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레미제라블' 주제
'레미제라블' 주제
'레미제라블'의 주제는 인간과 악의 끊임없는 투쟁이다. 고통.
이 책에는 당시 프랑스 혁명의 격동기를 배경으로 나폴레옹의 워털루 전투에 대한 묘사는 물론 속어, 하수구, 수녀원 등 당시 프랑스 사회의 여러 디테일이 촘촘하게 들어있다.
<레 미제라블>은 장발장의 출소 후 다양한 경험을 책 곳곳에 활용하고 있어 시대적 이슈를 깊이 반영하고 있다. 휴고는 워털루에서 나폴레옹의 패배부터 7월 군주제에 반대하는 대중 봉기까지의 역사를 그의 작품에 통합했습니다.
당시 사회생활과 정치적 상황을 반영한다. 이 작품은 석방된 수감자 장 발장과 노숙자 판틴의 불행한 삶뿐만 아니라 판틴의 사생아인 코제트의 비극적인 경험도 묘사하고 있다.
차별과 억압을 받던 당시 사회에서 열심히 일하고 착한 노동자들의 억울한 운명을 드러내기도 한다. 휴고는 작품 속에서 당시의 잔인하고 부당한 법과 질서를 폭로하기도 했다.
굶어죽어도 빵을 훔치면 감옥에 갈 수 있는 사회시스템을 비난하고, 현상에 안주하지 않고 남을 지켜보는 데에 마음이 완악한 시민들을 비난했다. 문제가 있는 태도.
추가 정보:
창작 배경:
이 소설의 동기는 두 가지 사실에서 비롯됩니다. 1801년에 피에르라는 사람이 모 지역의 가난한 농부였습니다. 배고픔에 빵 한 조각을 훔친 혐의로 노동교화 5년을 선고받고 감옥에서 나온 그는 노란색 신분증을 가지고 생계를 꾸려 나갔다.
휴고의 친구 빅터의 어린 시절 탈출 생활. 1828년에 휴고는 미올리스 주교와 그의 가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 시작했고, 성인과 같은 주교에게서 영감을 받아 악에서 선으로 변한 석방된 죄수에 대한 이야기를 쓸 계획이었습니다.
1829년과 1830년에도 그는 흑유리 제조 산업에 관한 많은 양의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이것이 장발장이 마들렌이라는 가명으로 몽퇴유온더씨(Monteuil-on-the-Sea)로 갔던 방법입니다.
죄수에서 기업가로 변신해 공장을 차리고 성공하게 된 이야기. 또한 그는 브레스트와 툴롱의 감옥을 방문하고 거리에서 판틴이 굴욕을 당하는 것과 유사한 장면을 목격하기도 했다.
내용 소개:
소설의 주인공 장 발장은 빵 한 조각을 훔친 혐의로 감옥에서 탈출한 것 외에도 19년을 감옥에서 보냈다. 감옥에서 풀려난 후 그는 곳곳에서 멸시를 당하고 사회에 대한 보복을 다짐하게 되었는데, 이때 마음씨 좋은 미리암 주교의 영향을 받았다.
장 발장은 마데이라라는 가명을 사용하고, 공장을 세우고, 백만장자가 되고, 자선 활동을 하고, 시장에 당선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불쌍한 코제트를 자신의 양녀로 입양하고, 자신과 똑같이 생긴 무고한 사람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정체를 인정했다.
자신을 쫓던 경찰관 자베르의 손에 떨어지지만, 가까스로 탈출한다. 몇 년 후, 그는 너무 감동해서 강에 몸을 던진 자베르를 구출했습니다. Cosette는 Marius와 결혼하고 Jean Valjean은 Cosette의 품에 안겨 죽습니다.
저자 소개:
1802년 2월 26일, 빅토르 위고는 프랑스 브장송의 장교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휴고는 중학교 때부터 문학 창작을 좋아해 문학에 대한 강한 관심을 키워 시를 쓰기 시작했다.
그의 문학 활동은 그가 잡지 《보수문학》에 글을 기고하면서 시작되었다. 그의 첫 소설 '한 이슬람'은 소설가 노티에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Notier와의 관계로 인해 Hugo는 낭만주의로 전환하고 점차 낭만주의 그룹의 리더가되었습니다.
1819년 휴고, 시인 푸 등이 '보수적 문학과 예술 격주간'을 창설했다. 어린 시절부터 가족의 영향으로 인해 휴고의 초기 작품은 대부분 왕실주의와 종교를 찬양하는 내용이었습니다. 1822년에 그는 첫 시집 "송시"를 출판했고, 루이 18세로부터 연금을 받았습니다.
이후 "새 송가집"과 "송시와 장가"가 연이어 출판되어 내용과 형식면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아이슬란드의 악마"와 "부르크 얄가"라는 두 편의 소설도 출판했습니다.
1823년 자유주의가 고조되면서 위고의 정치적 태도는 낭만주의 문인 청년 뮈세, 알렉상드르 뒤마 등과 함께 '제2문학회'를 결성하고, 의사 인형극에 노골적으로 반대하기 시작했다. .
1827년, 휴고는 유명한 낭만주의 문학 선언문인 그의 희곡 '크롬웰'에 긴 서문을 썼습니다. 서문에서 위고는 고전적 예술관에 반대하고 낭만주의적 문학적 명제를 제시했다.
정형화된 줄거리가 아닌 구체적으로 줄거리를 표현해야 한다고 주장하세요. 특히 그는 희극과 그로테스크, 숭고함과 아름다움의 대조 원리를 장려했다. 이 서문은 고전주의에 대한 비난이자 낭만주의 운동의 중요한 선언문이자 낭만주의 문학 이론의 고전이 되었습니다.
프랑스 문학비평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1830년 프랑스에서는 '7월 혁명'이 일어나 봉건복고 왕조가 무너졌다. 휴고는 열정적으로 혁명을 찬양하고, 그 혁명가들을 칭송했으며, 시가전에서 죽은 영웅들을 애도하는 시를 썼습니다.
7월 혁명 이후 휴고는 정치에서도 한층 더 좌파적인 길을 택했다. 1831년에는 위고의 소설 『노트르담 드 파리』(Notre-Dame de Paris)가 나왔습니다. 이 소설은 위고의 가장 낭만적인 소설입니다.
이 소설은 중세 봉건 독재 정권 하에서 친절한 집시 소녀 에스메랄다가 고문과 박해를 받는 비극을 묘사함으로써 독재 사회의 어둠, 반동적인 교회가 만연한 것과 반봉건적 주제를 강조합니다.
이야기는 복잡한 줄거리와 과장된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품 전체는 우여곡절이 많고 긴장감 있고 생생하며 예측할 수 없으며 드라마틱하고 전설적이며 낭만적인 특성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소설.
위고의 작품은 장문의 특징도 있다. 그의 거대한 작품 중 일부는 일탈적이고 반복적이며 쓸모가 없다. 예를 들어 <레미제라블>은 6권으로 쓸 예정이었으나 결국 10권으로 끝났다. 포괄적인 배려도 그의 특징이다.
언어적인 측면에서 보면 형용사가 의외인 경우가 많거나, 휴고가 구체적인 형용사와 추상명사를 결합하거나, 그 반대이거나, 형용사가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사람이 바로 이 의미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명사는 동사의 역할에서 벗어나 새로운 역할을 맡습니다. 추상 명사는 설명하는 역할을 하고, 아이디어와 개념은 비교와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표현됩니다. 여기에서 새로운 이중 단어와 들어보지 못한 연결이 등장합니다.
이러한 단어들은 작가의 어휘의 근간을 이루며 얽혀서 계속해서 사용된다. 휴고의 창작 생활은 60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그는 다작의 작가이자 다작의 시인이었습니다.
그의 초기 창작은 기본적으로 부르주아 인도주의적 관점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인민의 고통에 공감하고 사회 개선을 통해 갈등을 해결하고자 한다. 이후의 창작물에는 사실주의의 특정 요소가 있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레미제라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