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물고기 화석" 의 주제는 무엇이며 어떤 시인가요?
"물고기 화석" 의 주제는 무엇이며 어떤 시인가요?
어화석
동작이 얼마나 생생한지,
얼마나 활기차고,
파도 속에서 뛰고,
바다에 떠 있다.
불행히도, 화산이 폭발할 때,
지진일지도 모릅니다.
너는 자유를 잃었다.
먼지 속에 묻히다.
수억년 후,
지질 조사팀 구성원
바위에서 당신을 발견했습니다.
여전히 살아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당신은 침묵합니다.
한숨도 없이
비늘과 지느러미는 손상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움직일 수 없습니다.
너는 절대적으로 정적이다.
외부 세계에 반응하지 않습니다.
하늘과 물이 보이지 않습니다.
나는 파도의 소리를 들을 수 없다.
화석을 응시하고 있습니다.
바보도 교훈을 배웁니다.
운동이 없습니다.
생명이 없다.
사는 것은 싸움이다.
투쟁에서 전진하다.
죽음이 오지 않았을 때,
에너지를 치우다.
아이청의' 어화석' 은 철리시입니다. 그는 어화석에서 경험한 특수한 경험에서 고통스러운 생명감을 얻었고, 강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는 또한 상징적인 수법, 생동감 있는 이미지, 단순하고 평범한 언어를 통해 가장 평범하고 기본적인 인생철학을 표현했다. 어화석' 은 시인 아이청이 돌아온 뒤 부른 독특한 노래다. 물체에 관한 시로, 한 생물이 이유 없이 먼지에 매몰된 피투성이의 사실을 묘사함으로써 죽은 생명에 대한 애도와 애도의 뜻을 표했다.
시의 처음 6 절은 상당히 흥미진진하다. 물고기 한 마리가 활력에서 이유 없이 살해된 후 화석으로 변하는 진화 과정을 묘사한다. 이 물고기는 죽임을 당하기 전에 얼마나 생기발랄한가:' 동작이 얼마나 활발하냐',' 얼마나 활력이 있는가'; 그것은 너무 자유롭고 자유롭습니다: "파도 속에서 뛰어 오르고", "바다에 떠 있습니다." 물고기의 이런 건강하고 즐겁고 전능한 생활 방식은 풍화정무의 작은 호랑이가 강산을 가리키며 사람을 분발하게 하는 말을 생각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들은 인생의 황금철에' 달 9 일',' 오대양을 잡을 수 있다',' 오대양을 잡을 수 있다',' 그들은 천하의 기풍을 삼키고, 그들의 오만한 기염을 불러일으키고, 분진하고, 분발하게 한다. 아쉽게도' 하늘에는 예측할 수 없는 풍운' 이 있다. 화산의 분출이나 지진의 발생은 불행하게도 유어의 생명을 빼앗아갔다. 지질학자들이 암층에서 그것을 발견할 때까지 수많은 세기에 묻혀 있었다. 그것은 여전히 생생하고, 젊고, 활발하지만, 이때 스타일과 정태는 이미 정해져 있고, 생명의 내포는 이미 시간이 빼앗겼다 화석으로 변한 물고기는 침묵했다. 이런 생활민첩성과 형식무결성이 결여된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거대한 자연재해와 인화 앞에서 인류는 왕왕 극히 작고 연약해 보인다. 우리가 살아있는 생명이 갑자기 무너지는 것을 목격할 때, 깊은 슬픔과 침통한 추모 외에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시인은 무고한 물고기에게 경의를 표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생명도 애도한다. 한번은 유례없는 정치적 호재가 이유 없이 시인의 십여 년을 빼앗아간 적이 있다. 십여 년은 한 사람에게 이렇게 소중하다. 사람의 일생은 몇 십 년이냐? 그러므로 우리는 시에서 물고기의 처지가 시인의 만남의 상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물고기의 경험은 아이청처럼 사회에 불공정하게 대우받는 모든 지식인들의 경험도 상징한다. 시 평론가 사관관은 "화석어는 당연히 시인의 자서전적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전형적인 의미를 제공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물고기 한 마리의 죽음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라, * * * 같은 불행과 비참한 운명을 가진 다른 물고기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것은 내가 앞서 말한' 많은 물고기를 화석으로 연상시킨다' 는 것이다. 이것은 개인적인 경험과 시대의 겹침이다. "
마지막 두 구절은 시의 취지를 직접적으로 밝히고 시인은 어화석에 대한 묘사를 생존법칙과 투쟁철학에 대한 해석으로 확장한다. 시인은 우리에게 생명은 운동에서 비롯되고 분투하여 생존을 보여주는 것이 영원한 생명의 논리라고 말했다. 이런 철학의 제련과 천명은 어화석에 더 적합해야 한다. 그러나, 나는 후자의 두 문장이 개 꼬리 뒤에 밍크 한 마리가 뒤따르는 느낌을 준다고 생각한다. 시 전체에게 사상의 승화와 예술의 진급에 이르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어화석' 이라는 독특한 상징의 풍부함을 어느 정도 감소시켰다. 동시에, 마지막 두 절에서 서술한 생존법칙과 투쟁철학은 결코 신선하지 않고, 여전히 뚜렷한 문혁 사유의 낙인이 남아 있다. 따라서 물상을 묘사한 시로, 직접적인 주제가 있는' 어화석' 은 직접적인 주제가 없을 수도 있고, 이미지가 암시하는' 암초' 만큼 심미적 의미와 예술적 감화력이 풍부하다.
물고기 화석. 작품은 귀향의 주제를 표현하여 고난 후 생활에 대한 깊은 반성이다. 그것은 뚜렷한 개인적 특색과 풍부한 사회 내용을 모두 갖추고 있어 시인의 강한 우국 우민 정서를 보여준다. 시 "그러나 너는 침묵하고, 한숨도 없이, 너의 비늘과 지느러미는 온전하지만, 너는 움직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노신의 유명한 산문시' 사화' 를 연상하다. "당신은 절대적으로 정적입니다. 외부 세계에 아무런 반응이 없고, 하늘과 물을 볼 수 없고, 파도의 소리를 들을 수 없습니다." 여기에는 이중적인 의미가 있는데, 환경에 질식하는 사람이 활력을 잃었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자유를 되찾은 후 외부 반응에 둔감한 행동에 대해 여전히 의심을 품고 있다는 의미일 수도 있다.
물고기 화석 (물고기 또는 여자가 말한) bian Zhilin
나는 너의 팔 모양을 원한다.
나는 송수관에 용해되는 경향이 있다.
너는 정말 거울처럼 나를 사랑한다.
너와 나는 멀리 떨어져 있지만, 우리는 물고기 화석을 가지고 있다
변 1933 년 여름 베이징대 영어과를 졸업하고 같은 해 여름 베이징대 중문과에서 만났다. 변은 줄곧 있었다, 친족. 불행히도 장충과 이후 그녀의 미국 남편과 함께 미국으로 갔고, 변도 1955 년 10 월 1 일에 결혼했다. 변의시에서' 너',' 나',' 그' 는 모두 상대적이며 더 넓은 상상의 공간을 준다. 단장에서 어떤 사람들은' 다리 위의 너' 를 남자로,' 위층 남자' 를 여자로 여긴다. 나는 차라리 그것을 보고 싶다. 화석어' 에서 저자는 처음부터 생선이나 여자라는 것을 밝히고, 나는' 나' 를 남자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이는 작가의 창작 의도에 어긋난다. 그러나 우리는 작가의 해석이 단지 자신을 감추기 위해서라고 말할 수 있을까?
시의 첫 번째 문장은 "나" 의 사랑에 대한 갈망이다. 구체적인 사랑이' 포옹' 으로 바뀌는 것은 따뜻하고 로맨틱한 상상이다. 두 번째 문장은 내가 종종 "물에 용해되는 선" 이라고 말한다. 나는 이 시가 남자로서' 나' 가 종종 물처럼 부드러운' 너' 를 사랑하게 된다는 것을 이해하는 데 더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다음으로,' 나' 는 네가 나를 사랑하는지, 내가 너를 그렇게 깊이 사랑하는지 모르겠다. 이것은 고백이자 질문이다. 나' 는 한차례의 의심에 희망으로 가득 찼다. 마지막 문장, "당신과 나는 먼 훗날", 당신과 나는 희망이 없습니다, 당신은 당신입니다, 나는 나입니다, 미래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어화석' 을 하면' 물고기는 원어가 아니다, 돌은 원석이 아니다' 라고 하자, 너와 나는 서로 달라졌다. 물고기 화석은 물고기와 석두 사이에 최적의 조합이 아니다. 물고기가 석두 속에 갇혔을 때, 그것들은 서로 완전히 다르고 융합되지 않았다. 이미지 선택에서 볼 때,' 물고기' 와' 석두' 의 대비에는 애틋함과 냉막 하나가 포함되어 있습니까?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이 시는 한 편의 원망시, 한 수의' 남자' 를 원망하는 시인 것 같다. 변 선생은 남자지만, 그는 여자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이 두 시는 모두 사랑시로 이해되지만' 유럽화' 와' 현대화' 에 각각 중점을 두고 있다. "단장" 이 고전시에서 더 많은 영감을 받는다면, "어화석" 은 외국 현대시 자원을 더 많이 흡수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