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영웅의 발자취를 좇아 시고를 읽다
영웅의 발자취를 좇아 시고를 읽다
제비처럼 날아갑니다.
지난 봄을 좇다
무럭무럭 자란 작은 나무처럼
비와 햇빛을 쫓다.
그대를 좇아, 강을 따라 딩동하는 흐르는 물,
당신을 쫓고, 대추원 이화향,
너를 추구하라, 남진흙 만 개간의 우두머리,
너를 찾아라, 양가링이 연설하는 곳.
우후죽순처럼 고층 건물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습니다.
가전제품 하나가 사람을 현혹시킨다.
우리는 낡은 오두막에서 영원히 작별을 고했다.
그러나 나는 연안 가마동에서 따뜻한 온돌을 잊을 수 없다.
우주 왕복선은 우주의 신비를 탐구하고,
전자 컴퓨터는 멋진 교향곡을 연주합니다.
우리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늙은 소와 낡은 차를 잃어버렸다.
그러나 우리는 보타산의 불요불굴의 정신을 잃어서는 안 된다.
연안, 너의 정신은 빛난다!
내가 너를 한 번 잃으면
영혼이 없는 것처럼
어떻게 하면 날개를 펴고 더 나은 미래로 날 수 있을까?
아! 연안, 나는 너를 추구한다.
신앙을 추구하고, 황금이상을 추구하며,
따뜻함을 추구하고, 아름다운 봄빛을 추구하고,
빛을 추구하고 불타는 태양을 추구하라!
이 영역본 연안을 편집하니, 나는 너를 귀정 중의 제비로 기억하고 봄빛을 붙였다. 나무가 자라면서 비와 태양을 추적하다. 당신, 물, 포지셔닝, 향향 가족 운동, 포지셔닝, 호미 남토만 개간 공사, 양가령 강연장 포지셔닝. 크고, 어디에나 보이는, 뻗은 가전제품 보석들, 우리는 늘 허름한 초가집이라고 말하지만, 연안토동의 온돌을 떠난 적이 없다. 우주 왕복선은 우주를 영원히 탐구하고, 컴퓨터는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한다. 우리 할머니는 버려서는 안 되지만, 보타산식의 골간도 버릴 수 없다. 연안, 너의 정신은 찬란하다! 일단 네가 잃어버리면, 영혼이 없는 것 같은데, 미래의 청춘이 어떻게 좋은 방향으로 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연안, 나는 너를 내려놓고 신앙의 흔적, 금빛 이상 흔적, 따뜻한 흔적, 아름다운 봄, 빛을 찾고, 붉은 태양을 찾는다! [1]
이 시를 편집하여 시 중 한두 단락의 연안 정신에 대한 추구를 분석하다. 제 1 절은 두 가지 비유로 이런 추구를 묘사한다. 연안에 대한 추구는 제비가 지난 봄을 추구하는 것과 같고, 작은 나무가 비와 태양을 추구하는 것과 같다. 제비는 철새이다. 그들은 봄에 북쪽으로 날아가고 가을에는 남쪽으로 날아간다. 북방은 춥지만 봄은 더 따뜻하고 지구상의 모든 것이 활력이 넘친다. 그래서 제비는 봄빛을 추구해야 한다. 빗물과 햇빛은 작은 나무의 성장에 필수적이다. 그래서 작은 나무는 빗물과 햇빛을 추구해야 한다. 여기 두 가지 비유 자체가 묘사한 것은 말하지 않고 생략하였다. 이것은 "우리는 연안을 추구한다" 입니다. 연안은 사실 연안정신을 가리키며 생기와 활력이 충만하고, 일종의 왕성한 정신이며, 우리의 건강한 성장에 없어서는 안 될 정신이다.
2 절은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연안을 묘사한다. 하나는' 연하딩당탕의 물' 이다. "흐르는 물" 이라고 말하는 것은 사실 사람들이 연안에서 보낸 혁명의 세월을 말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대추원 이화향' 이다. 모 주석이 사는 토굴 앞에는 배나무 몇 그루가 있는데, 꽃이 필 때 매우 향기롭다. 배꽃띠향'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사실 모 주석 등 중앙지도동지가 여기서 종사하는 혁명활동에 관한 것이다. 셋째, "남진흙 만 간척". 명곡' 남진흙 만' 은 359 여단에 대한 찬사이다. 농간수장'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사실 대생산운동에 반영된 자력갱생, 고된 투쟁의 혁명정신이다. 네 번째는' 양가링 연설의 회의장' 이다. 양가령은 중앙강당과 중앙청사가 하나 있는데, 많은 중요한 회의가 이곳에서 열린다. 예를 들어 1942 년 5 월 연안 문예 간담회가 중앙청사 회의실에서 열렸고, 모 주석은 회의에서 중요한 연설을 했다. 1945 년 4 월, 당의 제 7 차 전국대표대회가 중앙강당에서 열렸고, 모 주석은 회의에서' 연합정부' 라는 제목의 유명한 보고를 했다. "회지" 에 대해 말하자면, 실제로는 당 중앙과 모 주석이 중국 혁명에 대한 정확한 지도력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이 섹션에서는 네 가지' 너를 쫓아간다' 를 사용했다. 먼저 "너" 라고 말하고, "너" 가 대표하는 것은 이런 것들과 얼굴을 맞대고 말하는 것처럼 친절하다.
시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단락은 연안정신이 현대화를 실현해야 한다. 세 번째 단락은 현대화를' 고층 빌딩' 과' 가전제품' 으로 대표한다. 우후죽순' 은 봄에 비가 온 후 죽순이 얼마나 빨리 자라는지, 여기에 대량의 고층 빌딩이 생겨났다는 것을 의미한다. "진랑이 가득하다", 일반적으로 "진랑이 가득하다" 라고 썼는데, 여기서 운율을 맞추기 위해 어순이 뒤바뀌었다. 임랑' 은 아름다운 옥석으로 아름답고 소중한 것을 비유한다. "눈부신 것" 은 각종 녹음기, 텔레비전, 냉장고, 세탁기 등과 같은 가전제품을 묘사한다. , 큰 수량, 좋은 품질. "낡은 오두막" 은 열악한 생활 조건을 나타낸다. 경제 발전과 생활 조건의 현대화 때문에 이런 가난한 생활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영영 이별" 이라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온돌" 은 토굴의 흙이나 벽돌로 만든 직사각형 플랫폼이다. 아래에 굴뚝과 통하는 터널이 있다. 난방, 수면, 식사, 채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해 * * * 당원과 혁명전사들은 늘 백성들과 한 온돌 위에서 잠을 자고 백성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여기서 말하는' 연안요동에서 따뜻한 온돌' 은 혁명전쟁 시대의 밀접한 군민 관계, 당군 관계, 불타는 투쟁 생활을 가리킨다. 이것은 "잊을 수 없는" 것이니 잊어서는 안 된다.
제 4 절은' 우주 왕복선' 과' 전자 컴퓨터' 로 현대화를 대표한다. "우주" 는 지구와 다른 모든 천체를 포함한 무한한 공간을 가리킨다. 우주 왕복선으로 우리는 우주의 신비를 더 잘 탐구할 수 있다. 전자 컴퓨터는 여러 가지 복잡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마치 멋진 교향곡을 연주하는 것처럼 사회주의 건설의 각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황소의 낡은 차" 는 과거의 낙후된 생산 조건을 대표하고, 효율이 낮고, 속도가 느리다. 이 생산 조건은 그리워할 것이 별로 없어서 "망설이지 않고 버려라" 고 말했다. "보타산이 하늘을 받치고 있는 등뼈" 는 말 그대로 연안의 보타산이 우뚝 솟아 있고, 하늘을 받치고 있는 것이 마치 등골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더 깊은 의미에서 보타산은 연안을 대표하고 연안정신을 대표한다. 우리 민족의 정신적 지주이자 등골이니 절대 잃어버려서는 안 된다. 3 절의' 이별' 과' 잊을 수 없는' 이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처럼, 이 절의' 버리기 아까워' 와' 버릴 수 없다' 도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낙후된 생산 생활 여건이 바뀌어야 한다는 것을 반복해서 설명하지만 연안의 혁명 정신은 발양해야 한다.
이 시의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부분은 연안 정신을 추구하는 것의 중요성을 묘사한다. 제 5 절은 주로 이면에서 연안정신을 잃어버리면 어떻게 될까 하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연안 정신을 잃는다면, 마치 우리가 영혼이 없는 것 같다. 물론 날개를 펴고 밝은 미래로 날아가는 것은 불가능하다.
제 6 절은 주로 앞에서 말하는데, 바로 왜 연안정신을 추구해야 하는가 하는 것이다. "연안, 내가 너를 추구한다" 라는 문장을 시작하자마자 제목을 붙였다. 다음 세 문장은 각각 두 가지 추구가 있는데, 다음 문장은 앞의 문장에 대한 추가 설명이다. 황금의 이상은 신앙을 의미하고, 밝은 봄빛은 따뜻함을 의미하고, 붉은 태양은 빛을 의미한다. 연안을 추구하는 것은 신앙을 추구하고, 따뜻함을 추구하며, 빛을 추구하는 것이다. 이곳의 연안은 당연히 연안 정신을 가리킨다. [1]
이 글쓴이 프로필을 편집하여 제독증하다 (1946.38+02). ~? ) 을 참조하십시오
출생생 1946 65438+2 월 국적: 한족, 하남 낙양인, 베이징대학교 중문과를 졸업하고 당원으로 전공했습니다. 홍기 잡지 기자, 산시 모 대학 중문과 부교수,' 혜주 석간지' 편집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현재 선전 상보 이사, 고위 편집자, 중국 작가 협회 회원입니다. 학창시절' 대학생 행진곡'' 캠퍼스의 길' 등 시를 한동안 읽은 적이 있다. 최근 시집' 생명 사랑',' 봄의 노래',' 조용한 강',' 산문집' 붉은 촛불의 노래',' 예술가의 발걸음',' 장편 보고 문학 등이 출간됐다.
천추엽',' 신시기 잡문문학',' 뉴스 탐구와 실천' 등. 작품은 여러 차례 상을 받아' 중국시선',' 시선 낭송',' 신시기 시사가부선편',' 저명한 학자감상',' 전국 편선 국어교재에 뽑혔다. 그중' 연안, 내가 너를 추구한다' 는 2009 년 장춘판 6 학년 국어교재 제 2 권에 뽑혔다.
1963 회 1968, 베이징대학교 중문과 학생, 1969 회 1980, 산시 바오지시 지게차 공장 뉴스관,/KK 1993 ~ 1996 선전 석간신문 편집부 주임, 1996 ~ 2002 선전 상보 신문연구실 주임, 고위 편집자, 교수.
이 편집자의 저자작 자기평가' 연안, 내가 너를 추구한다' 는 것은 내가 8 년 전 한 편의 시인데, 생각지도 못했지만 인민교육출판사가 편찬한 국어 새 교재 제 12 권에 뽑혔다. 이 시의 글쓰기 과정을 회상하면서, 마음속에는 다시 불타는 열정과 무거운 사고가 솟아올랐다. 65438 ~ 0968, 북경대학교 중문과를 졸업하고 산시 () 에 배정하여 일하다. 나는 일찍이 여러 차례 연안에 가서 인터뷰를 참관한 적이 있다. 당시 10 년 동란 시기여서 연안의 면모는 크게 변하지 않았다. 1974 연안면접을 보러 갔는데, 그곳 사람들은 여전히 가난해서 슬프다. 돌아온 후,' 연안, 내가 너를 위해 울다' 라는 시를 써서 일기에 남겼다. 4 인방' 을 분쇄한 후 개혁개방 이후 연안의 면모가 크게 달라졌다.
연안 국민들은 늙은 소와 낡은 차를 잃어버리고 비행기와 기차를 연결했다. 토굴이 고층 빌딩이 되어 인민이 점점 부유해졌다. 199 1 수시로 CCTV' 황하' 주창팀과 연안인터뷰를 하며 대추원, 양가링, 보타산, 남진흙만 등을 돌아다녔다. 상상, 상상. 그해 남진흙만을 보았다 나는 연강의 맑은 흐르는 물을 보았는데, 그것은 수많은 중화민족의 가장 우수하고 자각하는 선구자를 낳았다. 나는 대추원 이화의 향기를 맡았고, 모 주석은 여기에 역사의 혁명 서사시를 썼다. 양가령의' 예로' 강당에 들어서자 마오쩌둥의' 연안문예좌담회에서 하는 연설' 이 다시 한 번 내 곁에서 메아리쳤다. 그해 혁명 선배의 발자취를 밟으면서 오늘의 행복한 생활이 쉽지 않다고 느꼈다. 구세대 무산계급 혁명가가 배양한 연안정신은 중국 국민의 혁명 가보이자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지금은 시대가 발전하여 생활이 부유해졌지만, 힘겹게 창업한 연안정신은 잃어버릴 수 없다. 연안 정신은 * * * 당원의 고상한 품질과 숭고한 이상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과 영웅주의도 반영한다.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건설하는 과정에서 연안정신을 발양하고 물질생활수준이 끊임없이 높아지면서 정신생활의 질을 높여야 한다. 이런 인식을 바탕으로, 나는' 연안, 나는 너를 추구한다' 라는 시를 구상하기 시작했다.
시가 쓰여진 후, 나의 시집' 생활의 사랑' (섬서성인민출판사) 65438 ~ 0992 호에 수입되어 문학계와 독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평론가 마영보는 "이 시는 높은 열정과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연안정신을 노래하며 개혁개방 조건 하에서 연안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극단적인 중요성을 강조했다" 고 썼다. 이 시는 1993 년' 국화상' 을 받았고 1994 년' 신시기 시사선' 에 뽑혔다. 1997 년 5 년제 국어교재 10 으로 선정됐고, 앞으로 6 년제 국어교재 12 로 뽑혔다. 1992, 저는 심천에 왔습니다. 20 여 년 동안 생활한 노란 땅을 떠났지만, 내 마음속의 연강은 영원히 흐르고, 내 혈관을 들여오고, 내 영혼을 정화한다. 문장 구조:' 이 수업' 은 연안정신을 추구하는 절박한 심정을 표현한 신체시입니다. 제 1 항 (1 2 절) 은 연안정신에 대한 추구를 묘사한다. 1 절은 두 가지 비유를 사용하여 이런 추구를 묘사한다.
2 절은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연안을 묘사한다. 제 2 항 (제 3, 4 절) 은 현대화를 실현하려면 연안정신이 필요하다고 썼다. 제 3 절은 현대화를' 고층건물' 으로 대표한다. 제 4 절은' 우주 왕복선' 으로 현대화를 대표한다. 제 3 항 (5, 6 절) 은 연안정신을 발양하는 것의 중요성을 묘사한다. 제 5 절은 주로 이면에서 연안정신이 상실되면 어떻게 될지 설명한다. 제 6 절은 주로 연안정신을 발양하는 이유를 정면으로 설명한다. 본문 작문 배경: 항일전쟁과 해방전쟁 시절 연안은 중공중앙이 있던 곳이었고, 물질적 생활은 매우 고달프다. 그것은 토동에 살고, 작은 밥을 먹고, 자루천 옷을 입고, 작은 기름등을 주문한다.
특히 1939 부터 1943 까지 일본군의 대규모' 소탕', 국민당 완고파의 군사적 포위와 경제 봉쇄, 자연재해의 습격으로 해방구는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했다. 그러나, 온 국민이 연안에 희망을 걸고, 전국 각지의 진보적인 청년들이 연안으로 몰려들었다. 그때 연안의 생활은 매우 힘들었다. 왜 그렇게 매력적일까요? 연안은 중국 국민의 혁명 정신을 반영했기 때문이다. 신체시' 연안, 내가 너를 추구한다' 는 것은 제독이 쓴 것이다. 쓰기 특징: 1. 시 전체의 중심 사상은 구체적인 사물을 찬양하여 표현된 것이다. 예를 들어,' 연하' 의 추구는 사람들이 연안에서 보낸 혁명의 세월에 관한 것이다. 대추원' 에 대한 추구는 사실상 마오쩌둥 등 중앙지도자가 이곳에서 종사하는 혁명활동을 가리킨다. 이 시는 언어가 정련되어 리듬의 리듬이 상당히 뚜렷하다. 시 전체가 앙운에 대해 말하는데, 낭랑하고 힘차게 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