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당나라 전설" 의 예술적 업적은 어떻습니까?

"당나라 전설" 의 예술적 업적은 어떻습니까?

1. 당전기의 예술적 성취는 주로 다음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첫째, 뚜렷한 인물 이미지를 만들었다. 당전설은 의식적으로 예술 허구를 통해 인물을 형성하는 단계에 들어가 인물의 주체적 인격적 특징을 부각시키기 시작했다. 이와전' 의 이바와' 호소옥전' 의 호소옥처럼. 인물의 뚜렷한 이미지 특징을 묘사하였다. 꾀꼬리가 처음 장생을 만났을 때, "항상 옷차림이 단정하고, 새 장식을 하지 않고, 얼굴을 늘어뜨리고, 얼굴이 온통 빨갛게 팔린다" 며, 꾀꼬리라는 교양 있는 숙녀의 태도가 정면으로 다가왔다. 이바와 정성이 처음 만났을 때, 그들은 "서로를 바라보았다" 고 말했다. 다시 만났을 때, 그들은 옷을 차려입고' 빛나는 눈동자' 를 내놓았고, 독특한 풍채가 눈앞에 펼쳐졌다. 모두 어린 딸이지만, 하나는 규수이고, 하나는 매춘부이며, 언행은 완전히 다르다.

두 번째는 구상이 참신하고 줄거리가 생동감 있고 구조가 치밀하다는 것이다. 줄거리와 구조를 의식적으로 추구하는 안배는 당전설이 성숙해지고 걸출한 예술적 성취를 이루는 중요한 상징이다. 예를 들어' 유일전' 과' 이와전' 은 주선이 분명하고 중심이 두드러지고 우여곡절이 기괴하며 극적인 효과가 풍부하다. "유일전" 의 입의와 줄거리: 유일 () 이 용녀 전서 () 의 사명을 완수하고 용궁 () 을 떠날 준비가 되었을 때, 갑자기 전당군 강제 결혼절을 삽입하여 파란재기를 일으켰다. 귀국 후, 두 아내가 연이어 세상을 떠났고, 결국 그녀는 육지와 결혼하여 수수께끼를 풀었다. 그녀는 육이 용녀의 화신이라는 것을 알았다. 줄거리 안배가 고리로 맞물려, 뒤돌아선 것은 뜻밖의 일이기도 하고 도리에 맞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언어는 풍부하고 다채롭다. 당전설은 당시 유행했던 고문으로 쓰여졌지만, 동시에 산문구법과 싱그러운 민간 구어를 적절히 흡수하여 대량의 시와 운문이 본문에 삽입되었다. 소설 언어를 섬세하고 다채롭고 생동감 있게 하다.

2.' 당전설' 은 당대 한족의 문언단편 소설로, 그중에는 많은 일화가 있다.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당전기, 혹은 당전설이라고 부른다. 당전기의 준비와 흥성을 거쳐 마침내 만당에서 쇠퇴하기 시작했다. 대표작으로는' 꾀꼬리',' 리와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