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길성" 과 당시 () 의 연상과 상상력.
"길성" 과 당시 () 의 연상과 상상력.
Lenovo 는 일반적으로 Lenovo 와 상상력으로 이해되며, "아날로그 상상력" 또는 "Lenovo" 라고도 하며 상상력의 특수한 형태입니다. Lenovo 는 사람들이 사물 사이의 어떤 연계에 근거하여 한 사물에서 다른 관련 사물을 생각하는 심리적 과정이다. 즉, 어떤 개념, 관념, 사건, 표상에 대한 인식이나 기억으로 인해, 그것과 어떤 유사점이 있는 또 다른 개념, 관념, 사건, 표상에 대한 기억과 인식은 1 과 2 의 사고 활동이다. 이 점에서' 비흥' 의 예술적 사고와 완전히 일치한다. 심리학사에서 연상 법칙의 발견, 귀납과 제시는 아리스토텔레스가 먼저 완성한 것이다. 그의 기억 이론에서 유사한 법칙, 대비율, 연상 이웃법의 초기 형태가 이미 형성되었다. Lenovo 는 유사 Lenovo, 비교 Lenovo, 관련 Lenovo 및 밀접한 Lenovo 로 나눌 수 있습니다. Lenovo 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풍부한 외관과 지식 보유; 그들 사이의 동일, 유사, 유사, 반대 내부 및 외부 연결 지점을 찾는 데 능숙합니다. 사유공간이 넓고 사유가 활발하고 민감하다. Lenovo 의 기본 방법은 형성법, 추적법, 발산법, 함축법이다. Lenovo 와 상상력은 일반적으로 새로운 이미지와 관점을 만들어내지 않는다. Lenovo 는 글쓰기, 특히 구상 활동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창조적인 정신생산 활동을 전개하는 것은 생명, 지식, 인지의 비축을 동원하고 인지범위를 넓히며 인지적 사고의 기초와 전제를 심화시키는 것이다.
저자가 여기서 논술한 것은 연상과 상상력이 문학예술의 범주로 제한되며 문학심리학의 개념으로서 상상력과 연상이 문학 창작과 감상에 쓰이는 연구, 즉 예술상상과 심미연상이다.
예술적 상상력은 예술가가 느낌, 지각, 표상, 기억, 사고 등 심리 과정의 가공을 통해 새로운 예술적 이미지를 만드는 활동을 말한다. 예술 상상력은 예술 심미 감정, 심미 이상, 심미 정취와 직결된다. 예술적 상상력의 결과는 다양한 예술적 이미지의 탄생이다. 예술적 상상력의 형태는 단일한 것이 아니다. 문예 창작에는 재창조의 상상력과 창조적 상상력, 의도하지 않은 상상력과 의도적인 상상력,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의도적인 상상력과 창조적 상상력이다. 이에 따라 문학심리학자들은 "예술상상의 가장 기본적인 품격은 창조성이다. 사람들에게 참신하고 독특하며 사회적 의미를 지닌 예술적 이미지를 제공하는 창조적 활동이다" 고 생각한다. 예술적 상상력의 참신함, 독립성, 창의성에 따라 상상력은 재창조상상력과 창조상상력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상상력이 의지에 의해 통제되는지 아닌지를 보면 상상력은 의도하지 않은 상상력과 의도적인 상상력으로 나눌 수 있다. 이전 분류는 영국의 유명한 철학자 베이컨이 16 세기에 제기한 것이다. 재창조상상력이란 언어의 묘사나 도안, 기호, 로고의 지시에 따라 머릿속에서 그에 상응하는 새로운 이미지를 재창조하는 심리적 과정을 말한다. 창조적 상상력은 기성 설명 없이 독립적으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드는 심리 과정이다. 그것은 좀 더 독립적이고 참신하며 창조적인 상상력이며, 사람들이 창조적인 활동에 종사하는 가장 중요한 심리적 기능이다. 상상력을 재건하고 상상력을 창조하는 것은 문학 창작과 감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의도하지 않은 상상력, 예정된 목적이 없지만, 어떤 * * * *, 자기도 모르게 생긴 것이다. 이것은 자발적인 표상 활동이며, 상상의 가장 간단하고 초급적인 형식이다. 이미지의 출현은 무의식적인 것이 아니라 사람의 주관적인 요인과 관련이 있다. 누구나 의도하지 않은 상상을 하고, 상상의 상황은 사람마다 다르다. 의도하지 않은 상상력은 의도적인 상상력으로 바뀔 수 있다. 의도하지 않은 상상력에 해당하는 것은, 특정 목적과 의식이 있다면 의도적인 것이라고 상상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일정한 임무와 목적에 따른 상상활동이며 상상활동의 고급 형태다. 상상의 내용과 상상의 발전 형식으로 볼 때, 예술적 상상력은 비유적 상상, 비유 상상, 상징상상, 합성상상, 가설상상, 사각상상, 허황된 상상력, 꿈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심미연상은 심리통제연상과 맞먹는다. 가장 큰 특징은 연상이 보여주는 상황의 지향성과 정체성이다. 심미연상은 인간의 정신자유의 일종의 표현으로, 사람들에게 심미적 즐거움을 가져다 준다. 이런 연상이 일으키는 감정은 심미 체험과 관련이 있어 심미 연상으로만 설명할 수 있다. 심미 연상은 심미 상상력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른바 심미상상력은 심미주체가 직접 심미객체를 관찰하는 기초 위에서 과거 표상의 축적을 동원하고, 이미지를 풍요롭게 하고 보완하며,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하는 심리적 과정이다. 심미활동에서 심미주체가 심미객체를 직접 느낄 때 기계의 소극적인 느낌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심미객체 정보를 적극적으로 동원하고 개조하는 과거 기억의 표상을 주체의 심미이상에 따라 새로운 조합을 만들어 심미이미지를 풍부하게 하거나 새로운 심미이미지를 창조한다. 풍부한 본모습과 심미 경험의 축적은 심미 상상에 없어서는 안 될 조건이다. " 심미연상은 예술상상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예술상상력은 예술창작사고의 본질적 법칙과 특징을 밝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심미연상은 예술창작의 심미가치와 심미반영에서 예술적 사고의 심미적 특징을 더 깊이 드러낸다. Lenovo 는 특별한 상상력이기 때문에 심미Lenovo 도 그에 따라 심미상상력을 재창조하고 심미연상을 창조하는 것으로 나뉜다. 심미연상의 기본 특징을 재창조하는 것은 자신의 과거의 심미경험을 바탕으로 타인의 묘사, 설명, 설명을 상상발전의 전제로 새로운 심미이미지를 재창조하는 것이다. 심미연상을 창조하는 기본 특징은 선인의 심미경험이나 현재의 심미감각을 바탕으로 새로운 이미지를 독자적으로 창조하는 사고 과정이며, 더욱 독창적이고 독특하며 참신하다. 마찬가지로, 심미연상도 의도적 상상력과 의도하지 않은 상상력으로 나눌 수 있다. 의도성 상상력이란 예정된 목적에 따라 의식적이고 선별적으로 연상, 상상력, 심미 체험을 하는 것이다. 일정한 방향성과 조직성이 있어 사람들이 상상하는 과정에서 항상 상상의 방향과 내용을 통제하고, 얻은 심미 체험도 예측할 수 있다. 의도하지 않은 상상력이란 미리 정해진 목적이 없고 무의식적으로 생기는 상상력과 심미 체험으로 얻은 심미 체험은 예측할 수 없는 것이다. 예술 상상력과 심미 연상은 종종 무의식에서 의도적, 재구조화에서 창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무의식과 의도적, 재창조와 창조는 절대적으로 대립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전환될 수 있다.
예술적 상상력과 심미적 연상은 문학 작품의 창작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예술적 사고의 성숙과 전체 예술 창작 과정의 성숙을 상징한다. 칸트가' 판단력 비판' 에서 말했듯이, "상상력은 창조적인 인지능력으로서, 실제 자연이 제공하는 재료에서 제 2 의 자연을 창조하는 강력한 창조력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경험이 무미건조해 보이는 곳에서 상상력은 우리에게 즐거움과 즐거움을 제공한다. " 디드로는 "상상력은 사람들이 이미지를 회상하는 기능이다" 고 말했다. 보들레르는 상상력은 "모든 능력의 여왕", "상상에만 시가 있다", "상상도 없고, 모든 능력도 ... 아무것도 아니다" 라고 말했다. 오카로프는 "상상력이 없으면 내 펜에는 힘이 없다" 고 말했다. 베이컨은 "학습과 인간 지능의 다른 부문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역사와 기억, 시와 상상력, 철학과 이성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고 말했다. 예술적 상상력은 예술적 창조적 사고의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방식이며, 미적 연상은 예술적 상상력의 특수한 형태이며, 예술적 창조적 사고의 한 방법일 뿐만 아니라 예술적 상상력과 궁극적인 심미 체험을 연결하는 극복 할 수 없는 중간 다리이기도 하다. 심미 연상은 예술 창작의 심미적 가치를 구현하였다. 연상과 상상력이 없으면 시, 문학, 심지어 예술이 없다고 할 수 있다.
첫째, "길성" 과 레노버 및 상상력
제 1 장에서 이 책은' 길성' 시론의 중요한 내포 특징 중 하나가' 비흥' 예술적 사고라고 총결했다. 시학 이론으로서' 길성' 은 당시 () 의 사회적 현실적 가치, 예술적 가치, 심미적 가치 등 기본적인 내포를 담고 있다. 위의 모든 가치의 실현은 모두' 비흥' 의 예술적 사고 방식에 달려 있다. 비흥 예술사유는 예술적 상상력과 심미연상, 약칭 연상과 상상을 완전히 포함한다. 중국 고대 시학에서' 비흥' 의 예술적 사고 방식은' 천인의 조화' 철학관에 대한 해석에서 시작된다. 천인의 조화' 는 중국 고대의 독창적인 우주관, 철학관, 인생관으로 중국 전체의 철학, 정치, 종교, 예술사상 속을 관통하며 우리 전통 민족의 심미심리 구조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바로 순자의' 물감' 이론이 처음으로 이 관점을 예술 창작에 도입하여 상대적으로 체계적이고 완전한 이론을 세웠다. 물감' 은 음악론에서 유래했지만' 천인합',' 천인감' 의 심리학 원리는 시와 고대 문학 전체에 보편적인 지도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천인의 조화' 의 고대 철학과' 물감' 의 귀납 이론은 근본적으로 인식론이며 문학 창작에 적용되면 일종의 예술적 사고 방식이 된다. "중국 고대 문학예술 중의 물감 이론은 바로 그것의 구체적 구현이다. 객관적인 외물이 예술가가 묘사할 수 있는 대상이 될 수 있을지는 외물의 일부 외적 특징과 내면구조뿐만 아니라 예술 창작 주체의 내면정신과 감정의 내면구조에 달려 있다. 같은 것은 상응하는 것이고, 다른 것은 배타적이다. 그래서 이 외물이 예술가의 몸에 감각이 있는지 여부는 예술가의' 마음' 에 달려 있다. 외물의 구조가' 마음' 과 동형이 되어 시인이' 마음' 을 표현할 필요가 되어야 이 이미지가 시의 영토에 들어갈 수 있다. " 문학 창작 과정에서' 천인감' 은 사물이 되어 양방향 교류가 되고, 마음은 서로 대립하고, 서로 침투하고, 서로 전환하고, 서로 융합하는 복잡한 관계로 발전하여 일종의 예술적 사고방식인 연상과 상상력으로 발전했다.
천인조화' 감응론과' 물감론' 심리법칙의 영향으로' 비흥' 은 연상과 상상력의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 왕조의 청 중유 (Zheng Zhongyu) 는 "bixing 은 사물과 같다. 자극자는 사물에 의거한다. 왕일' 이소서':' 이소' 문은 시를 영감으로, 비유를 인용한다.' 비흥' 의 규칙성 특징 (예: 연상 형식, 의미, 비유 상상력, 비유상상력 등) 을 드러낸다. 한대 왕연수는' 루릉광단부서' 에서' 시인의 흥을 감물을 기초로 한다' 고 분명히 제기하고' 감물' 귀납론과' 비흥' 을 비교해' 비흥' 을' 감물' 귀납론 심리법칙에 근거한 예술적 사고 방식으로 본다. 위진 시대에는 육기를 대표하는' 감물흥정' 이 나타나' 비흥' 예술적 사고에 대한 연구를 더욱 심화시켰다. "비흥" 은 주관적인 느낌과 대외물의 심리 상태와 과정으로서 시가 예술적 사고의 수준에 속한다. 사실,' 모시서' 가 창작 각도에서' 정동 중' 이라는 관점을 제시했을 때, 심물에 의해 유발된' 흥정' 사상이 잉태되었다. 육기의' 감물흥정' 이론의 영향을 받아 위진 () 의 시론자들은 시의 내면적 감정과 외적 사물이 촉발하는 관계의 관점에서' 비흥 ()' 의 예술적 사고 특징을 천명하였다. 예를 들어, 갈홍의 "서경 잡기": "갑자기 잠을 자면 흥이 난다." 양 xiu "공작 푸 순서": "푸 치"; 지유 "논분편": "흥, 언감으로"; 푸현' 하루살이서': "'신기루' 시를 읽었는데, 비록 하루살이지만 날개를 고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날개는 그 즐거움을 쫓아낼 수 있고, 그 부를 따를 수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이 시학이나 문학 이론은 모두' 비흥' 의 발산적 사고와 허황된 상상력의 특징을 지적했다. 진나라 양한 비평가의 비교흥에 대한 이해는 여전히 비흥에 국한되어 있는데, 비흥은 일종의 예술 수사 수법일 뿐, 예술 전파의 수준에 속한다. 그 중에서도' 비흥' 심리적 메커니즘의 특징에 대한 모호한 인식이 섞여 있지만, 예를 들어 공자는' 시 에너지 자극' 이 감정적 자극의 관점에서' 흥' 을 설명하는 것이라고 말했고, 한대의 보현은' 논어' 에서' 흥' 을 설명했고, 모두' 비흥' 의 심리적 자극을 어느 정도 설명했다 위진 시대가 되자 육기를 대표하는' 감물흥정' 이론은' 비흥' 을 감동적인 흥정으로 해석하여' 비흥' 을 연상과 상상력의 예술적 사고 방식의 특징으로 부각시켰다. 시성 감정 개념의 유행으로 감정의 본원이 주목의 초점이 되고,' 비흥' 도 그에 따라 변해 수사적 의미에서 감정감각으로 옮겨가는 예술적 사고 고찰로 바뀌었다. 제량리우웬의' 문심조각용 비흥' 은' 비' 의 비유수사 기능과' 흥' 의 감정, 즉 창작 영감이 불러일으키는 사고 과정을 연결시켰다. "비흥" 수사는 사물을 시로 끌어들이는데, 본질적으로 시인예술적 사고의 심리 과정이며, "비흥" 수사는 실제로는 "비흥" 사유가 시에서 외부화하는 표현일 뿐이다. 비흥' 의 예술적 사고는 자기감지에서 비롯되어 결국 심물관계, 물내 관계로 표현된다. "문심 조각 용 찾기" 는 "시인은 물감이 있고, 그 연상은 무궁하다" 고 말했다. 북송 왕안석' 시' 권 1: "동류와 비교하면 비교라고 한다. 그것의 감각으로, 싱 "("이황 길걸 "은" 시의 의미 훅 "을 인용한다); 주 \ "남송시화전 \" 볼륨 1: "만약 비교하면, 이 물건은 다른 물건과 비교된다." "관심이 있다면, 먼저 그가 부르는 단어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그의 물건을 말하라." 진청정은' 백옥재 꽃가시' 볼륨 7: "비유가 깊지 않고, 나무의 뜻이 두껍지 않아, 재미를 표현하기에 부족하다. 깊고 두껍지만 비유는 특별히 가리킬 수 있고, 의미는 강하게 부가될 수 있으며, 흥미를 표시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이른바' 워커' 라는 의도는 먼저 쓰는 것이고, 신의 말을 초월하는 것이다. 그것은 매우 공허하고 시끌벅적하며 매우 무겁고 억압적이다. 멀고 가깝다면 이해할 수 없고 충직하고 성실하다고 할 수 있다. " 사물을 느끼는 것은 무궁무진하다. 사물을 느끼면 시인의 무한한 창작 영감을 불러일으켜 시인이 연상과 상상의 무한한 예술 세계를 질주하게 한다.
우리가 위에서 묘사한' 물' 은 대부분 자연 경물에 국한되어 있는데, 이런 텔레파시로 인한 연상과 상상력은 흔히 사람을 순수한 심미 예술 활동으로 인도한다. 마치' 싱 스타' 이론이 추구하는 함축적인 완곡한 심미 경지, 이런' 비흥' 의 연상과 상상력은 심미 가치 고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길성" 이론은 깊은 사회적 실천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실제 시 창작 과정에서 "비흥" 사고는 시의 심미적 가치뿐만 아니라 시의 사회적 실천 가치, 즉 "심물사회 감지" 로 인한 연상과 상상력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심물사회 감지를 중시하는' 비흥' 연상과 상상력은 종종' 길성',' 인용유추',' 풍자유추' 등 예술수법을 보완해' 풍자미' 의 현실적 목적을 달성한다.
당시에서의 비흥 수법과 그 연상과 상상력.
Lenovo 와 상상력은 기상이 웅장하고 감정이 섬세한 예술 세계를 창조했다. 구체적으로, 시 창작에서 그들은 풍부하고 다채로운 예술 세계를 창조했다. 당대의 시인 중에서' 이삼' 은 연상, 상상력, 대표성을 가장 잘 불러일으키는 것, 즉 성당의 이백, 중당의 이하, 만당의 이상은이다. 그들의 독특한 연상과 상상력은 당시에게 무궁무진한 매력을 더해 왔으며, 줄곧 세인들의 추앙과 숭배를 받았다. 세 시인의 시 창작 실천을 결합하여 당시 연상과 상상력의 예술적 매력을 탐구합시다.
(a) "비흥" 기법의 감성
프랑스 철학자, 심리학자 이보가 말했다. "모든 형태의 창조적 상상력에는 정서적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창작 상상력) 감정은 예술적 상상력에서 창작 동기의 첫 번째 자극이다. 동시에 Lenovo, 상상력, 감정이 서로 융합되고 상호 침투하여 창작 과정을 관통한다. Lenovo 와 상상력은 매우 복잡한 심리 과정이다. 시인은 전체 인격기질, 생명의식, 인격영혼을 상상력에 녹여야 한다. 깊은 감정과 기본적인 이성이 하나가 되어 그가 만들고자 하는 이미지를 창조해야 한다. 그래서 연상과 상상력은 새로운 창조로 작가의 강렬한 감정에 녹아들었다.
고대 시론에서' 시언지' 와' 시 속의 정' 은 줄곧 병행되어 왔으며,' 서정적' 은 줄곧 시의 본질적 속성으로 인정받고 있다. 비흥' 사고 과정에서 심물 사이의 텔레파시는 전체 문학 창작을 이루기에 충분하지 않다.' 물' 제련의 궁극적인 목적은 주체의 감정과 맞물려 문학의 심미 본질에 부합하는 것이다. 시인에게 연상과 상상력은 예술적 수단과 경로일 뿐, 그 근본 목적은' 서정' 이다. 위진 남북조 시대,' 정' 은 시의 근본적 속성으로 비흥의 예술사상에 포함돼 역대 시론에서 이어졌다. 당공영다' 모시 정의서':' 육정은 아직 속에 있고, 만물은 외탕하고, 감정은 움직이고, 물건은 가깝다.' 송 리: "서술문은 표정에 부여하고, 표정에 최선을 다한다. 물살을 구하는 비율은 사정하는 것이고, 정 () 에 첨부한 자도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사랑 터치로, 그 힝, 사랑하는 사람 도 "("폐연집 "볼륨 18 호인" 이수서와 함께 변함 "); 왕 qingfu 의 "시 솔루션": "의도적으로 의도하지 않은 사이에 싱, 아니 조각 보다; 만약 당신이 현상 유지에 신경을 쓴다면, 당신은 자신에 대해 슬퍼할 것입니다. 마음 속 사물, 경생정, 정생경, 애락교화, 영욕과 로튼을 만나 각각 그 집을 숨겼다. "("강택시화 "권); 진청환의' 논시': "부현하고 성대하고, 더 직설적이고. 예를 들어, 사물보다 워커, 일을 일에 맡긴다. 시인의 본의는 먼저 물건을 사물에 맡기고, 그 물건을 사물에 비유하고, 글을 감추는 것이 이미 더 의미가 있다는 것이다. " 한편,' 비흥' 연상은 감정 표현의 필요에 따라 상상의 사물을 선택, 변형, 가공하여 완전한 감정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한편, 연상과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시적인 마음도 시인의 감정세계에 반작용해 시인의 내면체험을 풍요롭게 하고, 감정에 뚜렷한 감성적 이미지를 부여한다. 창작 과정에서 감정과 상상력은 서로 교류하고 융합하여 시를 심미 경지에 더 가깝게 한다.
세 시인 중 이백의 시사곡 창작의 가장 두드러진 감정적 특징은 연상과 상상력으로, 펜티엄 천리의 기세, 웅장한 기상과 모든 것을 압도하는 힘을 보여 주며, 감정이 뜨겁고, 설레고, 격동한다. 감정상의 칭찬, 증오, 순간변화는 연상과 상상을 관통하는 주선이다.' 천목산몽승천' 등 유선작품은 이런 타입에 속한다.
항해한 관광객은 일본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그것은 물과 안개 속에 숨어 있어서 접근할 수 없다. 그러나 월인은 천모산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구름이 옅거나 볼 수 있다. 천국으로 가는 직선에서, 그것의 정상은 천국으로 들어가, 다섯 개의 성봉을 오르며, 중국을 가로지르는 그림자를 드리웠다. 파라다이스 테라스 산맥은 길이가 100 마일에 달하는데, 바로 여기서 남동쪽으로 뻗어나가기 시작한다. 내 마음과 나의 꿈은 오화악이고, 그들은 달밤에 경호를 건너고 있다. 달이 나의 그림자를 비추자 나는 연강에 도착했다. 사초당은 여전히 푸른 물 위에 원숭이 울음소리가 맑고, 나는 감사의 가장 오래된 스파이크 신발을 신고 청운사다리에 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햇빛이 비춘 바다 중도에 신성한 수탉이 우주에서 울고 있다. 무수한 산봉우리와 더 많은 산골짜기, 길이 없다. 꽃이 나를 유혹하고, 바위가 나를 편안하게 한다. 하루가 갑자기 끝났다. 곰, 용, 산천의 폭풍이 숲을 놀라게 하여 높은 산을 흔들었다. 구름은 비 때문에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 때문에 창백하다. 천둥과 번개의 신, 산들이 흔들리고 있다. 동굴 석문이 천구에 새다. 뚫을 수 없는 그림자, 하지만 지금은 태양과 달이 금과은 테라스를 비추고 있다. 무지개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모든 구름의 여왕이 와서 연이어 내려왔다. 호랑이를 거문고로, 봉황을 무용수로, 줄지어 마지처럼 늘어선 선녀의 이미지가 배열되어 있다. 나는 움직이고, 내 영혼은 날고, 갑자기 성장하기 시작했다. 내 베개와 돗자리는 내가 그 속에 있던 잃어버린 구름이다. 이것은 인류가 기뻐하는 일관된 방식이며, 만가지 사물은 영원히 물처럼 동쪽으로 흐른다. 그래서 나는 너를 떠나고 싶다.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다. 하지만 내 녹색 산비탈에 흰 사슴 한 마리를 기르고, 내가 너를 필요로 할 때, 너를 타고, 큰 산을 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시인은 산산수에서 연상 상상력, 판타지 꿈의 여행까지 다채로운 판타지 신화 세계를 창조했는데, 이 세상에서의 여행과 탐구는 사실 시인 정신세계의 모험과 추구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 전체의 상상력은 기본적으로 시인의 감정적 주선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우선 그는 필멸을 떠나 장려한 산수에서 잠시의 평온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런 다음, 낭자한 시필이 상상의 세계를 자유롭게 달리고, 시인의 억눌린 감정이 연상과 상상이 창조한 선경에서 완전히 풀려나면서 시인은 심미경지에 들어섰다. 결국 갑자기 필봉을 돌리자 허황된 꿈이 산산조각 나고 시인은 다시 현실로 돌아와 잔혹한 세계에 직면하여 어쩔 수 없는 한숨과 감탄을 터뜨렸고, 감정은 원래의 열정, 관대함, 열정에서 어쩔 수 없는 분노, 감개무량으로 변했다.
Lenovo 와 상상력에서 시인의 내면의 감정은 외부 이미지에 붙어 시인의 특별한 감정을 담았기 때문에 새로운 의미와 내포를 갖게 되었다. 이런 의미는 일단 형성되고 재사용되면 고정돼 특별한 의미가 되고, 외부의 어떤 것과 일대일로 대응하는 것, 즉 우리가 말하는 이미지다. 이미지 기호의 전형성은 시의 예술적 표현을 매우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고, 시의 심미적 의의가 끊임없이 증강되었다. 그러나 이미지 전형성의 재사용으로 상징적인 전형과 프로그래밍이 오히려 시 자체의 심미를 가로막는 것은 연상과 상상력의 본질적 속성과는 어긋난다. Lenovo 와 상상력의 특징 중 하나는 그 특수성과 개성에 있다. 각각 복제할 수 없는 특징과 처지가 있어 작가와 예술가의 개성적 특징을 스며들어 유형학과 공식화를 배제한다. 비흥' 의 연상과 상상력은 확정된 논리 개념에 의해 인도되는 것이 아니라, 확정 개념의 제한을 받지 않고 시인의 인격의식과 심미 경험의 주동적인 창조로 구체적이고 개인화된 것이다. 비흥' 연상과 상상력의 추구는 감상자의 심미적 감각을 불러일으키고 시인의 독특한 인격적 매력을 지닌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감동적인 예술적 표현력과 끝없는 예술적 생명을 얻는 것이다. 아래 이미지 기호 섹션에서는 구체적인 논의가 있을 것입니다.
(b) 판타지 "비흥" 기법
비흥' 은 연상과 상상력에서 높은 자유도를 가지고 있다. 시인의 개인적인 소망과 호소는 그가 상상하는 예술 이미지에 더 자유롭게 스며들고, 시 예술의 세계에서 연상과 상상의 날개를 펼칠 수 있다. 어느 정도 이런 연상과 상상력은 생활 논리에 얽매이지 않는다. 그렇다고 시인이 원하는 대로 할 수 있고 실생활의 이성적 논리를 따를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이런 생활의 논리는 완전히 현실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시인의 감정, 의지, 지혜 등 심리적 요인에 의한 현실 생활의 재구성은 현실 생활 논리와 시인 심리 논리의 창조이다. 따라서 Lenovo 와 상상력은 삶의 논리에 복종할 뿐만 아니라 그것을 초월한다. 자유와 논리의 모순 통일에서만 연상과 상상력은 광활한 천지와 거대한 힘을 얻을 수 있어 예술적 상상력이 어느 정도 논리와 일치하고 대담하고 우월하며 활력이 넘치는 고도의 창조성을 보여줄 수 있다.
작가는 자유로운 상상력을 발전시킬 때 생활의 논리에 따라 구체적인 자료를 엄격하게 개조하고 재구성해야 한다. 따라서 상상력의 산물인 예술적 이미지는 삶에 진실하지 않지만, 모든 것은 이치에 맞고, 자연스럽고, 심지어 사실보다 더 진실하다. 이에 대해 소련 작가 페딘은 "예술가의 환상의 임무는 이미지의 논리적 발전을 따르는 것" 이라고 말했다. 환상은 이미지를 삶의 논리에서 벗어나게 해서는 안 되고, 이미지를 환각으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환상은 논리를 배제하지 않는다. " 인물이 생동감 있고, 환경이 선명하고, 구체적이며, 생동감이 있다. 명대 황원시: "가짜 팩스, 그 사전, 혹은 롤링 스톤이 태산을 바라보게 하거나, 탁한 징 () 이 더 성을 띠게 하거나,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다고 하거나, 그것을 무자비하게 가리키기 어렵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이 닿고, 서식하는 것을 좋아하고, 사물이 변하기 쉬우며, 너는 어리석고, 정신을 집중하여 들을 수 있고, 영양처럼 우쭐거릴 수 있고, 흔적을 찾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자유와 논리, 환상과 현실의 모순통일은 비흥 연상과 상상이 성숙 단계에 들어선 상징이다.
세 시인 중 이하의 시는 늘' 불합리' 로 비판받는다. 사실 이하의 시가 생활논리에 맞지 않고 이성이 부족하다는 뜻이다. 사실, 이하의 시는 의지론과 이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본질적으로 의지론은 일종의 예술적 사고 이론으로, 이가 시 예술 창작의 전 과정을 관통하며 시인 창작의 기준점이자 발판이다. 시인은 그의 천재의 직감에 근거하여 아름다움을 감지하고 아름다움을 감상한다. 그러나 실제 글쓰기 과정에서 시인은 이성적인 논리적 사유로 문장 배치를 계획하여 그의 귀신시가 만물을 초월하는 인식세계와 삶의 이치를 초월할 가능성뿐만 아니라 시를 이성적인 빛으로 만들었다. "천국의 가요" 라는 시를 예로 들어보죠.
천하야가 별으로 떠내려가고, 민들레구름이 물소리를 배운다. 옥궁계화는 떨어지지 않고, 선첩은 향을 채취하여 술을 끊는다. 진비는 북쪽의 창문을 흔들어 창가에 녹색 봉황을 심었다. 태자가 불고, 거위관을 주관하고, 용을 불러 담배를 심고, 요초를 심다. 핑크 로즈 레드 리본 연근치마, 그린 아일랜드 보보 랜항춘. 동양은 Xi 가 말 한 마리를 잡을 수 있고, 바다의 먼지는 석두 산을 낳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선층적인 렌더링과 깔개를 깔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많은 장면과 깔개를 배치하여 천하의 장려함을 묘사하고, 사람들을 현실 세계에서 꿈의 세계로 인도한다. 천하, 귀성, 유운이 눈에 선하여, 시인이 묘사한 건너편 세계가 세상 앞에 분명하게 드러나 추상적인 이상을 관찰할 수 있는 대상이 되고, 신뢰성과 신뢰도를 높이며, 그의 시적 정서의 분출을 축적하고 축적했다. 둘째, 처음부터 끝까지 관심. 가운데 여덟 문장은 네 폭의 독립된 그림이지만, 진비 부부와 봉황성선의 이야기를 관통한다. 그 사이에 당전기의 몇 가지 특징이 있는데, 시의 시작, 상속, 전환, 조합은 상당히 줄거리성과 이야기성이 있다. 시의 결론은 용점정의 붓을 그리는 것으로, 선인이 세상을 내려다보고, 사람을 허황된 선경에서 현실 세계로 끌어들이고, 함께 추락하고, 꼬리를 맞대고, 자연스럽게 천성하는 것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구조 비교. 시인은 과거와 비교, 다른 사람과 나를 비교, 사물과 나를 비교, 현실과 환상을 대조하여 세상일의 변천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했다. 그 중 시공간이 엇갈려 끝이 없는 것은 이하시가 이성적인 표현이다.
비흥' 연상과 상상력의 본질적 특징은 표현이 아니라 창조에 있다. 환상은 창조이고, 창조는 환상이다. 도스토예프스키는 작가가 "카메라의 렌즈처럼 현실을 관찰해야 한다" 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눈이나 눈의 눈으로 현실을 관찰해야 한다" 고 말했다. 시인의 시가 창작은 미의 창조이기 때문에 연상과 상상력은 이성적인 표현뿐만 아니라 생활 경험도 투사해야 한다. 심리학자 K 카우프카 (K. Kaufka) 는 "예술가가 창작하는 것은 정말 다른 사람이 위탁하는 것이 아니라 주로 자신의 세계 한 구석을 묘사하고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자신이 그 안에 있는 위치를 묘사하고 불후의 상태로 만들기 위해서다" 고 말했다. 예술은' 세계와 자아의 관계' 를 묘사하고 표현해야 하고, 한쪽 끝은' 자아를 포함하는 세계' 이고, 다른 쪽 끝은' 세상에 둘러싸인 자아' 라는 것이다. Lenovo 와 상상력은 객관적인 현실 세계와 순수한 감성 자아 사이의 모순을 해결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흥' 연상과 상상력 활동은 항상 자연스럽게 자신을 표현한다. 즉 상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자신의 성격과 심리적 특징, 자신의 기질과 예술적 풍격을 드러내며 자신의 심미 추구를 반영한다. 그러나 시인의 성공적인 연상과 상상력은 자발적인 자기표현에 만족하지 않고 자신의 개성일 뿐이다. 그는 또한 의지로 자신을 통제하고, 의식적으로 풍부한 생활에 적응하고, 의식적인 상상을 통해 생활의 다양한 가능성을 탐구할 필요가 있다. 상상력이 의식이 있을수록 시인이 직면할 가능성이 더욱 다채롭다. 이를 위해 시인은 상상할 때 자아에서 벗어나 자신의 경험과 개성의 한계를 돌파해야 한다. 성공적인 연상과 상상력은 어느 정도 자신을 능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앞서 논의한' 길성' 은 예술적 특색을 지닌 네 가지 유형의 시, 즉 서사시, 사시, 유선시, 사녀시의 연상과 상상력, 시인이 연상과 상상력을 이용하여 역사 인물, 화조화어충, 신선도깨비, 규각 * * * 을 비유하는 것은 모두 시인의 자아표현이 아니라 따라서' 비흥' 연상과 상상력은 자신의 인격적 특징과 자아의 속박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은 무시할 수 없는 법칙이다. 작가의 천부적인 재능은 상상력으로 자신의 독특한 개성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상상력으로 자신의 개성을 돌파하게 하는 것이다.
삼리' 에서 이상은의 시가 가장 이해하기 어렵다. 이상은시의 연상과 상상력은 자아를 초월하는 창조성이기 때문이다. 세상 사람들은 이상은의 시를 평가할 때 항상 그의 시가 심오하고 영영 () 이라고 생각하며, 심지어 시 한 편에' 무제 (금서)' 와 같은 여러 가지 해석이 있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은 사랑시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정치시라고 한다. 결론적으로 이상은시 창작의 비흥예술은 연상과 모든 예술적 특징을 상상하는 집대성자이다. 연상과 상상력의 감정, 예술적 이미지의 독특성, 논리 밖의 환상성과 창조성은 모두 이상은의 시에서 충분히 발휘되었다. 무제 (금슬) 를 예로 들어보죠.
나는 왜 나의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 현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장왕의 봄마음이 꼬르륵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언뜻 보면, 시에서 연상과 상상력으로 형성된 이미지는 전혀 관련이 없는 것 같다. 금서' 는 겉으로 보면 추앙의 몽나비, 사군, 눈물, 옥연과 논리적으로 연관이 없지만 시인의 주요 사상감정은 은밀히 연상과 상상의 주선을 관통하며' 이유 없는 이유' 로 시작하고, 끝은' 하늘과 땅이 영원해야 할 순간, 어느새 왔다가 가는 순간' 으로 시작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시에는 시인의 독특한 개성의 표현이며,' 금서',' 두보',' 나비',' 바다',' 진주',' 청전옥' 과 같은 양식화된 것이 아니다. 거의 모든 이미지에는 고유한 의미가 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환상. 자아를 초월하는 창의력은 연상과 상상력의 가장 큰 예술적 매력이다. 시 전체는 연상과 상상력으로 구성된 전체이다. 바로 이런 무한한 연상과 상상력, 시공간이 점프하는 것이다. 시인의 경험은 무생물인 금서, 해주, 란전옥에서 생명이 있는 나비, 두쥐안, 사상이 있는 추앙, 왕디, 무기물에서 유기물, 동물에서 사람, 시인의 정신, 사고, 감정체험이 한 번에 세 단계를 뛰어넘어 광활한 천지의 세 가지 물질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