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도연명에 관한 작문
도연명에 관한 작문
그가 와서 국화꽃 향기를 가지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넓은 가슴을 가져왔다. 관직 공석을 앞두고 그는 귀은전원으로 돌아가 자연의 안일함을 선택했다. 그가 추구하는 것은'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생활이다. 그는' 교통이 건물을 가로질러 다채로운 영어' 의 이상을 가지고 있다. 그는 마음속에 짓눌린' 자연' 을 피웠다. 그의 기념비는 영원히 농촌에 서 있을 것이다.
(a) 대학 입학 시험 구성의 우수한 단편
1.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중국 문인 중 누가 이렇게 마음을 맑게 할 수 있고 남산의 국화만 남산할 수 있을까? 도연명은 은둔의 길을 선택했다. 이 길은 소탈하고 맑다. 그러나 도겸은 술을 마시고 국화를 따는 것 외에 또 무엇을 했습니까? 이것은 심지어 그가 대답할 수 없는 것일 수도 있다. 은둔의 길, 중국의 수많은 문인들이 모두 선택했지만, 여선생이 말했듯이, "자강불식한 도덕은 전반적인 비도덕을 초래한다." 아마도 역사의 계기가 문학 풍비에 기여했을 것이다. 그러나 역사의 길이 앞으로 뻗어 있다면, 수천 개의 도연명이 나올 수 있을까?
2. 진대 전원시인 도연명도 관직에 열중하고 벼슬길에서 포부를 펼치고 싶다. 그러나 그가 펑택현령을 하고 관직의 어둠을 알게 되자 의연하게 사직하고 은퇴했다. "새는 오래된 숲에 싫증이 났고, 연못의 물고기는 오래된 정원을 그리워하고 있다." 그는 여전히'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생활을 좋아한다. 그 후로 그는 밭을 갈고 속세를 멀리했다. 그는 자신의 자리를 찾아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했다.
3. 도겸은 동부 밑에서 한가롭게 국화를 따며' 성인 장자 백일꿈, 나비미혹' 에서 춤을 추는 나비를 동반한다. 남산에 직면하여 원명은 관직의 추악함을 잊고 자신이 만난 모든 불쾌함을 잊기로 했다. 이것은 영혼의 선택이며, 양안의 강을 건너는 사람들이 내린 현명한 선택이며, 현명한' 페리' 이다.
4.' 채국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은둔자로' 거문고를 알고, 무슨 고생으로 현을 연주한다' 는 야자다.' 괭이 달' 의 농부다. 그 사람, 문학계의 백년 동안 명성을 떨친 도연명이다. 그는 "허리를 굽혀 쌀 다섯 말을 줍는다" 고 생각하지 않고 농촌에 매달았다. 그는 관직의 실의와 벼슬길의 결핍을 잊었지만, 세인의 염원을 기억하고 마음속의 성지인 도화원을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5. 속세를 떠나 전원에 은거하고 꽃이 피는 것을 본다. 도연명의 생활은 조용하고 자유롭다. 푸른 하늘의 흰 구름, 바다의 물고기 비늘 같다. 국화 때문에 자유를 갈망하는 그의 마음은 관장의 새장에 너무 오래 묶여 있었다. 조금의 기탁도 없나요? 국화를 고르세요! 신선하고 단아하지, 그렇지 않으면 그의 보헤미안 성격과 같지 않니? 도시가 국화에 마음을 걸고 자신의 마음의 정토를 찾았고, 도시가 국화를 고퀄리티, 논란의 여지가 없는 모자를 쓰게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향기로운 국화꽃 한 송이가 조용히 마당에 놓여 있고, 아름다운 나비가 꽃밭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고, 계곡의 맑은 샘이 집 앞을 흐르고 있다. 아침에 안개가 서서히 흩어졌다. 빈약한 햇빛에 한 노인이 호미와 대나무 바구니를 들고 마당으로 걸어갔다. "날씨가 나날이 좋아지고 새도 돌아온다." 그는 시를 부르며 한가롭게 마당으로 들어갔다. 그는 도연명이다.
7. 은은한 향국화는 그의 반려자로서 밭에서 일하며 자급자족한다. 한가할 때, 나는 청천국화차 한 잔을 끓여 섬세하게 음미할 것이다. 농번할 때 나는 국화와 함께 자고 함께 감상할 것이다. 도연명은 확실히 안일한 생활을 하고 있으며, 몸에는 독특한 한가함과 무단결달로 가득 차 있다!
8. 너무 오랜 세월의 그림자를 짊어져서 정말 그를 피곤하게 했다. 과거에 빠져도 현재와 미래를 잃게 되므로 그는 떠나기로 했다. 한밤중에 그가 깊이 잠들었을 때, 그는 고독한 윈드서핑을 가지고 혼자 귀국한 배에 올랐다. 달빛은 여전히 몽롱하고, 사방은 여전히 조용하다. 그의 소매가 바람에 나부끼지만, 이때 그는 좀 평온하고 즐겁다. 욱일이 동승함에 따라 새로운 생활이 곧 시작될 것이다. 그와 친지들은 일찍 나가고 늦게 귀가하며 전원의 즐거움을 즐기고, 그들과의 단순하고 근심 없는 우정과 얻기 어려운 본연의 정을 누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소품은 도연명이 관직에서 멀리 떨어진 홀가분함, 귀향의 기쁨, 전원의 목적, 서사에는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언어 포인트가 많이 담겨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9. 작은 배가 흔들리고 가볍게 물 위에 떠 있다. 미풍이 내 옷을 가볍게 스치고, 내 뺨을 가볍게 쓰다듬으며, 산새의 노랫소리를 밟고 있다. 나는 선전 배 뒤의 샘에 취했다. 청산은 노를 휘젓는 물을 메아리치며 나의 향수를 모두 산산조각 냈다. 내 앞에는 두툼하고 은은한 흑백 사진이 있고, 양옆에는 잡초가 배경으로 되어 있다. 나는 새의 듀엣과 곤충의 독주를 들었다. 햇빛이 비스듬히 내가 집으로 가는 길을 비추고 있다. 멀리서 조용하고 따뜻한 오두막을 볼 수 있고, 은은한 연기 속에 뒤덮여 있고, 텅 비어 있고. (이것은 장면의 교감을 가장 잘 표현한 작품이다. 그런 유유하고 고요한 국화는 줄곧 우리가 걸어왔고, 배, 바람, 운, 햇빛이 조용하고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 한 폭의 그림으로 결합되었다. 도연명은 이런 환경에서 살았고, 우리는 우리에게서 그렇게 멀리 떨어진 오육선생이 그렇게 소탈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10.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현대사회에서는 도연명이 외로워 그를 지기로 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사람들은 소득, 직함, 주택, 아이들의 학습, 취업, 결혼, 사장의 의도, 심지어 얼굴 표정, 그리고 자신의 직업 발전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 마음속에 각종 현실 문제가 가득한 현대인들, 도처럼 한가한 정취가 어디 있습니까? 특히 중국에서 가장 위대한 은둔자라고 자처하는 일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는 이런 실의에 빠졌을 때 세상을 피하는 태도를 더욱 경멸한다. 두보의 우국우민과 비교하면 두보의 우국우민과 다르지 않다.
1 1. 어떻게 하면 마음속의 음울한 동네를 시끄러운 세상 속에서 사라지게 할 수 있을까 아마도 우리는 감천이 사막에서 범람하여 마음속의 오아시스를 흘러나오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도스님이 집에 돌아왔을 때의 장면을 상상해 봅시다. 넓은 가운 소매가 옅은 강바람을 맞으며 뱃머리의 도공에 서서 아침 햇살 속에서 따뜻한 집으로 달려갔다. 그의 표정은 그렇게 즐겁고, 홀가분하고, 차분하고 초연하다. 이 순간, 그는 정말 새장에 갇힌 오랜 새처럼 자연으로 돌아왔다!
12. 도연명은 외롭다. 이런 외로움은 진실한 글자, 진실한 성품, 진실한 말, 진실한 행동에 있다. 이 진실을 실현하려면 정말 용기와 지혜가 필요하다. 집착과 표류 사이에 현실의 이익과 신성한 가치관이 충돌할 때 선택한 저울은 결국 어느 쪽으로 편향될까요? 이것은 자주 발생하는 문제이다. "생활 곳곳에서 그것이 어떤 모습인지 알고 있다. 그것은 홍비처럼 눈을 밟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실수로 손가락과 발톱을 진흙 위에 두면 홍비는 물건을 셀 수 없다. " 인생은 짧고 인생은 마음이 넓어야 한다. 현대인, 내면의 외로움을 유지하고, 자신의 마음에 먼지를 묻히지 마라. 외로움은 일종의 아름다움이고, 외로움은 사람을 시적으로 살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2) 도연명의 대련을 쓰다. 어제, 나는 국화 세 송이와 함께 잠을 잤다. 오늘 또 누가 산시를 들고 있습니까?
문장, 이 마음, 화려함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씻겨졌다. 산천에 청음이 있으면 반드시 세 갈래의 왕복이 있을 것이다.
(c) 주요 인물 재료 Tao Yuanming 의 다양한 주제에서의 유연한 사용
하나님의 계산서: 역사의 강가에 서서, 장대한 들보를 힐끗 보고, 글을 읽는 본보기: 추 박사는 강가에서 주저하며, 구사일생은 후회가 없다. 패왕이 강 동해안을 눈물을 흘리며 눈 깜짝할 사이에 귀신이 되었다. 우길의 마음은 왕상과 함께 가서 창 끝의 꽃이 되었다. 낙타 종을 장건 걷고, 천산을 굽어본다. 웨이 장군은 기치를 휘날리며 사막으로 달려갔다. 위무제는 채찍을 휘두르며 동방을 가리켰지만 강할 수 없었다. 도연명은 유유히 남산에 살고, 술을 마시며 국화를 따고 있다. 당태종은 백성을 위해 배를 싣고 정절의 통치를 시작하였다. 남당 이후, 마스터 외로움, 걸작 중단; 강희황제의 영명한 신무는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 역사의 변천을 되돌아보면, 나는 내 생각을 오랫동안 숨길 것이다. 삼분시끄러움이 검기로 변해 곳곳에서 소양의 빛을 발하고 있다.
가난은 독선이다: 중국 문인들이 항상 출신과 입세 사이에서 망설이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들깨는 생을 생각하면 방황과 방황의 고통을 증가시킬 수 있다. 너는 도연명이라고 생각하는데, 나는 줄곧 그에게'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고 의문을 제기했고, 나는 줄곧 그에게' 변론을 하고 말을 잊고 싶다' 고 의문을 제기했다. 항상' 5 말 미터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라는 말 뒤에 한 마디 덧붙이고 싶은데, 너는 6 말 쌀을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겠니? 여섯 경기로는 충분하지 않다. 8 경기는요? 이것은 항상 신맛이 난다. 내 사랑하는 들깨! 너는 어떻게 이것으로 효과를 낼 수 있니?
모두들' 쌀 다섯 말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는 도금원명에 익숙하다. 그는 "진흙에서 나왔지만 물들지 않는다" 는 뜻으로, 먹에 가깝지만 물들지 않는 대표이다. 관직에서 부패하고 민원이 들끓는 봉건 사회에서 도연명이 청렴결백을 하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니다. 구세대 혁명가 주덕 동지는 혁명에 참가하기 전에도' 군벌' 이었지만, 진출할 수 있고, 절조를 잊지 않고, 줄곧 중국의 혁명 사업을 위해 뛰어다니며, 현대인들이 우러러보는 바이다. 근묵자는 완전히 검지 않거나 심지어 더 빨갛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거울: 거울은 일종의 성격입니다. 인품이라면 귀천의 구분이 있다. Tao Yuanming 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 쌀 다섯 말" 을 선택하는 것은 자부심입니다. 이백이 선택한' 구름범제창해' 는 자강불식이다. 수시가' 연우 일생' 을 선택한 것은 활달한 것이다. 그들은 각자 자신의 사랑' 거울' 을 가지고 각자 자신의 성격을 선택한다. 그러나' 저질 거울' 을 선택한 사람들도 있다. "월인은 8 대 미녀를 꾸미고, 태재는 사람을 죽였다." 태재걸은 오왕 앞에서 악을 대신하여 탄원하며, 매국노이며, 악의 반역자이다. "태후를 두려워하고, 벌을 받는 것은 엄한 사적인 의론이다." 소인의 행동이며, 버림받은 한강간이다. 하지만 모든 사람은 자신의' 야망' 을 가지고 있어 거울 성격에 대한 다른 사람의 선택을 바꿀 수 없다.
도연명에 접근하다
진정한 사람은 천도의 영향을 그렇게 많이 받아서 당연히 할 수 없다. 그러므로 성인의 법은 소중하고 진실하며 저속함에 국한되지 않는다. -제목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오래가는 잔광이 점점 희미해졌다. 휘영청 밝은 달빛이 가지 끝에 솟아올라 책 페이지에 떨어져 붓끝에 쏟아졌다. 날마다 순환은 삶을 다르게 만듭니다. 하늘과 땅 사이의 진선미가 사라졌나요? 어쩔 수 없는 메아리가 원을 그리며 출렁이며 역사에 투입된 물보라에 잔물결이 일었다 ...
대나무 울타리가 촘촘하고, 버드나무가 얽히고, 연운이 펴지고, 국화가 고요하다. 너는 여기에 산다. 매일 농사를 짓고, 술을 마시고, 시를 읊고, 놀이를 하며, 언제나 너의 진실, 진성, 진담을 드러내고 있다. 삶에서 이런' 진짜' 라는 글자를 하려면 정말 용기와 지혜가 필요하다. 너는 항상 표류와 확고함 사이에서 너의 진리를 선택한다: 평온과 조화. 정치적 권리가 무겁지만 더할 나위 없이 어두울 때, 당신은 단지 어렵게 온 펜택현장을 포기하고 농촌으로 물러났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치명언) 너는 마음의 정토를 찾았고, 독특한 신선함과 활달함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너의 생활, 너의 추구, 붉은 먼지의 살육은 너의 창문 앞의 바람일 뿐, 일련의 비에 지나지 않는다. 가장 어두운 날, 영혼은 햇빛으로 가득 차 있다. 이제야 네가 은둔의 길을 택할 자격이 있어, 소탈하고 청명해!
이제 당신의 삶은 당신의 이상에 매우 가깝습니다: 이 먼 마을에서, 당신은 쟁기질하면서 향기로운 국화주를 마시며 마음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그 고귀한 국화는 너와 같지 않니? 조용하고 평화롭고 티끌 하나 없다. 감정을 해석하는 술이 네가 제일 좋아하는 거 아니니? 생명과 하나가 되어 세상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그것들로, 너는 비로소 진정으로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너의 생활이나 귀착지는 은둔이다. 그것은 가장 한가하고, 가장 높고, 가장 자유로운 삶이며, 그것도 너의 삶이다. 근심 걱정 없이 마음씨가 착하고 총명하고 행복한 노인이 되면, 너는 평생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당신의 마음은 조용하고 고상하기 때문에, 정치의 더러움은 당연히 당신의 생활의 조화를 방해하지 않을 것입니다.
남산에 직면하여, 너는 그 불쾌함을 완전히 잊고 차분하고 담담한 태도를 택한 것 같다. 너는 할 수 있다. "그러나 거문고 속의 즐거움을 알고, 왜 현에서 연주하느냐!" " 자신의 심리상태에 대한 이해, * * * 에 대한 가창력이 진정한 천추의 소리다. 피아노에 현이 없는데 왜 그래?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볼 수 있다. 클릭합니다 나는 한가한 생활을 하고 있어, "열심히 일" 할 필요가 없다. 나는 자연스레 자연을 보고 자연을 이해한다.
오염된 사회에서 표류할 수 없다고 하더군요. 너는 나에게 인생은 짧고 인생은 마음이 넓어야 한다고 말한다. 너는 나에게 언제나 그 자연스럽고 완전한 자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너는 나에게 "진실", "불멸" 이라고 말한다 ...
마치 영혼이 가슴으로 돌아온 듯 갑자기 잠에서 깨어나 창밖은 여전히 깜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방은 여전히 조용했지만, 내 마음속에는 좀 더 평온하고 평온했다 ...
은사송
달빛을 들고 어두운 밤에 국화의 향기가 맺혀 남산의 서광을 깨우다 \ 동쪽의 울타리를 통해 쌀두의 안개가 똑똑히 보인다 \ 달의 괭이를 메고 있다 \ 당신은 드러나는 옷을 잊었다 \ 오색찬란한 영어로 걷고 있다 \ 당신은 도원의 꿈을 찾는다 \ 야오순의 발걸음을 따라가며 남산 국화의 그림자를 숨기고 있다 \ \ \ \ \ \ \ \ \ \ \ \ \ \ \ \ \ \
담담하게 춤을 추며 여향을 남기다.
한 노인이 오색도원의 깊은 곳에서 생명으로 냉막 한 곡을 뛰었지만 진퇴 사이에 지속적인 향기를 남겼다.
어렴풋이 기억나는데, 이런 노인이 무력하게 집 벽을 바라보고, 힘든 아내를 보고, 절박한 아들을 바라보고 있다. 생활이 핍박하자 그는 학문이 가득 차서 고향의 청산녹수에 작별을 고하고 벼슬길로 달려갔다 ...
그는 청문무가 마음을 사로잡는 풍랑의 끝에서 담담하고 명리한 노래를 한 곡 추며 확고한 발걸음으로 한 곡의 높은 멜로디를 내디디며 지속적인 향기를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어렴풋이 기억하고, 그런 노인이, 화가 나서 부귀를 바라보며 어두운 관직을 바라보며 부패한 음식과 미색을 바라보며 불만으로 가득 차서 강성심부, 강성회관, 말을 타고 군대에 입대한 것을 의연하게 작별을 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
그는 어지러운 시정풍의 취광 속에서 부귀영화에 대한 무시와 즐거움을 한 곡 추며 경멸의 발걸음으로 교만한 멜로디에서 벗어나 지속적인 향기를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어렴풋이 기억하고, 이런 노인이 만족스럽게 정원의 봄빛을 바라보고, 피곤한 날아오는 새들을 바라보며, 졸졸 흐르는 봄을 바라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더럽혀지지 않도록, 그는 아쉬움으로 고향의 시골, 고향의 산수, 먼지투성이의 도시에서 황급히 돌아갔다 ...
그는 결실이 많은 들판에서 오곡이 가득한 곡식을 잊고 가벼운 발걸음으로 여유로운 멜로디를 밟으며 지속적인 향기를 남겼다.
"전원회 역사는 돌아오지 않는다! 마음이 서비스의 형태이기 때문에, 나는 슬프고 슬프다? 클릭합니다 한 노인이 감개무량하여 농촌이 모두 황폐해졌는데, 어찌 마음으로 나라에 보답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아침 햇살이 살짝 비치고, 다악괭이가 집으로 돌아간다. "한 노인이 의연하게 화려한 가운을 벗었다. 그 럭셔리함은 어떻게 간결과 비교될 수 있습니까? 그 탐욕은 어떻게 냉막 들과 비교할 수 있습니까?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이런 식으로, 노인은 세속에서 벗어나 시골로 돌아가 산을 그릇으로, 물을 술로 삼아 진심을 마시고 귀진으로 돌아가 평생을 마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몇 번이나 시가의 역사는 구름이 몰려오고, 몇 번이나 시가의 하늘에 먹구름이 가득하고, 몇 번이나 하늘이 변화무쌍하다. ...
그러나 등불이 맹장하여 문득 돌이켜보면 이런 노인이 담담하게 춤을 추는 것을 볼 수 있고, 복숭아꽃이 그의 곁에서 떨어져 영원한 향기를 남기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코멘트: 이 두 문장 모두' 숭고함' 과' 담박' 의 관점에서 위대한 전원시인 도연명을 찬양하고 추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사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어떤 제목을 도연명으로 쓸 수 없습니까? 인석과 도연명은 거의 보편적으로 널리 보급된 작문 제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