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애국 시인과 시 소개

애국 시인과 시 소개

우임 마지막 시' 국상' 에서

나를 높은 산에 묻고,

제 대륙을 보세요.

대륙이 사라졌습니다.

울기만 한다.

나를 높은 산에 묻고,

제 고향을 보세요.

제 고향은 없어졌습니다.

영원히 잊지 마세요.

하늘은 회색이고,

바다는 넓고,

산과 들,

온 나라가 애도하다. 우임 유명 애국시' 망대륙' (일명' 국상') 이1964165438+10 월/Kloc-에 발표됐다. 만년에 대만성에 살던 우임선생은 자신의 뿌리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다. 1962 65438+ 10 월 12 그는 일기에 "100 년 후 옥산이나 아리산 나무가 많은 높은 곳을 묻고 싶다. 산이 높고 나무가 큰 사람은 대륙을 계속 바라볼 수 있다. 나의 고향은 중국 대륙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우임 선생은 196265438+ 10 월 24 일부터' 대륙을 바라보다' 라는 시를 한 편 썼는데, 감정이 진실하고 침울했다.

이것은 그가 대륙의 고향을 그리워하기 위해 쓴 만가입니다. 그 중 향수와 향수는 말로 넘쳐나고, 염황 자손의 영혼 깊은 곳의 은밀한 아픔을 건드리는 절창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1949 년 우임은 대만성으로 호송됐고, 아내와 아들은 대륙에 남아 두 사람이 매일 한 쪽씩 있었다. 그래서 그의' 대륙을 바라본다' 는 일반적인 가국의 정서가 아니라 뿌리깊은 생명체험의 고통이다. 조국 통일은 시인의 필생의 추구이다.

이 시를 읽으면 깊은 애통과 애국적인 정을 줄 수 있다. 잘 알려진 이유로, 유 선생은 오랫동안 대만에 살면서 뽕나무로 돌아갈 수 없었지만, 해협의 파도는 끊임없이 분리되어 대륙에 대한 그의 시선, 고향에 대한 그리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막을 수 없었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장법과 계단법을 운용하여 반복적으로 읊으며 대륙과 고향에 대한 깊은 동경과 그리움을 표현하며 시인의 진심을 강하게 표현한 것이다. 당대의 대시인 백거이는 "인심을 건드리는 자는 정을 우선시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바로 이런 진지하고 강렬한 감정과 뼈에 사무치는 사상이 독자들에게 강렬한 감동을 주어 독자의 감정과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시 마지막 단락의 처음 두 문장은 북조 민가' 악부의 노래' 중 두 문장을 차용하여 겹이 겹친 글자로 이미지가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산과 들, 국상이 있다!" 말 장난, 풍부한 의미. "상민족" 은 굴원 초사 "구가" 에서 나왔다. 구가' 는 굴원 유배 기간 동안 지은 시 한 조로 남추 제사가를 모방하고,' 국상' 은 그 중 하나로 장병들을 애도하는 만가이다. 소위 "장례식", "작은 두 여자" 는 말했다: "유령 주인, 장례식." 시인은 교묘하게' 국상' 을 사용하여 자신이 죽은 후에 대륙에 묻히지 못하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아쉬움을 표현했다. 고대인 구름: "새가 고향으로 돌아오면 여우가 먼저 죽는다. 클릭합니다 동물이 다 이렇게 되었는데, 사람이 어찌 남보다 열등할 수 있겠는가? 인위적인 방해로 친족을 분리하고 골육을 갈라놓았다. 죽은 후에는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고, 평안할 수 없다. 어떻게 눈물을 흘리지 않고 다 볼 수 있을까? 시인은 이 두 편의 시를 빌어 시인과 같은 경험을 가진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표현했다. 그들이 맴도는 것은 조국의 통일이다! 왕선생은 생전에 조국 통일을 보지 못했고, 사후에 고강에 묻혀 대륙을 바라보았다. 얼마나 실망스러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