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강희 황제는 왜 명릉을 경배해야 합니까?

강희 황제는 왜 명릉을 경배해야 합니까?

명릉은 난징 자금산 남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명나라 개국 황제 주원장의 능이다. 강희황제는 3 1 세에서 54 세 사이에 6 차례 남순을 했는데, 그중 5 번은 명릉에 가서 주원장 본인을 찾아뵙는 것을 포함한다.

강희 38 년 (1699), 4 월, 45 세의 강희 황제는 남순길에 명릉을 세 번째로 참관했다. 이번에 강희 황제는 직접 제고를 수정했다.

제전용무지혜는 일어나 옷을 걸치고, 전 세계를 통일하여, 철저히, 용무와 용맹을 갖추게 하고, 모란을 대신하여 앞장서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른 살 때 순회하고, 예배하고, 고치고, 추천하고, 배우고, 규칙을 지키지 않았다. 강 방어 읽기 때문에, 지방 팡 남밀, 정원, 송백은 생각하는 데 익숙하다. 공덕은 여전히 남아 있어 법도를 본받을 수 있다. 돌이켜 보면, 나는 그것으로부터 교훈을 얻어야 하고, 그것을 즐겨야 한다는 것을 되풀이하고 싶다.

강희가 주명 개척자 주원장에 기여한 것은 짱 입에 침이 마르지 않았다. 그 후 강희제는 명릉의 피해가 심각하다는 것을 관찰하여 수선을 명령하고 당송 () 의 치치 어패 () 를 공개적으로 명릉에 매달았다. 이때 청나라가 개국한 지 55 년이 되었다. 그렇다면 왜 강희 황제는 한때 개국황제 주원장에 대해 이렇게 높은 평가를 했을까?

청나라가 남방을 건립하고 통일한 후의 문화 상황과 관련이 있다. 명나라가 멸망한 후 강남의 명문 신사들은 도교와 중국인, 외국인의 구분을 견지하고 만청 점령을 무력으로 인정하기를 거부하며 승산이 없다고 생각했다. 요컨대, 각지에서는 청조의 신민이 되기를 원하지 않고, 모두 명나라의 유민으로 가장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 문화의 멸망을 염려하고, 야만족에 의해 통치를 받고, 새로운 통치자를 위해 봉사하기를 원하지 않는데, 하물며 하물며? 변덕스러운 여름? 。 민국시대에 학자 왕환비는 현명하게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명망하고, 유민이 고향을 생각하고, 그리워하지 않고, 왕릉이 애통해하며, 구연의 큰 고통을 하소연하고, 허베이 후민은 마음을 표현할 이유가 있다. 구 7 방문, 굴대균 3 방문, 관광으로 벼슬을 깊이 슬프게 한다.

유명한 학자들은 중산 남기슭의 13 릉 기슭에 몇 년 동안 은거하여 애도의 뜻을 표했다. 송강 수재 하완순, 16 세 때 아버지와 선생님이 청정부에 의해 살해되었다. 하완순은 남경으로 끌려가 자금산을 지나며 고종 효릉이 죽는 것을 보고 여한이 없다고 한다. 명릉은 이미 매우 중요한 기호로 변해 전진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주족 사람들은 곧 천하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식하지만, 바로 천하를 통치할 수는 없다. 집권 기초가 상대적으로 굳건해지면, 그들은 인심을 얻어야 하고, 문화의 경로는 매우 중요하다. 즉 이른바 징벌심계로 천명과 덕행의 이전을 나타낸다.

주명은 민심과 존경을 얻기 위해 청나라 건설 당시 고위 관리들로부터 만장일치로 인정을 받았다. 청나라가 베이징을 정도한 다음날 순치황제는 대학생 한 명을 파견하여 주디에게 제사를 지냈다. 추도식에서는 건달 이자성이 명나라를 파면했고, 명나라가 멸망했을 때, 우리가 건달을 소멸하고, 베이징을 정도했을 때, 운명이 내 편으로 넘어갔다. 나는 경건하게 너에게 너의 왕좌를 옮겨서 역대 제왕묘에 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제사식은 강한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있는데, 사실 국가 차원에서 명나라가 이미 변했다는 것을 세상에 알리는 것이다. 사실, 이것은 훌륭한 통치 기술이다.

또 청나라 초년에 역대 제왕의 무덤 40 개를 확정했고, 매년 봄과 가을에 관원을 파견하여 제사를 지내는데, 그중에는 명릉도 포함되어 있다. 순치황제는 창평에서 13 릉을 참관했는데, 특히 숭진릉은 그에게 술 세 잔을 따라 절을 했다.

신조 황제는 망국의 왕에게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불렀지만, 전대는 없었다. 강희 황제는 한 명씩 13 릉에 가서 술을 마셨다. 강희 삼십팔년, 엽선 는 명릉 을 보호하기 위해 주명 종실 의 후손 을 물색하는 것을 고려했다:

나는 명나라 자손을 방문하고 그들에게 작위를 주어 그들의 희생을 세상에 남겨 두고 싶다. 고대 여름은후, 주가 봉쇄되었다. 몽골조차도 이 왕조의 48 기는 원의 후손이기도 하지만, 나는 여전히 배양하고 부축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명나라 이후에는 적절한 경우 한 관원에게 능묘를 주어야 한다. 우리가 돌아오자마자 우리는 구경과 회의를 해야 한다.

강희 황제는 스스로 중국의 주인이라고 자랑하며, 자연히 전대와는 다른 마음을 가져야 한다. 중년의 강희 황제는 주원장을 영웅으로 서로 감상했다. 옹정제는 즉위 후 강희의 유언을 발표하고 다음과 같이 전달했다.

명태조의 천복성성, 여름 중의 하나, 무공의 높이는 한당송 제왕보다 못한 것이고, 그의 후계자도 전대처럼 퇴폐적이고 망국의 흔적을 남기지 않았다. 그는 닭과 원숭이를 죽이고 싶어, 그의 부족 중 하나를 방문하고, 관직을 부여하여 봄과 가을에 재직할 수 있도록, 이것은 여전히 그를 세습시켰다. 내가 책을 읽을 때, 성조인황제는 도량이 넓고 마음이 깊어 백왕보다 훨씬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역사가 동쪽 건물이고 시는 백마라고 생각한다. 상주부터 모두 전대에 기여했다.

주원장이 당송을 다스리는 것에 대한 평가는 의심할 여지 없이 명실상부하지만, 이 말은 청제의 입에서 나온 것이지만, 다른 정치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전반적으로 강희 황제가 직접 명릉에 간 것은 주로 한족 사의를 위한 것이다. 한편 강희제가 명릉에 직접 가는 것은 정치적 자세나 권력 전략일 뿐만 아니라 의식적인 문화적 선택이다.

사실 더 의미 있는 것은 청나라가 역사가 유구하고 문화체계가 두터운 전당에 들어가 풍부한 지식과 정신부를 얻을 수 있고, 강희가 문화전적의 학습을 통해 한인의 눈에 보이는 이족 대가로부터 중국 영종 시리즈의 후손으로 양성할 수 있도록 도와 청나라가 야만족정권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중화문명의 주류 계보에 점차 녹아들어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이다.

강희제가 명릉을 반복해서 제사하며 전조 유민을 달래는 것은 그가 의식적으로 중국 문화를 중국 정통과 민족 다원의 측면표현에 녹아들어 정치가의 큰 지혜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