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하룻밤 묵은 차시

하룻밤 묵은 차시

차와 시는 줄곧 인연이 있어 예나 지금이나 차로 시에 들어가는 사람도 적지 않다. 루드평 선생의 단시' 다도' 는 차시에서 얻을 수 없는 기이한 작품이다.

다도

아침 이슬을 마시고,

저녁노을을 마시다.

오래된 항아리에서-

다른 손을 별에 두다.

냄비에 손을 얹고

간곤이 얼마나 큰지 느껴보세요.

차를 떠나지 마세요.

누가 세월의 깨달음인지 묻다.

꿈속에서-

마음은 텅 비어 있고, 사상은 무한하다.

맑은 공기가 하늘로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웃음물이 얼마나 화려하게 떠가는가.

차를 맛보는 데는 길이 있는데,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시인은 세 편의 짧은 시로 다도 삼부곡을 창작했는데, 각각 차 시음, 품주전자, 품몽이었다. 현실에서 가상까지, 안에서 밖으로, 가까이에서 멀리, 사물에서 마음까지, 잣대에서 폭까지, 정교한 개념은 시야가 넓고 시야가 미시적인 용광로에 녹아들었다. 독특한 방식으로 매혹적인 차 세계를 드러내고, 형신을 겸비하여 취한 차꿈을 묘사하며, 깊은 차철리를 탐구하다. 백 글자도 안 되는 편폭으로 차의 맛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차 중 일품처럼 곧은 시구이며, 나름대로 끝없는 맛을 지닌 매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첫 시는 시간순으로 시인이 밤낮으로 차로 술을 대신하는 호정을 표현했다.

아침에 술을 마시고 마시지 않으면 즐긴다. 그러나 시인이 차에서' 마시는 것' 은' 차' 가 아니라' 이슬' 이다. 한 잔 마셔라' 는 광음 상태이며,' 이슬' 은 새벽 세계의 정수다. 시인의 손에 청차 한 잔을 들고 있거나 창가를 걸으며 현란한 아침 빛을 목욕하고, 한 잔 마시고, 이슬의 맑은 향기와 함께 어떻게 서태와 번화함을 느끼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저녁에 차를 마시는 것은' 한 잔 마시고 저녁노을을 다하기' 위해 차를 맛보는 길이다. 아침 이슬은 길고 맑으며, 영롱하기 어렵기 때문에,' 음료' 를 조심해야 하며, 포기할 수 없다. 저녁노을이 반짝반짝 빛나다. 한눈에 볼 수 있고, 가슴에 참으면,' 마셔라' 는 말이 아닌가요? 그것은 "깨진" 단어가 아니에요, 그렇지? 온 하늘에 노을이 맑은 차를 비추어 한눈에 볼 수 있다. 그것을 마시고 깨뜨리는 것은 얼마나 영웅적인 행동인가! 얼마나 좋은 머리인가! 멋진 스타일! 그러나 시인이 아침에 이슬을 "마시고" 밤에 노을도리를 "마셔도 시인은 천지의 에센스, 청차 한 주전자의 호방한 심정을 묘사할 수 없다. 그래서 그는 아침 이슬과 노을을 마시는 낡은 차 한 주전자에" 별 한 송이를 놓았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별" 은 "밤" 음주를 상징한다. 아침 이슬에서 저녁노을까지, 저녁노을부터 별, 아침, 저녁, 하루 3 시, 차 속에서 하루 종일 차와 함께하는 차치치의 묘사이기 때문에 그의 차에는 세 가지 맛을 얻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차명언) "넣어라" 라는 단어는 허구의 언어이다. 별은 어떻게 작은 찻주전자에 넣을 수 있습니까? 상상력, 이미지, 정신, 매력입니다. 하늘 가득한 별들은 단지 작은' 치켜세우기' 만 넣었을 뿐, 찻주전자를 작게 깎았을 뿐 아니라, 하늘이 커졌을 뿐만 아니라, 한없이 제한적으로 쓸 수 있었고, 천천천한 주전자를 뒤집을 수 있었다. 그곳에는 일월품차가 있었다.

사실 시인은 냄비를 쓰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자신을 표현하고 있다. 칠순이 넘은 시인은 일월성천지의 에센스를 담은 오래된 찻주전자가 아닌가? 그러나, 나만의 삶의 취향과 경험은 자명하다. 여기 마시는 사람은 대문자' 사람' 이어야 합니다. 여러분, 일월 에센스가 들어 있는 찻주전자가 아닐까요? 끝없는 성해에 직면하여 시인은 단지' 별 한 자루' 를 솥에 넣었을 뿐, 이슬처럼' 한 잔 마셔라' 거나 저녁노을처럼' 한 잔 마셔라' 는 것이 아니다. 이미지는 극히 작고, 무한에서 유한으로, 방탕에서 내적 겸손에 이르기까지, 정확히 한 남자가 세상에 입각해야 할 품격이다. 다도라는 것은 바로 인도적이다. 인간으로서의 길은' 한 잔 마셔도 다 한다',' 한 잔 마셔도 다 한다',' 아침노을의 웅장한 상상력과 망망대해에서 물 한 바가지만 취하는 철학적 정서가 있어야 한다. 청차 한 잔, 만 보 여행, 느긋하고 질서 정연하며 진퇴가 자유롭다. 이런 자유로운 생활 상태는 바로 차를 마시며 생활에 대한 새로운 경험이다. 시인이 차를 시음하는 것은 전통적인 세품만품에 반대하는 고전적인 자세로, 천지에 입성한 술꾼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술꾼의 기세를 보여주며 시인이 실현한 차의 대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냄비의 두 번째 부분. 시인의 눈에는 찻주전자가 작지만 비범한 이미지 정신의 전달체이다. 이 주전자의 물은 유한하지만, 무한한 철학 사상을 낳을 수 있다. 시인은 이상한 펜을 들고 손을 뻗어 작은 찻주전자를 만졌지만,' 건곤의 크기를 느끼다' 는 것을 발견하고, 작은 찻주전자는 무한한 용량으로 건곤을 수용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시인의 취향에 따라 작은 찻주전자는 길고 말라서 광대한 우주를 질주할 수 있다. 단,' 손이 주전자를 떠나지 않는다' 는 전제하에. 몇 년 동안 아침부터 저녁까지 끊임없이 만져야 자연 우주의 무한한 신비를 느낄 수 있어야 작은 찻주전자를 세상에 녹일 수 있다. 이것이 시인이 작은 찻주전자에서 감곤을 "만질" 수 있는 얼마나 큰 비밀인지, 이것이 바로 차를 시음하는 사람이 주전자를 가지고 노는 비밀이다.

건곤이 얼마나 큰지 알아내려면' 차가 손을 떼지 않는다',' 주전자를 마시며 도취해야 한다' 는 것이다. 진정한 술꾼만이 차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차는 삶이고, 차는 세계이고, 차는 삶이다." 시인은 "누가 세월을 건드렸는지 묻는다" 는 무한한 감회를 보냈다. 역사의 풍운이 변화무쌍하다. 시인은 차 시음에서 역사와 인생을 음미한다: 필멸의 중생, 세상일이 변덕스러운데, 누가 성패를 가리킬까? 영욕은 누가 일깨워 줍니까? 누가 지혜와 무지를 계몽할 것인가? 누가 영원을 계몽할 것인가? 이것은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고,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는 냄비에서 탄생한' 세월의 질문' 이다!

쿤쿤' 은 공간이고' 년' 은 시간이다. 시인은 독특한 통찰력과 기묘한 사상을 가지고 있다. 작은 찻주전자에 담겼을 때, 그들은 무한히 철리적으로 로밍하고,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고, 작은 가운데서 큰 것을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냄비의 비밀을 이야기할 뿐만 아니라 우주와 시간을 엿볼 수 있는 넓은 시인의 이미지도 만들었다. 냄비의 시인 이미지뿐 아니라 진리를 부지런히 추구하는 시인의 이미지도 만들었다.

마지막 섹션에서는 다몽을 하나 쓴다. 차를 마시는 것부터 한 주전자의 꿈, 현실에서 허무함, 만보 유랑에 이르기까지 모두 그 찻주전자에서 유래한 것이다.

시인이 차를 마시면서 꿈을 꾸었을 때, 그의 마음은 텅 비었고, 그의 사상은 무한했다. 물론, 술을 마시면' 뜻이 끝이 없다' 고 할 수도 있고, 수많은 생각을 하게 할 수도 있고, 마음이 설레게 할 수도 있지만, 술을 마시는 혼란은 사람을 취하게 할 뿐, 막막하게 할 수 있지만, 차를 마시는 것처럼 사람을' 텅 비어' 게 할 수는 없다. 앉아서 생각하고, 앉아서 깨달으면,' 빈' 이 극에 이르면 꿈이 된다! 그 찻잔 찻주전자에서 살랑살랑 모락모락 하는 청기' 는 바로' 다몽' 인데, 말로 표현할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찻잔, 찻잔, 찻잔, 찻잔, 찻주전자, 찻잔) 그' 맑은 하늘이 모락모락' 은 결국' 천도' 로 바뀌었고, 더욱 독창적이고, 의경이 넓고, 끝없는 상상을 불러일으켰다.

차몽은 찻주전자에서, 찻잔에서, 찻잎에서, 곧장 하늘로, 곧장 하늘로, 곧장' 천도' 로 올라오는데, 얼마나 기묘하고 장관인가! 차가 체득한' 천도' 는 시의 마지막 문장인' 웃음으로 겉만 번지르르한 물이 얼마나 흘러가는지'-차가 끓는 물에 떠다니고, 떠다니고, 가라앉는 과정과 결과, 바로 세상의' 부화수가 얼마나 떠내려가는가' 의 생생한 묘사가 아닌가?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웃음" 을 하고 나올 수 있을까요? 활달한 미소, 깨달은 미소, 자비로운 미소, 붉은 먼지를 간파하는 미소, 이 미소는 많은 취한 사람들을 깨울 수 있다! 주전자에서 흘러나오는 차 한 잔은 마치 또 맑은 샘처럼 화려한 찻잎을 날리며 진정한 단맛을 남겼습니다. 이것은 차의 길이자 사람의 길입니다. 인생은 차와 같고, 꿈과도 같습니다. 이것은 다도의 승화입니다.

시음 차, 품병, 품몽, 스토리텔링, 곤의 위대함, 삶의 아름다움, 철학적 사고의 깊이를 본 시인은 혼자 깨달은 다도였다. 음주자에게는 갑자기 밝아지고 독자도 승화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다도와 좋은 차처럼 구조가 정교하다. 일영삼탄, 삼절 고리가 서로 맞물려, 영차와 점점 멀어져 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모양은 신으로부터 멀어지지만, 실은 차와 가까워져 점점 모양이 멀어져 혼이 난다. 거두지 않고 놓아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놓아두고 신에게 돌아가는 것 같고, 더욱 독특하고 유일무이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리듬이 조화를 이루고, 노래를 부를 수 있고, 앞뒤로 순환하며, 리듬이 아름답다. 자유시 스타일이지만 민요 스타일은 있지만 클래식 서정 스타일이 있습니다. 그것은 시 전통의 아름다움과 시 전통의 귀환과 번영을 모두 가지고 있다.

문자를 정련하는 데 능하다. 언어는 밋밋해 보이지만, 밋밋해 보이는 것이 신기하고, 눈앞이 환하게 빛나고, 번쩍인다. (조지 버나드 쇼, 언어명언) 예를 들어 제 1 절의' 피로',' 고장',' 한 줌' 스타는 모두 못을 박고 철을 멈출 수 있는 힘과 올리브를 씹을 수 있는 힘이 있다. 시즌 2' 건곤 만지기' 의' 만지기' 는 가볍고 힘있어 보인다. 마지막 절' 전동로' 의' 교류' 와' 흐르는 물' 의' 점점 멀어진다' 도 가볍게 다시 쓴 펜이지만 현실에는 허점이 있다.

아이디어는 정교하고 자극적이다. 차를 맛보는 것은 감성적이고, 주전자는 이성적이며, 품몽은 허황된 것이다. 세 가지가 하나로 융합되어 하나로 융합되어 시인의 글 아래 다도의 독특한 매력과 경지를 이루고 있다.

인생은 차 한 주전자, 차가 크다!

8 월 20 일1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