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시 독서 감상 방법; 시가 감상 방법을 비교하다.
시 독서 감상 방법; 시가 감상 방법을 비교하다.
낭랑한 목소리는 맑다. 목소리가 크다 낭송, 즉 낭송은 또렷하고 우렁찬 목소리로 여러 언어 수단을 결합하여 작품의 사상 감정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언어 예술이다. 암송은 구두 의사 소통의 중요한 형태입니다. 낭송은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예술 감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낭송을 통해 위인이 성품을 키우고, 마음을 넓히고, 행동거지를 문명화하고,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젊은이들은 언어 어휘의 미묘한 차이를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을 효과적으로 키우고, 최적의 구두 표현 형식의 자기인식 능력을 확립할 수 있다. 그래서 구어표현과 교류의 고수가 되려면 암송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둘째, 암기 전 준비
암송은 암송자의 재창조 활동이다. 이런 재창작은 암송된 자료에서 단독으로 짜여진 것도 아니고, 단순한 독사 활동도 아니라, 암송자에게 원작의 문자를 통해 원작의 주요 정신과 예술미를 소리 언어로 전달하도록 요구한다. 관객들은 낭송의 내용뿐 아니라 감정적으로도 감염돼야 한다. 이를 위해 암송자는 암송하기 전에 일련의 준비를 해야 한다.
1. 독서 자료를 선택합니다.
낭송은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이다. 낭송자는 자료의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 그의 감정을 잘 전달하고 관중의 노래를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재료 선정을 할 때, 먼저 언어가 생동감 있고 명랑한 입에 적합한 문장 () 에 주의해야 한다. 이미지감은 암송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무미건조한 문어는 감각력이 강한 낭송자에게는 풍부한 이미지감을 형성할 수 없다. 둘째, 낭송하는 자리와 청중의 요구, 낭송자 자신의 취미와 실제 수준에 따라 많은 작품 중에서 적합한 작품을 선택해야 한다.
4. 작품의 내용을 파악하다.
작품의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 내면의 의미를 철저히 이해하는 것은 작품을 읽는 중요한 전제와 기초이다. 물론, 낭송에서 각종 예술 수단의 운용은 매우 중요하지만,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라는 전제를 벗어나면 예술 기교는 수동적인 물, 본본이 없는 나무, 순수한 형식주의가 될 수 있으며, 감정을 표현하지 못하고 청중을 감동시킬 수 없다. 작업 내용을 정확하고 투철하게 파악하려면,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1) 정확하고 심층적인 이해
-응? 작품의 사상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낭송자가 작품 행간의 내면적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우선, 그는 반드시 장애를 깨끗이 치우고, 본문의 새 단어, 성어, 고사, 문장의 뜻을 분명히 하고, 단번에 전부 삼키지 말아야 한다. 문학생의 의를 보다. 둘째, 작품의 배경, 주제, 감정 기조를 파악하고, 작품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작품을 산산조각 내지 않고, 원작의 사상 내용을 왜곡해야 한다. 고리키의' 해연' 을 예로 들면 텍스트 장애를 제거한 후 작품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해야 한다. 이 일은 상징적으로 폭풍우 전에 지나갔다. 다가오는 폭풍과 다가올 폭풍에 대한 묘사는 번개와 천둥을 두려워하지 않고 풍랑과 싸우는' 승리의 예언자' 의 모습을 형상화했다. 이 작품은 탄생한 후 바로 가버려 혁명 단체의 활동에서 노동자와 혁명 군중에게 낭송되었다. 혁명 정보를 전파하고 혁명의 이상을 확고히 하는 전가로 추앙받다. 종합 분석, 낭송의 주제를 파악하기는 어렵지 않다. * * * 로 혁명의 도래를 부르다. 더욱이, 우리는 이 작품의 기조가 혁명에 대한 동경과 기대여야 한다는 것을 파악하기가 어렵지 않다.
(2) 심오하다
조금도 빈틈없는 심정을 암송하고, 억양으로 들리지만, 청중을 감동시킬 수 없다. 작품 자체에 흠이 없다면, 그것은 독자가 작품에 대한 감정이 너무 얕아서 진정으로 작품에 들어가지 않고 감정을' 압착' 하고' 창조' 를 하는 것이다. 관중은 예민해서, 그들은 거짓된 감정에 감동받지 않을 것이다. 낭송자가 관중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려면 작품을 열심히 감상하고 캐릭터에 들어가 상황에 들어가야 한다.
(3) 풍부하고 현실적인 상상력
작품을 이해하고 느끼면서 풍부한 상상력과 함께 작품의 내용이 자신의 마음과 눈에 감동을 주는 경우가 많다. 마치 직접 본 것처럼 직접 경험하는 것 같다. 진연 (나의 고백) 을 예로 들면 작품에 대한 종합 분석을 하면서 내가 진연 (충칭 전진보 특위 서기) 이라고 상상할 수 있다. 당시 나는 국민당에게 붙잡혀 감옥에서 온갖 고통을 겪었지만 신념은 확고부동했다. 결국 적들은 내 앞에 백지 한 장을 놓아서 나에게 죄를 시인하는 책을 쓰라고 했다. 나는 적에 대한 원한과 경멸과 혁명으로 가득 찼다. & gt
순순시를 어떻게 감상하고 암송하느냐는 감정에 기반한 문학 장르이다. 서정적인 방식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고도로 간결하고 농축하며, 풍부한 상상력, 리드미컬한 언어, 라인 배열 형식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합니다. 시는 리듬이 있고, 리듬이 있고, 색채가 풍부한 언어예술 형식이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기본적인 문학 형식이다. 시는 고대 사회생활에서 기원하여 노동 생산, 섹스, 원시 종교로 인해 리듬이 있고 다채로운 언어 형식이 되었다. "상서 위서": "시언지, 노래말, 소리는 영원, 법과 화합이다." "예악지": "시 언지; 송, 그 소리를 읊다. 춤, 그 용모를 움직이다. 세 사람은 마음을 기초로 하고, 그 다음에 의중을 한다. " 초기에는 시, 노래, 음악, 춤이 하나가 되었다. 시는 가사다. 실제 공연에서는 항상 음악과 춤과 함께 노래한다. 나중에 시, 노래, 음악, 춤이 독립적으로 발전하여 독립된 성인이 되었다. 시와 노래를 통칭하여 시라고 한다. 시 스타일의 분류는 복잡한 문제이다. 지금은 단지 일반적인 각도에서 한위 육조 당송의 시풍을 간단히 말해 볼 뿐이다. 한위 육조시는 일반적으로 고체시라고 불리는데, 한위 악부 고체시, 남북조 악부 민가, 그리고 이 시기의 문인시를 포함한다. 악부는 원래 관서의 명칭이었다. 악부 노래는 악부 기관에서 수집하여 악보로 부른다. "문심 조각 용 악부" 편운: "무릇 악언은 시이고, 시는 노래처럼 들린다." 이것으로부터 시, 노래, 악부의 세 가지 개념의 관계를 알 수 있다. 시는 시인이 지은 가사를 가리키고, 노래는 시와 어울리는 음악을 가리키며, 악부는 둘을 가리킨다. 나중에 악부의 옛 소재를 모사하거나 악부의 장르를 모방하여 쓴 작품을 악부라고도 하는데, 음악에는 없다. 중당 시절 백거이 등은 신악부 운동을 개척하고, 새로운 소재를 창작하고, 시사를 썼기 때문에 신악부라고 불렀다. 격법의 관점에서 볼 때, 당 이후의 시풍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근체시와 고체시. 현대시, 일명 현대시는 일정한 격법이 있다. 고전시는 고체라고도 불리는데, 고시의 관행에 따라 쓴 것으로, 형식이 비교적 자유롭고, 격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시의 글자 수를 보면 이른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가 있다. 네 글자는 네 글자이고,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이고,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이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매우 적기 때문에 보통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 오언고시는 약칭하여 오고시라고 한다. 일곱 개의 고시를 약칭하여 일곱 고시라고 부른다. 3, 5, 7 자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칠고로 여겨진다. 오언율시는 약칭 오율로, 8 구 40 자로 제한된다. 칠언율시는 약칭 칠법이며, 8 구 56 언으로 제한된다. 여덟 문장 이상의 것을 장법이라고 하며, 배타법이라고도 한다. 장법은 일반적으로 오언시이다. 단 네 문장만 절문이라고 한다. 오행 * * 20 자, 일곱 줄 * * 28 자. 절문은 절과 고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법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아야 하고, 고대 법률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지 말아야 한다. 고대의 절대는 일반적으로 오절로 제한된다. 1953' 현대시사' 라는 명칭을 처음 사용한 것은 기현이' 현대시사' 를 설립했을 때 세워진 것이다. 현대시의 의미: 1. 형식은 무료입니다. 내포는 개방적입니다. 이미지 관리는 감언이설보다 더 중요하다. 고전시' 와' 현대시' 의 비교: 시인은 모두 사물을 느끼고 마음의 반영이다. 고전시' 는' 사순진' 의 시학관으로 부드러움, 부드러움, 애원, 원망을 표현하며' 해결 가능과 해결 불가 사이' 를 강조한다. 현대시' 는 자유와 개방의 정신을 강조하고 단도직입적인 상황 진술로' 감감과 불가감 사이' 를 소통한다. [편집본] 시는 주로 다음과 같은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1) 시의 기원시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문예적인 문체이다. 고대 인민에서 기원한 노동노래와 민가는 처음에는 시사가부의 총칭이었다. 처음에는 시와 노래의 구분이 없었지만, 시와 악무를 하나로 합친 것을 통칭하여 시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중국의 시는 오랜 역사와 풍부한 유산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시경 추사 한악부 무수한 시인의 작품이다. 서유럽의 시는 고대 그리스의 시인 호머와 사푸, 고대 로마의 시인 버질과 호라스가 창조한 것이다. 시는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문학이 형성되기 전에 우리 조상들은 생산 투쟁의 경험을 다른 사람이나 다음 세대에게 전하기 위해 운문을 편찬했다. Wen Yiduo 씨에 따르면, [시] 와 [지] 는 원래 같은 단어였고, [지] 는 [사] 에 속하고 [마음] 에 종속되어 있으며, 마음속에 멈춘 것은 사실 기억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글이 나온 후 문헌의 도움을 받으면 기계적으로 외울 필요가 없다. 이때 모든 문자 기록을 [기록] 이라고 부른다. 갈망은 시입니다. 마음속에 포부가 있어 시와 같이 말한다. 노래 제목은 어떻게 나왔나요? 시와 노래 >>
시의 독서 기술;
자연해야지, 가식적이지 마라.
시의 감정은 다른 문체보다 강하지만, 여전히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자신감을 갖고 감성을 가져야 한다.
되도록 * * * 자신의 감정을 작가의 감정에 가깝게 느끼게 한다. 우리의 낭송만이 작가의 감정을 성공적으로 재현할 수 있다. 청중은 "자연" 이라고 느낄 것입니다. 낭독자가 작가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단지 작가의 감정을' 추정' 한다면 분수감을 잃기 쉽다. 내재적인 감정의 기초가 없고, 기교만으로 지탱하면 관중들은 필연적으로' 영향을 받는' 느낌을 갖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적합한 배경 음악을 선택하다.
시를 암송할 때는 리듬의 선명함에 주의해야 하며, 작품의 기본 리듬에 따라 상응하는 속도를 채택해야 한다. 경쾌한 것은 가볍게 외워야 하고, 무거운 것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천천히 외워야 한다. 한 편의 시로 볼 때, 읽기 속도는 고정적인 것이 아니라, 작품의 내용을 표현하는 필요에 따라 어느 정도 변화가 있다.
어떻게 중국 고시를 감상할 수 있는지, 어떤 간단한 방법이 있는지, 어떻게 감상 수준을 높일 수 있는지,
첫째, 상상력을 반복하고 자극하십시오.
옛사람들은 늘 "당시를 쓰지 않으면 300 곡을 외울 수 있다" 고 말했고, 한유도 "석학" 에서 "육예를 외울 수 없다" 고 적었다. 대량의 독서, 반복 암송은 어감을 키우고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억압적이고 감정적인 독서에서 시의 정취, 의경, 감정을 깊이 음미할 수 있다. 책을 읽을 때, 너는 너의 상상력을 넓힐 필요가 있다. 상상력은 * * * 감각으로 통하는 다리다. 상상 속에서, 우리는 시가 묘사한 이미지를 복원할 수 있고, 우리의 느낌에서 작가의 시를 체득할 수 있다. 이렇게 작가는 우리의 정신을 새로운 경지로 이끌었다.
둘째, 감사 지식의 축적과 사용:
1, 문체 지식:
중국 고전시가 넓고 심오하다. 고시를 감상하고, 어느 정도의 시사 스타일 지식이 없다면, 비교적 맹목적이고 수동적일 수 있다. 우선, 중국 고전시의 진화에 대해 명확한 인식을 가져야 한다.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양대 문학의 근원을 파악해야 할 뿐만 아니라, 역사적 순서에 따라 시의 발전 맥락을 빗어 내야 한다. 둘째, 운율, 대결, 어판, 곡패 등 시의 율율 지식에 대한 명확한 인식이 있어야 한다. 다시 한번, 시의 특징을 충분히 파악해야 한다: 개괄성이 높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서정적이고, 음악성이 선명하다.
시 내용:
서로 다른 유형의 시는 표현 형식, 리듬, 운율면에서 각각 특징이 있으며, 표현형식에 따라 서사시, 서정시, 철리시로 나눌 수 있다. 격법에 따라 고시와 근체시로 나눌 수 있다. 언어별로 4 자, 5 자, 7 자, 잡자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내용별로 전원시 (산수시), 영물시, 변두리시, 회향시, 영서사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셋째, 답변 기술의 유연한 사용:
학생들은 주관적인 감상문제를 대답할 때' 세 가지 주의' 에 주의해야 한다. 우선 제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일부 제목 자체는 함축성이 있다. 예를 들면 양형이 군대에 입대하고, 이백은 월고에,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보내고, 로의' 정치범이 매미를 듣는다', 두보의 등이 있다. 둘째, 저자에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일반적으로 고선된 시가는 모두 작가의 주요 창작 풍격을 대표할 수 있는 시가이다. 예를 들면 수시 (), 신 () 의 호방한 단어, 류영 (), 진관 () 의 완곡한 말, 이백의 낭만주의 시, 왕위 () 의' 시 () 에 그림' 등이 있다. 이 점에 유의하면 전반적인 상승에 매우 유리하다. 다시 한 번 강조하겠습니다. 음표에 주의하세요. 필기는 한두 마디에 불과하지만 질문자의 암시이다. 때때로 글쓰기 배경을 소개하고, 너의 시의 사상 내용을 암시한다. 때때로 관련 시를 소개하는 것은 당신의 시를 암시하는 전고나 의경이다. 때때로 저자를 소개하여 너의 시의 작문 스타일을 암시한다. 그러므로 반드시 필기를 진지하게 연구해야 한다! "세 가지 요점" 을 해냈고, 시 감상이 절반이나 성공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넷째, 서면 표현을 강화한다.
일정한 감상 훈련을 거쳐 학생들은 한 편의 시에 대해 왕왕 자신의 독특한 견해와 느낌을 갖게 된다. 그러나 일단 언어가 설명되면, 학생들의 사유는 왕왕 막히고, 쓴 감상어는 논리와 조직성이 부족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없고, 사상 표현의 병목이 된다. 채점 효과로 볼 때, 채점 선생님도 신선하고, 표현이 좋고, 조리가 있고, 논리적인 답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서면으로 표현된 훈련 요구는 신선하고 엄격하며 명확하고 논리적이다. 볼륨을 새로 고치라는 요구는 자세히 말할 필요가 없다. 글에 대한 감상은 작문보다 훨씬 못하지만 수험생도' 의회 먼저 쓰기' 의 원칙을 따르고, 먼저 구상한 후 붓을 떨어뜨려 바르지 않도록 해야 한다. 답안지가 신선해지자, 채점 선생님은 자연히 기뻐하셨고, 수험생은 어느새 호감을 얻었다. 엄밀한 표현은 글쓰기에서 표현의 엄밀성을 중시하는 것으로, 앞뒤의 보살핌이든 승전합적인 부분이든, 서로를 돌볼 수 없고, 앞뒤가 모순될 수도 없다. 명확한 조직은 구조적 요구 사항입니다. 일반적으로 1, 2, 3, 4, 1, 2 등 로고가 뚜렷한 스타일은 종종 명확한 평가를 받는다. 논리는 합리적이다. 즉, 설령 의견이 "내 앞에, 이미 지나간 시대는 어디에 있는가?" 라는 의미다. , 내 뒤에, 미래 세대인가? 클릭합니다 , 자기 정당화 할 수 있어야합니다.
이상은 내용, 형식, 답안 기교 등에서 시의 감상에 대해 대충 논술하였다. 나는 네가 시에 관심이 있고, 일정한 규칙과 방법을 익히고, 공리사상을 극복하고, 문제를 풀기 위해 문제를 푸는 방법을 포기한다면, 너는 반드시 시 감상의 문을 열어 수능에서 여유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
시 낭송에 대해 어떻게 논평하는가?
각 팀의 선수들의 활약은 모두 다 목격되어 일일이 논평하지 않았다. 모두의 박수 소리가 모든 것을 설명했다. 자, 제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이번 경기에는 긍정적인 점이 많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레드 클래식' 을 읽는 것이다. 출전 선수가 선정한 시가의 주제는 웅장하고 서정적이다. 주제에 잘 맞다. 각 팀의 선수들은 낭송할 때 감정과 정성으로 가득 차서 관중을 감동시킬 수 있다. 특히 낭송 형식이 다양하고, 조합도 있고, 음악도 있고, 표현력도 높아져 눈과 귀가 새롭다. 5 번과 6 번의 조합은 모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물론 암송은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고 약간의 흠집이 있다. 암송의 기본 요구 사항은 목소리가 우렁차고, 발음이 또렷하고, 발음이 정확하지만, 일부 학생들의 개별 단어는 발음이 정확하지 않다는 것이다. 척추, 골수, 드릴 파이프, 좌절, 무지와 같은 것들이죠. 이것들은 모두 세부 사항이지만 간과해서는 안 된다. 또한 일부 학생들은 독서 기술을 향상시켜야합니다. 낭독과 낭독은 다르다. 그것은 공연적이다. 그래서 플레이어에 대한 요구가 더 높아졌다. 네가 말하는 말의 속도, 어조의 높낮이, 심지어 표정의 변화, 동작의 설정은 모두 너의 시의 내용과 네가 표현한 정서와 일치해야 한다. 특히 조합형 선수는 단순한 선수 간의 분업이 아니라 당신들 사이의 협조와 조화입니다. 옷의 선택, 동작의 설정, 심지어 눈빛의 교류도 중요하다.
모두들 이번 낭송 대회에 참가하는 것을 깊이 체득했다고 믿는다. 독서 수준을 향상시키고, 심리적 자질을 단련하고, 자신감을 키우고, 학생 간의 협력의식을 강화했다. 이것들은 모두 앞으로의 학습 생활에 꼭 필요한 자질이다. 이렇게 고등학교에 들어갈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모두들 많은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믿는다.
"사막의 가을바람은 북쪽에 있고 살구꽃은 강남에 있다." 생활 속에는 곳곳에 국어가 있고, 생활 속에는 곳곳에 시가 있다. 학우들이 이번 경기를 계기로 이번 경기를 출발점으로 삼기를 바랍니다. 그때부터 그들은 시와 국어를 사랑하게 될 것이다.
시를 읽는 데는 어떤 기교가 있습니까? 예술의 일반 언어 기교를 낭송하다
먼저 연결을 중지합니다
1. 일시 중지에는 구문 일시 중지, 구문 일시 중지, 논리 일시 중지 및 심리 (감정) 일시 중지가 포함됩니다.
● 문법 정지: 첫 번째 정지는 문장의 구두점에 근거하고, 두 번째 정지는 문장 구조에 의해 결정된다. 이 정지는 문장 레벨, 단락, 부분을 나타내는 정지이다. 정지는 사상이 있고 내용이 있는 것이지 공허한 것이 아니다.
문법 정지: 문장의 문법 구조로 인한 정지. ① 어떤 개사 앞이나 뒤 ③ 방위각 뒤 ③ 동사 뒤 ④ 어떤 접속사 앞이나 뒤 (만약, 등등).
● 논리적 일시 중지: 일반적으로 비교적 짧으며, pause 가 하는 일시 중지에 해당한다. 강조식 정지, 병행식 정지, 호응식 정지 (예, 생각, 예, 예, 예, 예, 예, 사랑, 예 등) 가 있습니다. 을 누르고 일시 중지합니다.
● 심리적 정지: 심리적 감정에 의해 결정되며, 흔히 자극과 유도를 의미한다. 달성한 효과는' 소리 없는 하소연이 소리 나는 하소연보다 더 많다' 는 것은 소리 없는 것이지만 다정하다. 비록 소리 없지만, 의미는 무궁하다. ""
예를 들어, 아름다운 꿈/아름다운 시,
달성 가능/달성 불가능,
종종/가장 예상치 못한 순간/가장 예상치 못한 순간에.
--시모용 "첫 만남"
2. 일시 중지-일관성 (~ 로 표시) 과 반대되는 한 쌍의 개념
암송하는 과정에서 사상과 감정은 시종 적극적인 운동 상태에 처해 있고, 의미가 지속되거나 용솟음치는 곳에서는 단숨에 이뤄져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일관된 표현 기교가 필요하다.
예를 들면: 당신은 상처 입은 * * *
사육하다
나를 혼란스럽게하고, 나를 배려하고, 나를 끓인다-
--슈팅의 조국, 나의 사랑하는 조국
둘째, 스트레스-스트레스 읽기
1, 낮은 중견고법: 더 강하고 더 큰 글자를 읽는 것. 이것이 가장 흔한 방법이다.
댄 둘째, 실전가상법: 허성은 가볍고 분노한 목소리입니다. 가벼운 독서를 강조하는 형식을 취하다.
3. 속속법: 의도적으로 일부 단어의 발음을 길게 하여 견인강을 형성한다.
4, 연속 밴드 정지법: 멈춤으로 악센트를 강조하면 거의 모든 큰 악센트를 빼놓을 수 없다.
3. 리듬: 리듬은 일정한 사상 감정 기복의 통제 하에, 억양의 좌절과 우선 음성 형식의 순환이다.
기본 요령: 문장의 시작은 다르고, 문장의 끝은 다르고, 문장의 허리는 다르다.
예:' 마지막 수업' 과' 성냥을 파는 소녀'-듬직한 타입
"봄" 과 "항공 시장"-경쾌한 유형
Qinyuan 봄 눈 제남 겨울-레저 스타일
현대시 읽기 기술
시는 끊임없이 읽어야 그 매력, 특히 현대시를 표현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현대시를 읽는 것은 다음과 같은 점을 파악해야 한다.
첫째, 시의 사상 내용을 깊이 이해하고 시의 감정 기조를 정확하게 파악하다.
예를 들어 서지모의 명시' 별강교' 는 이별의 슬픔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그 감정 기조는' 근심' 자 위에 정해져 있다. 게다가, 이런 슬픔은 슬픔이 아니라 깊은 슬픔이 아니라 가볍고 부드러운 슬픔으로 캠브리지의 아름다움에 도취되어 모교에 대한 애틋한 정을 띠고 있다.
둘째, 감정적 필요에 따라 낭독의 속도를 파악한다. 시를 읽는 속도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다.
만약 공연의 내용이 즐겁고, 신나거나, 긴장된다면, 말속도가 좀 빨라야 한다. 성능 내용은 슬프고 낮거나 서정적이며 속도가 약간 느립니다. 공연의 내용은 간단명료하게 서술하고, 속도는 안정되어야 하며, 당황하지 말고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예를 들어, 저는 이 땅을 사랑합니다. 우리는 오늘 좀 천천히 배웠습니다.
셋째, 시의 의경에 따라 가벼운 읽기와 스트레스, 소리의 길이를 확정한다. 독서의' 빛, 무게, 천천히, 급함' 을 파악해' 계단' 을 적절히 나누고 뚜렷한 리듬감을 만들어야만 시의 감정을 부각시키고 시의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
"케임브리지에 작별인사" 를 예로 들어보죠.
나는 가볍게 떠났다.
내가 살며시 걸어올 때;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었다.
서양의 구름과 작별하다.
시 전체가 부드럽지만, 여전히 중점이 있다. 그 중에서도 빨간색 글자는 약간 다시 읽을 수 있다. 단선 부분을 그리는 세 가지' 빛' 은 이 시의 중점 부분에 속하지만 시의 경지에 따라 다시 읽을 수 없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는 이렇게 처리할 수 있다: 천천히 말해라.
라벨: 고전 작문 전편: 푸른 잎을 묘사한 시, 푸른 잎을 묘사한 문장 다음 편: 우후죽순처럼 솟아오르는 시, 비 온 후의 햇빛을 묘사한 문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