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조식 전후 시 창작의 경계는
조식 전후 시 창작의 경계는
조식 (192 -232 65438+27 2 월), 자진, 페국교현 (오늘 안후이 보주시) 사람, 조조의 셋째 아들, 조비의 동생. 중국은 삼국 시대의 작가, 시인, 음악가이다. 소년 조식, 조혜. 10 대 때, 그는 수십만자의 시사가부를 읽고 조조의 사랑을 받았다. 그는 몇 번이나 왕자가 되고 싶었지만, 결국 제멋대로와 술취로 총애를 잃었다.
조조가 죽자 조식의 생활도 크게 달라졌다. 이후 10 년 동안 여러 차례 강제 이주를 하여 먼저 평원을 봉한 후 린쯔로 옮겼다. 조비와 조조가 연이어 황제를 칭송한 후, 여러 차례 박해를 받아 당시 회자되던 7 보시를 창작하여 자신의 고난과 분노를 표현하였다. 나중에 안향후로 강등되어 진왕으로 봉쇄되었다. 결국 재능을 시전 할 수 없어 우울증으로 죽었다.
조식은 건안시단에서 비교적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한악부 고시를 기초로 오언시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현존하는 시 칠팔십 수는 건안 시인 중 가장 많다. 백마를 대표하는 초기 시는 낙관적이고 낭만적이며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넘친다.
후기가 되자 생활의 돌연변이는 시 스타일의 변화를 불러일으켰고, 이전의 홀가분하고 로맨틱한 분위기에서 불안, 슬픔, 우울증, 고통으로 바뀌었다. 예를 들면' 왕표' 가 백마를 바꾼다. 시 창작 외에도 조식의 산문과 사부 창작도 큰 성과를 거두어' 양덕조서',' 오계서',' 자고시표 찾기' 등 명편을 썼다.
문학 예술 성과
조식의 창작은 220 년 (건안 25 년) 을 경계로 두 기로 나뉜다. 초기의 시는 주로 그의 이상과 포부를 찬양하고, 낙관과 낭만으로 가득 차 있으며,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했다. 후기 시가는 주로 이상과 현실의 모순으로 인한 비분을 표현한다.
그의 시는' 시경' 의 우아함과' 초사' 의 깊은 정취를 담고 있다. 그것은 한악부가 현실을 반영하는 필법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고시 19 곡의 따뜻하고 슬픈 경지를 보존하였다. 조식의 시는 자신의 선명하고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어 악부 민가에서 문인시로의 전환을 완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