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대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이라는 책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고대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이라는 책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아리스토텔레스와 그의 시학

먼저 개괄해 보겠습니다. 레아는 플라톤의 학생이다. 마르크스는 그를 고대의 가장 위대한 사상가라고 불렀다. 거스는 너를 고대 그리스 철학자 중 "가장 학식이 있는 사람" 이라고 부른다. "나는 우리 스승을 사랑하고, 나는 진리를 더 사랑한다" 는 것이 그의 명언이다. 주요 저작은' 도구주의',' 물리학',' 형이상학',' 영혼',' 정치학',' 윤리학',' 시학' 이다. 줄리아는 유럽 사상사에서 이러한 학과 체계를 세운 최초의 사람이다.

그는 논리학의 창시자, 고전 형식 환생의 창시자로 유럽 최초의 논리 저작' 도구론' 을 썼다. 그는 형식 논리의 관점에서 개념, 판단, 추리, 탐구를 연구하고 변증 논리 문제를 건드렸다. 그는 고대 그리스에서 처음으로 과학적 관점과 방법으로 미학과 문학 문제를 연구한 사람이다. 시학의 방법론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엄밀한 논리적 추리이다. 둘째, 자연 과학 방법과 사회 과학 방법의 결합. 시학' 은 서구 최초의 미학과 문학 전문 저서로, 이론적 내용이든 이론적 형태든 비교적 온전하며 아리스토텔레스의 방법론을 깊이 구현했다.

둘째, 시학의 일반 예술 원칙. "아름다운 예술" 의 본질적 특징을 드러내는 것은 고대 그리스 발전의 이론에 대한 요구이자 아리스토텔레스가 플라톤의 시 공격에 대한 답변을 위한 발판을 제공한다. 시학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시의 본질과 기능을 둘러싸고 시의 근본 합리성을 논술한다.

1, 현실과의 관계. 플라톤은 이성주의를 철학적 기초로 현실의 진실성을 부인하는 것에서 진실성을 부정한다. 야가 그를 비판하며 자신의 모사설을 제기했다. 첫째,' 자연 모사' 라는 소박한 유물주의적 관점을 돌파하고,' 행동중인 사람' 은 실제로 현실 생활을 예술 모사의 대상으로 내세워 전통적인 모사설을 현실주의의 고도로 끌어올렸다. 둘째, 모방의 본질은 개인의 표현의 공통성, 특수한 표현의 공통성을 통한 것이다. 그것은 현실 세계에서 개인의 표면 현상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생명의 내면적 본질과 법칙을 드러내기 때문에 유연한 생명보다 더 높고, 더 진실하고, 더 아름답다.

2. 예술의 사회적 기능. 그는 감정과 욕망이 인간의 본성에 내재되어 있고, 인간의 특별한 본질이라고 생각한다. 즉, 사람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고, 만족할 권리가 있다. 언제나 인간으로서의 역할은 이성적인 생활에도 나타난다.

셋째, 시학의 연극관. 그것은 예술의 본질과 의미를 깊이 탐구했을 뿐만 아니라 완전한 비극 이론을 세웠다.

1, 비극의 특징: 모방 동작. 비극은 행동에 대한 모방이다. 이것은 시학에서 가장 중요한 점이다. 동작은 비극 모방의 대상으로서 엄숙하고 완전하며 긴 동작이어야 한다. "무결성" 은 연극 모방의 동작이 모순의 시작, 발전, 결말을 가지고 있고, 공장 부분 사이에 필연적인 연계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유기적인 전체이다. 일정한 길이' 는 극의 길이와 두께를 의미하며, 식사량이 적당해야 하며, 기억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극적인 사건의 출현과 극의 전환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 한 동작' 은 일정 길이의 엄숙하고 완전한 동작이 단일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비극적인 줄거리의 과정과 결말이 단일하다는 것, 즉 백악기에서 총결된 줄거리 일관성 법칙이다.

정체성, 단일성, 적정성은 연극의' 일체화' 원칙을 구성하는데, 이것은 아리스토텔레스가 비극과 연극 이론에 중요한 공헌이다.

비극의 주인공: 과실 이론. 그는 비극적인 예술효과에서 출발해 사회도덕관념을 예술감상활동에 도입하고 비극 관객의 심리를 심도 있게 분석해 유명한 과실이론을 제시했다.

비극의 역할: 예 타오가 말했다. 그는 비극이 "연민과 두려움을 불러일으킴으로써 이런 감정을 키워야 한다" 고 강조했다. " 예타오' 원문은' 카타스' 로 비극적인 덕육 기능을 실현하는 강력한 수단이다.

비극' 카타스시' 의 본질은 비극으로 인한 연민과 공포의 쾌감이다. 비극적인 인물의 액운의 근본 원인을 시청자들에게 알리고, 비극적인 인물의' 실수' 가 필연적으로 가져올 심각한 결과를 인식하고, 관객들이 적당한 열정과 행동을 길러 그리스 노예국가의' 혼란 속에서 통치' 를 도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넷째, 시학의 한계

아리스토텔레스의 문학 문제에 대한 관찰은 플라톤보다 더 객관적이고, 논술은 플라톤보다 더 합리적이며, 계급도 분명하지 않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노예주 귀족 계급의 편견을 드러낸다.

시학의 본질에 근거하여 감성적인 것을 빼놓을 수 없고, 시학은 심미 이론과 실천을 결합하여 더욱 유물성과 변증성을 갖게 한다. 그러나 유물주의와 유심주의 사이에서 흔들리는 것은 아리스토텔레스사상의 특징이다.

시학' 의 본의는 그리스 문예, 특히 비극과 서사시 창작의 경험을 총결하는 것이지만, 두 방면의 제한을 받는다. 하나는 폴라를 대상으로 한 그의 총결산이며, 곳곳에서 그를 겨냥하고 비판에서 자신의 이론적 관점을 확립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보라가 제기한 후 새로운 것이 부족하다는 것에만 관심을 갖고 있다. 둘째, 그의 총결산은 자신의 예술적 재미로 제한되며, 어떤 곳은 객관적이지 못하다.

동사 (verb 의 약어) 시학의 지위와 영향

1, 고대 그리스 진보 문학 사상의 결정체. 보라는 유심주의 문학 사상의 가장 큰 대표이고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은 유물주의 문학 사상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문예의 진실성은 모방이 객관적인 사물의 기억의 본질과 법칙을 드러내고 유기적 전체의 개념을 강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회 기능, 창조의 심리적 총결산이 이성 과정을 줄이고 신비한 운명관념을 깨뜨렸다고 지적했다.

그의 이론은 서구의 주요 미학 개념의 기초이다. 시학은 최고 성과를 총결하고, 규범 기능을 갖춘 이론을 세우고, 서구 문예계에 법전이 생겼다. 그것은 마르크스주의 미학과 문예 이론이 생기기 전의 주요 미학 개념의 기초가 되어 서구 문예 이론의 건립과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서양 문학 사상의 근원. 15 년 말 유럽에 시학이 나타났다. 16 세기 이탈리아 유행시학.

"시학", 고대 그리스의 저명한 미술학자 아리스토텔레스가 쓴, 본명' 논시' 는 아리스토텔레스의 강의라고 한다. 총 26 장으로 비극과 서사시를 주로 논의한다. 어떤 사람들은 잃어버린 두 번째 볼륨이 코미디에 관한 것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존하는 시학은 다섯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은 첫 번째 장에서 다섯 번째 장을 포함한 머리말입니다. 이 글은 주로 각종 예술 모방의 대상, 모방에 채택된 매체와 방법, 각종 예술 형성의 차이를 분석해 시의 기원을 지적하고 비극과 희극의 역사적 발전을 거슬러 올라간다. 두 번째 부분은 6 장부터 22 장까지입니다. 이 섹션에서는 비극, 정의, 요소 및 작문 스타일에 대해 논의합니다. 제 23 장부터 제 24 장까지 두 번째 부분은 서사시를 토론한다. 네 번째 부분인 25 장은 시인에 대한 비평가들의 비난을 논의하고 이를 반박하는 원칙과 방법을 제시했다. 다섯 번째 부분은 제 26 장으로 서사시와 비극의 수준을 비교한다.

"시학" 에서 아리스토텔레스는 예술의 본질이 모방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예술과 기능 생산을 구분하는 기초이자 학술적 분류와 개인예술의 본질을 정의하는 기초이며, 모방은 인간의 본능이라고 확신하고, 사람은 모방에서 지식욕구를 만족시키고 미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예술은 인간의 모방본성에서 비롯된다. 일반적으로 아리스토텔레스의 모방 이론에는 이런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첫째, 예술가가 현실을 모방할 때, 그는 현실을 진실하게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실보다 더 아름답거나 더 못생길 수도 있다. 둘째, 예술이나 시의 모방 대상에는 과거나 지금 존재하는 것, 전설적이거나 사람들이 믿는 것, 있어야 할 것 등 세 가지가 있다. 사람들은 예술 모방의 독특한 기능이 사물이 원래 모습보다 더 좋거나 더 나쁘다는 것을 표현하고, 그들이 표현해야 할 모습을 표현하고, 그들의 이상을 표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셋째, 예술은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전형적인 인물과 사건, 즉 필연적인 법칙에 따라 모방해야 한다. "시인의 의무는 이미 일어난 일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일어날 수 있는 일, 즉 가능성이나 필연성의 법칙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일을 묘사하는 것이다." 따라서 시를 쓰는 활동은 역사보다 철학적이고, 사물의 보편성과 필연성을 더 잘 표현하고, 사물의 진실에 더 가깝다. 넷째, 필연성을 표현하기 위해 예술가는 모방에서 이상화되고 전형화된 방법을 채택하여 모방된 사물의 본질과 뚜렷한 특징을 강조할 수 있다. 때때로 시인은 시의 효과를 얻기 위해 불가능하고 특이한 일을 묘사할 수 있으며, 필연적이거나 가능한 법칙에 따라 믿을 수 있게 묘사할 수 있다.

시학 토론의 핵심은 비극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비극에 대해 토론할 때 먼저 "비극은 진지하고 완전하며 긴 동작을 모방하는 것" 이라고 정의했다. 그것의 매체는 언어이며, 각종 듣기 좋은 소리가 있어 극중 각 부분에 각각 쓰인다. 모방은 서술을 통해서가 아니라 인물의 동작을 통해 표현된다. 이런 감정은 연민과 두려움을 불러일으킴으로써 배양된 것이다. " 이 정의는 비극적인 모방의 대상, 매체, 방식, 기능을 포함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비극이 완전한 유기적 전체로서 줄거리, 성격, 사상, 대사, 외모, 음악이라는 여섯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줄거리와 성격이 가장 중요하다. 줄거리 배치의 경우 시인은 사건 발전의 가능성이나 필연성 법칙을 따라 줄거리를 유기적 전체로 형성해야 한다. 인물 묘사에 있어서 적절하고 진실하며 일치시켜야 한다. 아리스토텔레스도 비극의 주인공은 불완전하거나 악무도한 사람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좋은 사람이어야 하지만, 그들은 자신의 재난을 초래하는 단점과 실수가 있다. 그래야만 비극이 우리의 연민과 두려움을 불러일으키고 우리의 감정을 정화할 수 있다.

시학' 은 서구 미학사상 최초의 가장 체계적인 미학과 예술 이론 저작이다. 후대 서구 문학 이론과 문학 창작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그 관점들 중 일부는 현대 신고전주의에 의해 금과옥조로 추앙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