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LT< 도 무랑 > & gt500 자는 시인 두보의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LT< 도 무랑 > & gt500 자는 시인 두보의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a), 외모, 감성적인 사람. 시의 처음 네 문장에서 시인 본인의 노부인에 대한 태도는 두 가지 차원에서 이해할 수 있다. 시인의 행동에 관한 한두 마디 말. 당 앞에' 인' 이라는 글자가 쓰여 있어 멋을 뽐냈다. 마음대로, 마음대로, 마음대로 가라, 바로 마누라가 어떻게 대추를 던지든, 왔다가 가도 시인은 어떻게 놀든 상관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너는 왜 이렇게 너그럽고 관대하니? 알고 보니, 이것은 의식도 없고 자식도 없는 노부인이었다. 이렇게 외롭고 희망이 없는 노모에게 우리는 무엇을 거절하고 인색할 수 있을까? 게다가, 이 두 문장을 읽은 후, 우리는 거의 백발이 성성한 노부인이 대추를 때리고 전전긍하며 안절부절못하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이 얼마나 가슴 아픈 그림인가! 시인의 심리. "두려워하는 것보다 가난하지 않고 가까이 가는 것이 낫다. 클릭합니다 만약 이 노부인이 가난하고 자식이 없는 것이 아니라면, 어떻게 대추를 쳐서 생계를 꾸려 나가고, 자선으로 살아가는 지경에 이르게 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녀가 대추를 가지고 놀 때 의심이 많기 때문에, 우리는 그녀를 잘 대해야 하고, 그녀를 돌보지 않고, 그녀가 원하는 것을 가지게 해야 한다. 두보는 세심하고 마음씨가 선량하며, 이 노부인에게 가난한 사람에 대한 관심과 노인의 선함을 존중하고, 자신의 관점으로 자신의 행동과 진실로 오랑의 수요를 감동시켰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섬서성민가' 두보는 당대의 시인으로, 민간의 질고를 알 수 있다' 는 두보의 애틋한 정서의 진실한 묘사이다.

②, 가깝고 먼 곳에서 "눈물" 로 접촉한다. 시말' 나는 이미 뼈에 대해 하소연하고 군마의 눈물을 생각했다' 는 말은 노부인과 천하의 백성들을 비참하게 만들고 빈궁하게 만든 사회의 뿌리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두보가 나라를 걱정하는 국민의 애절한 심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앞의' 호객' 은 봉건 관리들이 가혹하고 잡다한 세금을 통해 돈을 강탈하는 것을 암시한다. 가난에서 뼈까지' 는' 구' 의 결과이다: 노약, 피골, 무일푼, 절망. 이 고백은 상과부의 대추점프 행위를 더욱 완화시켰다. 다음 구절은 시인이 더욱 심오하고 심원한 안사의 난란으로 눈을 돌리고, 인민을 도탄에 빠뜨리는 또 다른 사회적 뿌리를 지적하는데, 그것은 안사의 난리 이후 10 여 년 동안 지속된 전쟁 (글의' 군마')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마, 군마, 군마, 군마, 군마) 두보의 위대함은 그 전란의 시대에 있다. 그는 자신의 생활보장도 없지만, 자신의 처지를 다른 사람을 배려할 수 있다. 그는 또한 나라 전체의 대국을 떠올릴 수 있다. 특히 수심이 뜨거운 인민은 심지어 눈물을 흘릴 수도 있다. 그가'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에서 쓴 바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당신은 언제 갑자기 이 집을 보았습니까? 클릭합니다 얼어 죽는 것만으로도 나 혼자면 충분하다. "그리고" 수천 개의 넓은 건물이 있어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했다. "그는 자신의 경력을 전 세계 학자의 처지와 연결시켜 열렬히 부를 수 있다. 이것은 근래와 먼 애국정신,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선인 후 자신을 버리고, 국우민을 걱정하며, 더욱 광범위한 의미에서 우랑을 일깨워주는 것은, 위난이 닥칠 때 서로 돌보는 것은 당연한 일이니, 이렇게 시시콜콜 따지지 말고, 참깨를 몇 개 위해 화를 낼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두보는 정말 심혈을 기울인다! 바로 이런 은밀한 우여곡절 속에서 우리는 그의 인민에 대한 진정한 사랑을 보았다.

(3) 겸손하고 함축적으로 "말" 로 감동적이다. 시 중 대여섯 줄은' 먼 객 진짜' 인데 귀찮지만. " 표면적으로 볼 때, 이것은 노부인이 너무 민감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네가 헤지하는 것을 보자마자 네가 데이트를 못하게 하는 것을 막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데 네가 초가집으로 이사오자마자 울타리를 세우느라 바빴는데, 정말 대추놀이를 금지해야 할 것 같아! 말의 뜻을 말하면, 너는 그녀의 다심함을 탓할 수는 없지만, 너 자신은 너무 남을 배려하지 않는다. 그녀는 늘 조마조마해서 마음이 불안하다. 네가 그녀에게 잘해 주는 것이 아니라 울타리를 세워 그녀가 대추를 가지고 노는 것을 막는 것은 시인의 방법과는 매우 다르다. 이 두 시는 무뚝뚝하고 차가운 설교가 아니라 오랑의 수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함축적이다. 또' 재진무랑' 시 제목에서' 제시' 라는 글자도 깊은 뜻을 가지고 있다. 이치대로 말하면 두보는 어른이고 무랑은 후배다. 어른은 후배들에게' 제인' (두보가 시' 오정훤랑 정의'),' 권고',' 고소' 를 썼으나 시인은 일부러 자신을 억울하게 해 신분에 맞지 않는' 명언순순' 이라는 말을 했다. 제시, 제시, 표현은 모두 상당히 겸손하고 공손하다. 오랑이 슬픔과 불안 속에서 시인의 충고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할머니를 위로하고 무랑을 설득하기 위해, 두보는 정말 온갖 수단을 다 썼다. 읽으면서 우리는 두보가 시인이나 아버지가 아니라 착하고 신중한 어머니처럼 세상의 어느 어머니처럼 고상하고 위대하다고 느낄 수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