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그것이 하늘의 상공을 비행하는 요의 플랫폼이라고 의심하다. 무슨 뜻이에요?
그것이 하늘의 상공을 비행하는 요의 플랫폼이라고 의심하다. 무슨 뜻이에요?
이 두 편의 시는 당대의 시인 이백의' 고랑월행' 에서 나온 것으로 당대의 천보말안사의 난전에 쓰여졌을 것이다. 이것은 악부시입니다. 시인은 낭만주의의 창작 수법을 이용하여 풍부한 상상력, 신화 전설에 대한 교묘한 처리, 강한 서정적인 성격을 통해 장엄하고 신기하며 영영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했다.
전체 시의 원문은 다음과 같다.
시간은 하늘의 밝은 달을 몰라서 백옥반이라고 부른다.
그것이 하늘의 상공을 비행하는 요의 플랫폼이라고 의심하다.
달의 선녀가 발을 매달고 있습니까?
월계수 나무가 1 월에 둥글게 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흰토끼는 늙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니, 누가 먹는지 말해 줄 수 있니?
두꺼비는 보름달, 달, 달이 그렇게 어두워서 잘 모르겠다.
후이가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았을 때, 인간 천당은 재난도 없고, 맑고 고요했다.
달은 이미 막막해서 떠나는 것 외에는 볼 것이 없다. 걱정, 내가 어떻게 고통을 참을 수 있을까, 슬픈 슬픔이 내 마음을 아프게 한다.
모국어로 번역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어렸을 때 달을 몰랐을 때, 그것을 백옥반이라고 불렀다.
요대의 선경이 밤하늘의 청운 위를 날고 있다는 의혹도 있다.
신선은 모두 월중에 매달려 있습니까? 계화나무는 왜 월중순에 둥글게 자라나요?
흰토끼가 으깬 선약은 누구에게 먹습니까?
두꺼비는 보름달을 비참하게 먹고 밝은 달은 어두워졌다.
후이가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았는데, 천지는 다행히 재난을 면했다.
달이 막막해서 볼 것이 없다. 우리 멀리 날아가자.
나는 걱정이 되어서 차마 떠날 수가 없었다. 슬픔이 나를 간장을 끊게 했다.
이 시는 이백이 당시 국사의 어둠에 대응하기 위해 쓴 것 같다. 당현종은 만년에 마음껏 내색을 하고 양귀비를 편애하며 한강간, 내시, 변관 장군이 되어 나라를 엉망으로 만들었다. 시 속의' 두꺼비는 동그란 그림자를 먹고, 대명은 밤이 다한다' 는 것은 이런 어두운 국면을 풍자한 것 같다. 심덕잠은 "귀비가 주님을 현혹시킬 것" 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시인의 취지는 알 수 없지만, 문장 전체를 암호어로, 현실을 신기루로, 두꺼비 침식월로 현실을 비춰 매우 우여곡절이 깊다. 시 속의 참신하고 기묘한 상상은 시인의 감정의 기복을 표현하고, 글은 행운수, 정취, 흥미를 자아내고, 이백시가 웅장하고, 청신하고, 단아한 풍격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의 처음 네 구절은 "어렸을 때 달을 몰랐고, 백옥반이라고 불렀다." 나도 태정이 청운산 끝에서 날고 있다고 의심한다. 우선, 나는 어린 시절 달의 애티를 썼고,' 백옥반' 과' 요대경' 에 비해 달의 모양과 휘영청 귀여운 달빛을 생생하게 표현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소리 지르다' 와' 의심' 이라는 두 동사는 아이의 천진함을 전달한다. 이 네 편의 시는 손으로 쓴 것처럼 보이지만, 아름다운 정서와 재정이 충만해 있다.
그런 다음 그는 달의 상승을 썼다. "선인이 발을 늘어뜨리고, 계화나무가 둥글다?" " 흰토끼가 약을 깨뜨려서 누구와 먹느냐고 물었다. "고대 신화, 달에 신선, 계화수, 흰토끼가 있다. 달이 뜰 때, 나는 선인의 발을 먼저 본 다음 선인과 월계수나무의 완전한 모양, 달 사이에 있는 보름달과 흰토끼를 차츰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시인은 이 신화 전설로 달이 태어났을 때의 선경 같은 장면을 썼다.
그러나 좋은 경치가 길지 않아 달이 점점 원에서 침식되었다. "두꺼비가 동그랗게 부식하여 대명밤이 없어졌다." " 두꺼비, 속칭 두꺼비; 대명, 달. 월식은 두꺼비가 달을 먹어서 생긴 것으로 전해지고, 달은 두꺼비 파괴로 어두워졌다고 한다. 시인의 감정과 희망은' 전진이 이미 9 악으로 떨어졌고, 천인이 화목하다' 고 표현했다. 옛날에는 사격에 능한 후이가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아 단 하나만 남기고 하늘과 사람을 물과 불에 구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시인이 여기에 이런 영웅을 그린 것은 현실에 이런 영웅이 부족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이런 영웅이 세상을 휩쓸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실은 결국 현실이고, 시인은 깊은 실망을 느꼈다. "음정은 혼란스럽지만 부족하다." 이제 달이 없어졌어, 막막해, 볼 거 없어, 일찌감치 가자. 이것은 어쩔 수 없는 방법이다. 마음의 걱정은 완화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걱정은 어떻게 할까?' 가슴이 찢어지다. "시인은 떠나기를 꺼려하고, 마음은 모순과 걱정으로 가득 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