에게 학대를 당하고 버림받은 고통을 큰 슬픔으로 회상했다. 시 전체는 모두 6 장이다. 제 1 장, 나는 나의 첫사랑이 나의 결혼을 결정한다고 말했다. 제 2 장은 그가 사랑에 빠지고 중매의 말의 속박을 뚫고 자기 보호에 시집가는 것을 묘사한다. 제 3 장에서 그녀는 젊고 아름다운 순진한 소녀들에게 사랑에 빠지지 말고 남녀 간의 불평등을 지적했다. 제 4 장, 자기 보호에 대한 원한을 표현하며 여성의 잘못이 아니라 자기 보호의 제멋대로라고 지적했다. 제 5 장, 다음 한 단락의 서술은 그녀의 결혼 후의 노동과 학대, 그리고 형의 비웃음과 자상함의 불행을 묘사한다. 6 장은 어린 시절의 사랑과 오늘의 이탈을 묘사하고, 자기 보호의 위선과 사기를 통렬하게 비난하며, 자기 보호의 감정을 확고히 표현했다. 이 시는 버려진 여자의 자서전을 통해 후회와 단호한 태도를 표현하며 고대 사회의 사랑과 결혼에 대한 여성의 억압과 파괴를 깊이 반영하고 있다. 《시경》은 중국 문학사상 첫 시 총집이다. 그것은 후대시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쳐 고전문학 현실주의 전통의 원천이 되었다.

보통 사람

추상적

자보풍위' 는' 시경 국풍 풍위' 에서 6 장, 장당 6 구, 263 자,' 시경 국풍 국풍' 160 편 중 첫 대편이다. 이것은 서사시이다. 작가는' 사랑-결혼-절망' 의 줄거리 서사를 따라 여주인공에 대한 버림받은 묘사를 통해 근면하고 부드럽고 강인한 여성 이미지를 만들어 고대 여성들이 자유결혼과 행복한 생활을 추구하는 강한 소망을 표현했다. 그러나, 오랜 시간 동안, 서로 다른 역사 시대의 주석가와 비평가는 항상 자신의 특정 시대감에 따라 봉건예교와 유교' 교시' 의 원칙에서 이 현실주의의 완벽한 농탕 발라드를 곡해하고 추해하며' 음행시' 라고 부르며 작품의 진면목을 다양한 정도로 가리고 이 시의 예술적 광채를 손상시켰다.

원문

암캐는 자기 보호 (1), 자수 실크 (2) 를 한다. 토비가 실크를 거래하러 왔고 (3), 오면 나를 찾아왔다 (4).

잣은 모두 (5) 를 섭렵하고, 돈구 (6) 에 대해서는. 비적 내 얼굴 (7), 아들 무량한 미디어.

아들은 노여움 (8) 이 없고 가을은 기한이다.

복구 (9) 전망대 (10). 복관을 보지 못해서 나는 울었다.

복관을 보고 나는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부울 어, 몸은 나무랄 데 없다 (1 1).

너의 차를 몰고 와서 나에게 뇌물을 주다 (12).

뽕나무가 떨어지기 전에 그 잎은 비옥하다 (13). 둥지 속에는 뽕나무가 없다. 저는 소녀입니다.

걱정할 것이 없다 (14). 차분하게 학자는 걱정하고 있다 (15). 너는 한 여자가 걱정한다고 말할 수 없다.

오디, 노란색, 가을 떨어졌다. 자부심 (16), 세 살 때 가난하다. 치 슈탕탕,

차근차근 (17). 여자도 행복하지 않다 (18), 문인 소진 (19).

학자도 허영심 (20), 덕이삼.

세 살 때 여자가 되어 피곤해 죽겠다. 밤을 새워 불면 왕조가 있을 것이다. 말을 꼭 해야 한다 (2 1),

폭력에 관해서는. 형님은 모르고, 그 웃음을 자아낸다 (22).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너는 고개를 숙이고 자애할 것이다.

늘 함께 있으면 늘 나를 원망하게 한다. 일제히 해안이 있고, 모퉁이에 접시가 있다 (23). 전각 잔치 (25),

활짝 웃다 (25). 맹세 (26), 생각하지 마세요. 반대로,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미 매우 어색하다!

주다주석을 달다

(1) 멩: 가장 작습니다. 수영장: 미소.

(2) 천: 고대 통화, 즉 천. 무역: 교환.

(3) 토비: 아니요.

(4) 바로 나야: 나를 찾아와. Mou: 이야기, 이것은 결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5) 관련: 횡단. Q: 강의 이름입니다.

(6) 돈 마운드: 장소 이름.

(7) 얼굴 (돈): 연기.

윌: 제발.

(9) 가져오기: 보드. 계원: 파괴된 벽.

(10) 재진입: 지명, 시 속 남자가 사는 곳.

(1 1) 스타일: 점괘식, 괴자: 불운자.

(12) 뇌물 수수: 재물, 여기서 혼수를 가리킨다.

(13) 워겔: 촉촉한 외관.

(14) 중독: 미련.

(15): "벗어라" 와 함께 벗어나라.

(16) 바 (Cu): 가, 가.

(17) 건설: 습기, 거품. 커튼: 자동차의 커튼.

(18) 시원함: 실수, 소홀함.

(19) 2: 오류.

(20) 왕집: 세상일이 변덕스러워서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2 1) 수: 평화와 안보.

(22) 셀레늄 (Xi): 웃음.

(23) 뿔: 즉' 젖은' 강 이름은 낙하를 가리킨다. 팬: 해안.

(24) 총각: 고대 아이의 헤어스타일은 어린 시절을 가리킨다. 연회: 즐거움.

(25) 연: 착하고 순종한다.

(26) 댄: 진실한 모습.

번역

젊은이는 미소를 지으며 다가와서 천을 실크로 바꾸었다. 실크를 사러 온 것이 아니라, 나와 결혼에 대해 이야기하러 온 것이다.

이야기를 마친 후, 나는 너에게 아이스크림을 선물하고, 줄곧 너를 돈추로 데려다 줄 것이다. 결혼식을 연기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너는 아직 좋은 중매인을 찾지 못했다.

나에게 화내지 말고 결혼 날짜를 가을로 정하세요.

부서진 담벼락을 기어올라, 네가 생각나고, 풍토와 인정을 돌아보다. 먼 곳을 바라보면 복잡한 그림자를 볼 수 없고 고개를 숙이고 울다.

나는 나의 관심을 보게 되어 기쁘고, 끊임없이 이야기하게 되어 기쁘다. 당신은 bu bu 에게 물었다, bu 는 Ji Yan 과 같다.

너의 차를 몰고 오너라, 나는 나의 혼수를 데리고 갈 것이다.

오디 잎이 넘어지지 않을 때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색깔이 촉촉하다. 산비둘기, 산비둘기, 뽕나무를 탐내지 마라.

좋은 여자, 좋은 여자, 남자에게 미련을 두지 마라. 남자는 중독을 좋아해서 가고 싶으면 갈 수 있다.

여자가 사랑에 빠져서 몸을 뺄 수 없다.

뽕잎이 떨어지고 색깔이 누렇게 되어 땅에 떨어졌다. 너희 집에 시집간 이후로 나는 3 년을 고생했고, 3 년을 고생했다.

강한 물줄기가 내 차의 커튼을 적셨다. 나는 아내로서 잘못이 없지만 남편으로서 많은 실수가 있다.

남자의 심리는 변화무쌍하고, 삼심이의는 도덕이 없다.

너의 아내가 된 지 3 년이 되었는데, 온종일 바빴다. 일찍 일어나서 까맣게 집안일을 해서 매일 한가하지 않다.

생활이 평온하고 근심 걱정이 없지만, 너는 오히려 거칠고 독단적이다. 나의 형제들은 모른다, 그들은 항상 나를 놀린다.

심사숙고하고 생각하다. 혼자 슬퍼서 슬프다.

처음 만났을 때, 우리는 함께 늙었고, 늙었을 때, 우리는 슬픔과 원한으로 가득 찼다. Qishui 는 넓고 해안이 있지만 Luohe 는 넓고 가장자리가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함께 재미있게 놀았고, 말하고 웃었습니다. 충성과 서약은 모두 알지만 나중에는 달라졌다.

나는 과거에 머물고 싶지 않아, 한 칼에 두 번 부러지고, 말하지 마!

펭 웨이 맹-감사

《시경》은 몸, 야, 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뉘어 총 305 편이다. \ "펭 웨이 자기 보호 \" 총 6 장 6 문장 263 자, \ "노래 책 \" 160 편 중 첫 번째입니다. 한편,' 풍위몽' 이라는 시는 남녀의 아름다운 사랑 생활을 표현했다. 한편 당시 사회에서 남녀 불평등을 폭로하고 비판하면서 중국 고대 여성들이 불평등한 가정생활과 학대, 차별을 당한 상황에 대한 강한 불만과 원한을 나타냈다. 그러나, 오랜 시간 동안, 다른 역사 시대의 주석가와 비평가는 항상 자신의 특정 시대감에 따라 봉건윤리도덕과 유교' 교시' 원칙에서 출발하여 이 현실주의의 완벽한 농탕 발라드를 곡해하고 추해하며' 음행시' 라고 부르며 여주인공을' 간녀' 라고 부르며 작품의 진면목을 다양한 정도로 가렸다. 고대인의 곡해와 미련에서 벗어나기 위해' 풍웨이망' 시는 본래의 면목으로' 무모' 시의 시대와 지역,' 시경' 시대의 결혼가족 관념,' 무모' 시의 주제를 설명하고 분석한다.

첫째, "멩" 시의 시대와 지역

서문에 따르면 맹은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 즉 기원전 7 세기, 지금으로부터 약 2700 년 전이라고 추론할 수 있다. 결과 지역은' 우지 ()',' 돈구 ()',' 탕 (),',' 점막막 ()',' 기슭 (),' 기유판 ()' 등이 있는데, 그중에는 도구 (), 제수 Qishui 에는 이단이 없습니다. 즉, 남서쪽에서 북동쪽으로, 준현 전체의 Qihe 고대 도로를 비스듬히 관통합니다. 그러나, 돈구에 관해서는 다른 설이 있지만, 일부 고서의 주석들, 군경의 정사 기록은 대부분 돈구, 시 \ "우지, 돈구 \", \ "춘추 위지, \", \ "이 하남 준현 \" 으로 표기되어 있다. 중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고금 지명사전 (상무인서관 10 월 출판 1982 165438) "사해" (상하이 사전 출판사 3 월 출판/Kloc-; 둔덕 후, 치수는 동북동 (상산, 화삼산) 의 내황하로 동쪽으로 들어가 서쪽으로 전진성 (왕장향 전군채촌) 으로 들어갔다. " "수경주" 에 언급된 영유성, 동산, 백사산, 만보, 첸성은 모두 준현에 있다.

풍웨이망' 시 속 돈구가 준현에 어디에 있는지 사학계의 관심의 또 다른 초점이다. 이 문제에 대해, 사실' 수경주' 에서 이미 분명히 말했다. 즉, 산둥, 기수남 일대, 지금의 준현 둔자진 장촌. 오인 산둥 2km 떨어진 강촌 유적지 남쪽에 기수기슭에 둔자라는 마을이 있다. 마을은 남북으로 600 미터, 동서 400 미터, 중간이 융기되어 4 미터가 넘는다. 분명히 현지의 산꼭대기이다. 이름으로 말하자면, 승희로에 조금 가깝다. 강촌 유적지가 확실히 돈구 고성이라면 둔자마을은 의심할 여지 없이 최초의 돈구이다. 동시에, 이 유적지는 문헌에 기재된 돈구와 돈구 고성의 위치와 일치한다.

둘째,' 시경' 시절 노동자들의 결혼관.

《시경》시기는 상대 말기였다. 사회제도와 경제구조 변화의 영향으로 이 시기 근로자의 결혼관은 (1) 충성이 가장 중요하고 도덕이 가장 수치스럽다는 것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시경' 은 진지한 사랑에 대한 노동자들의 충성, 진지함, 전적인 태도를 칭찬하고 긍정할 뿐만 아니라, 이사천리, 희신지증, 배은망덕한 사람들을 폭로하고 비판했다. (2) 남녀는 평생 큰일에 대한 자유감이 강하다. 시경' 에서 많은 발라드에서 남녀의 연애결혼은 비교적 자유롭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상당수의 시가는 결혼이' 부모의 생명, 중매의 말' 이후에야 정식으로 결혼할 수 있다는 것을 반영한다. 또 다른 시들은 사랑과 결혼의 제약과 파괴를 반영하며, 일부 젊은이들이 진정한 사랑을 추구하려고 하지만, 또 앞을 내다보고 아픔에 빠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3) 남녀가 연애할 때 감정이 뜨겁고, 언어가 부드럽고 소박하며, 연애활동이 대담하고 열렬하다. 특히 여자는 남자보다 주동적이고 시원해서 겨자나 거리낌이 없다. 동시에, 원시 성애에 기반한 자유로운 연애는 매우 보편적이다. (4) 노동자들의 배우자 선택 기준은 외적 아름다움과 내적 아름다움의 조화로운 통일을 중시하는 것이지만, 첫 번째 조건은 내적 아름다움, 즉 근면, 용기, 선량, 매끄러움을 중시하는 것이다.

셋째, "멩" 시의 주제

《시경》의 《무모》시는 푸 (), 비 (), 흥 (), 역서 (), 삽입 () 의 예술 수법을 채택하고 있다. 여주인공을 통해 자신과 한 젊은이의 사랑, 결혼, 가정생활에 대한 추억을 통해 줄거리를 펼치며 세 가지 생활 장면을 묘사한다. 하나는 혼전의 아름다운 사랑이다. 두 번째는 결혼 후 불평등하고 불행한 가정생활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셋째로, 나는 맹세를 어기는 사람들을 그리워하지 않는다. 나는' 나 자신을 잘 하는 법' 이라는 과감한 태도로 의연하게 남자의 집을 떠났다. 네 가지 주제가 있습니다. 하나는 아름답고 자유로운 사랑 결혼 생활을 장려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남녀 불평등과 여성의 고통에 대해 불평하고 학대와 차별의 지위와 처지에 대한 불만과 반항을 표현하는 것이다. 셋째는 이색적이고, 새롭고, 낡고, 배은망덕한 사람들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것이다. 네 번째는 사회의 친구들에게 다시는 배은망덕한 사람들에게 속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경고하는 것이다.

꿈' 시의 1, 2 장은 여주인공과 맹자가 아름답고 순결한 사랑에서 결혼까지 가는 과정을 묘사하기 위해 부를 사용한다. 여주인의 소개에 따르면, 그녀는 원래 농촌 뽕나무 아가씨로, 뽕나무를 따서 실을 파는 것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한 번의 생품 교환 장터에서 한 젊은이인 맹을 만나 교역에서 알게 되었다. 그녀는 이렇게 회상했다. "그 건달은 그의 천으로 내 실크를 바꾸겠다고 했는데, 사실은 나를 찾아와서 결혼했다는 핑계였다. 그의 단순함과 소박함이 나의 호감을 끌었고, 나도 그와 어울리고 싶다. 만날 때마다 나는 그에게 얼음물을 보내다가 덩추까지 헤어지지 않았다. 그는 나에게 그와 결혼하라고 여러 번 간청했고, 심지어 내가 일부러 결혼식을 미루었다고 여러 차례 불평했다. 나는 그에게 내가 일부러 결혼식을 미루는 것이 아니라 중매인을 골라서 우리 집에 청혼하지 않았다고 여러 차례 설명했다. 나한테 화내지 말고 김가을을 결혼 날로 삼자. " 함께 지내면서 열정적인 추구, 치정 같은 사랑. 점술과 다리를 놓자 남자는 여자와 결혼하여 가능한 한 빨리 결혼했다. 여주인공은 이런 사랑 생활에 이렇게 미련을 두고 있다.

이 시의 제 3 장은 문장 전체의 전환점이다. 그것은 비교적인 방법으로 부활하고 삽입한다. 여주인공의 논술과 서정을 통해' 오디 떨어지지 않고 잎이 통통하다' 는 비유를 다음 장' 오디 떨어지고 노랑이 떨어졌다' 는 모사로 그녀의 감정이 당초 사랑의 정점에서 좌절절망의 깊은 계곡으로 떨어졌음을 표현했다.

제 6 장은 이 시의 총론이며, 문장 전체의 점정필이다. 여주인공은 이렇게 노래했다. "애초에 네가 나에게 부부가 백년해로하겠다고 맹세했는데, 지금은 백년해로가 나를 미워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비록 물이 넓고 해안이 있고, 늪이 넓고 가장자리가 있지만, 나의 고통은 무한한가? 돌이켜 보면, 내가 미혼일 때, 나는 너를 그리워하고, 많이 웃었고, 온화하고, 나의 맹세는 여전히 귓가에 있다. 누가 반목하여 원수가 될 줄 알았겠는가? 너는 맹세를 어기는 것에 개의치 않는다, 그럼 그만두어라. "여주인공은 네가 이미 자신의 초심을 배신한 이상, 본연의 애정과 사랑이 산산조각 난 지경에 이르렀는데, 내가 왜 너의 부정적인 감정에 대해 의아해하고, 스스로 번거로움을 자초할 필요가 있겠느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에 대해 그녀는 연명하지 않고 분연히 귀국하기로 결정한 것은 그녀의 강인함과 강한 반항정신을 보여준다. 시 전체를 살펴보면, 사실 놀라운 시대의 시로,' 시경' 에서 가장 특색 있고, 가장 전염성이 있고, 가장 비판적인 작품이다.

펭 웨이 맹-예술적 특징

시 전체는 모두 6 장으로 나뉜다. 그러나 6 장은 꾸준하게 쓰는 것이 아니라 각각 파란이 있다. 시 전체가 밝고 어두운 두 가지 서술 단서로 번갈아 가며 노래를 부른다.

자기 보호의 풍위' 는 걱정과 비난을 모두 받는 똑똑한 여자이다. 그는 비열한 수단으로 오디 아가씨를 얻었고, 포학한 수단으로 그녀를 괴롭혔다. 뽕나무 아가씨의 훈계에 직면하여, 그는 얼마나 경멸스러워 보였다. 이런 모순은 시를 생동감 있는 줄거리 속에서 흐르게 하지만, 조금도 정체되지 않는다.

시 전체가 시간을 기준으로 하고, 중간에 논평을 끼어들고, 마지막에 보충하여 시 전체가 변화무쌍하게 변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이 시는 의미심장한 생활 단편을 가로채어 인물의 생활 상황을 표현했다. 시 중 먼저 경제적인 글로 부망의 이미지, 모순된 이미지, 바퀴벌레의 외모와 분노의 내면을 말해 그가 착하고 진실하지 않은 이 연약한 여자를 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사실 사랑에서 남녀의 지위와 관계는 평등해야 한다. 그리고 우리는 그 남자의 분노의 표현으로 사건의 불길한 그림자를 보았다. 이 포학한 남자의 모든 비극적인 결과는 모두 그가 초래한 것이다. 최초의' 분노' 는 사랑의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는다. 네가 보기에 얼마나 불협화음이냐! 반면 첫 시에서 우리는 착하고 이해심이 많고 무모한 사랑 여성의 이미지를 보았다. 물론, 우리는 이것이 여주인의 연약함과 지나친 수용이라고 말할지언정, 아래에 불행의 근원을 묻었다.

시의 두 번째 단락은 뽕나무 처녀의 사랑에 대한 집착의 심정과 행동을 충분히 표현했다. "간험벽을 넘어 관문을 넘다" 는 기대가 얼마나 시사적인가. "나는 재진입을 볼 수 없다. 나는 울고 있다." 그녀의 마음이 얼마나 괴로운지. 복관을 보고 웃으며 말하다' 는 그가 얼마나 기뻤는지. 이 모든 것이 눈에 선하고 시간이 수천 년 동안 흘렀다. 오늘날까지도 이런 느낌은 아직 있는 것 같다. 우리는 정말 이 시를 쓴 사람의 섬세하고 현실적인 감정에 감탄해야 한다.

그러나 이 시의 묘미는 여기에 없다. 우리는 오디 아가씨의 상술한 행동을 연결시켜 시간의 흐름 속에서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했는지 보려고 노력했다. 그래, 뽕나무 아가씨가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나지 못해서 정말 참을 수가 없어. 이 순간, 그녀의 마음은 모두 그에게 있어서, 더 이상 신중하지 않다. 그녀는 걸어가고 있다. 그래서 그녀는 바로' 울타리를 끌고 다른 쪽으로 간다' 는 사람이다. 그녀는 바로' 복관' 을 고대하는 사람이다. 그녀는' 복관 눈물' 을 보지 못한 사람이다. 그리고 "복관을 보고, 웃음소리가 가득하다" 는 것은 그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웃음명언) 즉,' 복관' 에서' 복관' 까지 모두 그녀의 것이다. 그녀는 그런' 어리석은' 자기 보호로 나아가고 있다. 오늘 우리는 그것을' 도피' 라고 부른다. 아니,' 혼자 가라'. 여자는 이렇게 치정, 충성, 집착이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 시구는 압운이 끝까지 되어 있고 리듬이 선명하다. 눈물과 눈물이 섞여 있지만 즐겁고 즐겁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간헐적인 동작에서 볼 수 있는 표정과 마음입니다!

시경' 시의 세 번째 절은 뽕나무 처녀의 감정 평론으로 시 전체의 구조를 가파르게 할 수 있다.

4 절부터 끝까지 나는 오디 아가씨들을 하소연하고 비난하고 있다. 이 시는 그것의 선량함, 어려운 경험, 이해할 수 없는 고통을 다룬다. 그리고 우리는 산녀가' 백년해로' 과정에서 냉정하고 이성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그녀가 생활의 고난 속에서 이미 진상을 똑똑히 보았고 그 남자의 본질을 꿰뚫어보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도 그녀가 호탕하고 강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녀가 말하길, "생각해도 소용없어!" 그녀는 사랑이 장난치고 노는 것을 용인할 수 없다. 그녀는 용감한 결정으로 남자로서의 존엄성을 수호했다.

독해력

시경' 에서 유명한 서사장시로, 한 여자가 어려서부터 크고, 청혼하고, 서로 지키고, 결혼하고, 한 남자가 마음을 돌리고, 한칼에 두 갈래로 끊어지는 전 과정을 그린 것으로, 버림받은 아내의 슬픔과 분노를 표현했다.

이것은 우리에게 이런 질문을 생각나게 한다: 부부 관계는 어떻게 오래갈 수 있을까? 전통 사회에서는 이 문제를 토론할 수 없다. 예교는 아내가 남편에게 붙어' 닭을 시집가고 개를 시집가서 개를 따라가야 한다' 고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반면에 남편에 대한 구속은 매우 적다. 사실, 우리가 전에 말했듯이, 당신은 남편을 너그럽게 대할 수 있고, 삼처사첩이 될 수 있으며, 한 여자를 중심으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날, 전통 관념과 도덕 기준은 이미 시대에 따라 변했다. 일부일처제 사회에서는 부부 관계의 유지가 해결되지 않았고, 관념의 거대한 변화로 인해 이 문제가 더욱 두드러졌다.

미모만으로 부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분명 유치하다. 꽃은 결코 빨간색이 아니다. 아름다운 꽃은 때때로 시들기도 한다. 아무리 예쁜 얼굴이라도 서모가 늙어갈 때가 있을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두 사람이 밤낮으로 같은 처마 밑에서 생활할 때, 예쁜 얼굴은 그들 사이의 각종 마찰과 갈등을 메울 수 없다는 것이다. 성격이 일치하는지, 생활습관이 서로 양보할 수 있는지, 관념이 일치하는지, 체면보다 더 중요하다. 양자의 융합과 보완은 중미 관계의 장기, 건강, 지속 가능한 발전에 도움이 된다.

감정이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거나 감정이 모든 것을 대신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도 유치하다. 첫사랑의 격정이 계속 고조될 수는 없다. 결혼, 출산, 생활, 열기가 점차 낮아지고 심지어 냉막 가까이 갈 수도 있다. 감정에 대한 기대가 너무 높으면 실망이 커질수록 좌절감이 깊어진다. 그래서 커플이 오래 지내면 감정이 없어요? 확실히 그렇지 않습니다. 감정은 확실히 부부 관계를 조화롭게 하는 중요한 접착제이지만, 그것은 공중 누각이 아니라 현실적인 기초가 있다. 외모의 매력, 성격의 조화, 취향의 일치, 성생활의 조화 등. 끊임없이 감정에 활력을 제공하는 원천이다. 반면에, 이러한 요인들의 변화도 감정에 잠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어떻게 다양한 변화를 이루고 원하는 방향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지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만약 당신이 이것에 대해 무감각하다면, 어느 날 갑자기 일이 바뀌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감정이 크게 달라진다면, 그것은 너무 늦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감정명언) 서양 속담에 따르면 로마는 하루만에 지은 것이 아니다. 마찬가지로, 부부 사이의 감정과 감정의 변화도 하루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 꽃을 심는 것처럼 자주 흙을 풀고, 물을 주고, 비료를 주고, 다듬고, 낙엽과 부동액을 떨어뜨려야 번성할 수 있다.

세상에는 변하지 않는 감정이 없고, 변화 속에서만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풍부한 감정이 있다. 공기 중에는 사랑이 없고 진실되고 밋밋한 생활 속에서 자라는 사랑밖에 없다.

부부 관계에 관련된 요소가 너무 많다. 어떤 요인의 변화라도 연쇄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이것은 단순히 관념을 바꾸는 문제가 아니라 여성 독립의 문제 (남성도 독립의 문제가 있음) 가 아니다. 전령의 입장에서, 한정된 개념만으로 무한히 풍부하고 복잡한 부부 관계를 판단하고, 그것이 잘못되고 비도덕적이며, 이미 크게 시대에 뒤떨어지고 경직되었다고 간단히 비난했다.

간략 분석

"꿈" 은 서사시이다. 서사시에는 이야기가 있고, 서사에는 서정이 있고, 의론이 있다. 작가는 1 인칭' 나' 로 서술하고 추억과 대비를 사용한다.

제 1 장과 제 2 장은 사랑의 생활을 거슬러 올라간다. 여주인공은' 자식을 보내서 함께 참여하라' 며 맹에게' 노여움을 가져서는 안 된다' 고 훈계했다. 재진입을 보고 웃으며 말하다' 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소녀다.

세 번째, 네 번째 및 다섯 번째 장은 결혼 생활을 추적합니다. 제 3 장, 상승에 따라 내가 얻은 인생 경험을 총결한다. "나는 여자야, 무슨 걱정이 있어!" " 제 4 장, 흥흥에 따라' 3 세 식량빈곤' 을 총결하고,' 선비도 필사적으로 던지고, 이삼칠덕' 을 총결한다.

6 장은' 허리를 굽혀 애도하다' 후의 심정과 결의를 표현했다.' 오히려 생각해도 소용없다! "

작가는' 사랑-결혼-결단력' 의 원칙을 따른다

"Wei Guofeng feng mang" 의 전체 텍스트 해석 및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