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오중의 사학자, 오중의 4인 영웅, 오중의 4가, 오중의 4인은 과연 같은 사람들일까요? 그들은 누구입니까?

오중의 사학자, 오중의 4인 영웅, 오중의 4가, 오중의 4인은 과연 같은 사람들일까요? 그들은 누구입니까?

같지는 않습니다.

오중의 4인 학자: 장약서(張皇皇), 허지장(河志章), 장서(張至), 바오롱(寶隆).

오중의 네 영웅: 가오치, 양지, 장위, 서비.

오중의 네 가지 재능: 주윤명(Zhu Yunming), 당인(Tang Yin), 문정명(Wen Zhengming), 서진경(Xu Zhenqing).

'오중 4가'는 없습니다.

1. 오중의 4인 학자: 장약서(張皇皇), 허지장(資志章), 장서(張秀), 바오롱(寶隆).

당시에서는 주로 시의 내용과 문체에 따라 변방시인, 산수시인, 전원시인 등으로 장르를 나누는데, 오중사학자는 같은 시인 4인을 가리킨다. 지리적 유사성을 기준으로 보면 모두 장쑤성(江蘇省)과 저장성(浙江) 출신이다.

고대에는 이 지역이 오현(吳縣)에 속해 있었는데, 장쑤(張徐)는 쑤저우(현재의 장쑤성 쑤저우시) 출신이었다. 장약서(張皇秀)는 양저우(현 장쑤성 양저우시) 출신이고, 바오롱은 룬저우(현 장쑤성 단양시) 출신이다. 그러므로 후세에서는 이 네 사람을 '오중사학자'라고 불렀다. 그들의 시는 모두 신선하고 아름다우며, 그들만의 스타일을 갖고 있습니다. 바오롱(Bao Rong)을 제외하고 모두 대대로 전해지는 유명한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오중의 4대 영웅: 가오치, 양지, 장위, 서비.

명나라 초기에는 고계, 양계, 장우, 서번 등의 시인에게 총칭이 주어졌다. 네 사람 모두 오중(지금의 강소성 쑤저우) 출신이고, 모두 문학 작품으로 유명하기 때문이다. 원나라부터 명나라까지 이들 네 명의 시인은 대부분 과거를 회고하며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민족의 고통을 시로 표현하였다.

3. 오중의 4대 재능: 주윤명(Zhu Yunming), 당인(Tang Yin), 문정명(Wen Zhengming), 서진경(Xu Zhenqing).

명나라 성화정덕년 서진경(徐智淸)을 비롯한 4명의 시인을 통틀어 '오중 4인재'라 불렀다. "명나라사 286권"): "서진경은 주윤명, 당인, 문정명과 함께 유명하며 오중의 4대 재능이라 불린다." 처음 일곱 명의 선비를 모방하는데 있어서 복고풍조가 한창이었을 때 그들은 그들에게 의지할 수 없었다. 뛰어나고 자립심이 강한 맹자는 기질의 표현을 그 시의 첫 번째 의미로 삼았다. 참으로 희귀하고 가치 있는 일이다.

서진경은 장남 중 하나이지만 뛰어난 시가 많고 시론에 있어서 독특한 점도 많다고 평론가들은 이몽양이나 허징밍과 비교할 수 없다고 본다. Tang Yin, Zhu Yunming, Wen Zhengming은 시뿐만 아니라 서예와 그림에도 능숙하며 다재다능한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추가 정보:

오중 4영웅 고기

1. 캐릭터 소개

고기(1336-1373) 계현(終宇)이라는 별명을 가진 원말, 명초의 유명한 시인이며, 양(陽)과 함께 평강로(平江路) 상주현(현 장쑤성 쑤저우시) 출신이다. Ji, Zhang Yu, Xu Bi, 그는 "오 왕조"로 알려졌습니다. 당시 평론가들은 그들을 왕싱과 함께 "초 당나라의 4 영웅"과 "북국의 10 친구"에 비유했습니다.

홍무 초기에는 '원나라사' 참여를 추천받았고, 한린서원 국사편찬자로 임명되어 왕들을 가르치라는 명령을 받았다. 가정부 우장관으로 승진했다. 소주성 위관(魏關)은 장사성(張十成)의 궁궐터에 정부를 개조하고 유죄판결을 받고 처형당했다. Gao Qi는 한때 그를 위해 "용, 범, 호랑이, 호랑이"라는 네 글자가 포함된 "Shang Liang Wen"을 썼습니다. 그는 Zhang Shicheng을 칭찬하고 그를 참수했다는 혐의를 받았습니다. "가오 타이시 전집", "푸 자오 전집"등이 있습니다.

2. 문학적 업적

문학적인 면에서 가오치는 문학계의 천재이자 '슈퍼 모방 쇼'라고 할 수 있는데, 그가 배운 것은 무엇인가? 지샤오란(Ji Xiaolan)의 말에 따르면, 그는 “시에서는 한위를 한위처럼 본받고, 육조를 육조처럼 본받고, 당나라를 당처럼 본하고, 송나라와 마찬가지로 송나라도 고대의 모든 강점을 결합합니다."

그러나 가오치의 모방은 결코 단순한 형태와 겉모습이 아니며, 단순한 복사나 삭제가 아니다. 오히려 그는 고대의 문물을 공부한 후 가정을 꾸리고 “받아들여야 한다”고 믿었다. 다른 사람의 장점을 고려하고 상황에 적응하십시오.”(“두안 컬렉션 서문”) 완전히 통합되고 완전히 자연스러울 때 관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가오치의 문학사상 가장 큰 업적은 로망스, 소설, 오페라가 주류 문화였던 원말, 명초의 불리한 환경 속에서도 시를 발전시키는 일을 독특하게 맡았다는 점이다. 원나라 말기부터 비현실적이었던 시문을 통해 시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하였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가족을 세우려는 목표를 달성하기 전에 전성기에 사망했습니다.

가오치의 시는 신선하고 뛰어나며, 활기차고 영웅적이며, 특히 7자 노래에 능하다.

그의 시는 다양한 체계와 문체를 가지고 있으며, 한·위·진·당의 다양한 문체를 연구한 흔적이 있지만, 그는 재능이 있고 우아하며 뛰어난 시를 많이 남긴 시인이다. 명나라.

고기는 젊었을 때 시로 유명해 양기(楊吉), 장우(張玉), 서본(徐實)과 함께 '오중 4대 영웅'으로 불렸다. 그의 문학사상은 한, 위, 진, 당나라의 방법을 받아들이고, 고대인의 가르침을 받아 가정을 꾸리는 것을 옹호했다. 그리고 그것들을 완전히 통합하고 완전히 자립할 때가 올 때까지 기다려야만 관대하고 편집증의 단점을 피할 수 있습니다." ("두안 컬렉션 서문")

그러나 그는 전성기에 세상을 떠났고, 아직 자신의 가정을 이루겠다는 목표를 이루지 못했다. 그의 시에는 다양한 체계와 스타일이 있으며, 한(Han), 위(Wei), 진(Jin), 당(Tang)의 다양한 스타일을 연구했으며 모두 모방의 흔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재능이 있고 사려 깊으며 뛰어난 시를 많이 남겼으며 명나라 최고의 시인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고기는 고작 3년 동안 관직을 역임했고 오랫동안 시골에서 살았기 때문에 그의 시 중에는 '소몰이 시', '어업시' 등 농민의 노동 생활을 묘사한 것도 있다. 시', '누에 키우는 시', '오리 쏘는 시' 'Ci', 벌목의 'Ci', '밀타작의 시', '차따기의 시', '밭으로의 여행', '농작물 관찰' , 등. 이 시들은 목가적인 삶을 이상화하는 것이 아니라 계급적 착취와 민중의 고통을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다.

예를 들어 '후저우 송 진태수 작별'에는 "풀이 광활하고 물이 졸졸거린다. 위쪽 밭은 황량하고 아래쪽 밭은 비어 있다. 밀과 소꼬리도 거의 없다. 중들에는 공물을 실을 만큼 심지 못하니, 허우가 와서 뽕나무 아래서 옥을 흔들고, 농이 호주 노래를 부르자 몇몇 사람들은 슬퍼했다. "

또 다른 예로는 "연기노인의 농장 휴양지", "풍구 전장 통과", "창을 차고" 등이 있습니다. 밤에 공산에 가다', '대홍수' 등에도 자연재해로 인한 농민들의 고통과 군인들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이 작품은 Gao Qi시의 본질입니다.

가오치의 시 10편 중 9편은 개인적인 열망과 감정에 대한 묘사, 산과 풍경에 대한 여행, 친구들에 대한 반응을 담고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시에는 때때로 지배계급에 대한 풍자가 담겨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곡의 『우관』 제7장에는 “길은 원래 곧으나 끝은 위험하다. 술 한 잔이 폐와 간을 떠나니 잠시 의심이 든다. 천복은 두영을 쫓아내고, 그리고 Zhao Gao는 Li Si를 거짓으로 비난했습니다. 많은 거짓 비난이 있었고 Quan "Pet the True Disaster Foundation"은 지배 계급의 내부 모순을 폭로했습니다.

또 다른 예는 그가 사임한 후 쓴 『태백삼장』의 세 번째 장이다. “신풍 주인은 서로 무시해서는 안 되고, 노예도 봉건 왕자의 뼈를 갖고 있다.” 명나라의 새로운 귀족들을 조롱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고계의 생각은 더욱 복잡했다. 그 역시 황제에 대한 감사와 세상의 은거를 표현하는 시를 많이 썼지만 자신의 계급적 한계를 극복하지 못했다.

가오치의 시에는 예술적 특징이 있다. 우선 그의 시 중에는 사실주의를 옹호하고 풍경을 치밀하게 묘사한 시도 있다. "강과 강은 안개로 이어져 있고 들판은 하얗고 얼음이 가득하다", "새들이 죽은 포플러를 쪼아 부러뜨리고, 벌레들이 낙엽에 매달려 있다", 봄의 여인, 닭이 새벽에 밭일을 부른다' 등의 문장은 모두 참신하고 현실감 넘치는 삶의 감각에서 탄생했다.

둘째, 섬세함과 오묘한 매력에 주목하세요. 예를 들어, "운하 파기의 발라드": "운하의 깊이는 10길이고 운하의 너비는 80피트입니다. 운하를 파는 것은 고통스럽지 않으니 불평하지 마십시오. 황하는 한때 천 피트 이상 열렸습니다. Jia Shangshu가 보이지 않습니다. "단 몇 문장 만 끝 부분에서 갑자기 멈춰 사람들에게 깊은 뒷맛을 선사합니다. 셋째, 암시가 많지 않고, 몇 줄의 짧은 시로 민요에 가까운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자정 4시의 노래' 2부: "빨간 화장이 너무 무심하다. 밤에 남호로를 떠났다. 차마 돌아갈 수가 없었다. 연꽃은 마치 랑하오(Lang Hao)와 같습니다." 말처럼 명확하고 친절하며 감동적입니다. 이 시의 창작은 그가 고향에서 살던 시절 하층민과의 긴밀한 접촉과 관련이 있다. 고계의 시는 명나라 시에 큰 영향을 끼쳤고, 일부 사람들은 그를 "명나라의 왕시인"이라고 칭송할 정도로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가오치(Gao Qi)도 가사를 썼는데, 그 대부분은 내용이 단순하고 감정이 낮았으며 그의 시보다 열등했습니다.

그의 산문은 그다지 독창적이지 않지만 그의 기사 "Book Bo Ji Zhi Shi"는 매우 훌륭하며 부유한 신사에 맞서 싸우는 용감한 청년의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줄거리는 당나라 전설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기는 시에 큰 공헌을 했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그를 '명나라 초기 시인의 왕관'으로 추앙했을 뿐만 아니라, 전 연령대의 시 평론가들도 그를 높이 평가했다.

'청나라 최초의 인재' 지샤오란은 '사보전총목록총서'에서 고기를 '고아함을 갖춘 천재, 그의 시는 한(汉)나라와 위(魏)나라의 시와 비슷하다.” 육조는 육조 같고 당은 당과 같고 송은 시와 같다. 송, 고대인의 모든 힘이 합쳐졌습니다.

진원 말기에는 가느다란 곡식과 태피스트리의 풍습이 오른쪽으로 회복되어 위력이 있었다”고 평가했고, 청나라 조의는 그를 “중국 최초의 시인”이라고 칭찬했다. 당대의 위인인 모주석은 서예에서 고기를 단순히 '명나라의 가장 위대한 시인'이라고 불렀다.

바이두백과사전 -오중 4인의 영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