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그림을 그린 고시

그림을 그린 고시

연못

(돈) 백거이

한 아이가 작은 배를 떠받치고 몰래 백련을 따왔다.

그는 흔적을 숨기는 방법을 모르고, 수면의 부평초가 종적에 배 한 척을 남겼다.

[참고]:

배: 배.

막막함: 몰라; 잘 모르겠어요.

함께: 줄곧.

장선: 배를 떠받치고 장대로 밀어 앞으로 나아가다.

아기: 아이 한 명.

부평초: 수생 식물로, 타원형의 잎이 물 위에 떠 있고, 밑에는 수염뿌리가 있고, 여름에는 흰 꽃이 핀다.

개방: 분리.

[저자 정보]:

백거이 (772-846), 당대의 시인, 명롯데, 상산 불교도, 본적 태원 [금산시]. 증조할아버지 에, xiaguan (현재 산시 웨이 남 북쪽) 으로 이사했다. 백거이의 할아버지 황백은 공현 현령으로 당시 신정 현령의 좋은 친구였다. 신정수미의 산천과 순박한 민풍을 보고 황백은 매우 좋아했고, 그래서 온 가족이 신정시의 동곽채촌 (오늘 동곽사) 으로 이사했다. 백거이는 당대종 달리 7 년 (기원 772 년 2 월 28 일) 정월 20 일 동곽채에서 태어났다. 무종회창은 6 년 (846) 8 월에 낙양에서 75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백청집' 71 권이 있습니다.

말년에 벼슬에서 태자 소푸까지, 사후 호는 백부 백문공이다. 그는 문학에서 신악부 운동을 적극 제창하고, 문장 () 는 제때에 써야 하고, 시 () 는 사물에 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시대를 탄식하고 인민의 질고를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써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시인이다. 위안 과 전 핸린 학사, zuozan 좋은 의사. 권세 있는 사람의 미움을 사서 강주 사마 () 로 강등되어 만년에 좋은 불상 () 이 되어 악거사 () 라고 자칭한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시를 썼는데, 그중에서도 풍자시로 가장 유명하고, 언어가 통속적이며,' 언변이 좋은 노파' 라고 불린다. 서사시는' 비파행',' 장한가' 와 같이 모두 유명하다.

그는 초창기에 세상을 구제하는 데 열심이었으며, 시의 정치 기능을 강조하며 통속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는 60 편의 시, 신악부, 진중음, 정말' 노래만 하면 징그럽다',' 구구절절 필조',' 두보의' 삼관',' 삼별' 과 같은 이름을 지었다. 장편 서사시' 장한가' 와' 비파행' 은 그의 최고 예술적 업적을 대표한다. 중년층이 관직에서 좌절을 당하다. \ "그 이후로, 경력 장기화, 세계는 그 이후로 열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좋은 시를 많이 써서 국민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 했다. 항주 서호에는 그를 기념하는 백제도 있다. 만년에 그는 산수를 동정하며 작은 글자도 썼다. 유우석에게 "옛노래를 듣지 말고 새 단어' 버드나무 가지' 를 들어야 한다. 그가 일찍이 새로운 단어를 읽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중 한 편의' 꽃비화' 시는 은은한 아름다움이 있어, 이후 구양수, 장희안, 양신 등 시인들에게 크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번역]:

천진하고 활발한 농촌 아이들은 배 한 척을 지탱하고 몰래 다른 사람의 백련을 받으러 갔다. 그들이 돌아왔을 때, 그들은 어떻게 그들의 종적을 가릴지 몰랐다. 작은 배는 부평초를 수면에서 내던지고 배 뒤에 맑은 수로를 남겼다. 자신의 행적을 드러냈다 ~ ~

[간략한 분석]

작가는 간단한 그림으로 연화를 훔친 아이의 천진함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시에서 가장 전해 내려오는 말 중 하나는' 숨길 줄 모르는 흔적' 으로, 이 아이의 장난스럽고 순진한 진형을 묘사한다.

"바람과 연" 시 (위) 쑤 웨이

버들가지 실, 충전제, 면화,

연을 날 수 있을 때까지 비벼라.

봄바람이 얼마나 많은 힘을 소산 시켰는지,

너의 아이를 데리고 하늘로 날아라.

저자 소개

서위 (기원1521-1593) 등나무 산인. 은산 (이 절강 사오싱시) 사람. 명대의 유명한 예술가. 초창기에 향시험에 참가하여 여러 차례 시험을 치렀다. 중년 때 저장 () 총독 후종헌 () 의 좌상빈 () 을 해 군사 항일을 위한 계획을 세운 적이 있다. 그러나 서위가 원한을 품고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일생이 초라하고, 심지어 한때 미쳤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만년에는 서화를 팔아 생계를 꾸릴 수밖에 없다. 그는 서예, 그림, 시, 연극 방면에서 높은 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의 그림은 독보적이어서, 특히 화조화에 능하다. 사서에 따르면 현대 화조화에서 유행하는 프리 핸드 먹물은 바로 그 사람부터 발전하기 시작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시와 산문은 결코 판에 박히지 않고, 희곡과 잡극의 작품에도 과거의 관점을 초월하고 관례를 깨는 곳이 많다.

2. 배경 정보

전설에 따르면 중국 최초의 연은 2 천여 년 전 춘추전국시대의 철학자 이묵이 만들었다고 한다. 그는 루산 (오늘 산둥 위현) 에서 독수리가 공중에서 선회하는 것을 보고 연을 만들 생각을 했지만 연을 만드는 과정은 순조롭지 못했다. 3 년간의 연구와 시험 제작 끝에 그는 마침내 나무로 나무새 한 마리를 만들었지만, 하루만 날면 고장이 났다. 나중에, 그의 연 제작 생애를 그의 학생 공개 수업 (루반이라고도 함) 에 전달했고, 그는 모묵의 이상과 디자인에 따라 대나무로 연을 만들었다. 루반은 대나무를 쪼개서 매끄러운 얇게 썰어 불에 구워 까치를 만드는 모습을' 나무까치' 라고 부르며 3 일 동안 하늘을 날았다. 연은 나중에 군사적으로 적의 위치를 탐지하는 데 사용되었다. 당나라 이후 그 용도는 오락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명청 시대가 되자 사람들은 점차 일종의 풍습을 형성하였다. 청명절의 이 날, 사람들은 연을 높고 멀리 놓고 연줄을 잘라서 연이 바람에 날아가게 하는 것은 지난 한 해 동안 누적된' 답답한 가스' 를 완전히 배출하고 1 년 안에 질병을 없애기를 기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서위는 만년에 가난해서 주로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바람 연" 은 그의 만년의 회화 제재 중의 하나이다. 그는 시가 있는 많은' 풍연 그림' 을 그렸다. 이런 시는 30 여 곡이 있는데, 여기서 선택한 것은 대표적인 곡이다. 그는 아이의 연날리기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미래의 희망과 기탁을 아이에게 부어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세 음표

1 .. 바람 연: 또는 "종이 연". 연: ○ 광동 [위안], [진1]; ○ 한 [유 n]; 독수리. 종이 연 위에는 늘 독수리를 그리는데, 옛 이름이다. 엄밀히 말하면, 연과 종이 연 사이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다. 소위' 연' 이란 공중에서 연실 같은 소리를 낼 수 있는 것이다. "연" 은 날지 않고 노래하지 않는 벙어리 새이다. 연은 종이 연 뒤쪽에 활줄을 매거나 종이 연 머리에 백파이프를 누르는 것이다. 종이가 들어올릴 때, 강풍이 피리를 통과하거나 활줄이 진동하면 꾸르륵 소리가 난다. 보통 종이 연은 소리를 내지 않는다. 그러나, 사람들은 더 이상 이 둘을 구분하지 않는다.

마찰: ○ 광동 [조치],; ○ 한 [Cu 비]. 손바닥을 반복해서 문지르거나 손바닥을 다른 물건에 놓고 왔다갔다 한다.

버들개지: 버들개지. 버드나무 씨앗, 하얀 솜털이 있어' 버들개지' 또는' 버들개지 면' 이라고도 불린다.

4. 검색: 고대 길이 단위, 8 피트를 1 개로 수색하여 천구가 매우 길다.

제거: 소비, 소비.

6. 가이드: 가이드.

감상의 네 가지 요점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으로 시화를 유기적으로 결합했고, 시화는 서로 잘 어우러져 매우 재미있었다. 이 시는 연날리기 전의 준비와 연날리기의 느낌을 담고 있지만 연날리기 활동을 직접 묘사하지는 않으므로 그림으로 설명해야 한다. 시인은 독자들에게 한 무리의 아이들이 힘껏 비벼서 연날리는 실을 충분히 길게 비벼서 모두들 흥미진진하게 교외로 왔다고 말했다. 그러면 독자들은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연날리기에 좋은 날이다. 바람이 불고, 해가 비치고, 아이들이 뛰어다니며 연을 하늘로 보냈다. 이 그림에서 시인은 봄바람에 연 한 마리를 하늘로 보내고 마음대로 비상하는 데 얼마나 많은 힘이 필요한지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른들은 또 얼마나 많은 심혈을 기울여 아이를 하나씩 키워 청운로로 보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시의 전반부는 아이가 연을 날리기 전의 준비 활동을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시인은 모든 준비 활동을 전면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단지 하나의 세부 사항으로만 시작하여 그들이 어떻게 연줄을 짜려고 노력했는지 썼다. 세 번 연속으로' 문지르다' 라는 글자는 아이가 진지하고 갈망하는 형태를 드러낸다. 인내심이 없는 아이들은 이런 단조롭고 힘든 일에 싫증이 나지 않는데, 그들이 종이연 날리기를 얼마나 기대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 "충분하다" 라는 두 글자 바로 뒤에 쓴 것은 그들이 문지르는 납이 충분한 길이에 이르면, 그들은 즉시 일을 멈추고, 억제할 수 없는 기쁨과 갈망이 종이에 뛰어드는 것 같다. 마치 뛰어올라 연을 하늘로 날리려고 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아이에 대한 갈망이 정확하고 묘사가 세심하다. 마지막 두 단락은 시인의 생각이 흩날리는 것을 보여주는데, 스크린에 있는 그 근심 걱정 없는 아이는 마치 그의 소년시대의 그림자인 것 같다. 그는 연을 잡고 미래 생활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을 가지고 행복에 잠겼다. 언제부터인지 혹독한 현실이 연이어 그의 꿈을 깨뜨렸다. 지금 그는 이미 노년이라 산전수전을 겪었지만 여전히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있다. 그는 아이들이 봄바람의 도움으로 청운으로 날아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연에게' 봄바람' 은 그것을 하늘로 날리는 미풍을 가리킨다. 아이에게 있어서 부모와 선생님의 배양을 가리켜 아이를 세계 정상에 "데리고" 갈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시 전체가 허실상생하며, 풍부한 현실 생활의 정취와 세계를 상상하는 아름다운 색채를 가지고 있다.

그림의 의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되는 좋은 주제시; 독자는 시와 그림을 읽음으로써 그들의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이 시는 시화 성공의 전형이다.

발견

청원기

목동 (1) 이 황소를 타고

송진 ② 임악 ③.

매미를 잡으려고 합니다.

갑자기 입을 다물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목동: 소를 방목하는 아이를 가리킨다.

⑵ 진동: 진동. 목동의 노랫소리가 우렁차다.

⑶ 린 왕위: 도로 옆의 그늘을 나타냅니다.

(4) 욕망: 갖고 싶다.

5] 캐치: 캐치.

[6] 명: 불러요.

번역

목동이 소 등에 타고 우렁찬 노랫소리가 숲 속에서 메아리쳤다. 갑자기 나무에 가서 노래하는 매미를 잡으려 하자, 즉시 노래를 멈추고 묵묵히 나무 밑에 서 있었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원목 (17 19 ~ 1798), 절강 전당 (오늘 항주) 사람, 청대 시인. 그는' 소창산거집' 과' 화원의 시' 의 저자이다. 내가 본 것' 은 시인이 우연히 본 인생 그림이다.

수업을 암송하다

목동/승마/황소, 노래/중국 틱톡(더우인)/린 점프.

매미를 잡거나 부르고 싶다. 갑자기/입을 다물다/일어나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야생 숲의 질에서 한 어린 목동이 천천히 소 등을 타고 있다. 나는 이것이 무슨 기쁜 일인지 모르겠다. 그는 줄곧 노래를 불렀고, 맑고 우렁차고, 나무 전체가 그에게 충격을 받았다.

갑자기 노랫소리가 멎자, 어린 목동은 등을 곧게 펴고 입을 다물고, 눈은 높은 나무 꼭대기를 응시했다. "알고, 알고, 알고." 나무에서는 매미 한 마리가 득의양양하게 노래를 부르고 있다. 바로 그것이 어린 목동을 끌어들였다. 그는 정말 매미를 잡으려 한다!

이 장면은 모두 시인들이 보고 시에 썼다. 시인은 먼저 어린 목동의 동태를 썼고, 고좌소가 큰 소리로 노래하는 스타일은 그렇게 방자하고 방자했다. 어린 목동의 정지 상태를 다 썼을 때, 그는 얼마나 집중해서 숨을 죽이고 매미를 바라보았는가! 이러한 움직임에서 정적으로의 전환은 갑작스럽고 자연스러우며 어린 목동의 순진하고 바쁜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다음 단계는 어떻게 가야 할지, 어린 목동이 매미를 어떻게 잡는지, 잡을 수 없는지, 시인은 아직 쓰지 않고 독자들에게 상상을 하도록 남겨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