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떡갈나무 감상
떡갈나무 감상
(1) 떡갈나무에 열정적으로 시인의 인격 이상을 솔직하게 불렀다. 떡갈나무와 목면이 독립된 자세로 나란히 서 있는 다정한 상대로는 중국 사랑시에서 참신한 품격을 지닌 상징적인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2)' 떡갈나무' 의 이미지는 판에 박힌 남성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반면,' 홍화' 의 목면은 새로운 미적 기질을 지닌 여성의 인격을 뚜렷하게 보여준다. 그녀는 구식 여성의 아름다운 천성을 버리고, 풍부하고 왕성한 생활 분위기로 가득 차 있으며, 시인의 여성 독립자존감의 이상과 똑같다.
(3) 시의 첫 번째 문장: "내가 너를 사랑한다면, 나는 결코 너의 높은 가지를 빌려 자신을 과시하지 않을 것이다. 마치 등반하는 캠벨 꽃처럼. 내가 너를 사랑한다면, 나는 치정스런 새를 결코 배우지 않을 것이다. 나무 그늘을 위해 단조로운 노래를 반복한다. 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시원한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그것은 단지 험한 봉우리가 아니라, 너의 높이를 높이고, 너의 존엄성을 돋보이게 한다. 심지어 햇빛, 심지어 봄비까지. "
(4) 목면을 표현하고, 그녀는 상대방에게 기어오르고 싶지 않고, 상대방의 영광과 부귀로 자신의 허영을 과시하고 싶지 않다. 그녀도 상대 냉막 나무 그늘 아래 자신을 물에 빠뜨리고 짝사랑의 광가를 혼자 부르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짝사랑, 짝사랑, 짝사랑, 짝사랑, 짝사랑)
(5) 시의 두 번째 절 "아니, 이것들은 충분하지 않다! 나는 분명히 네 옆에 있는 목면이다. 나무의 이미지로 너와 함께 서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 목면이 사랑에서 상대만을 위해 희생하는 울타리를 타파하기로 결심했다는 것을 분명히 밝히며 액세서리가 아니라 상대의 안감과 점재일 뿐 상대방과 같은 발판에 서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밝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랑명언) \ "뿌리, 땅 에 가까운; 나뭇잎, 구름 위에서 만지다.
(6) 바람이 불 때마다 우리는 서로 안부를 묻지만 아무도 우리의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 \ "연인 어깨, 심장 인쇄 를 보여줍니다. 당신은 칼, 칼, 지렁이 남자의 상징인 강인함, 불굴함, 전선이 드러나고, 남성처럼 구리 가지와 철줄기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7) "나는 무거운 한숨과 영웅의 횃불처럼 나의 붉은 꽃을 가지고 있다." 여성의 상징-건강하고 활발하며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깊고, 강인하고, 불굴하며, 유연한 기질을 가지고 있다. 현대 여성이 가져야 할 애정관을 제시하다.
(8) 그것이 진정한 남녀평등이다. 모두' 나무' 로 나타난다. 마음이 서로 연결되고, 서로 존경하고 사랑하며, 뜻이 같다. 남녀 독립의 인격은 응당한 광채를 잃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서로의 그늘에서 더욱 빛났다.
(9) 시의 3 절 "우리는 한파, 폭풍, 벼락을 공유한다. 우리는 안개, 흐르는 안개, 무지개를 좋아한다. 영원히 분리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평생이다. " 연인 사이에' 동고동락, * * * 환난' 을 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쌍방이 같은 현실 환경에서 생활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행복한 처지를 나누는 것이 바로 사랑이다. ""
(10) 이것은 위대한 사랑이다. 여기에는 변함이 없다: 사랑-너의 웅장한 몸뿐만 아니라 네가 견지하는 입장, 발밑의 땅. ""
(1 1)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사랑의 확고함입니다. 이런 굳건함은 상대에 대한' 위풍당당한 몸' 에 대한 충성뿐만 아니라 외모와 몸의 결합에도 나타나 있습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상대방의 신앙과 이상을 자신의 사랑의 품에 안는 것입니다. 같은 입장에 서서, 우리는 같은 삶의 신념을 가지고 있다.
(12) 예술적 표현에서 시는 내면의 독백의 서정적 방식을 채택하여 시인의 내면세계를 솔직하게 표현하기 쉽다. 동시에 전체적인 상징의 방법으로 이미지 (시 전체가 떡갈나무와 목면의 전체적인 이미지로 연인의 독립된 인격과 진지한 사랑을 상징함) 를 만들어 철학적 사상과 이념을 친근하고 감각적인 이미지 속에서 싹트게 하고 시적이 풍부하다.
(13)' 떡갈나무' 는 전체적인 상징주의를 채택하고, 시인의 구상의도는 작품의 주제를 사랑에 대한 동경으로 제한하는 것이 아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동정심, 상호 이해, 상호 신뢰, 평등 독립의 도덕적 이상은 떡갈나무와 목면의 이미지 구성에서 평등하고 합리적으로 뻗어나왔다.
2.' 떡갈나무' 는 중국 시인 슈팅의 당대 시가이다. 이 시의 앞 13 줄 ***36 줄, 시인은 캠벨 꽃, 치정새, 분수, 험봉, 햇빛, 봄비 등 여섯 가지 이미지로 전통적인 사랑관을 부정했다. 14 ~ 36 행은 그들의 이상적인 사랑관을 정면으로 표현했다. 시 전체는 전체적인 상징의 예술수법을 통해' 목면' 에서' 떡갈나무' 에 이르는 내면의 독백을 통해 자신이 어깨를 나란히 하고 독립적이며 다정한 인격이상과 사랑관을 열정적으로 노래했다. 시의 구도와 구법은 모두 세심하게 안배되어 서정과 의론이 자연스럽게 융합되어 풍부하고 섬세한 감정이 이성적인 광채를 띠게 한다.
3.' 떡갈나무' 는 인민교육출판사 고교 국어교재, 정주대, 서북공업대, 상해재경대 등 고교 국어교재에 뽑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