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리의시의 스타일 특징

리의시의 스타일 특징

이하시의 문체 스타일

문학적 스타일의 표현은 항상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언어 형식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문자의 운용은 언어 예술 기교일 뿐만 아니라 창작 주체의 마음과 재능의 구현이기도 하다. 이하시의 문체 스타일은' 정제자' 에 충분히 반영되어 있다. 전종서 선생은' 진일록' 의' 용등자법' 에서 이하의 시풍, 즉 허황, 황당함, 복잡하고 격월, 무겁고 긴박한, 그 용어의 특징을 논술했다. 이하의 말은 일부러 궁금해하는 것이다. "한 마디도 100 번의 재판을 거치지 않았다." 이하의 시에는 종종 혁신사가 나오는데, 상길시의 시 곳곳에서' 기치' 를 볼 수 있다. "5 풍자" 에서? 다섯째,' 두꺼비 빛 허수' 의' 두꺼비 빛' 은 달을 가리킨다. 귀공자야행기' 에서' 백옥허리 추위' 의' 백옥' 은 허리띠를 가리킨다. 남산장을 걷다' 에서' 냉홍눈물 애교' 의' 냉홍' 이라는 단어는 가을의 꽃을 가리킨다. 이상은 바로 돈 선생이 이하용어에 관한 말이다. "상길은 대명사를 잘 써서 사물의 이름을 직설적으로 말하려 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검에는' 옥룡' 이라고 쓰여 있고, 술에는' 호박' 이라고 적혀 있어 신기하게 흔히 볼 수 있는 것을 대신한다.

이하시의 기이한 비유도 새로운 것을 구하고 있다. 이하는 차량의 특징을 잡고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했다. 독자들에게 다른 예술 세계를 보여주기 위해서. 제방곡' 의' 이 향포화는 명대 단풍나무다' 라는 문구로, 값비싼' 향포꽃' 과 다절의 단풍나무를 비교하고,' 향포꽃' 으로 여자의 부패하기 쉬운 청춘을 비유하고, 다절의 노단풍나무를 비유하며, 이 두 식물을 못생긴 것으로 묘사하며, 꽤 감동적인 심미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하의' 이견석을 비유로 삼다',' 곤산옥이 봉황처럼 부서졌다',' 황구 고물이 칼과 같다' 는 비유가 있다. 이하는 또한' 하드' 라는 동사와 형용사를 즐겨 사용한다. 예를 들면' 백운정체',' 서리가 무거워도 들리지 않는다' 는 것이다. 전종서 는 말했다: "긴 길 이순신 위엄, 왜 서둘러? 클릭합니다 。 스리랑카는 역사가 유구하고, 길조가 뜻대로 되었다고 하는데, 그것은 또한 남달랐다고 한다. 돈 선생은 이하의 시를 빙산의 갑작스러운 붕괴와 사막의 갑작스러운 이동에 비하면서 "파편과 가는 돌 속에서 전진하고 있다. 고체와 액체임에도 불구하고" 라고 말했다. ""

이하시의 수사 수법은 다양하다. 생동감 있는 상상이든, 광야의 과장이든, 그 시의' 정제자' 의 예술을 반영해 비범한 창의력을 보여준다.

이하는 음울한 시경을 만드는 데 능하여, 늘 은밀한 이미지를 선택한다. 가을, 월, 서리, 추위, 피, 눈물 등의 이미지는 "구름 위의 성한, 쟁반에 동그라미", "죽당호 한사", "가을비", "가을에는 단풍이 가득하고, 서늘한 밤파도에는 고룡을 부른다" 와 같다. 이 "차가운" 이미지는 "유령" 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전종서 (WHO) 는 이하가' 의경이 청량하고 모골이 송연하다' 는 귀신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말했다.

"남산장 중행" 에서 "가을은 높고 공기는 시원하며 가을바람은 하얗고, 연못은 작은 벌레들이 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 운근대 이끼산의 바위는 차갑고, 붉고, 울고, 매혹적이다. 9 월 황무지 볏짚, 반딧불 낮은 비행 경로 경사. 석맥은 모래를 떨어뜨리고, 귀신등은 솔꽃을 그리는 것 같다. "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은 가을의 들판 경치를 묘사한다. 가을바람이 쓸어가는 들판, 가을바람이 창백하고, 연못물이 맑고, 벌레가 울며, 하늘하늘하고 광활한 느낌이 든다. 이끼가 낀 석두 위에서 구름은 배회하고, 붉은 꽃은 여전히 차가운 이슬로 장식되어 있어 우는 소녀처럼 장식되어 있다. 들판의 쌀이 익었으니, 포크 싹이 잘려야 한다. 번화한 느낌이어야 하는데, 뒤이어 어두컴컴한 반딧불이 육상장 위를 낮게 날면서 갑자기 밝고 맑은 느낌을 약화시켰다. 마지막 두 문장은 더욱 음침하고 차갑다. 돌틈 사이의 샘물은 모래 위에 낮고, 차가운 귀신불은 솔가지 사이에 점재되어 있다. 첫 번째 문장은 네가 들은 추위를 묘사하고, 다음 문장은 네가 본 추위를 묘사한다. 이 시는 늦가을의' 원야' 속 장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지만, 시의 결말은 여전히 냉색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시에서 우리는 이하가' 차갑다' 는 공력뿐만 아니라 그의 조그마한 소박함, 영동, 찰랑거리는 느낌도 보았다. 이런 스타일은 그의 일련의' 귀신시' 를 제외한 다른 제재의 시에서 찾을 수 있다. 묘사가 많지 않지만 불평과 억울함도 포함되어 있지만 늙고 싶지 않은 심정을 표현했다. 그의 선정시는 직설적이고 비판적이지만, 그중에서도 방탕한 감정이 있어 매력이 넘친다. 이것은 두목이' 이하시집 서문' 에서 말한 것이다.' 연계가 부족하다. 물의 거리가 그 감정만큼 충분하지 않습니다. 봄의 천사는 그 조화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가을이 맑고 깨끗하여,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다. "

결론적으로, 이하는 그' 기치' 와' 재능' 으로 당대시에서 독보적이다. 전종서 선생은 예리하고 독특한 관찰력으로 이하의 시에 대해 다각적인 연구와 평론을 진행했다. 그는 이하시의 전체적인 파악, 이하수사의 감상, 정련된 문자예술에 대한 감상을 모두 우리가 리하를 연구하는 데 가치 있는 이론적 근거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