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사람들의 탐욕을 묘사한 시 한 수.

사람들의 탐욕을 묘사한 시 한 수.

사람의 탐욕을 묘사한 것은 명대 주재규가 쓴 산곡' 산파양 10 부족' 이다.

이것은 세계의 부족한 사람을 풍자하는 시이며, 세인에게 만족을 권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염소 10 대 부족 전체 텍스트:

온종일 동분서주하는 것은 단지 허기를 채우기 위해서일 뿐, 배불리 먹으면 옷을 생각하고 있다. 의식걱정 없이 아름다운 아내를 그리워하다.

아름다운 아내와 결혼하여 아이를 낳으면, 미워하는 것은 기초가 없는 것이다. 비옥한 땅이 얼마나 광활한지, 나가서 말을 타는 것이 너무 적다.

노새 말은 구유에 갇혀서 관직이 속을까 봐 두려웠다. 칠품 현령은 아직 너무 어려서, 보라색 옷을 향해 걸어야 한다.

총리 에 대한 제품 북한 뿐만 아니라, 황제의 기본 산업을 승리 하고 싶어; 황제 에 만족 뿐만 아니라 영원히 살고 싶어;

일단 네가 장생불로약을 얻으면 하나님과 이야기하자. 모자라면 부족해요. 인생은 어떤 건가요?

만약 세계가 만족을 원한다면, 코난이 꿈을 꾸지 않는 한.

번역:

하루 종일 동분서주하는 것은 배를 채우기 위해서다. 배부르면 옷을 원한다. 의식걱정 없이 예쁜 아내를 원한다. 잘 결혼 한 아내는 아들을 낳았지만 토지가 없다는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아무리 넓은 영역이라도 외출하면 말을 타지 않는 것을 싫어할 것이다. 노새 말 구유 머리, 아니 공식 몸 빛 왕 따 두려워; 칠품 현령은 아직 너무 어려서, 보라색 옷을 향해 걸어야 한다.

법원 및 기타 총리 에서, 다시 황제 로 가고 싶어; 황제 가 될 때 만족 뿐만 아니라, 영원히 살고 싶어; 일단 우리가 장생불로약을 찾으면, 우리는 하나님과 이야기할 것이다. 만족하지 않고 만족하지 않으면 인생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코난의 꿈이 아니라면 사람들의 마음을 만족시키고 싶다면.

확장 데이터:

주재진 (1536-1611) 곡산인. 그는 명태조 주원장의 아홉 번째 손이고, 명인종의 여섯 번째 손이다. 주재호는 10 살 때' 태자' 로 세워졌다. 15 세 때 아버지 주후안은 황실 간 권력 분쟁으로 감옥에 갇혔다.

1567 년, 주재호의 아버지는 융경에게 사면을 받았고, 34 세의 주재호는 영광으로 돌아갔지만, 그의 돈관은 크게 달라졌다.

주재호는 황자가 되지는 않았지만 중국 역사상 위대한 음악물리학자, 수학자, 천문학자, 산곡 작가가 되었다. 그는 서하객, 이시진과 함께 유명한 한 세대의 과학문화 거장이다.

그는 세계 최초로' 12 평균법' 을 세웠고, 역사상 처음으로 베이징의 지리적 위치를 정확하게 계산해 서양에서' 동방예술의 백과사전식 인물' 으로 칭송받았다.

주재호는 종실이지만, 그 아버지는 황족 내분으로 유죄 판결을 받고 봉양을 봉쇄해 흙집을 짓고 궁문 밖에서 혼자 19 년을 살았다. 그는 통치계급 내부의 부패한 어둠과 세태의 염량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많은 작품들은 모두 세태가 서늘하고 영욕이 무상하다는 것을 탄식한다.

이' 10 대 단점' 은 이런 작품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노래는 탐욕스러운 사람들의 심리 상태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동시에 과도한 방종이 대가를 치르게 된다는 것을 깊이 밝혀냈다. 탐욕은 필연적으로 부패와 파멸로 이어질 것이다.

저자는 점진적이고 고리가 얽힌 수법으로 명리를 끝없이 탐내는 일부 사람들의 심리와 추악함을 벗기고, 하나하나 폭로하여 저자에 대한 풍자와 경멸을 충분히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언어가 통속적이면서도 유머를 잃지 않고, 정경묘사가 생동감 있고 풍자적이다. 가벼운 필치로 큰 소재를 써내다니, 정말 가작이다.

바이두 백과-주재진

바이두 백과-노래 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