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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운 문장

백거이

고대 산서 시인 중에서 백거이는 가장 유명하다. 그는 당대의 이백과 두보에 이어 또 다른 큰 시인으로 이두와 함께 당대의 3 대 시인이라고 불린다.

백거이, 태원인, 태원인 출신 환관 가정. 그의 증조부, 증조부, 할아버지는 모두 관원이다. 아버지는 조류가 풍부한 의사, 향주의 운전기사, 대리의 어린 딸이다. 그는 형부 대신의 하인에게 주는 선물이다. 그의 선조 아버지 세대는 모두 하남에서 벼슬을 하기 때문에 하남에서 생활한다. 백거이는 당대종 대리에서 7 년 (기원 772 년) 정월 20 일, 하남 신정현 동곽부 출신이다. 무종회창은 6 년 (846 년) 8 월에 낙양에서 75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백거이가 태어났을 때 이백은 이미 세상을 떠났다 10 년, 두보는 이미 2 년 동안 세상을 떠났다. 시대는 큰 시인이 필요하고, 백거이가 올 때가 바로 시기이다. 그는 서향문 출신으로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다. 그는 대여섯 살 때 시를 쓰는 법을 배웠고, 아홉 살 때 운율을 분별할 수 있었다. 게다가, 그의 가정과 사회는 그에게 큰 자극과 감독을 주었다. 그는 젊었을 때 매우 열심히 공부했다. 나중에 당시의 독서 상황을 회상하면서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밤에 책을 읽고, 때로는 시를 배운다. 오랫동안 잠을 못 자서 입이 시큰거리고 팔꿈치도 종기가 되었다. " 십 대 때, 나는 피난 생활을 한 적이 있는데, 나는 사회의 모든 방면을 이해했다. 이런 이유들이 백거이의 걸출한 시인을 만들었다.

백거이가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하남에서 전쟁이 일어났다. 이 소재한 읍은 하남에 의해 10 여 개 주로 나뉘어지고, 이런 혼란은 계속될 것 같다. 펑성 현령에 의해 서주 전용차 운전사 백으로 발탁되어 아들 백거이를 남하하여 난란을 피하게 하였다. 어려서부터 집을 떠나 피난을 갔다가, 나중에 또 남쪽으로 달려가 고생을 준비했다. 그래서 그는 15 살 때 당시의 진심을 기록한 절문을 썼다. "당신은 당신의 고향에서 무엇을 얻고 싶습니까? 초수 오산만 이어. 오늘 네가 네 형을 보러 갔기 때문에, 나는 책 한 권을 여러 줄 울었다. " 나중에 또' 동생을 보내는 일곱 가지 법칙' 이 있었는데, 잘 써서 줄곧 칭송을 받았다. 시는 이렇게 썼다. "내 밭과 정원은 전쟁으로 파괴되고, 내 살육은 거리의 찌꺼기가 되고, ... * * * * 네가 명월을 볼 때 울어야 한다. 마음 때문에, 다섯 곳에서 모두 병이 났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이 시들에서 우리는 바이 주이 당시의 생활 상태와 심리적 감정을 볼 수 있다. 그의 가족의 살과 피의 분리는 또한 사회적 혼란과 사람들의 변위 정도를 반영 할 수 있습니다. 백거이의 소년시절은 바로 이런 환경에서 보낸 것이다.

백거이는 16 살 때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좋은 시를 많이 썼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오언시' 고초' 였다. 바이 주이 (Bai Juyi) 가 장안 (Chang' an) 에 처음 온 것은 옛 시인을 방문하는 것이라고 한다. 구황은 그의 이름이 잘 산다는 말을 듣고 농담으로 말했다. "장안은 비싸지만 안에 사는 것은 쉽지 않다. "또' 산불이 끝이 없고 봄바람이 높다' 는 시를 읽고, 이런 문필을 장안에서 사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극찬했다. 이 시는 확실히 백거이의 비범한 재능을 보여준다.

장안에 도착한 이후로, 구 콴은 이 때문에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때때로 장안 (changan) 에 살고 때로는 외지에 산다. 그는 서주, 향주, 항주 등지에 가본 적이 있고, 몇몇 시인들과 친구를 사귀어 정말 시인 생활을 시작했다. 27 세에 향시험에 참가하여 선주 도지사 최연에게 인정받아 이듬해 장안으로 파견되어 응시했다. 정원 16 년 (800)29 세로 4 위, 진사 1 위. 365 세, 438+0, 수석에 합격하고 원직 등을 알게 되면서 원직과 친구가 되었다. 32 세의 그해 봄에 백거이는 교서랑에게 수여되어 사업이 성공한 셈이다. 서른세 살 때 낙양에서 장안 약 백리 떨어진 진나라 () 로 이사했는데, 부거위 () 였다. 서른다섯 살 때, 그는 더 이상 교서랑이 되지 않고, 이후 주현위로 봉쇄되었다. 이듬해에 주현위로부터 진사 시험관으로 전근되어 집현서원을 보충하였다. 이번 겨울에 그는 한림학사 학위를 수여받았는데, 그가 한림학사 학위를 수여받기 전후로 그는 여동생 양우청과 결혼했다. 원과 3 년 (808), 좌측을 경배하고 유골을 거두다.

당시 재상 이계부는 소 스님, 유학자 및 국가 사무실패를 비판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불만을 느꼈다. 새로 청소부로 임명된 백거이는' 인간제도론' 에 올라 자신이 임의로 비하되었다고 극단적으로 말해 이계부와 이덕유 부자를 불쾌하게 했다. 불행히도 당시 정치투쟁의 소용돌이에 빠졌다. 백거이는 수십 년간의 소 이투쟁에서 시종 이덕유에 밀려 그의 일생의 벼슬길이 순조롭지 못하다는 것을 결정하였다. 그는 이삭을 줍는 동안 책임을 다하여 여러 차례 황제나 권신을 불만스럽게 했다.

위안과 6 년 (8 1 1) 4 월,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백거이가 위촌에 정착했고, 사랑하는 딸 김황자도 이 해에 세상을 떠났다. 백거이는 위미촌에서 3 년여를 살았고, 빈병이 교차했고, 친한 친구 원직은 늘 돈을 꺼내 그가 난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원과 9 년 (8 14) 겨울, 그를' 주잔 의사' 로 봉인했지만, 나중에 그는 오씨를 찔러 죽인 사람을 긴급 체포할 것을 요구했다. 결국 승상이 뼈에 사무치게 미워하고, 주도사로 강등되고, 중서의 관왕직은 강주 사마로 강등되었다. 이런 연속적인 비하는 백거이에게 큰 타격과 교훈으로 그의 사상이 크게 달라졌다. 재난을 피하기 위해 강주에서 "더 이상 직언하지 않는다", "세상은 이제 더 이상 말을 하지 않는다", 그는 "천애각으로 전락한 사람" 이라고 자칭하며 여행과 시를 업으로 삼고 도연명을 동경하며 은둔시인이 되고, 불문으로 귀의하고, 불문에서 벗어나려고 한다. 결론적으로, 강주 사마를 비하하는 것은 백거이 인생의 중대한 전환이다.

백거이는 강주에서 4 년을 살다가 중주로 이주하여 원과 15 년 동안 소환되었다. Xianzong 붕괴, muzong 승계, 중서 sheren 으로 봉인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대법관 의사를 배배배배하여 성지를 알게 되어 의사를 보내 주곽으로 옮겼다. 백거이의 정신은 묵직하고 사람을 흥분시키는데, 시는 "물을 얻어서 물고기를 얻고, 기학도 정신을 길게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하지만 당시 파벌 분쟁이 치열했기 때문에, 그는 무력했을 뿐만 아니라 "하루 종일 근심" 하며 "높은 곳에 함정이 있을 위험" 에 경탄했다. 곧 나는 또 실망했다. 자신이 다시 권력의 희생양이 될까 봐 북한에 오래 머물지 못해 주외를 요구했다. 장경 2 년 (822 년) 은 항주 도지사 () 로 나가 측근의 잔혹한 포섭을 피한 조정이다. 그 후로 그의 사상은 더욱 의기소침해졌다.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명리를 다 아는 자는 평온한 날이 없다." \ "감히 말을 멀리 하고, 몸이 편안하다. 클릭합니다 그냥 가자, 그냥 가자, 좀 잊혀졌어. 생활의 고민에서 벗어나기 위해 백거이는 기생, 음악, 시, 술로 자신을 방종하기 쉽다. 그는 기생하고, 술을 마시고, 만년까지 술을 마셨다. 티베트 기생의 즐거움은 동진에서 시작되는데, 당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특히 백거이는 매우 심하다. 십여 명의 매춘부의 이름은 그의 시에서 알게 되었다. 술을 목숨처럼 좋아하는데, 그 자신에 따르면, "고향으로만 취한다", "자주 취해서 하루 종일 깨어나지 않는다" 고 한다. 송인은 백거이의 시를 집계하여 그가 "시 이천팔백 수, 음주자 900 명" 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모두 현실을 피하고, 자기 마취를 한다. 그는 불교에서 정신적 지지를 더 구하고, 해방의 길을 찾고, 불교의 부정적인 사상으로 마취하고 자신을 위로했다. 송고승전' 에 기재된 백거이는 스님을 찾아 불법을 묻고, 그들과 불법의 묘용을 탐구했다. 대부분 항주를 떠난 뒤였다. 바이 주이 (Bai Jiuyi) 는 재계를 이어 도장에 앉아 좋은 부처를 만들었고, 종종 3 개월 동안 재식을 가졌습니다. 즉 1 월, 5 월, 9 월은 집에서 도장에 앉아있었습니다. 따라서 백거이도 고대 문인 숭불, 달관의 대표였으며, 역대 많은 사람들이 그를 극진히 추앙하였다. 사실, 그의 부처님 예배는 실제로 부처님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 아니라 번뇌를 해소하고 해방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회에 대한 수동적인 반항, 움츠러드는 것, 당시 사회 환경에서의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사업의 굴곡과 실망으로 인한 것이다. 고통 후에, 나는 가족을 석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백거이의 만년의' 취음선생전' 은' 백운' 에서 자신을 이렇게 표현했다.' 성알코올, 거금, 음탕한 말'. 무릇 술을 마시는 자, 진우, 시우가 그것과 함께 헤엄치고, 수영을 한 후 그 마음 속에 거하고, 그 집을 석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우리는 그가 부처님 앞에서 술을 마시는 것을 좋아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는 심지어 부처가 있는지 의심했다. 동시에, 나는 연금술을 배웠다. 엄밀히 말하면 백거이는 진정한 불교 신자가 아니다. 동시에 불교에 대한 그의 숭배도 헬스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때때로 재계를 하면서 도장에 앉아 창녀를 생각하며 술을 마신다.

수동적이고, 매춘을 하고, 술주정뱅이가 지나가고, 불교도가 보냈지만, 그는 항주의 백성의 질고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가장 유명한 것은 항주에서 호제방을 보수하고 물을 저장하여 밭을 관개하는 것이다. 그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백제' 라는 제방을 지었고, 또 시민들이 마실 수 있도록 시내에 우물 여섯 개를 팠다.

장경 4 년 (824) 5 월에 그는 항주에서 임기가 만료되었다. 태자 좌측 개자식을 제외하고 스승 동도. 그래서 그는 낙양로에 살고 있다. 지금까지 벼슬을 한 지 20 년이 되었는데도 집을 살 돈이 모자라 말 두 필로 갚아야 했다. 이것은 그가 벼슬을 위해 청렴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듬해, 쑤저우 도지사 외에 쑤저우 도지사 1 년여만, 병 때문에 군무에서 면제되었다. 유우석 파업 주도사, 유와 백이 함께 낙양으로 돌아간다. 1 년 후, 백거이는 형부 시랑으로 전임하여 진양공군을 봉했다. 58 세의 그 해, 즉 대화와 3 년 (829 년) 봄에 백거이는 자신이 병이 나서 돌아오려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때부터 돌아가지 않고, 하남윤을 제외하고, 질병을 피하려고 한다. 같은 주 도지사 를 제외하고 64 세, 예배 를 거부, 소부 왕자 를 변경, 동부 지사. 부정적인 감정과 건강상의 이유로, 그는 더 이상 벼슬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60 세에 그의 아들 최가 세상을 떠난 것은 시인에 대한 또 다른 타격이었다. 73 세 때 용문에 석탄 8 개를 열어 배를 쉽게 왕래할 수 있었다. 그는 75 세에 세상을 떠났다.

백거이의 벼슬길로 볼 때, 그는 많은 관료가 되었지만 시종 불안과 분노의 상태에 처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시인으로서, 그는 성취가 뛰어나서 여야가 다 알고 있고, 심지어 부녀자도 다 알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아마도 젊었을 때의 표류 때문인지, 나중에 몇 차례 강등을 당한 후에야 그는 경력의 광박함과 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로 불후의 시인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백거이의 시는 앞에서 말했듯이 어려서부터 잘 썼다. 16 세 때' 들불 봄바람' 이라는 말이 천고의 명문이 되었다. 가장 유명한 서사시' 장한가' 는 중국 고대 시의 걸작으로, 그가 35 세에 주지현령을 맡았을 때 쓰여졌다. 이 시는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현종과 양귀비의 이야기에서 취재하여 허구로 생동감 있게 쓰여졌다. 그것은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며, 평론가들은 당대의 장시 중의 가작으로 여겨져 중국 시가사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시에서 그는 당현종의 방탕을 감히 비판했다. 심지어 이런 언어인' 중국의 황제, 한 제국의 아름다움을 흔들 수 있기를 갈망한다' 와' 황제, 그때부터 그의 조기 청문회를 포기했다' 는 언어도 있다. 그들의 애틋한 묘사는 풍자와 연민으로 가득 차 있다. 네가 어디로 갈 것인가' 의 상황에 대해 말하자면, 필은 꽤 감개무량하다. 시 전체가 이야기의 우여곡절로부터 상승하고, 감정이 충만하고, 복잡하게 얽혀 있어, 사람들에게 큰 감화력을 준다.

45 세 때 또 한 편의 수장시' 비파행서' 를 썼고, 사람들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그는 Xunyang 강 머리 친구 에게 작별 인사, 작별 인사, 작별 연회 에서 강주 시마 강등 된 후, 갑자기 이웃 보트 피아노 연주 소리를 듣고, 배를 옮길 것을 권유, 그는 매우 슬펐다. 알고 보니 그는 독거공선의 노가수이자 무한히 슬퍼하며 거문고를 빌려 괴로움을 기탁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그녀의 인생 행적을 듣고 깊은 동정을 느꼈을뿐만 아니라 자신의 불행을 생각하면서 "우리 둘 다 불행하다-하늘의 끝까지, 우리는 만난다" 는 느낌을 갖게되었습니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그리고 이 긴 시를 \" 영원한 증오 노래 \ "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앞서 예기들의 생활상태와 비참한 생활경험을 서술한 뒤 "1 년 전, 나는 수도를 떠나 이곳에 왔고, 지금은 구강에 있는 병든 망명자" 라고 썼다. 결국 나는 "그러나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는가?" 라고 적었다. , 이 구강 장교. 내 파란색 소매가 젖었습니다. 클릭합니다 "사마경" 이라 전고가 되었다. 이 시는 예술 수법에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묘사가 섬세하고 음절이 조화를 이루며, 특히 비파 소리를 묘사한 그 부분은 정말 감탄을 자아낸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감정의 진정성이다. 이 두 편의 장시는 백거이가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준 값진 보물이다.

백거이의 다른 시들 중에서 초기에 창작한 풍자시는 높은 평가와 칭찬을 받았는데, 특히' 진중음' 과' 신악부' 가 특히' 진중음' 과' 신악부' 를 받았다. 벼슬길에 막 들어선 백거이는 민생의 질고를 반영하고 정의를 위해 함성을 질렀다. 그의 그런' 시무를 모르고 깊은 것을 숨기는 용기' 는 매우 존경스럽다. 진중음에는 65,438+00 곡의 노래가 있는데, 첫 곡은 검과 같다. 중녀는 정부가 잉여 식량을 바치고 백성을 해친다고 비난했다. "내 실크를 가져가서 내 눈앞의 총애를 사다." "살찌다" 는 연회에 참석한 달관 귀인이 기운이 넘치고 술요리가 풍성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마지막으로, "강남 가뭄, quzhou 사람들은 사람들을 먹는다! 클릭합니다 가무' 는 대낮에 술을 마시고, 한밤중에 노래하고 춤을 추는 대신들의 향락생활을 쓴 것이다. 결론은 "나는 향감옥에 얼어 죽은 사형수가 있다는 것을 몰랐다!" \ "꽃 구입 \" 장안 부자 경매 모란, 사치 자랑 썼다. 마지막으로 "한 다발의 암화 열 가구복" 이라고 적혀 있다. " 청혼은 빈녀가 시집가기 어렵고, 부상자는 고토생활이 처참하다고 한탄하며, 사택은 거인 대흥루를 풍자하며' 일당 백만 원' 을 한다. 무관' 은 팔구십 세에 은퇴하려 하지 않는 탐욕스러운 사람들을 조롱했다. 이 하녀' 는 짱 어떤 사람이 좋은 관비석을 위해 불만을 표시하지 않았다고 무함했다. 오현은 당시 많은 사람들이 전통문화를 이해하지 못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그들은 모두 비평가, 채찍질자, 투덜거리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덕종 정원부터 함종원과 그 초기의 암흑정치에 대한 강력한 폭로로 통치 계급을 다치게 한 것이다. 의심할 여지가 "진-음과 냄새, 그 강력한, 가까운 사람들이 서로를 보고, 색상을 변경 합니다." " 백거이는 그의 진중음에도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자신의 시집' 15' 후제를 편찬한 시 중 한 편에서 "한 편의' 긴 증오' 는 색다른 정취를 가지고 있고, 열 곡의' 거문고' 근성' 이 있다" 고 말했다.

신악부' 와' 진중음' 은 대략 동시대인데, 백풍자시 중 또 다른 중요한 조시로, ***50 곡이 있는데, 고조무공과 원화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시간 범위는' 진중음' 보다 더 크고 내용이 더 넓다. 백은' 원인' 시에서 그의 악부시를 말했다. "나도 군주의 제자인데, 왜 답답한가? 울어서는 안 된다. 모든 문장 한 편마다 텅 빈 글이 없으니, 모든 말을 규범화해야 한다. 한 사람의 일은 다른 사람에게 큰 위험이지만, 시인의 말은 매우 고통스럽다. 고궁의 리듬을 맞추지 말고, 이상한 말을 하지 마라. 추가는 사람을 구역질나게 하고, 황제가 알기를 바란다. " 그가' 신악부' 선언을 쓴 것도' 신악부' 에 대한 최고의 해석이라고 할 수 있다. 숯옹을 팔다',' 두령잘못',' 현사',' 신풍접팔옹' 등 널리 낭송된 명작이 신악부의 중편이다. 각 시에는' 고궁성',' 농민난',' 탐녀노동',' 양잠비 걱정',' 애한',' 계구선',' 탐관' 등이 순서에 명시되어 있는 명확하고 강렬한 중심 사상이 있다. 이 시들은 사랑과 원한이 뚜렷하며 풍자 외에 노래도 있다. 이 시들은 백거이가 반대하고 찬양하는 것이 무엇인지 충분히 설명하고, 작가의 마음의 진실한 표현이다. 그는' 신악부서' 에서 이 시들이' 군, 신하, 민, 일, 사물에 대한 것이지, 글을 위한 것이 아니다' 라고 분명히 선언했다. 이 일은 사실이다. "자신이 쓴 것이 실제 사건이라고 주장하며, 중청년 시인이 위세를 부축해 악을 구제하는 전투정신을 표현했다. 시 스타일에서 그는' 시경',' 악부 고체시',' 두보시' 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당시 민가의 자유구법을 채택하여 자신의 창작 스타일을 형성했다.

요컨대 백거이의' 진중음' 과' 신악부' 는 그의 모든 시 중에서 가장 전투적인 작품으로,' 장한가' 와' 비파행' 과 함께 백거이 시의 정화로 중국 고대 시 중 가장 가치 있는 부분이다.

백거이는 그의 시를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풍자시 외에도 한가한 시, 감상시, 잡시가 있어 대부분 잘 쓰여졌다. 일반적으로 초기 시는 후기 시가보다 더 가치가 있다. 세태가 서늘하기 때문에, 그의 후기 시는 더 이상 청춘의 예봉을 가지고 있지 않아, 매우 유감이다.

위대한 시인과 재능이 넘치는 시인으로서 백거이의 창작 재능은 다방면이다. 그의 시는 예술 형식뿐만 아니라 사상 내용과 예술 풍격에도 다양하다. 백시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언어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지만 동시에 대량의 예술 가공을 거쳤다는 것이다. 시권에는 한 이야기가 있는데, 한 노부인도 백시를 해석하고 있다. 명대 시론가 후진형의' 당음통돈' 에서 송대 시인 장문천은 백거이 원고의 기록을 보고 "원작은 잃지 않고, 첫 작품은 다실하다" 고 말했는데, 백거이는 시와 교시를 부지런히 쓰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시의 예술 수준은 작가의 노력의 결과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가 살아있을 때, 그의시는 매우 광범위하고 영향력이 컸으며, 그를 매우 자랑스럽게 만들었습니다. 백거이는' 구서 동원' 에서 "장안에서 강서까지 서삼사천리에 이르기까지 시골 학교, 불사, 반유, 범선의 시인이 자주 있다" 고 말했다. 대지의 입, 승려, 과부, 처녀는 항상 시를 읊는 하인이 있다. 원진은 또 백거이의 시를 말했다. "최근 20 년 동안 금지, 하람사, 우편 금지, 금벽, 책 없음, 신하 후빈마에는 불편함이 없었다. 시장에 머러 스트리트를 팔거나 술을 차로 들고 있는 사람들은 더더욱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사람의 시는 당대에 이런 사회적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고대에는 드물다. 그뿐 아니라 백거이의 시는 당시 엄청난 국제적 명성과 수많은 외국 독자들을 얻었고 일본 신라 (오늘 북한), 남일본 (오늘 베트남) 등에서 유포되고 창작되었다. 역사서에 따르면 당시 일본의 아미황제는 백거이의 많은 시를 모사하고 자신의 비밀주택에서 몰래 외웠다. 거란 국왕은 직접 백시를 거란 문자로 번역하여 대신들에게 소리내어 읽으라고 명령했다.

백거이의 시는 후세시에 크고도 깊은 영향을 미치며, 백시는 영원히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천고에 전해질 것이라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긴 풀은 이렇게 무성해서 매년 가을겨울에 시들어가는 풀은 풀의 색깔을 짙게 해야 한다.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봄바람이 불고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고, 짙은 풀은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참고:' 당시별컷' 이라는 시의 제목은' 푸덕 구조원 송별' 이다. 푸드: 시명은 대부분 과거시험에 응해야 할 시입니다.

전설에 의하면 이 시는 백거이가 열여섯 살 때 쓴 것이라고 한다. 당대의 장곡의 한가한 정창을 제창하고, 백거이를 데리고 장안에 가서 시험을 보고, 그의 시를 데리고 상황을 돌보러 갔다. 자신의 이름을 가지고 농담을 하며 "쌀비야, 안에 사는 것도 편하다" 고 말했다. 백의 첫 시' 풀' 을 읽은 후 그는 "한 자를 얻으면 쉽게 살 수 있다" 며 "그 이름으로 그 이름을 얻었다" 고 말했다. 백거이는 원초로 다른 감정을 비유하고, 상상력이 독특하며, 감정이 영영하다는 것을 비유하기 쉽다. 들불' 이라는 말이 천고에 전해지면서 잡초의 완강한 생명력과 새로운 것에 대한 찬사가 드러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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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에서 남안을 보았다

강남 좋은, 풍경 오래된 요리:

해돋이에는 강물이 불보다 더 붉고, 봄에는 강물이 파란색처럼 푸르다.

어떻게 하면 강남을 그리워하지 않게 할 수 있을까?

참고: 친숙도 (사운드 안전): 친숙도. 이 말은 내가 예전에 강남 풍경에 익숙했던 말이다. 승리: 비교. 블루: 인디고.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할 수 없습니까?

이 단어는 생생한 비유와 선명한 적록색으로 강남의 아름다운 봄빛을 생동감 있게 부각시켜 작자의 강남에 대한 그리움을 깊이 표현했다. 지금 자주 서너 마디 말로 조국 남국의 봄빛이 화창하다는 것을 표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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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다

내가 너에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하나 줄게, 이 방법은 거북갑을 필요로 하지 않아, 잔디는 부와 운을 가져올 수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옥을 시험해 3 일 동안 태우다. , 식별 자료는 7 년 동안 보관해야합니다.

주공의 날은 유언비어를 두려워하고, 왕망이 왕위를 찬탈하기 전에 황위를 공손하게 공경한다.

만약 이 사람이 처음부터 죽었다면, 누가 그의 생활의 진상을 알 수 있겠는가?

참고: 표현의 자유: 표현의 자유는 자유라는 뜻입니다. 트릭: 판사. 의심이 많다: 망설이다, 속담에 의심이 있다. 드릴 각도: 고대 점술은 거북껍질에 구멍을 뚫고 불태워 균열로 길흉을 판정했다. 시 (음사): 점술이기도 합니다. Kuai: kuai Cao 는 고대인들이 점을 치는 데 사용했습니다. 시험 옥 문장: 저자는 원래 "진옥은 3 일 동안 덥지 않다. 클릭합니다 "화이난자 슈침" 은 종산의 옥이 숯으로 3 일 동안 태워도 변색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작가는 "장유가 태어난 지 7 년이 되어서야 알았다. 클릭합니다 "사기 사마상여열전" 의 "의" 의 의미 "는" 유, 오늘의 수면자 "라고 말했다. 장, 분장나무도 있습니다. 두 나무는 7 년까지 태어나고, 베갯향은 분리할 수 있다. " 이 두 마디 말; 옥의 진위를 감정하여 사흘간 태워야 한다. 침목과 장나무를 구분하는 데는 7 년이 걸린다. 주공: 희단, 주무왕의 형제, 왕승의 삼촌. 한 왕은 젊은 나이에 왕이 되었고, 주공은 섭정왕이었고, 다른 사람들은' 남의 나라' 를 기다리며 주공이 성왕의 관건이라고 말했다. 주공은 무서워서 동방을 피했다. 나중에, 왕으로서 헛소문이 거짓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그는 주공이 돌아오는 것을 환영하여 관숙 등의 반란을 평정하였다. 왕망: 글자의 거균은 한원제의 조카입니다. 정권을 탈취하는 과정에서 그는 늘 겸손과 양보를 보여 민심을 얻었다. 나중에 마침내 한독립을 찬탈하여 국호를' 새' 로 바꾸었다. "왕위를 찬탈하지 않는다", "상병". 석상: 만약. 대답: 또 왔어요.

이것은 의미심장한 철리시입니다. 시에서는 은유와 역사 이야기를 활용해 인재와 우수한 인재를 구분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특히 3 절과 4 절에서 저자는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고, 믿을 만한 결론을 내리고, 사물의 진위를 분별하고, 역사 인물의 공로를 논평하는 데는 종종 오랜 실천이 필요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두 가지 예를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마지막 네 편의 시는 일부 소설에서 인용한 적이 있다. 예를 들어' 삼국연의' 제 56 회, 조조 구리 참새대 야연을 쓰고, 모든 문사에게 그의 인생 소원을 알려준 후, 작가는 이 네 구절을 인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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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인 디손

100 피트, 주변 10 야드의 소나무가 있습니다. 이들은 동굴 밑바닥에서 태어나 춥고 허름합니다.

산하가 험악하여 험상이 환생하여,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Tian Zi Tangming 은 Liangmu 에게 빚지고있다. 내가 모르는 두 가지가 더 있다.

누가 하늘의 창조를 비유했지만, 재료의 부족과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다.

김장선선, 누룩이 싸구려를 잃어버리는 이야기.

신소와 소를 던지는 이야기는 다르지만,

가장 높은 것이 반드시 현명한 것은 아니며, 낮은 것이 반드시 어리석은 것은 아니다.

너는 산호가 묵직한 해저에서 태어나고 느릅나무가 하늘에 심어져 있는 것을 보지 못했단 말인가!

참고: 산골 밑의 소나무: 산골 가장자리에서 자라는 소나무. 서진 시인 좌사영사:' 침울한 밑바닥 소나무' 는 저자가 쓴 것이다. "청량준랑이 그립다." 한군: 외롭고 장애가 있는 천재. 백피트: 나무의 높이를 나타냅니다. 10 개의 치수: 10 개의 치수 두께가 있습니다. 둘레: 둘레를 측정하는 대략적인 단위, 즉 두 손 사이의 발 활 두께입니다. 추위: 외롭고 춥다. 비천함: 낮다. 도. 측량하다. 늙어 죽을 때까지 좋은 노동자들에게 인정받지 못할 것이다. 당명: 고대 황제가 정치교육과 의식을 거행한 곳. 이것은 궁전을 가리킨다. 빚지다. 양목: 힘의 기둥. 유: 알겠습니다. 창산: 진한 파란색, 하늘을 가리킨다. 창조의 의도: 사물을 창조하려는 의도. 하지만: 오직. 토지: 지위. 김, 장. 선제 때의 금구 (스탠) 와 장안세를 가리킨다. 그들은 모두 달관 귀인이기 때문에 나중에' 금 장' 으로 귀족을 대표한다. 석루: 역대 녹봉이 두둑해서, 관직이 많이 하고 있다는 뜻이에요. 한무제 시대부터 한평제 시대까지 김씨 가족은 내정에서 7 대째 재직했다. 장안세의 후예는 연이어 한고조선제에서 원제까지 갔다. 10 여 명이 중급 고위 관리이다. 좌사' 영사' 는 "옛일을 빌려 일곱 잎은 한밍크다" 고 말했다. 원현: 공자의 제자자사, 집안 형편이 빈한하다. ("원선" 은 "황씨" 입니다. 옐로스톤 동한 명사, 가정 형편이 빈한하고, 아버지는 소 의사이다. 소 외투: 소가 추위를 막는 외투로, 대마나 짚으로 만든다. 가난한 사람의 옷도 가리킨다.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 왕관의 장식품. 한대에서는 무관 () 이 종석 () 과 중상시 () 처럼 밍크꼬리를 쓰고 금매미 () 가 붙어 있었다. 이 말은 소의 냉혹함과 비열함이 샘을 던지는 이야기보다 더 고상할 수는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높고 낮음: 높음은 지위가 높고 부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위가 낮고 가난하다는 뜻이다. 무게: 깊고 깊습니다. 산호: 강장동물' 산호' 가 분비하는 오른쪽 회색 골격으로 열대 해역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나뭇가지처럼 빨갛고 장식품으로 쓸 수 있다. 생동적이다. 유니크한 외관. 느릅나무: 별 이름. 느릅나무는 여기서 느릅나무로 여겨진다. 구락부: "하늘은 끝이 없고 느릅나무는 생생하다. 클릭합니다 위의 두 문장에서 말했다. 산호는 깊은 해저에서 자라고 느릅나무는 높은 하늘에서 자란다. 즉, 느릅나무는 재질이 매우 나쁜 나무인데, 물론 산호보다 못하지만, 그것은 하늘에 심어져 있다. 높은 것이 반드시 총명하지는 않고 낮은 것이 반드시 어리석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는 좌사' 영사' 를' 산골 밑바닥에 침울함' 이라는 뜻으로' 천하가 고위를 취하고, 미남이 현직에 가라앉는다' 는 것이 가난하고 능력 있는 사람에게 중용되는 것은 불공평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의 처음 8 구절은 큰 소나무에 대해 이야기하고, 소나무는 나라의 기둥이지만, 산골 밑바닥에서 태어난 사람은 아무도 묻지 않아 소용이 없다. 이것은 사람에 대한 비유이다. 시의 마지막 여덟 구절은 사물에서 인간으로, 역사적 사실의 결합으로, 비유가 생생하여' 높은 자는 반드시 지혜롭지 않고, 낮은 자는 반드시 어리석지 않다' 는 주제를 강조한다. 이 두 편의 시는 역사 경험의 총결산이며 봉건 사회의 현실적인 묘사로 깊은 철리가 충만하다. 고상한 사람이 반드시 능력이 있는 것은 아니다. 낮은 사람이 반드시 머리가 없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임인위현' 은 국가를 잘 다스리는 중요한 보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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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다

진실과 거짓말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오직 환희만 zang 학생들은 잡가를 속일 수 있는데, 어떻게 하면 차라리 이 연극을 간파할 수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풀반딧불이는 불이 아니고, 연루는 구슬이다!

땔나무를 가지고 가지 않으면 무슨 아쉬움과 영광이 있는가?

당헌종원과 5 년 (8 10), 원직은 강릉 (오늘 호북 강릉) 수재로 강등되어' 방언' 시 다섯 수를 만들었다. 원과 10 년 (8 16), 백거이는 강주 (금강서구강) 사마로 강등됐고, 도중에 원직처럼 5 곡을 썼다. 이것은 첫 번째 노래입니다. 구분: 구분. 아래: 뭐, 뭐. 이 두 문장의 의미는: 누가 진짜인지 거짓인지, 고대부터 그렇지 않은 것이 아니라: 오직. Zang sheng: 우 zhong, 봄과 가을 사람들, 루 guosi 코우. 속임수: 속임수와 지혜. 성인: 아는 것은 다 하고, 말은 다 한다. 자응고: 여명, 자오자, 애국인사입니다. 해결책: 이해합니다. 어리석은 척: 어리석은 척하다. 논어 공야장' 은 자응이 국가가 잘 다스릴 때는' 현명하다', 국가가 잘 다스리지 못할 때는' 어리석다' 고 말했다. 위의 두 문장은 사람들이 그렇게 교활하고 총명하지만, 자결이 어느 시점에서 어리석은 척하는 법을 아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풀반딧불: 반딧불. 옛사람들은 썩은 풀이 변한 것으로 착각하여 초반딧불이라고 불렀다. 야오: 빛. 연잎. 이슬: 이슬. 단: 원. 장작: 장작을 제단 위에 놓고 옥과 태체를 그 위에 태운다. 이것은 나무를 태우는 것을 가리킨다. 조성: 빛을 내는 구슬. 사기' 에 따르면 왕웨이는 직경 1 인치의 구슬을 가지고 있고, 차 앞차 뒤에는 12 가 놓여 있다. 아깝다. 귀엽다. 특별: 다르다, 다르다. 위의 두 가지 말: 장작의 빛을' 반짝 빛나는' 구슬의 빛과 비교하지 않으면 어떻게 다를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장작, 장작, 장작, 장작, 장작, 장작, 나무명언)

이것은 심오한 철리시입니다. 첫 번째 대련은 예나 지금이나 진실성이 어디에나 있다고 말했다. 전욱은 역사 인물을 인용했다. 목 관절 상승의 자연 현상에 대한 설명. 마지막으로 비유로 진위를 가리는 방법을 설명한다. 시 전체가 날카로운 필치로 확실한 사실로 진위를 판별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진위를 판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풀의 광채는 불이 아니지만 연꽃의 이슬은 진주이다." 그것은 한 가지가 다른 것과 비슷해 보이지만 가짜라는 정확한 비유를 사용했다. 잠시 동안만 홀랑거릴 수 있었다. 이 두 구절은 어떤 위장이나 거짓도 결국 간파될 때 인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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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드나무 가지어

한 그루의 나무는 봄바람에 수천 개의 나뭇가지를 가지고 있는데, 금처럼 부드럽고 실크처럼 부드럽다.

영원히 풍방 서각에 있는데, 하루도 없이 이 버드나무는 누구의 것입니까?

버드나무 가지사: 당대의 호칭. 이 시는 당무종 회창 4 년 (844) 에 쓰여졌다. 나무: 버드나무를 가리킨다. 영풍: 영풍광장은 동당 도성 낙양 (현재 허난성 낙양시) 동남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당시 작가는 여기에 살았는데 정원이 하나 있었다. 하루 종일: 하루 종일. 누구야? 즉, 누구에게, 누구에게.

이것은 버드나무를 비유하는 시로, 마의자만에게 쓴 것이라고 한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한때 "버드 나무는 작고 아름답다" 고 말했고 버드 나무는 아름다움보다 작다. ('운계의 친구' 참조) 앞의 두 문장은 봄바람 속에서 버들가지가 흔들리면서 춤을 추고, 버들가지의 색채와 부드러움을 묘사한다. 마지막 두 마디, 버드나무는 황량한 화원에서 아무도 묻지 않고, 어린 만이 앞으로 누가 그것을 가질 것인지 모른다고 탄식했다. 행간에는 은은한 슬픔과 아쉬움이 있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이른 봄과 버드나무 가지의' 부드러움' 과' 부드러움' 의 특징을 사로잡아 이른 봄의 광경을 매우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이른 봄 버드나무 가지가 부드럽고 귀엽고 완곡한 정태를 찬양할 때 이 시를 인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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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의 하탑은 내려다보니 경치가 신선하고 특이하다. 그것은 노래로 연주되어 수리부의 장 선생에게 주어졌다.

석양은 가벼운 연기와 가랑비 사이에 떨어지고, 강물은 밝고, 바닷물은 청량하다.

하루살이가 흩어져 구름이 부스를 깨고 무지개가 남아 다리가 부러졌다.

또한 많은 꽃들이 날고, 어두울 때 밝고, 매우 아름다운 것처럼 물결이 세차게 일고, 파문이 일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해가 진 후 하늘이 파랗고 기러기가 하늘을 나는 것은 마치 푸른 하늘에 한 줄을 쓴 것 같다.

네, 단청 사진을 찍어서 수초랑에게 시를 주세요.

참고: 장 Yuanji: 장 지에 (Zhang Ji) 를 가리키며, 전 물 대법관을 역임했다. 게임 플레이: 암송, 숙고. 가벼운 연기: 가벼운 연기. 석양: 곧 석양이 빛날 것이다. 문어: 대조개. 옛사람들은 신기루의 숨을 내쉬는 것이 "신기루" 라고 잘못 생각했다. 일명 "신기루" 라고도 한다. 사실, 빛이 밀도가 다른 공기층을 통과하고 뚜렷한 굴절이 발생할 때, 먼 곳의 광경이 공기 중이나 지면에 나타나는 것은 이상한 착시이다. 시 속에' 신기루' 가 사방으로 흩어졌다. 부서진 성: 공중 누각이 터져 사라졌다. 부러진 다리: 무지개는 구부러진 다리와 같고 무지개는 부러졌다. 한 글자도 틀리지 않고 기러기는 때때로 공중에서 "한" 자 모양으로 날기도 한다. 단청: 중국 고대 그림에 사용된 물감. 사진 촬영: 그림 그리기. 수초랑: 장계.

이것은 아름다운 산수시입니다. 작가는 시간, 장소, 계절, 풍경의 특징을 파악하여 우후 석양 속 풍경의 색채와 동태를 위아래로 훑어보았다. 장은 그에게 보낸 시를 읽고 시 속의 경치의 아름다움을 크게 칭찬하며 백거이의 시에 "시에서 나는 놀라서 발견하였다" 라는 말을 적었다. \ "바람이 새하얗게 분다. 기러기 일행은 푸른 하늘을 가리키고, 일행은 방향을 뒤집고, 흰 파도를 써서 기러기를 써서 늦가을 초겨울의 하늘과 땅 위의 경치를 밝고, 넓고, 신선하고, 생동감 있게 하여 끝없는 미감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