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물 → 물-수로.

물 → 물-수로.

"선과 물" 은 "노자" 제 8 장에서 나왔다. "선함은 물처럼 좋다. 물은 만물을 선하고 다투지 않고, 물은 만물을 악하게 하므로, 이에 따라 말한다. 좋은 곳에 살고, 착하고, 착하고, 언사를 잘해야 하고, 정치를 잘해야 하고, 일을 잘해야 하고, 일을 할 수 있어야 하고, 행동을 잘해야 한다. Fu shan 은 다투지 않으므로 다른 것은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노인은 "선은 물처럼 좋다", "물은 만물의 선함을 위해 다투지 않고, 뭇사람의 악을 위해, 그래서 단지 도리에 불과하다" 고 말했다. 제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사실 사람이 되는 방법입니다. 즉, 사람이 물처럼 되고, 물이 만물을 키워야 하지만, 결코 만물과 경쟁하지 않기 때문에 이 성격이 가장 가깝습니다. 전반적으로 볼 때, 노자의 인생철학은 소극적이지만, 그 소극적인 성분을 제거하고 물의 본성을 자세히 음미하면,

하나는 서투르다고 한다.

물은 만물의 근원이며, 그것의 공적은 수천만의 칭송과 기념을 받을 만하다. 과시하는 자본이 두껍지 않다. 그러나 그것은 항상 평범한 태도를 유지해 왔으며, 광고하지 않을뿐만 아니라 "빛과 먼지를 공유" 하고, 흐르는 곳이 낮고, 더 많이 모이거나, 더 깊고 고요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이런 평온함과 낙관론은 많은 사람들이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둘째, 제신.

물의 응집력이 매우 강하다. 일단 하나가 되면 영욕은 * * * 에 의지하고, 생사는 서로 의지하고, 의연히 같은 방향으로 전진한다. 그래서 이백은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으니,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었음에도 불구하고" 라는 감탄을 했다. 물의 통일로 인해 물의 힘은 매우 강하다. 강과 바다로 모여서 호탕하고, 오늘을 헤치고, 세탁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장렬하고, 맑고, 바닥이 보인다.

셋째는 끈기다.

물은 부드럽지만 뼈처럼 부드러워서 신앙에 대한 집착 추구가 숙연하다. 구곡 황하가 좀 막혀서 좀 유혹적이다. 천산만수 천산만수, 동진해의 의지는 흔들리지 않고, 자태가 늠름한 발걸음은 멈추지 않았다. 파도가 암초에 부딪쳐서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결코 움츠러들지 않는다. 파도와 파도, 또 한 파도, 힘차게 싸워 결국 암초를 만신창이로 때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낭떠러지는 날마다, 해마다 물방울이 떨어지고, 목표를 지키며, 교만하지 않고,' 똑딱똑딱','

넷은 광범하다.

"하이나 백천, 기량이 가장 크다." 물은 가장 사랑스럽고, 포용하고, 가장 관통력이 있고, 가장 우호적이다. 그것은 접근할 수 있고, 광범위하게 세계에 유익하며, 보답을 구하지 않고 제공된다. 그것은 산과 물을 키우고, 아름다운 꽃과 농작물을 키우며, 가난에 대해 크게 놀라지도 않고, 부를 사랑하지도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토지와의 결합은 토지의 일부이며, 생명과의 결합은 생명의 일부이지만, 결코 자신을 드러내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다섯째, 유연성.

물천마가 텅 비고, 고지식하고, 고지식하고, 때로는 섬세하고, 때로는 거칠고, 때로는 매력적이고, 때로는 분방하다. 때로는 변화가 있고, 밤에는 이슬이 있고, 아침에는 안개가 있고, 맑고 길조가 있고, 옷에는 흐린 날이 있고, 여름에는 비가 오고, 겨울에는 눈이 내리고, 화가 나서 얼음이 된다. 그것은 상황에 따라 변하고, 시냇물처럼 완화되고, 부드럽게 노래한다. 폭포처럼 가파르고, 호랑이가 울부짖는 용이 읊조리다. 깊은 호수 물, taoguang 어두운 유지; 광대함은 바다이다. 그것은 거대한 승리를 이끌고 도약한다. 장치에 따라 변하고, 원을 만나면 둥글고, 정사각형을 만나면 조각선처럼 휘어져 용처럼 휘어져서' 물 무상' 이라고 불린다. 물은 기계로 움직이고, 기계로 태어나고, 기계로 들어오기 때문에 무한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여섯째, 투명.

흙탕물, 오수, 탁수, 심지어 악취가 나는 물도 있지만 오염과 악취가 나는 것은 물이 아니다. 물 자체는 맑고 투명하다. 무색 투명합니다. 그것은 공명정대하고, 욕망도 없고, 당당하다. 물이 투명해야 선, 악, 아름다움, 추함을 거울로 반영할 수 있다. 사람들이 투명하고 평화로운 마음가짐을 키우면 다행이다.

일곱은 공평합니다.

물은 부귀를 그리지 않고, 가난을 걱정하지 않는다. 도자기 그릇이나 금그릇에 놓아도 모두 평등하다.' 평' 이라고 한다. 만약 네가 구덩이에 빠지면, 물은 울부짖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불공평' 이다. 물을 자로 하면 높이 깎을 수 있다.

물론, 이상은 물의 우수한 성격의 일부일 뿐 전부는 아니다. 하지만 더 많은 물을 배울 가치가 있다. 가장 근본적인 것은' 만물을 이롭게 하는 것' 이다. 이것이 진정한' 선' 이다.

덕선재일' 은' 이전' 의 한 문장으로, 원문은' 지세가 넓고 군자가 덕재일' 이다.

물품에 대한 관대함에 관해서는,' 덕' 이 무엇인지는 사실 매우 간단하다. 다른 사람이 보답으로 무언가를 요구하도록 돕는 것을 거래라고 한다. 보답을 구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을' 덕' 이라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도움을 받고 당신이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덕행이 두껍다면 존경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선함이 물이라면 가장 좋고, 가장 좋은 활법은 물과 같다. 물은 어떤 것인가요? 물은 만물에 유익하다. 즉 물은 만물에 좋은 점을 가져온다. 다툼도 없고, 다툼도 이익을 다투는 것이기 때문에, 물은 만물에 모두 좋은데, 남을 돕고 보답을 구하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난 그 게 충분 하다 고 생각 하지 않습니다. 나는 이어서 사람이 악하다고 말했다. 사람이 높은 곳으로 가고, 물이 낮은 곳으로 흐른다는 말이 있다. 사람의 악은 무엇입니까? 매우 낮다. 그래서 모두가 싫어하는 것은 낮은 것이고, 겸손하고 신중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당신은 보답을 바라지 않고 남을 도와야 할 뿐만 아니라 겸손하고 신중한 태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남이 너에게 빚진 것이 잘난 체한다고 생각하지 마라. 만약 네가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너는' 도무지 알 수 없다' 고 할 수 있다. 즉, 너는 접근하는 생활방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