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내 마음속의 도연명과 조조" 는 나의 독서 경험에서 나온 것이다
"내 마음속의 도연명과 조조" 는 나의 독서 경험에서 나온 것이다
신사에 대해 이야기하다
1 학년 7 반? 석문경
조조보다 순박하고 한가한 도연명을 더 좋아한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이 근면한 노인은 밭에서 열심히 일한다. 그는 묵묵히 땀을 닦고, 갑자기 명작' 귀원' 을 창작했다. 오두미' 를 위해 허리를 굽히고 싶지 않은 도연명은 의연하게 고향으로 돌아와 한가롭게 은거하기 시작했다.
도연명은 고상한 절조가 있는데,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부귀를 도모하지 않는다." " 도연명은 명리를 구하지 않는다. 담도제가 그에게 선물을 보내 벼슬을 하라고 권했을 때, 그는 여전히 마음을 굳게 지켰고, 순박한 전원생활에 대한 그의 애착을 표현했으며, 이상적인 세계에 대한 그의 추구와 열망을 충분히 표현했다.
사의사로서 이런 감정은 관념이 삼엄한 사회에서 귀중하기 어렵다.
"나무는 무성하고 봄은 따뜻하고 꽃은 피었다." 이렇게 고귀한 정언니 선생은 맨 위에 서서 어수선한 군중을 내려다보았고, 복잡한 인파는 시종 첨단을 건드리지 않았다. "당신이 군에게 그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었을 때, 당신의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지 않습니다." 갑자기 각종 관원들이 사라졌고, 그 곳의 잡초만이 사람들로 하여금 기쁨으로 가득 차게 했다.
관직의 더러운 현실이 갈수록 멀어져, 도선생은 혼자서 국화꽃을 독차지하며 청정광명으로 향했다. 이렇게 비범한 신사는 존경할 만하다.
내 마음속의 도연명
1 학년 7 반? 최신월
도연명은 글자가 뚜렷하여 돈, 혹은 오육선생이라고도 불린다. 그는 동진 시대의 위대한 시인이다. 그는 은둔자이자 중국 최초의 전원 시인이다. 그는 정치인들과 동류하여 명리를 다투고 싶지 않다. 그는 자유를 갈망한다. 그는 쌀 다섯 말 때문에 몸을 굽히지 않고 은퇴하여 농사를 지었다.
송대 학자 주돈이는 일찍이' 애련' 글에서 그를 평가했다. "도연명은 혼자 국화를 사랑하고, 국화도 은둔했다." 확실히 그는 관직생활을 싫어하고 한가하고 자유로운 전원생활을 동경한다. 그래서 의연히 산림에 은거했고, 주돈이는' 행할 때 진흙에 물들지 않는다' 는 군자의 기절을 따랐다. 도자기는 이런 품질을 가지고 있다. 그는 "30 년 동안 먼지망에 잘못 들어섰" 지만, 여전히 본심을 유지하고, 표류하지 않고, 평온한 생활을 추구할 수 있다.
"음주" 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는 고상한 감정. 술 동반자가 있어서,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것은 조금도 외로움을 느끼지 않는다. 이 시에서 우리는 작가의 유유하고 평온한 정취와 어두운 관청에 대한 그의 경멸과 혐오감을 느낄 수 있다.
내 마음속의 도연명은 깨끗하고 외롭다. 그는 생활에서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사람이라 명리를 추구하지 않고 금산은산을 동경하지 않고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마음을 유지하고 있다. 내 마음속에서 그는 진정한 신사이다.
내 마음속의 도연명
1 학년 7 반? 서열
도연명, 은명 밝은 글자. 별명은' 오육선생', 사호' 정걸', 세명은 정걸씨라고 부른다. 그는 동진 말부터 남송 초까지 위대한 시인이자 시인으로 중국 역사상 최초의 산수전원시인입니다. 그는 "고대와 현대의 은둔파 시인" 이라고 불린다
모두 알다시피 도연명은 자유를 좋아하고 속박을 싫어하는 시인이다. 그는 쌀 다섯 말을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 농촌 아이들에게 주는 이야기는 더욱 잘 알려져 있다. 이 이야기에서 나는 도연명을 알게 되었다. 음주가 정원에 돌아온 후, 각 시는 전원 풍경의 아름다움, 전원 생활의 순박하고 귀여운 모습을 묘사한다. 나는 심지어 그가 관직을 떠난 후 마음속의 석연과 은퇴 후 마음속의 기쁨까지 느낄 수 있었다.
얼마 전에 배운' 귀원' 이라는 책이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 시는 아쉬움으로 시작하고 기쁨으로 끝나며' 먼지망' 과' 오랜 울타리' 의 고민과 고통을 아쉬워하며 마지막' 귀원' 과' 본자연' 의 안일함과 기쁨에 기뻐하며 시인의 더러운 관료에 대한 혐오와 은둔림에 대한 무한한 동경과 기쁨을 진실하게 표현했다.
나는 도연명을 매우 숭배한다. 도연명의 전원시가 가장 많고 성과가 가장 높다. 이 시들은 시인의 고상한 절개를 충분히 보여준다. 소박한 전원생활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노동인민에 대한 우호적인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의 이상 생활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충분히 표현했다. 사의사로서 이런 사상과 내용이 문학사에 나타나는 것은 전례가 없다. 특히 문벌제도와 관념이 모두 엄격한 사회에서는 더욱 그렇다. 그의 시에서도 그의 만년의 어려움을 반영해 당시 농민 계급의 비참한 생활을 이해하게 했다. 도연명은 농촌으로 물러난 후 자기 수양을 하고 실천경험을 얻었기 때문에 그의 시에서 근로자의 기쁨을 읽어내어 노동자만이 느낄 수 있는 사상적 감정을 드러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시는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의경이 높고, 중국시를 위해 새로운 천지를 열었다!
나는 도연명이 부럽다. 송대 학자 주돈이는' 애련' 에서' 도연명 독애국화' 라고 썼다. 네, "국화를 캐는 나무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지 않았나요?" 은은한 향국화는 그의 반려자로서 밭에서 일하며 자급자족한다. 한가할 때, 나는 국화차를 맑은 샘에 올려놓고 세심하게 음미할 것이다. 농번할 때 나는 국화향을 가지고 잠을 자며 즐거워한다. 자유롭고 자유로운 생활은 곳곳에 독특한 한가함과 무단결달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생활은 결코 부러워하지 않는다.
향기로운 국화꽃 한 송이가 조용히 정원에 진열되어 있고, 아름다운 나비가 꽃밭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고, 계곡의 맑은 샘이 정원 입구를 가로질러 흐르고 있다. 아침에 안개가 점점 걷히자 한 노인이 호미와 대나무 바구니를 들고 마당으로 걸어갔다. 그는 시를 읊으면서 천천히 마당으로 들어갔다. .....
그는 도연명이다.
내 마음속의 도연명
고등학교 1, 7 반 유자예.
도연명은 동진 시대의 유명한 시인으로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그는 몰락한 관료 가정에서 태어났고, 그의 세대에는 생활이 매우 가난했다. 나중에 친구의 권유로 펑택 현령을 했다. 80 일쯤 되자 두우 시찰을 만나 두우는 매년 시찰을 하며 뇌물을 요구했다. 도연명은 의연히 사직, 은퇴, 귀원을 선택했다.
내 의견으로는, 도연명은 매우 깨어 있다. 그는 관직에서 여전히 자신의 초심을 고수하고, 명리를 추구하지 않고, 교묘한 수단을 배우지 않고, 결국 자신의 초심에 따라 퇴직하여 출근한다. 네가 갈림길에 서 있는 것처럼. 길은 잠시 이익을 얻을 수 있지만, 자신의 마음을 거스르고, 심지어 점차 자아를 잃을 수도 있다. 또 다른 길은 자신의 마음을 따라 걸으며 자신이 줄곧 동경해 온 것을 추구하는 것이다. "새장에 오래 머물면 자연으로 돌아간다. 클릭합니다 그는 세속적인 속박을 싫어하고 소매를 휘두르며 기념도 없이 관직을 떠났다.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생활하고 있는데, 이런 생활은 힘들고 힘들지만, 그는 여전히 산림에 편안함을 느끼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수동적으로 세상을 피하고 사회 현실을 도피하고 있다고 말한다. 나는 그가 원래의 자신을 찾았고, 그도 갈등 속에서 배회하며, 자신이 어디로 갈 것인지 생각하며, 결국 관직에 대한 자신의 지겨움과 실망, 그리고 귀원의 기쁨을 대자연에 맡겼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음에 어긋나는 일을 하지 않고 자연을 즐기다. 이것은 도연명입니다.
나의 꿈 추구에서 도연명은 배울 만한 사람이다. 인생의 길은 영원히 순조롭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좌절과 실패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그 과정에서 나는 종종 자신을 의심하고 방향을 잃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우리는 도연명을 배워야 하고, 자신의 본성을 거스르면 이 길을 버려야 한다. 이것은 퇴로가 아니라 자신에게 더 적합한 길이다.
"정원으로 돌아 가기" 를 읽는 느낌 (on)
1 학년 7 반? 빅토리아 킹 (축구 선수)
어떤 사람이' 적고 촌스럽지 않고 자연스럽게 가을산을 좋아한다' 는 이런 제멋대로의 시를 쓸 수 있을까? 아마 동진의 도연명밖에 없을 것이다.
내 인상에서 도연명은 한때는 한가하고, 밋밋하고, 간단했다. 그는 단지 몇 획으로 시골 전원도를 그려냈고, 가장 간단한 글로 나를 도취시켰다. 귀원 (위) 에 있는 그도 마찬가지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십 대에는 세속적인 생활에 적응할 수 없었다. 나의 천성은 산과 숲에 속한다. 조심하지 않으면 각종 속세의 물건에 묶이고, 가자마자 30 년이다. 오두미터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는 전고는 세상 사람들이 다 알고 있는 것도 도연명이 세속 예능에 적응하지 못하는 이유다. 그는 성격이 강하고, 청고하거나 제멋대로인데, 누가 그와 같이 할 수 있겠는가?
주돈이의' 애련설' 은 "도금연명은 혼자 국화를 좋아하고 국화도 은둔자라고 한다" 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도연명이 세속을 피하고, 세속과 동류하지 않고, 현실을 도피하는 표현이라고 말한다. 도연명은' 귀원' (위) 에서' 졸렬하고 귀원' 이라는 말이 그의 내면의 생각을 대표한다. 만약 당신이 세속에 동의하지 않는 곳에서 살도록 강요당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요구합니까?
도연명은 어떤 시인들과는 달리 화려한 어조로 산수를 쓰는 것이 아니라 가장 소박한 글로 산수를 쓴다. 이 시에서 그는' 방집',' 초가집',' 개 짖는 소리',' 닭소리' 등의 단어를 사용하여 마치 느릅나무 버드나무 아래에 앉아 눈을 가늘게 뜨고 부채를 흔들며 귓가에 닭개 소리를 은은히 맡는 듯한 느낌을 주었다.
새장에 오래 머물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다. "이것은 Tao Yuanming 의시에서 볼 수있는 행복입니다. 시적인 전원생활을 하고 있는데, 또 무엇이 만족스럽지 않은가?
도연명은 바로 이런 사람이다. 그는 관직생활에 싫증이 나고, 자유를 사랑하고, 자유에 충성한다. 벼슬을 하면 무슨 좋은 점이 있습니까? 그는 차라리 집에서 농사를 짓고 시를 쓰는 게 낫겠다!
나는 도연명을 숭배한다.
왕침입, 고 17 반.
그의 일생은 청렴하고, 마음속으로는 의리가 있고, 강직하여, 5 두의 쌀을 위해 몸을 굽히지 않는다. 지금까지 사람됨이 칭찬받아 권력자에게 고개를 숙인 적이 없다.
도연명은 산림에 은거한 후 매우 가난한 생활을 하고 있다. 다른 사람이 명절을 준비하느라 바빴을 때 그의 집은 쓸쓸했다. 그래서 그는 첫 부부를 썼다. 첫 번째 대련은' 2345', 두 번째 대련은' 6789' 였다. 도연명은 돈을 썼지만 낙관적이어서 마음을 바꾸지 않았다.
그의' 쌀 다섯 마리를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는 정신은 인민의 행복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절개를 중시해야지, 약간의 유혹 때문에 자신의 진심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이 세상의 생활이 항상 순조로운 것은 아니다. 고난에 직면하여 우리는 희망을 품고 적극적으로 전진해야지, 도연명처럼 쌀 다섯 마리를 위해 허리를 굽히지 말아야 한다. 낙관적인 마음을 유지하고 난세에서 자신의 마음을 굳게 지키다.
청렴하고 청렴하여, 그는 이 세상과 어울리지 않지만, 청류처럼 관직의 오탁을 희석시켰다. 하지만 그 당시에는 더러움이 어디에나 있었고, 맑은 흐름으로는 충분치 않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도연명처럼 정직하고 정직한 사람이 세상에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
언덕과 산이 나를 기쁨으로 가득 채울 때
1 학년 7 반? 유씨
조조의 짧은 노래보다 도연명의' 귀원' 을 더 좋아한다.
많은 사람들이 자유를 추구하려고 하지만, 모두 세속 공리에 패배하고, 도연명은 할 수 있다. "당신이 원하는 삶을 추구하십시오. 이 점에 나는 그를 매우 존경한다. 그에 더하여, 그의 시 언어는 평평하고 소박하지만, 아득하고 편안하다. 그는 일찍이' 먼지망' 에 잘못 들어가 한숨을 쉬었지만, 결국 용감하게 자신이 원하는 생활을 선택하고, 몇 묘의 밭과 초가집을 지키며, 넉넉한 생활을 하며, 명리를 추구하기 위해 자신을 억울하게 하지 않았다. 그가 상상했던 생활은 조용하고 화목하며 한가롭다. 닭이 울면 개가 울고, 사람은 자연과 화목하게 지낸다. 집에는 하찮은 일이 없고 조용한 방에는 할 일이 많다. 얼마나 좋은 생각인가! 우리가 가을산을 좋아하기 때문에 우리는 밭으로 돌아간다. 비록 내가 30 년을 낭비했지만, 나의 여생은 내 것이 될 수 있고,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정원으로 돌아오는 것 (제 1 부) 은 우리에게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과 자유에 대한 추구를 보여준다. 우리의 초기 소망을 견지하고 우리의 사명을 명심하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명리를 추구하고, 자신의 초심을 잊고, 기꺼이' 세속' 이라는 새장에 갇혀 있다. 이 시가 표현한 내용은 감동적이다. 이 복잡하고 복잡한 세속 세계에서 우리는 시처럼 자유롭게 살 수 없을 수도 있지만, 하고 싶은 일에 시간을 두고 자신의 방향을 확고히 하고 두려워하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전원시인 도연명
조자의는 고등학교 1, 7 반이다.
나는 시의 산해를 여행한 적이 있지만 전원시에 관심이 많다. 도연명은 전원시인의 대표로서 그의 시 속의 아름다운 전원생활 장면은 매우 조용하고 조화롭다. 당시 관직의 불편함도 반영됐다.
도연명의 간결한 획은 생동감 있는 전원생활을 그렸고, 자유생활에 대한 그의 열망도 반영했다. \ "부적절한 운율, 섹스 가을 산. 클릭합니다 도연명의 은둔산림에 대한 사랑, 전원생활에 대한 끝없는 즐거움, 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실수로 먼지 네트워크에 떨어지는 데 30 년이 걸립니다. 클릭합니다 시인은 관직을 두루 돌아다니는 것이 잘못된 길로 들어서고 인간성을 속박하는 더럽고 지루한 그물에 빠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자연은 시인의 위대한 추구가 되었다. 대자연이 신선하고 조용하다. 세속 분쟁에서 벗어나다
귀원' 은 그가 세속을 떠나 자연으로 돌아가 초심을 지킨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의 감정은 갈수록 높아진다. 시인은' 방택, 초성, 느릅나무, 복숭아리, 원촌' 등의 풍경을 정성껏 골라 산뜻하고 자연스럽고 고요하고 아름다운 전원생활을 묘사하며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도연명은 선묘의 수법을 잘 운용하고, 시격이 깔끔하고, 문필이 일관적이다. 죄송합니다, 오육 씨. \ "따뜻한 마을, 이순신 시장 담배. 개 모양의 깊은 골목, 닭이 뽕나무를 울며 뛰다. 클릭합니다 원근의 결합, 시청각의 결합, 동적 대비, 정적인 수법의 운용으로 시 속의 전원 풍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지만, 단지 몇 획밖에 쓰지 않았다는 것은 정말 감탄할 만하다!
조조와 도연명
1 학년 7 반? 완준이
조조와 도연명은 두 세계의 사람이라고 할 수 있어 난세에 살고 있다. 시대가 다르긴 하지만, 하나는 개척과 진취적인 것이고, 하나는 은둔하고 담박한 것이다. 어떤 생활 방식이든 나름대로의 생각이 있다. 도연명은 자유롭고 평온한 은거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영원히 세속에서 멀어질 수 없고, 한 사람의 세계를 창조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우리는 항상 특정 시간, 특정 시간, 특정 장소, 특정 일을 하고 이 세상의 규칙을 지킨다. 그래서 나는 도연명의 방식이 우리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조조는 우리나라의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문학가로 어려서부터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행동으로 옮겼다. 그 격동의 시대에, 누군가는 반드시 나서서 큰 책임을 져야 한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능력으로 전란을 평정하며 중원을 통일하고 또 하나의 비극을 끝내고 대업을 이루고자 했다. 사실 조조의 방식은 너무 급진적이다.
콩 한 그루의 남산은 근심 걱정 없이 잔잔하다. 봉화, 초연이 자욱한 휘황찬란하다. 기분마다 자연에 대한 추구가 다르기 때문에 비교할 수 없고 좋고 나쁨을 선택할 수도 없다. 그래서 두 가지를 결합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결국 젊은이들은 늘 떠들썩한 것을 좋아하지만, 늙어서 죽을 때가 되면 세상을 싱겁게 보고 조용하고 안정된 생활을 하는 것을 선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떤 생활방식을 선택하느냐는 단지 한 사람이 세상에 대해 다른 이해를 하는 것에 불과하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