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아래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해 보세요. (9 점) 웨이 성 송 (당나라) 왕 웨이 웨이 성은 아침 비에 옅은 먼지로 덮여 있고 게스트 하우스는 녹색과 버드 나무색입니다.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해 보세요. (9 점) 웨이 성 송 (당나라) 왕 웨이 웨이 성은 아침 비에 옅은 먼지로 덮여 있고 게스트 하우스는 녹색과 버드 나무색입니다.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퀴즈 1:
다릅니다. "Weicheng Song"은 이별의 장면을 묘사하려는 의도인 반면, "Taicheng"의 "비"는 우울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버드나무"는 "무정한" 이미지가 됩니다.
작은 질문 2:
이 문장에서 '여전히'라는 단어는 Liu Yuxi의 'Stone City'를 연상시킵니다. '회강 동쪽에 있는 그믐달, 아직도 건너고 있습니다 늦은 밤의 여벽 '오다'의 '돌아오다'라는 단어는 과거와 현재의 대비를 이루며, '세상의 변화'에 대한 시인의 깊은 한탄을 담고 있다. "케이지"라는 단어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작은 문제 1:
시험 문제 분석:
시인 Wei Zhuang의 7자 절구 "Taicheng" 당나라의 태성(Taicheng)의 고대 시에 대한 찬사입니다. 그러나 이 시는 독자들에게 태성의 황폐한 상황을 직접적으로 보여주지는 않고 오히려 강남의 정취를 풍기는 그림을 제시하고 있다. 강에는 비가 내리고 강에는 풀이 가득하며 여섯 왕조는 하늘에서 노래하는 새와 같습니다. 가장 무자비한 버드나무는 제방에서 10마일 떨어진 곳에서 여전히 담배를 피우고 있는 Taicheng Liu입니다. 강에는 비가 내리고 강둑에는 풀이 길게 자라고 새들은 꿈처럼 지저귀고 둑 위의 버드나무는 연기 우리와 같다. 이 네 가지 풍경이 결합된 것이 강남의 전형적인 풍경입니다.
'웨이청 송'의 첫 두 문장은 이별의 시간과 장소, 환경을 묘사하며 이별을 향한 우울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른 아침, 웨이청(Weicheng)의 게스트하우스, 동쪽에서 서쪽으로 끝없이 뻗어 있는 역참길, 게스트하우스를 둘러싸고 있는 역참길 양쪽에 버드나무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아주 평범한 광경이지만, 읽으면 그림 같고 서정적인 분위기가 가득하다. 여기서 "Chaoyu"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침에 내린 비는 오래가지 못하고 먼지를 적시듯 그쳤다. 장안에서 서쪽으로 향하는 고속도로에는 보통 자동차와 말이 지나가고 먼지가 날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작별 인사를 할 때 아침 비가 그치고 날씨가 맑고 도로가 깨끗해 보였습니다. 상쾌하다. "浥qingchen"의 "浥"이라는 단어는 여기에서 매우 적절하게 사용되어 비가 먼지를 제거하지만 길을 젖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마치 하나님이 특별히 길을 마련하신 것처럼 말입니다. 먼지가 많은 길을 여행하세요. 게스트하우스는 원래 여행자의 동반자였고, 버드나무는 이별의 상징이다. 저자는 이 두 가지를 의도적으로 연결하고 이별을 고하기 위해 선택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항상 구속과 슬픔과 연관되어 황홀한 기분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지금 이 순간, 아침 비 때문에 특유의 밝고 상큼한 모습을 띠고 있다. “게스트하우스는 푸르고 버드나무는 새것 같다”. 평일에는 도로 먼지가 날리고 길가의 버드나무는 종종 아침에 비가 내린 후에야 진정한 녹색을 씻어내므로 새로움이라 불립니다. 버드나무는 게스트하우스의 녹색을 반영합니다. 한마디로 맑은 하늘부터 깨끗한 길까지, 푸르른 게스트하우스부터 푸르른 버드나무까지 싱그럽고 밝은 색감의 그림이 형성되어 이별을 위한 전형적인 자연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다정한 이별이지만 황홀한 이별은 아니다. 오히려 밝고 희망적인 분위기를 드러낸다. "Qingchen", "Qingqing", "Xin"과 같은 단어는 부드럽고 밝은 발음으로 독자의 느낌을 강화합니다.
작은 질문 2:
시험 문제 분석:
이 질문은 단어 정리 문제입니다. 기본 답변 형식은 단어의 의미, 문장의 의미, 저자의 감정입니다. "가장 무자비한 버드나무는 태성 버드나무인데 아직도 둑을 가로질러 10리 떨어진 곳에서 담배를 피우고 있습니다." 버드나무는 봄의 상징입니다. 봄바람에 흔들리는 버드나무는 언제나 사람들에게 풍요로움을 선사하고 번영을 상기시킨다. 그 당시 10마일 길이의 제방과 버드나무 연기더미는 태성의 번영하는 풍경을 장식했습니다. 지금의 태성은 "수천 가구와 문이 있는 잡초"가 되었고, 타이성의 버드나무는 "아직도 10만 마리의 연기를 내뿜고 있습니다." 이 번영과 푸르름 아름다운 자연풍경과 황량하고 황폐한 역사유적의 극명한 대비, 긴 제방 위에 피어오르는 끊이지 않는 연기, 6대의 덧없는 사치는 시인에게 너무나 충격적이다. 말세에 살고 있으며 나라의 정복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태성제류는 세상의 흥망에 관심이 없고, 그에 맞서는 시인들의 과거와 현재의 흥망에도 관심이 없기 때문에 무자비하다고 불린다. 리우를 '무자비하다'고 부르는 것은 인간의 무한한 고통을 드러낸다. "여전히"라는 단어는 역사의 변천을 구현합니다. 부패한 시대의 지나감을 암시하는 동시에 반복되는 역사를 예고하기도 한다.
제방에 쌓인 연기는 마치 연기처럼 과거의 정서를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또한 시에서 흥망성쇠의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제방 버드나무로 인한 시인의 정서는 특히 강하다. . "무자비한"과 "여전히"는 강비, 강 풀, 노래하는 새, 제방 버드나무를 포함하여 기사 전체의 풍경을 묘사하며 "가장"이라는 두 단어는 제방 버드나무의 "무자비함"과 시인의 감상성을 강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