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연도로 시작하는 시.
연도로 시작하는 시.
밤이 되자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작은 헌창, 옷을 입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눈물만 천행밖에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매년 창자, 달밤, 짧은 송강이 예상된다.
이 추모사는 송신종희녕 8 년 (1075), 수시 임밀주 (오늘 산둥 여러 도시) 지사 때 쓰여졌다. 서운: "초이 정월 20 일 일기 꿈. 클릭합니다 마오이는 희녕 8 년이다. 기억꿈' 이라고 불리는데, 사실 기억꿈을 통해 죽은 아내에 대한 진실한 사랑과 깊은 그리움을 표현한 것이다. 시인 19 세에 왕부와 결혼하여 두 사람은 서로 화목하게 사랑하고 있다. 왕부와 스시는 수도에서 함께 살았고, 불행히도 송영종치평은 2 년 5 월 (1065) 병으로 죽었다. 먼저 변경 서교에 묻혔고, 이듬해에는 쓰촨 메이저우 북동부 펑산현 안정향의 고향에 묻혔다. 이 단어는 죽은 아내 왕복을 기념하기 위해 쓴 것이다.
시 전체가 다정하고 말투가 서늘하다. 첫 번째 글은 죽음의 고통과 그리움의 고통이다. 10 년 생사가 막막하다', 길고 깊은 한숨이 가슴에 맴돌고, 첫 마디가 가슴에서 튀어나와 단어 전체에 대한 주제를 정했습니다. 슬픔이 극에 달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왕부의 사망에서 수시가 이 단어를 쓴 것은 딱 10 년이다. 10 년은 짧은 인생의 긴 여정이다. 그러나, 시간의 흐름과 생활의 변천은 시인의 죽은 아내에 대한 애틋함을 약화시키지 않았다. 그는 줄곧 그녀를 그리워했을 뿐만 아니라, 점점 그녀를 그리워했다. 나는 네가 너무 보고 싶지만 생사가 분리되어 있어서 너를 볼 수 없다. 끝없는' 이라는 단어는 형용할 수 없는 공허감과 슬픔감을 전달한다. 흥미롭게도, "무한" 앞에는 "2" 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두 망망' 은 시인의 정서와 감정뿐만 아니라 그의 무덤 아래 아내까지 다루고 있다. 이 말을 읽으니, 나는 죽은 아내에 대한 시인의 애원을 들은 것 같다. 10 년, 밤낮으로 너를 그리워하고, 감감무소식이다. 당신은요? 너는 밤낮으로 나를 그리워하지만 내 소식은 없다. 산 자와 죽은 자는 같은 감정과 슬픔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 무지는 지식으로 쓴 것이다. 허망한 꿈이지만, 두 부부가 생전에 만났던 것이 더 분명하다. 사후에 연애는 이미 깊어져 열애는 만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두 망망' 이 표현한 감정은 슬프고 고통스러워 문장 전체를 직접 덮었다. 생각하지 않으면 잊을 수 없다' 는 슬픔으로 가득 차서 풀 수도 없고 닦을 수도 없다. 생각하지 않지만 잊기 어렵다. 살다 보면, 어떤 생각들이 마음속에 얽혀서 벗어날 수 없을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런 경험을 했습니다. 여기서 작가는 가장 일반적인 언어로 가장 진실하고 감동적인 묘사를 했다. 천리 고묘, 소슬에 대해 이야기할 곳이 없다' 고 망처의 무덤은 메이저우에서 시인이 있는 주에서 천리 떨어져 있다. 천리 밖에서는 그녀 자신의 동반자가 없고, 그녀 혼자 샘에 누워 있는 것이 얼마나 외롭고 슬픈지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처량함을 하소연할 곳이 없다' 는 말은 시인 본인이 벼슬길이 울퉁불퉁하고 실의에 빠져 슬픔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어 천리 밖에 묻혀 있는 사랑하는 아내를 하소연할 수 없는 것으로 해석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다음 문장의 뜻을 구하면, 이 해석은 자연히 좋다. 하지만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 말은' 천리고묘' 에서 나온 것으로 죽은 아내가 천리 밖의 시인에게 할 수 없는 말을 포함해야 한다. 이 두 문장은 첫 번째' 양무량' 의 뜻을 직접 계승하고 지식으로 무지를 써서 생자와 죽은 자를 요약했다. "만나도 모를 텐데, 얼굴에 먼지가 가득하고 귀밑머리가 서리처럼 서리가 내린다." 이 세 문장은 시인이 죽은 아내에게' 서늘하다' 고 말하는 것이다. 우리가 만날 수 있다 해도 먼지투성이인 내 얼굴과 희끗희끗한 귀밑머리를 보면 나를 알아보지 못할 것이다. 우리가 죽으면 아직 살아 있는데 어떻게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다시 만날 수는 없지만 기대도 하고 상상도 해서' 그렇다' 를 사용했다. 양보라는 뜻이라 해도 감정의 발전을 더 높은 수준에 가깝게 하는 역할을 한다. 게다가 만나도 모르는데, 만나지 않는 것보다 더 참을 수가 없다. "회색 얼굴 서리 귀밑머리", 몇 인물,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 여기에 묘사된 것은 외적인 이미지이지만 풍부하고 복잡한 사상 감정을 나타낸다. 희녕 4 년 (107 1), 수시는 왕안석 변법에 반대하여 북중 배척을 당해 지방관직을 요청했다. 먼저 항주 () 를 선고하고, 3 년 후에 밀주로 옮겼다. 사업이 울퉁불퉁하고 불행을 만나 외지로 전전하여 생활이 매우 어렵다. 아내를 떠난 지 10 년의 고통스러운 경험과 감정이 모두 이 여섯 글자에 포함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단어를 쓸 때, 스시는 겨우 40 세였다. 그의 관자놀이가 서리와 같다고 말하는 것은 지나치지 않지만, 그의 생활이 어색하고 마음이 처량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첫 번째 글은 모두 그리움의 고통이고, 다음 편은 꿈으로 바뀌었다. "생각" 때문에 "꿈" 이 되었습니다. 자신의 생각을 먼저 쓰고 자신의 꿈을 쓰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생각" 은 "꿈" 의 기초이고, "꿈" 은 "생각" 의 환각이다. 마지막 영화의 의미는 꿈을 포함하지 않지만' 생각' 을 쓰는 것은' 꿈' 을 쓰는 것이고, 여전히' 기억 꿈' 의 의미에 부합한다. "야몽은 한차례, 갑자기 고향으로 돌아간다", "필묵은 가볍게 돌고, 자연스럽게 접혀 꿈을 쓴다. "꿈" 은 "조용한 꿈" 이고, "고요함" 이라는 단어는 꿈의 몽롱함을 묘사한다. "갑자기 귀국하다" 라는 단어도 재미있을 만하다. 꿈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거나 무형세계와 인류 사회 사이의 격리를 깨뜨릴 수 있다. 갑자기' 라는 단어는 천리 밖에서 귀가하는 속도와 죽은 아내와 재회하는 홀가분함을 묘사한다. 평소에는 몇 일 밤낮으로 갈망하고 또 오를 수 없는 것이 갑자기 사실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무 빠르고 쉬운 거 아닌가요? 너무 빠르고 쉬운 경우에만 이것이 허황된 꿈일 뿐이라는 것을 어렴풋이 드러낸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꿈은 경쾌하지만 표현하는 감정은 매우 무겁다. 함축된 기쁨과 슬픔의 복잡한 감정을 자세히 중얼거리면 체득하기 어렵지 않다. 소헌창 화장' 은 꿈 기록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사랑하는 부부가 평화롭게 지내는 생생한 묘사다. 과거에는 아내가 작은 헌의 쇼윈도에서 화장을 하고, 시인은 보고, 감상하며, 아마도 즐겁게 논평하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시인은 이 전형적인 생활 장면을 포착하여 한 젊은 부부가 서로 사랑하고, 감정이 아름답고, 생활이 행복한 장면을 썼다. "서로 할 말이 없고, 천 줄의 눈물만 있다. 클릭합니다 세상을 떠난 지 10 년이 지났는데, 당신이 너무 보고 싶어요. 일단 너를 만나면, 서로 하소연해야 할 수많은 슬픔이 있다. 그러나,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눈물을 글썽이지만, 한 마디도 할 수 없다. 침묵은 말보다 낫다. 네 눈은 마주치고, 두 마음은 서로 맞물려, 수많은 생각들이 그 속에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해마다 단장을 끊고, 월야를 바라고, 송강이 짧다' 는 이 세 문장은 감정 발전의 고조이다. 드워프 송산' 은 드워프 소나무가 심어진 언덕을 가리키며, 그 위에는' 천리 고묘' 가 있고, 죽은 아내의 무덤을 가리킨다. \ "예문지 \"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 개원 년 동안 유주관 장 () 이 있었다. 아내가 죽은 후 그는 다섯 아들을 남겼는데, 이 아들들은 나중에 아내의 학대를 받았다. 죽은 아내가 갑자기 무덤에서 나오자, 시는 장에 대해 말했다. "생사에 틈이 있으니 만날 이유가 없다." 창자가 끊어진 곳을 알고 싶고 밝은 달이 송강을 비추고 있다. "스시는 여기서 그의 뜻을 사용했지만, 매우 적절하고 자연스러워서 흔적을 남기지 않았다." 예상' 은' 예상' 과' 추측' 이다. 이것은 추측의 단어이지만 말투는 매우 긍정적이다. 해마다' 는 해마다, 이미 지난 긴 10 년, 그리고 미래의 끝없는 세월을 뜻한다. 꿈 속의 장면은 그렇게 진실이지만, 내가 깨어났을 때, 모든 것이 사라지고, 나는 다시 깊은 삶과 죽음의 슬픔에 빠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리 밖 송강 아래 죽은 사람이 흙에 들어가 차가운 달이 빛으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얼마나 외롭고 슬픈 장면인가! 아내가 이런 상황에서 죽는 것은 당연히 말할 수 없는 일이며, 이런 상황을 생각하는 시인도 비통해 죽을 지경이다. "단장처" 는 죽은 아내의 고독한 무덤을 의미하고, "단장인" 은 산 사람과 죽은 사람을 가리킨다. 처음' 10 년 생사' 라는 뜻을 계승하여 시 전체가 하나가 되어 감정을 충분히 발전시키고 강화시켰다. 허황된 것으로, 허견실한 것으로, 이 단어가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두드러진 특징이다. 꿈은 허황된 것이지만, 몽상가의 감정은 오히려 그렇게 진지하고, 깊고, 진실하게 보인다. 아니면, 꿈의 허무함 때문에 유난히 진실하게 보인다고 할 수 있다. 꿈 전후의 감정 표현은 일치한다. 그리고 꿈에서 깨어나면서 한 걸음 더 깊어진다: 죽을 때까지, 서로를 그리워하다. 아카시아 사라, 슬픈 쓴 찾을 곳이 없다; 그리움을 꿈으로 쌓고, 꿈은 춥고 씁쓸하다. 꿈에서 깨어나면 차가운 악송강만 얻으면 더 힘들어진다. 글자 전체가 슬프고, 글자 사이의 행간은 모두 슬프다. 일언일루라고 할 수 있어요! 이 단어는 봄누에가 실을 토하는 것과 같고, 그윽한 산과 흐르는 샘처럼 시인의 뇌리, 질박하고 자연스럽다. 위선도 없고, 거드름 피우지도 않고, 전승도 없고, 글씨 연습도 없고, 순전히 일반 언어로 표현한다. 그러나 수천 년 동안, 그것은 수많은 독자들의 욕설을 불러일으켰고, 그 강력한 예술적 감화력은 사랑으로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