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89.' 흑궐의 노래' 는 왜 춘추시대 여성시의 대표작인가?

89.' 흑궐의 노래' 는 왜 춘추시대 여성시의 대표작인가?

시경' 에서 우리는 이미지와 성격이 다른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문학적 매력을 깊이 느꼈다. 춘추시대의 여성 시인과 시는 초사와 한악부의 시에서 여성시가 독특한 예술적 우세를 발휘하여 많은 시들 중에서 눈에 띄어 후세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건안문학은 중국 문학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 문학 단계로' 문학 자각 시대' 라고 불린다. 이른바' 의식' 이란 결국' 감정' 의 발전과 돌파구다. 건안 전,' 시경' 은 자연히 고졸이었고,' 초사' 는 화려하고 현란하고,' 한악부' 는 간결하고 소박하며,' 고시 19 수' 는 엄밀하고 소박했다. 건안 시대의 여시인은 선인의 정수를 흡수하는 동시에 서정적 성분의 비중을 높이고 자신의 개성과 결합해 조화되고 광란적인 시가 드러날 것이다. 같은 시대를 배경으로 전란과 민생의 혼란스러운 분위기는 춘추시대 여성 시인의 마음을 감동시켰고, 여성에 관한 시가 여성시 쓰기의 초점이 되었다.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방랑병들, 혼자 규방에 있고, 밤마다 그리워하는 다정한 여자들은 난세 중 가장 감동적인 그림을 그려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쟁이 흩날리는 현실 사회뿐만 아니라 당시 성행하던 사회심리도 객관적으로 반영했다. 통관기' 에 따르면 전국시대에 송강왕의 모사 한평의 아내는 매우 아름다워서 강왕의 탐욕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한평을 박해하고 경령의 조대를 위해 죽으라고 벌을 주었다. 하지만 강왕은 욕심이 없었다. 남편이 돌아가신 후, 어찌' 흑작의 노래' 를 썼는가:' 남산에는 새가 있고 북산에는 새가 있다. 만약 내가 높이 날면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까치가 함께 날아가는데 봉황과 함께 있으면 즐겁지 않아요. 첩은 서인이고 송왕은 좋아하지 않는다. " 충성을 나타내기 위해, 이렇게 재색을 겸비한 여자는 결국 봉건 왕권의 희생양이 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송강 왕 xiayong 동쪽 소풍 때, 뽕나무 사람들이 모든 우아한 자태를 따기 볼 때, 결코 지치지 않고, 뽕나무 에 플랫폼 구축 을 주문, 녹색 영대 라는, 왕이 플랫폼에서 하루 종일 뽕나무를 채굴하는 사람들을 보고 있다. 어느 날 왕은 청릉대에서 뽕나무를 따는 젊은 여자를 만났다. 그녀는 천애백매로, 왕은 절세의 미인으로 놀랐다. 그래서 물어, 그는 xiaping (일명 중국) 가난한 한평의 아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자 현지 관리들의 명령을 통해 그의 아내를 제공했을 때, 그는 웨이터에게 차 한 대를 준비하라고 명령했다. 한평은 어쩔 수 없이 아내와 반복적으로 상의할 수밖에 없었고, 어쩔 수 없었다. 그들은 모두 통곡하며 눈물을 흘려, 매우 꺼려했다. 그는 한 곡으로 남편에게 대답했다. "남산에는 새가 있고 북산에는 새가 있다. 새가 높이 날면 우리는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새와 까치가 함께 날지만 봉황은 좋아하지 않는다. 나의 첩은 서인이고, 나는 송왕을 좋아하지 않는다. "다음날 아침, 그의 아내가 차에 타고 가는 것을 보고 가슴이 아팠습니다. 그는 끌려간 후에 책 한 권을 남겨 두고 이렇게 말했다. "비가 호색하고, 강이 깊고, 해가 뜨면 복을 알 수 있다. \ "예기치 않게, 노래 왕 은 좌우를 보여주기 위해, 모두가 의아해했다. 그는 옛 신하 수화에게 소식을 보내 그에게 말했다. "그 비는 호색하고, 근심하고, 생각하다. 강물이 깊어서 왕복이 허용되지 않는다. 해가 뜨면 조심하고, 마음은 죽는다. "갑자기 그는 마을 뒤의 버드나무에 목매어 죽고, 그의 가족은 그를 나무 밑에 묻었다. 송왕은 자신이 어쩔 수 없이 공주가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기뻤다. 그의 마음속에는 계책이 있다. "청령대에 가서 죽은 남편에게 제사를 지내게 해주세요. 그러면 왕을 섬길 수 있을 겁니다." 라고 거짓으로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송 왕은 동의했다. 그는 사복을 입고 차를 타고 무대에 올라 멀리 남편의 묘를 향해 무릎을 꿇고 통곡하다가 갑자기 뛰어내려 숨졌다. 유언: 왕립치가 태어났고, 나의 첩이 살해되었다. 나는 내 뼈와 함께 묻히고 싶다. 노래 는 매우 화가 나서 무덤 서쪽 5 리 에 구덩이를 파고 그것을 묻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과 당신의 아내는 서로를 깊이 사랑합니다. 만약 당신들이 함께 장례를 치르면, 나는 막을 것이다. ".마을 사람들은 한평 부부의 불행한 처지를 동정하여 그들의 무덤 앞에 버드나무 한 그루를 심어 애도를 표했다. 곧, 두 무덤 앞의 버드나무는 굵고 굵고 모양이 보통이었다. 비록 그들은 5 마일 떨어져 있지만, 그들은 바닥에 뿌리를 내리고, 맨 위에 가지를 나눈다. 밤이 되면 바람이 없어도 버드나무 두 그루가 삐걱거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마치 속삭이는 것 같다. 특히' 명월, 삼오야' 에서는 두 나무의 가지와 잎이 천천히 얽혀 있어 마을 사람들이' 토장' 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종종 남성 여성 만다린 오리, 나무에 서식하고, 조만간 가지 않는다, 목 사이에 애처로운 감동이 있다.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애도하며 그 나무를 "아카시아 나무" 라고 부른다. 그들이 경영대를 보았을 때, 그들은 한평과 그의 아내를 생각했다. (참고: 현재 수양에는 여전히 한평성의 땅이 있는데, 이 가요는 아직도 전해지고 있다. ) 사랑에 대한 충성은 시의 영원한 화제다. 사랑에 대한 여성의 충성은 일찍부터 시에서 드러났고, 시인의 읊음도 각기 특색이 있다. 그는 송강왕에게 신랄한 조롱을 했다. "내가 높이 날면 내가 뭘 할 수 있을까? 클릭합니다 우리가 죽어도 함께 해야지, 너는 헛수고만 할 수 있어! \ "검은 까치 두 번 비행, 피닉스 를 좋아하지 않는다. 첩은 서인이고 송왕은 좋아하지 않는다. " 번화함은 나로 하여금 생각을 바꾸게 할 수 없다. 송강왕은 강하지만 내 마음을 얻지 못한다! 감보는 신을 찾기 위해 그녀의 장례식을 기록했다. 마을 사람들은 그녀의 부부를 합장하여 두 무덤을 마주 보게 했다. 하룻밤 사이에 두 무덤의 끝에 태즈나무 한 그루가 탄생했는데, 10 월이 길고 굵어지며 뿌리가 바닥에 있고 가지가 맨 위에 잘못 놓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무에 원앙 두 마리가 살고 있는데, 한 남자와 한 어머니, 아침저녁으로 함께 지내며 목소리가 감동적이다. 이야기는 그들에 대한 깊은 동정과 굳건한 사랑에 대한 찬사와 동경을 반영한다. 이 이야기는 매우 낭만적이고, 시도 감동적이어서 모두 상품에 속한다. 고대 여성들이 시 서정을 쓸 때 새가 쌍쌍이 날아가는 비유를 떠올린다. 한평' 은 전국국에서 기원한 것 같지만 여전히 깊은 신화 내포를 가지고 있다. 사랑 속에서 피닉스 부부 원앙새는 같은 의미를 지닌다. 봉황은 오색찬란하고, 한국도 신화 속의 아름다운 새이다. 한평의 새는 목 색깔이 산뜻하고 당대의 부채에 그려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당시 () 의' 명월 ()' 은 언제 () 에 가까운 아카시아 나무 () 에 가깝고, 한평 () 이 한 곳에 살까 봐 두렵다. 한평 () 은 이미 원앙과 비슷하다. 고대 신화 중에서 상인은 봉황의 후손이다. "시경 현조": "천명현조가 태어나고, 상이 태어난다." "사기 은본기": "은기 () 는 주추 () 에서 태어났고, 오안 () 의 딸이 있어 제호 () 공주로 태어났다. 한 번에 세 사람이 목욕을 할 때, 그는 신비한 새 한 마리가 알을 떨어뜨리는 것을 보았고, 주디가 받아서 삼켰다. 왜냐하면 그녀가 임신했기 때문이다. " 상인들은 현새나 봉황을 숭배하는데, 그들은 새의 후손이다. 주조가 오늘 하남에 사는 송인은 은인의 후예이며, 그들도 새사람의 후예이다. 수색희신' 은 한평의 이야기가 오늘의 수양, 수양, 한평성에서 발생했다고 말했다. 송대의 수양, 즉 은상현조인의 후예가 있는 지역은 고상현조 신화 어둠의 전승이어야 한다. 공작새 동남비' 는 공작과 원앙의 두 가지 이야기를 결합했다. 하지만 황새는 공작새와 같지 않고, 쌍쌍이 날아다니는 황새는 쌍쌍의 공작새와 같지 않다. 사실 공작새는 사랑새가 아니다. 유당요' 령표 이기': "공작새 푸른 꼬리, 자진감. 비프의 수탉은 꼬리를 자르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그것은 많은 암컷이 있고, 그 사랑은 불충실하다. 셰익스피어 시대에 공작새는 음행의 상징이었다. 공작새는 다른 근원에서 온 것이어야 한다. 불교에는 공작새가 아내를 훔치는 이야기가 있다. "6 도집" 볼륨 3: "공작왕은 아내 500 을 취하고, 늙은 말을 부탁하고, 파랑새의 아내를 원한다. 녹색새는 화밀과 좋은 과일만 먹고 공작새는 매일 아내에게 준다. 공작왕은 탐욕스러운 녹색새가 녹색새의 통상적인 음식에서. 500 명의 아내를 포기하는 것이다. " 공작의 왕은 원래 500 명의 아름다운 공작의 아내를 가지고 있었다. 《 노잡논어 》 책에는 "공작왕, 500 여공작새 중, 그 산에 따라 푸른 새의 아름다움을 보고, 500 여녀를 골라 청새를 쫓는다" 고 적혀 있다. 그는 새것을 좋아하고 옛것을 싫어하여, 푸른 새의 아내를 차지했다. 이야기 심벌즈 볼륨 30 한은 그의 아내를 위해 만든' 흑작의 노래': "새와 까치가 함께 날아가고 봉황과 즐겁지 않다. 첩은 서인이고 송왕은 좋아하지 않는다. " 한평 부부는 자신을 날아오는 검은 까치에 비하고, 송왕은 봉황이고 봉황은 아내를 빼앗는 것이다. 왕송이 한평의 아내를 빼앗는 것은 봉황이 공작왕이 청새를 빼앗는 것과 마찬가지로 불가가 아내를 빼앗는 이야기의 영향을 받는다. 공작새 (또는 봉황) 와 원앙 (또는 흑까치) 은 두 가지 이야기가 아니라 한 세트의 이야기 중 두 개의 대립적인 이미지다. 공작새는 외래여서 아직 중국의 이야기에 완전히 녹아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통관기' 에는 좋은 이야기가 있다. 전국시대에 한평은 송강왕의 미망인이었는데, 아내는 어찌 예쁜가. 강 왕은 자신을 위해 패권을 잡으려 하고, 한 () 의 마음을 죽이고 경령대 () 를 세우라고 벌을 주었다. 그는 굴복하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흑작의 노래' 를 한 곡 써서 마음을 표현하고 목매달아 자살했다. 이와 관련하여' 검색' 도 기록되어 있으며, 죽은 후의 여러 가지 일에 대해 이야기했다. 마을 사람들은 그의 정직함을 느끼고 그를 두꺼운 흙 속에 묻었다. 명월 아래 두 개의 무덤이 마주보고, 무덤의 꼬리는 하룻밤 사이에 두 그루의 번지나무가 탄생했다. 그들은 열흘 만에 꺾이고, 뿌리가 바닥에 있고, 가지가 잘못된 곳에 있고, 암컷 원앙새가 둥지에 와서, 떠나지 않고 버리지 않고, 사람을 울게 한다.

여기서 말하는 까치는 사실 까마귀이다. 고대에는 까마귀가 까치의 일종이었는데, 아직 후세 사람들에게 상담과 비판의 신비한 외투를 걸치지 않았다. 그 무렵, 유가 사상은 결코 유행하지 않았고, 사상의 속박도 매우 적었다. 까치족은 그들의 순진함과 순결을 유지할 수 있으며, 그들의 상징적 의미는 결코 강하지 않다. 비유가 있어도 아름답고 순수한 결말로 제한되며 황실의 무지와 민간 미신은 많지 않다.

조맹덕' 단가행'' 월성은 희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가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돈다. 그는 의지할 만하다. "그 상징적인 의미는 점점 강해지고 있지만, 좋은 것을 찾아 그 뜻을 돕는 선의를 잃지 않았고, 추악함과 결부된 적도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리고 당대의 왕창령' 장신추사' 제 3 부' 헌빗자루가 금궁을 열고 방황하는 선풍기' 도 있다. 옥은 서양의 까마귀의 아름다움보다 못하지만, 여전히 소양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다. " 그동안 흑까치에 대한 비하적 의미가 있는데, 여기서는 서한까마귀라고 불리며 추악과 악과 초보적인 연관이 있어 풍자적인 단서를 보이고 있다. 하화한 눈에는 까치가 여전히 진정한 새이며 아름다움과 고귀함을 상징한다. 유가 사상이 일단 흥성하면 백성들은 어리석고 약하다. 나는 무엇이 나를 놀라게 했는지 모르겠다. 나는 그것을 두려워한다. 나는 그것을 두려워한다. 온 민족이 놀란 새처럼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이때 까무잡잡잡한 검은 까치는 자연히 알 수 없는 어떤' 터무니없는' 정실 관계를 맺고 까마귀로 개명되어 다른 많은 불쾌한 일들과 함께 다른 책에 들어와 역병으로 간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