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노스탤지어 읽기 답변

노스탤지어 읽기 답변

1. 연대순으로 보면 어렸을 때, 어른이 된 후, 그리고 지금이다

2. 고향이 그리워요

3.C.

시 분석

이 시는 조국통일에 대한 염원이 깊고 그리움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는 시이다. 네 가지 뚜렷하고 구체적인 삶의 모습. 첫 번째 부분은 어린 시절 공부를 하며 헤어진 뒤 편지를 빌려 서로를 위로하는 부분, 두 번째 부분은 성인이 된 후 신혼 아내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집을 떠나 세계 각지에서 생활하는 내용이다. 섹션: 생사 분리, 어머니와 아들이 서로 만날 수 없음, 네 번째 섹션: 동포가 드물다. 함께하면 나라가 통일될 수 없다. 동시에 작가의 풍부하고 강렬한 감정을 느낄 수 있으며, 시인의 향수병이 직접적으로 표현되지는 않지만 연상과 상상을 통해 삶의 예술의 네 가지 이미지가 창조되어 독자들에게 제시된다. 저자는 어머니와 아내, 조국에 대한 그리움과 그리움을 결합하여 일족의 상봉과 조국통일에 대한 강한 염원을 표현하고 있다. 중국의 많은 강이 황하(黃河)와 장강(長江)의 지류인 것처럼, 위광중은 비록 섬에 살고 있지만 조국과 그 문화적 전통을 사랑하는 중국 시인으로서 그의 향수시는 우리나라 고전시의 내면적 정서를 계승하고 있다. 민족적 정서 전통은 역사와 민족에 대한 심오한 의미를 갖고 있는 동시에 대만과 본토 사이의 장기적인 인위적 고립과 외딴 섬으로 표류하는 수백만 명의 향수병은 객관적으로 이전의 향수병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구체적이고 방대한 콘텐츠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친밀감을 느끼게 한다. 30년 이상 본토를 떠나온 현대 시인으로서 위광중의 작품은 필연적으로 시대의 심오한 흔적을 남길 것입니다. '노스탤지어'라는 시는 중국 본토에서의 개인적인 경험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젊은 시절의 우표, 젊은 시절의 배표, 심지어 미래의 무덤까지 모두 수천 명의 해외 방랑자들에 대한 시인의 오랜 기억을 담고 있습니다. ,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시의 끝에서 새로운 수준에 도달합니다. "그리고 지금 / 향수병은 얕은 해협입니다 / 나는 이 끝에 있습니다 / 본토는 중국 동부를 향해 흐르는 수백 개의 강과 같습니다." 바다, 수천 개의 봉우리가 태산을 향하고 있는 것처럼, 시인의 개인적인 애환은 조국과 민족에 대한 큰 사랑과 뒤섞여 있으며, 시인의 개인적인 경험 역시 마지막에 타는 듯한 감정 때문에 더욱 도발적이고 우울합니다. 시인 자신이 말했듯이 “역사의 수직의식, 수평의 지역의식, 수직과 수평의 교차가 교차로의 현실감을 이룬다”(<백옥여주> 서문). , 시인의 〈향수〉는 새시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향수시이며, 특수한 지리적 조건에서의 변주가 이전의 향수시와는 비교할 수 없는 폭과 깊이를 갖고 있다. Yu Guangzhong 씨는 중국 전통 문화와 중국을 사랑합니다. "가장 아름답고 어머니 같은 나라 중국"을 찬양합니다. 그는 "청묵의 상류는 밀라강이다", "나는 굴원과 이백의 후손이 되고 싶다", "내 혈통에는 황하 지류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