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분류: 제성의 역사 인물
분류: 제성의 역사 인물
삼황오제' 중의 하나인 우순은 중국 고대의 현명한 군주이다. 그들의 조상이 우우에 봉착되었기 때문에, 우순, 우순이라고도 불린다. 야오 성, 일명 종화 (눈에 눈동자가 두 개 있다고 한다). 사서에 따르면 요는 순에게 자리를 내주고 순은 재위 39 년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중국 역사의 성인으로, 선양제도의 대표적 인물로, 요의 선양으로 천하를 칭송한다고 한다. 우순은 계모를 효로 대하고, 인자로 동생을 대한다. 유가는 이상적인 인물로 여겨지며 인효의 전범이다.
맹자 리루' 는 "순은 각지에서 태어나 여름으로 이주하고, 명조에서 죽고, 동양인이다" 고 말했다. 주봉은 제성에서 북쪽으로 5 킬로미터 떨어져 있는데, 지금은 제성 왕순거리의 풍촌으로, 마을 머리에는 순묘가 하나 있다. 마을에는 옛날 우물이 하나 있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순은 일찍이 여기서 술을 마신 적이 있는데, 이름을' 경순' 이라고 지었다. 마을 북쪽에는' 여산' 이라는 흙언덕이 하나 있는데, 전승은 순경으로 전해진다. 지금까지 순의 전설은 여전히 일대에서 전해지고 있다.
공업장
공야장 (처음 5 19- 470), 글자 길이, 글자 길이, 춘추치, 일명 루. 그는 공업장 마을 (이 제성시 마장진 진현촌) 에 살고 있다. 어려서부터 가정 형편이 가난하고 근검절약하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많은 서례를 배웠고, 평생 책을 읽고 관직을 하지 않았다. 공자의 제자로서 72 현인 중 한 명으로 20 위에 올랐다. 덕재와 재능을 겸비하여 공자의 깊은 인식을 받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공신은 늘 새말을 써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공자는 제후정책에 대한 불만에서 공야장이 감옥에 간 것을 한탄하며 "공야장은 감옥에 갔지만, 그 죄가 아니다" 고 말했다. 그의 딸은 그의 아내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공야장은 평생 책을 읽었고, 노군은 여러 차례 그를 의사로 초대했는데, 그는 모두 해서는 안 된다. 공자의 유지를 계승하고, 가르치고, 교육하며, 유명한 학자가 되었다. 공야장묘는 제성시 마장진 서산자 (이전의 공야산) 동남기슭에 위치해 있다. 공야장서원은 오늘 안추현 산정상에 있다.
수시
수시 (1037-1101), 자안, 호동파거사,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미산) 사람. 아버지 소견과 형 소길은 모두 유명한 수필가이다. 송인종 가우 2 년 (1057) 진사, 한림학사, 성지, 예사. 그는 왕안석 신법의 폐단을 논하는 편지를 썼고, 이후 시 가시신법을 써서 감옥에 들어가 비하했다. 사후에 문충을 쫓다. 북송 중기 문학 지도자, 문학의 대가, 당송 8 인 중의 하나. 그의 산문은 마음대로 하고, 시는 제재가 넓고, 신선하고 강건하며, 과장과 비유를 잘 활용하는 것이 독특하다. 단어 호방함, 신기질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부르는데, 여기에는' 동파전집',' 동파악부' 가 포함된다.
희녕 7 년 (1074), 수시는 밀주 (현재 여러 도시의 관할) 를 알게 되었다. 그는 미주에서 2 년도 채 안 되어 백성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상산에서 비를 기도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샘이 하나 있다. 초연대' 에는 가작이 부족하지 않아 사풍호방한 기초를 다지고' 강밀주 사냥',' 초연대기',' 명월이 언제 오는가' 등 명편을 남겼다.
조명성과 이청조
조명성
(1081-1129),
덕복이라는 단어는
송대 밀주 () 사람,
유명한 비문학가.
조팅 신부는 공식 보좌관이다.
조명성의 학생은 너무 적고 실력도 약하다.
대관식 후, 그는 석화와 서예를 찾는 데 주력했다.
이청조는 북부 원풍 7 년 (서기 1084), 산둥 제남인 이안거사 () 에서 태어났다. 이청조 () 와 조명성 () 이 결혼한 후 부부는 청주시 () 에서 10 여 년을 살았는데, 이청조 () 는 대량의 뜸 인구 문학 작품을 창작하였다. 이청조의 도움으로 조명성은' 금석록' 의 초고를 완성했다. 그들의 장서가 날로 늘어남에 따라, 그들은 서고를 세우고, 요리사를 사서, 각종 서적을 종류별로 나누어 놓고, 무려 10 여 채의 큰 집을 두었다. 그들은 부지런히 책을 읽고 공부했고, 매일 밤 촛불 하나를 태우고, 심지어 밤새도록 잠을 자지 못했다. "즐거움은 견마의 소리 위에 있다. 마침내 1 1 17 년 가을에 그들은' 석두기' 의 초안을 써서 2000 종의 석각 비문을 수집하여 30 권으로 나누어 유지가 순서를 정했다. 1 120 년, 조명성은 법원에 의해 중용되어 라이주에 알려져 있다. 1 126 년, 이청조와 조명성이 자주에서 취임했을 때, 갑자기 김병이 이미 경성을 침범했다는 소식을 듣고 부부는 진귀한 유물 한 상자를 보고' 자신의 물건이 아닐 줄 알았다' 는 것을 알고는 그리움과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1 129 년, 조명성이 호주사찰을 맡았고, 법원에 가서 업무를 서술하는 도중에 병으로 쓰러졌다.
18 년 8 월 건강 (오늘 남경) 에서 사망했다.
장택단
장택단 (12 세기 북송, 생졸년 미상) 은 문학 친구이다.
오동 (오늘 산둥 제성) 은 북송 말기의 화가이다. 초창기에 구경 (이 하남 개봉) 에 재학한 후 그림을 배웠다. 송휘종은 한림화원에서 일하며 궁전, 특히 배, 상점, 다리, 거리, 흉벽 그리기에 능하다. 그는 북송 후기 걸출한 현실주의 화가이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청명 상하도' 와' 김명지 경매도' 를 포함해 중국 고대의 예술보물로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청명 상하도' 는 800 여 년 동안 전해져 온 찬송사이다. 그 주제는 주로 북송 도성 도쿄 시민들의 생활 상황과 강 위에 상점이 즐비하고 시민들이 북적거리는 시끌벅적한 광경을 묘사하는 것이다. 작품의 기세가 웅장하고, 587 명의 신분이 다른 인물들은 모두 형태와 신을 겸비한다. 이 현실주의 걸작은 북송 도쿄 경제사회생활을 연구하는 귀중한 사료이다.
이성종
이성종 (1629- 1700), 자위청, 어촌인,
제성시 계구진 서신장자 마을 사람들은 나중에 현성의 초연대로 이사했다. 청초에 유명한 문인. 그렇게 총명하지 않고 남다르다. 약관은 모든 학생에게 주는 것으로, 시도할 때마다 면류관을 받는다. 강희는 18 년 (1679) 한림원에 의해 검토를 받았다. 그는 또' 명사' 편찬의 관직을 맡아 당당함에 힘썼다. 초청에 응하여 영대 범선에 가서, 나는 시를 써서 마음을 표현했다. 웨이 (Weishui) 를 퇴각하고, 단지 몇 칸의 초가집만이 서까래가 바람막이를 막아 비를 막는다. 이성종은 박학다재하고, 시와 정이 무성하며, 성당에 살고 있으며, 글이 말보다 많아 유치하고 자를 수 있다. 작품, 특히 시는' 누상산집집' 3 권,' 부록' 2 권,' 일운촌집' 8 권 (모두 청사열전) 으로 세계와 병행한다.
딩 웨이 닝과 딩.
딩위닝 (1542-1611), 글자는 앤, 본명, 도시인 가정갑자 (1564) 는 사람을 키우고, 못생긴 (1565) 는 손잡고 수재를 한다. 그는 관청정으로 권력과 권력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 정치적 목소리가 많다. 만리 15 년 (1587), 휴관 귀리, 은둔 구선산. 그는 가정년 동안의 대학자이며 문학 방면에서도 재능이 있다. 유명한 문학거장 왕사정, 동치창, 왕조차도 그를 존중하고 그와 친구를 사귀었다. "제성현지" 에는 만년 동안 그의 시문이 많이 수록되어 있다. 산문' 용만진 순찰사 사찰기 재건',' 해돋이 관람',' 관조',' 설지 초연월행',' 북극회고',' 조공자 무덤',' 조공자 무덤' 등
정 (1599-1669), 정위령의 다섯 아들, 서인, 일명 자양도인, 인도인, 요양학도인. 1599 는 여러 도시에서 태어나 명문에서 자랐다. 그의 할아버지 정순과 아버지 정위녕은 모두 명나라의 관원이다. 그는 명말 청초의 유명한 시인, 극작가, 소설가이다. 계속' 금병매' 는 딩의 대표작이다. 이 책은' 금병매' 에서 물려받아 음란한 묘사가 뒤섞여 나중에 금서가 되었다.
유용
류영 (17 19- 1804), 단어 숭유,
번호 shian, 여러 도시 (이 고밀도 카운티) gezhuang 사람들. 류영은 유명한' 류나국아' 로, 그가 관직인' 충군 애민 청렴함' 으로 백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기효란보다 4 살 더 나이가 많으며, 어린 시절부터 총명하여 산둥 여러 도시에서 태어난 문지기이다.
유씨 가문, 할아버지 (Q) 는 강희조의 명신이고, 아버지 유통훈은 한 세대의 명신이다. 그는 동갈의 대학생 겸 군기 대신으로, 사람됨이 정직하고 용모가 있다. 가경 2 년, 류영은 대학사로 정식으로 체인각에 갔다.
류영박통 백경, 고문, 문장 서예는 청대에서 꽤 유명하다. 특히 서예 방면에서 그는 작은 해서체에 능하다. 동치창 () 을 모방한 적이 있는데, 스승은 안진경 (), 수시 () 등 명가 서예 () 에서 가정을 이루었다. 당시 옹방강 (), 쳉 () 과 청대 4 대 서예가 () 로 류영 () 으로 가장 유명하다. 그는 많은 말을 했는데, 대부분 그가 총명하고 지혜가 많다고 칭찬했다.
떠우광
떠우광내 (1720- 1795), 산둥 여러 도시 간구진 고가장 (현재 산둥 안구시 경즈진) 사람. 건륭 7 년 (1742) 진사, 서기스에게 국자감 편수 수여. 역대 순천부 지사, 복건 시험관, 인사부 우시랑, 도찰원 좌제안, 고등학교 입시 교장. 떠우광은 많은 책을 읽고, 경사에 정통하며, 시와 재능이 모두 뛰어나다. 그는' 재자' 라고 불린다. 그는 기문다, 주문정, 방강 등 문학 유명 인사들과 함께 북한 문학 운동을 30 년 동안 주재하여 문학예술을 매우 번영시켰다. 청렴하고 성실하며, 부지런하며, 세인의 칭송을 받는다. 작품은 "성부 금식시", "성부 금식집" 이다.
제성구금 학교
최근 200 년 동안 산둥 제성은 왕을 핵심으로 한 구금 유파를 형성했으며, 이후 제성파 또는 랑야파라고 불리며, 현재 이 유파 최초의 연주가는 청가경 연간역성 (현재 제남) 의 모사이 씨 (자, 칠자, 약 65438+) 로 밝혀졌다. 제성학파의 기원이 더 빨라야 한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
청나라 광년 사이의 왕 (냉천 1807- 1877) 씨도 있습니다. 그는 덕망이 높고 학식이 해박하며 구금 연주에 능하여 금릉학파로 전해졌다. 단 한 곡의 노래, 장문의 불평은 제성학파와 용은관의 악보와 일치한다. 또한 여러 도시인왕 (글자 신원, 1842- 192 1) 씨도 있습니다. Xi 진' 은 왕박창씨 (본명 계절복, 1807- 1886) 에서 나왔고, 거문고로 즐겁게 즐기며 공명을 구하지 않고' 통음산당 거문고' 를 편성했다. 그의 아버지는 냉천 선생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진자율' 의' 장문' 한 곡은 왕계부 선생으로부터 얻어져야 한다. 제성 구금 연주가 왕과 함께 산둥' 제성 이왕' 이라고 불린다.
청말민초의 왕루 씨 (글자 신규, 1878- 192 1 년) 는 재치가 넘치고 현명하고 정직하다. 심연 선생으로부터 배우고, 냉천 선생의 12 년 동안의 피아노 스펙트럼을 배우고, 남북을 융합하여 여러 성학파를 형성하였다. 또 서양 음악을 6 년 동안 동유하여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모든 것을 배웠고, 샘성으로 돌아가' 덕음금사' 전금을 세웠다. 19 19 베이징 대학 총장 채원배 씨는 이 학교에서 피아노를 가르쳤고 피아노 클럽은 하나씩 북평으로 옮겼다. 배운 것이 많은 사람이 있고, 중국 전역에 다 있다. 제자는 전 선생과 선생입니다. 왕선생은 피아노를 잘 만들고, 신금 250 여 대를 제작하고, 거문고를 선물하고, 거문고를 전파하며, 공을 빼놓을 수 없다. 그는 음악, 작곡, 장고자, 하프, 비파에 정통하며 30 곡의' 옥학헌 피아노 곡록' 을 집필했는데, 그 중 8 곡은 관피아노 곡과 정확히 일치하여 거의 고스란히 고스란히 그대로 남아 있어, * * * 선생의 연원과 목적이 있다. 한편 또 다른 후계자 왕 (안경, 1867- 192 1) 씨는 여러 도시파 스타일과는 달리' 메이암파' 라고 불린다.
제성금파의 예술 풍격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강건하고 촘촘하며, 허실이 스며들고, 한 입의 기류가 내려와, 진흙을 끌지 않고, 음악이 깊고, 공기가 깊고, 공허한 아름다움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제성 근현대 문화 유명 인사.
왕통조
왕통사진 (1897- 1957), 자현삼,
제성상주진상주촌인, 본명 왕요루, 필명 건현, 건발, 영록, 루생, 요자, 홍몽시스템, TC.
왕통사진은 오사신문학 운동에서 출현한 유명한 작가이다. 그는 글쓰기와 글쓰기에 능하다. 그는 일생동안 글을 쓰며 거의 100 종의 작품과 번역 작품을 출판했다. 그는 사망할 때까지 새로운 문학 사업에 헌신한 전사이다. 오사운동에 참가하여 새로운 문학 창작에 종사하다. 초기 소설은 인생 문제를 탐구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미' 와' 사랑' 이라는 사상을 표현하고, 젊은 남녀의 고민을 묘사하며, 풍격이 신선하고 주관적인 서정적성이 풍부하다. 하층 사회의 불행한 생활을 반영하는 작품들도 있어 뚜렷한 현실주의 경향을 가지고 있다. 유명한 소설' 산비' 는 1920 년대와 1930 년대 북방 농촌의 파산과 농민의 각성을 반영한다. 그 풍격이 깊고 음울하여, 그가 사상과 창작에서 돌파구를 만들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는 시집, 난로 옆 산문집, 6 권 왕통사진 문집을 출판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중화 전국문학예술계 연합회 위원, 산둥 대학 중국어학과 주임, 산둥 성 문학예술계 연합회 의장, 성 문화국장을 역임했다.
퉁명스럽게 말하다
도충 (190 1- 1996), 본명 서보티,
글자 보운. 곡예 연구자, 작가. 제성의 만리장성 서가하 갈촌인. 항일전쟁 시기에 산둥 항일혁명 근거지에서 문화교육 사업에 종사하였다.
그는 산둥 문화 구국회와 루난 항적회의 창시자 중 한 명으로 대중문학 창작에 힘쓰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산둥 성 문련 부주석, 중국 곡예노동자 협회 부주석, 중국 문련 부주석, 중국 곡예예술가 협회 주석을 역임했습니다. 주요 작품은 혁명의 후손을 위해 창작한 장편소설, 산문집' 내 고향 10 기',' 푸젠 전선에서',' 짧은 랩' 아주머니가 물을 길렀다',' 젊은 부부가 결판을 낸다' 이다. 그는 문예사업, 특히 곡예사업에 대해 많은 논술을 하여 우리나라 문예사업, 특히 곡예사업을 추진하는 데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타오 브롱트 문집' 과 50 만 자의 회고록' 한 지식인의 읽어보기' 가 있다.
맹초
맹초 (1902- 1976), 본명 제현, 일명 공도, 도시인. 시와 글쓰기에 능한 맹초는 좌익문학 운동에서 길러낸 유명한 작가이다. 1926 상하이 대학교 중문과를 졸업했습니다. 1928 년, 다른 사람과 손사를 조직하고 서점과' 손월간지' 를 설립하고 좌련에 가입하며 펑나이 초와 같은 예술연극사를 설립했다. 65438 년부터 0947 년까지 홍콩에 가서' 대공보',' 신민일보' 문학 부간 편집자로 재직했다. 65438 년부터 0949 년까지 북중국 인민정부 교과서 편집위원회 위원, 총국 도서관 부관장, 출판총서 서적사 비서, 인민미술출판사 창작사무소 주임을 역임했다. 1926 작품 발표 시작. 1952 중국 작가 협회에 가입하다. 출판된 작품으로는 시집' 후', 산문집' 긴 밤집',' 우는 풀', 소설' 단지만의 이야기', 연극' 이혜어머니' 등이 있다.
장크네
제성시 여표향 장크가 (1905-2004).
가좡족 () 을 핥다. 중국은 유명한 현대 시인이자 작가이다.
18 세 줄곧 농촌에 살면서 농민을 위해 살고 있다.
비참한 처지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 이런 시골 생활은 그가 나중에 시가 창작의 깊은 기초가 되었다. 1933 년 그의 첫 시집' 브랜드' 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항전이 발발하기 전에 시인은' 죄의 검은 손',' 자화상' 등의 시를 발표하여 농민의 질고를 더욱 반영하여 어두운 구사회를 폭로하고 채찍질했다. 반세기 이상 동안 나는 지칠 줄 모르고 열심히 노력해 왔다. 그는 새 시를 쓸 뿐만 아니라 낡은 시를 쓸 뿐만 아니라 산문도 잘한다. 지난 50 년 동안 장크가는 신시, 구체시, 산문, 소설, 시학을 포함한 거의 60 편의 작품을 수집하고 출판했다. 그는 중국 신시의 발전에 걸출한 공헌을 하여 국내외 문단에서 명성을 누리고 있다.
높은
최위 (19 12- 1979), 본명, 본명 최, 광인, 이후 개명. 제성시 장성진
왕가바 산촌 사람. 중국 연극, 영화배우, 감독, 극작가. 1930 년대 초 연극 창작에 종사한 이후 그는 거의 30 편의 작품을 창작하고 각색했다. 대표 작품으로는' 차드 동쪽의 밤',' 장자점' 이 있다. 연주에서 그는 광범위한 방식과 기교를 활용해 몸짓의 간결, 세탁, 내면의 감정의 진지한 표현을 추구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개인화된 연주의 예술적 경지를 추구했다. 그는 성격이 각기 다른 많은 인물을 창조했다. 그의 감독 작품은 사실적인 풍격을 고수하는 기초 위에서, 프리 핸드 수법의 융합을 중시하며, 점점 거칠고, 두터우며, 소박하고, 자연의 특색을 형성하는데, 예를 들면' 생명의 장사꾼',' 어머니',' 16 총' 등 극작의 예술적 성취이다. 이것은 근거지 초기 연극 운동에서 비교적 완전한 감독 체계를 세우는 데 시사적인 의의가 있다. 최섭은 생명의 마지막 여정에서 놀라운 끈기로' 평원의 전투',' 폭풍의 여정' 과 같은 몇 편의 영화를 찍었다.
왕희견
왕희견 (19 18- 1995), 일명 왕희견, 여러 도시 향주진 향주 7 촌인. 왕희는 문학 창작에 종사한 지 50 여 년이 되어 문학 사업의 발전에 응당한 공헌을 하였다. 주요 작품은 장편소설' 물구립',' 설날 멜로디', 중편소설' 교환단', 단편 소설집' 동로석인사',' 변방', 시집' 민가 백수',' 판서시',' 자유시' 이다 1976 이후 중편소설' 비가 그치고 날씨가 맑다', 단편 소설' 이우재의 죽음',' 외양간 시인' 등을 발표했다. 일찍이' 대중문화',' 산둥 군중',' 산둥 문학',' 산시' 등 문학 간행물을 편집한 적이 있다.
왕소원견
제성시 향주진 왕소원견 (1929- 199 1).
향주 촌인. 저명한 작가. 중국작가협회 이사, 해방군예술학원 예술학과 (작가반) 주임을 역임한 적이 있다. 1952 부터 단편 소설을 발표하기 시작했고,' 당비',' 식량 이야기',' 초연정위' 가 혁명 구구 인민투쟁을 묘사했다. 칠배',' 삼면',' 잡는 팀' 은 홍군 2 만 5 천리 장정의 영웅적인 사적을 칭송했다. 일반 노동자, 어머니, 휴식은 구세대 혁명가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기타' 아침',' 여정', 개편된 영화와 문학 극본' 반짝이는 붉은 별' 을 포함한다. 단편 소설' 발자국' 이' 인민문학' 잡지 1978 전국 우수 단편 소설상을 수상했다. 왕소원견의 명성작과 대표작은' 당비' 로 중학교 국어교재에 여러 차례 선발되어 큰 영향을 미쳤다.
이인당
이인당 (1930-2002), 산둥 여러 도시인.
길림에서 태어나다. 유명한 공연 예술가, 국가 1 급 배우. 1974 년 영화' 창업' 의 표현으로 영화계의 관심을 끌었다. 1980 은 영화' 눈물' 에서 주역을 맡아 백화상 남우주연상과 해변 영화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1994 는' 피고인' 에서 산엽강 역을 성공해 1994 년 중국 영화화표상 남배우상을 수상했다. 그의 주요 작품으로는' 청송령',' 창업',' 눈물',' 피고산엽강',' 원수의 죽음' 등이 있다. 제 3 회 영화' 백화상',' 금닭' 이중장상, 중국영화' 화표상', 중국대학생영화제 남배우상, 1995 중국영화배우 공연성과상, 중국영화공연예술학회상,' 세기영화스타' 를 수상했다. 그의 서예는 조예가 깊다.
유대동
유대동 (1865- 1952), 본명 건서, 이후 대동, 호지작, 광도사, 여러 도시 (금안구) 직리 노인. 만청학자. 그는 손중산을 따라 혁명 활동에 종사했다. 유대동은 기개가 있는 사람이고, 초기 민주 혁명가이다. 그는 평생 서예가 좋고, 시사가 좋고, 소장품을 좋아한다. 그는 천진에서 전시회를 열고 수입을 산둥 병원에 기증한 적이 있다. 시집' 영남음',' 탄사부태곡',' 백영' 등이 있다. 그의 서화 작품은 현재 각 도시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