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두보 _ 두보의 당시 감상
두보 _ 두보의 당시 감상
소개:
말 그대로 이 시는 작가가 가족을 강하게 그리워하는 감정을 느낄 수 있지만 그는 돌아갈 수 없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계연
두보
동쪽에서 만리까지 몇 년이 남았습니까?
상심한 강성기러기가 북쪽으로 높이 날아간다.
두보는 \ "귀기러기 \" 를 번역했다.
봄이오고 있습니다. 언제 집에 갈 수 있습니까? 누가 멀리 타향에 있습니까? 나를 가장 슬프게 하는 것은 강성의 기러기조차도 자유롭게 북쪽으로 날아갈 수 있지만, 나는 한 발짝도 움직일 수 없다는 것이다.
두보 귀은사 해독:
① 이 두 문장, 자신에게 물어보십시오. 손님, 자신을 참고하세요. 몇 년, 얼마나 오래. 동쪽, 한 장? 봄? 。
② 마지막 문장은 진술문입니까? 가슴이 아픕니까? 그래서.
두보의 배경:
이 시는 기원 764 년 (광덕 2 년) 의 춘완 청두 초당에서 썼다. 민들레 참고:? 신은 품위가 숭고하다. 광덕 2 년 (764) 구본이 청두로 돌아갔는데, 그 다음엔요? 동쪽? 단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대력 3 년 (768 년) 이 협곡에서 나왔을 때. -응? 만약 네가 민들레가 말한 것을 믿는다면, 이것은 두보의 마지막 오언절이다.
Du fu 의 "guiyan" 예술적 기법;
시 전체가 어우러져 구상이 정교하고 특색이 있다.
두보의 주요 사상은:
이 시는 깊은 향수의 감정으로 조정에 대한 애착과 국가 대사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두보 \ "귀기러기 \" 감사:
-응? 봄이 왔는데, 나는 언제 고향에서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응? 시간과 객거지를 지적하고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은 심정을 표현했다. 안사의 난리 이후 8 년 동안 두보는 가족과 함께 고향을 떠나 장안 낙양 주금에서 쓰촨 청두로 전전했다. 시에서? 동쪽? 두 글자? 봄이 왔어요? 。 올해 초봄에 그는 천북랑주에서 방랑할 때 이미 수로에서 우주로 내려가 하남의 고향으로 돌아갈 준비를 했다. 그러나 옛 친구 엄무가 두 번째로 청두에 와서 두보를 청두에 초대했기 때문에 그는 협곡을 나서겠다는 생각을 포기하고 온 가족이 청두 초당으로 이사를 갔다. -응? 만리객? 세 가지 캐릭터는 여러 해 동안 분주한 슬픔과 진한 향수로 가득 차 있다. 이 시점에서 안사의 혼란은 이미 가라앉았으니 마땅히 집에 돌아가야 한다. 그는 얼마 전에 썼습니까? 인생 첫 번째 속시? 황군에 의해 수복된 황하 양안에서 그는 열정적으로 표현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응? 지금 청두에 왔는데 고향으로 돌아가는 숙원이 어느 해가 되어야 실현될까요? 한 가지 문제는 시인이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어하는 것을 보여 주지만, 그의 긴박성은 아니다.
시인이 고향을 그리워하고 있을 때 기러기 떼가 청두 금강 부근에서 북쪽으로 날아간다. -응? 높은? 그것은 자유와 막힘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기러기가 북쪽으로 날아가는 곳은 중원으로, 여기는 작가의 고향이자 당나라 중앙정부의 소재지이다. 시인은 기러기가 일 년에 한 번 고향에 돌아가지만 타지에서 여러 해 동안 체류하고 있다는 생각을 금할 수 없었다.
이 시는 짧고 용맹하며, 의미심장하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한편으로는 시인이 자신의 진심을 글자의 행간에 융합하고, 평실한 언어에는 강한 격정이 함축되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반면에 귀기러기에 관한 시는 흔히 기러기 자체에서 쓴 다음 표현한다. 하지만 이 시는 먼저 향수를 쓴 감정으로, 처음부터 마음을 직접 표현하고, 먼저 독자에게 강렬한 향수인상을 주고, 묘사의 예봉을 공중의 기러기에 겨누고, 이렇게 생동감 있는 이미지가 작가의 사상을 충분히 반영하고, 구체적인 느낌을 주고, 먼저 후흥을 부여한다.
정경을 융합시켰을 뿐만 아니라, 향수와 애국의 정을 더욱 강렬하고 깊이 표현하게 하였다. 또한 절문의 형태로 이 노래는 결체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성당 () 의 절구 () 는 또 흩어져, 사방으로 흩어져 문장을 합치고, 문장 사이에는 무거운 대구가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 시에는 이중성을 사용한 한두 구절이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산구, 순자연이다. 이런 식으로 정교함과 자연은 형식적으로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리듬이 아름답다. 신의 취향이 높습니까? (푸계룡어). 두보? 그는 늘 절구를 기쁨과 즉흥 창작을 보내는 수단으로 사용하지만, 그렇다고 그가 형식적으로 의식적으로 각종 시도를 하는 것을 방해하지는 않는다. -응? (저 우 xiaotian "당나라 역사 절구") 이 다섯 단어 절문에서, 우리는 또한 du fu 를 볼 수 있습니까? 말이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고 끊임없이 죽지 않는가? 창작 태도.
작성자 정보:
두보 (7 12-770), 당대 하남 공현 (오늘 허난성 공의시) 사람. 그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이백이라고 불리는가? 두리? 。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과 겨루기 위해서? 리틀 두리? 차이, 두보와 이백도 같이 불러요? 대두리? 두보는 종종? 라오두? 。 두보는 중국 고전시에 깊은 영향을 미쳐 후세 사람들에게' 두보' 라고 불린다. 시인 성인? 그의 시는 불린다. 시사? 。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당대의 성황에서 쇠퇴한 역사적시기에 살고 있다. 두보는 한 세대에서 태어났습니까? 벼슬을 위해 유자를 일임하는가? 우리 집은 가정 연구 방면에 학식이 있다. 초기 작품은 주로 이상적인 포부와 기대의 삶의 길을 표현했다. 다른 한편으로는, 그에게 보여 줄까? 6 월 야오 순, 그리고 풍속을 순순하게 하는가? 이 시기의 많은 작품들은 당시 민생의 질고와 정치적 격동을 반영하며 통치자의 추악한 행위를 폭로했다. 그 이후로 그들은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삶과 창작의 길에 올랐다. 당현종 후기 정치가 부패하면서 그의 생활도 가난과 실망에 빠져들고 있다. 두보는 떠돌아다니는 일생에서' 춘망',' 북벌',' 삼관',' 삼별' 등 명편을 창작했다. 759 년에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에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일생을 염려하고 국사를 운영한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이다. 그는 무엇을 가지고 있습니까? 6 월 야오 순, 그리고 풍속을 순순하게 하는가? 거창한 포부.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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