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생활에서 어떤 단장취의 속담이나 명언을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생활에서 어떤 단장취의 속담이나 명언을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천재는 99% 의 땀+1% 의 영감이지만, 그 1% 의 영감이 가장 중요하다. 심지어 99% 의 땀보다 더 중요하다.

원구는 이렇게 말한다. "천재는 1% 의 영감이고, 99% 의 영감이다. 따라서' 천재' 는 보통 모든 집안일을 하는 재능 있는 사람일 뿐이다.

에디슨은 여전히 땀의 역할을 강조하고 싶어하는 것 같다.

2, shushan 근면 한 길, 끝없는 학습 바다.

이 말은 장자의 "내 인생에는 절벽이 있지만, 나는 절벽이 없다는 것을 안다." 줄곧 금과옥조로 추앙되어 왔다.

원문: "나는 태어날 때부터 절벽이 있었지만, 나는 절벽이 없다는 것을 안다. 절벽이 있으면 절벽을 구하지 않고, 위태롭다. "

사람의 생명은 유한하고 지식은 무한하다는 뜻이다. 한정된 생명으로 무한한 지식을 추구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다시 말해서, 장자가 진정으로 표현하고 싶은 것은 생명이 한계가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무한정 무한한 지식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3, 사람은 제조할 수 있는 것이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하는 것이 아니다.

이 문장은 항상 다음과 같이 번역되었습니다. 일반인에게는 우리가하고 싶은 일만 할 수 있지만 왜 그렇게해야하는지 이해할 수는 없습니다. 이 말은 공자가 무지를 제창하는 이론의 기초로 여겨진다.

사실, 이 문장은 너무 깨진 것입니다: 사람들은 할 수 있습니다; 아니, 사람들에게 알려라. 즉, 만약 국민의 자질이 높다면, 그들에게 자유롭고 느슨한 환경을 제공한다는 뜻이다. 만약 국민의 자질이 높지 않다면, 우리는 그들을 교육해야 한다. 이것은 공자의 "유교무류" 사상과 일치한다.

문장마다 의미가 매우 다르다. 이것은 단장을 끊고 의리를 취하고 사람을 죽이는 것이다.

4.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원문: "생사가 넓고, 아들이 승장구하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나는 매우 부유하지만, 나는 아직 살아 있다. 미안하지만, 나는 믿지 않는다. "

병사들 사이의 합의는 함께 죽을 것이라는 뜻이다. 내가 동의한 사람들은 모두 갔는데, 나는 지금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지금은 부부입니다.

5. 선행으로 불평하다

원래 문장: "또는:' 미덕으로 원한을 갚는다면?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덕으로 원한을 갚는데, 왜 은혜를 갚을까? "원한으로 덕을 갚고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

누군가 공자에게 물었다: "누군가 나를 때렸고, 나는 그를 때리지 않았다. 나는 오히려 그에게 좀 더 잘해서, 나의 도덕과 교양으로 그를 모욕하고, 그를 참회하게 할 것이다, 알았지? " 아들이 말했다: "덕으로 원한을 갚는데, 어떻게 덕을 갚을까? 클릭합니다 -응? 다른 사람이 덕으로 너를 대하니, 너는 덕으로 은혜를 보답해야 한다. 하지만 다른 사람이 너를 때렸으니, 너는' 직소' 를 해야 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공자는'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는 것에 반대한다. 그러나 곡해로 한때는 화끈한 구멍이 지금의 온화하고 우아한 기백의 이미지로 왜곡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6.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이 음악가가 매우 어리석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사실,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고대 피아니스트가 소에게 멋진 음악을 연주할 때 소는 풀을 뜯는 것에만 관심이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그가 파리, 우파리, 송아지의 소리를 흉내내자 소는 참을 수 없었다. 이 이야기는 사실 고대인의 변화를 표현하는데,' 사람마다 다르다' 는 이치와 비슷하다.

7. 관용적이고 인자하다

일반적으로 새를 잡을 때 그물의 삼면이 에워싸는 것으로 여겨진다.

실제로, 그것은 진짜로 의미 한다: 그물을 열고 새가 들어올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물론, 이 전고의 취지는 곡해되지 않았다.

8, 모두가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사람이 그녀의 남편이 될 수 있다." 여성 스타일의 문제를 설명하다. ""

하지만 사실 이것은 문자 그대로의 설명일 뿐,' 누구나 할 수 있다' 는 그 자체는 전혀 이상한 의미가 없다. 단장을 끊고 의리를 취하여 여자를 죽인 것은 이후의 공자 이학이다.

이 전고는 《좌전》에서 나왔다. 원문: (정) 국정에 4 년 동안 투신하다. 이 병을 앓고, 은사 사위가 종을 죽이려 한다. 아내를 바로잡고, 차녀를 제사하고, 알고, 그 어머니는 말했다: "아버지와 남편? 클릭합니다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는 하나뿐이고, 사람들은 모두 남편입니다. 클릭합니다 여자는 제물을 고하고, 제물을 바쳐 용인 () 을 죽이고 시정하여, 도시에서 죽였다. 궁리 (WHO) 는 제사종과 화가 나서 시정했다. "차라리 죽을지언정 여자는 신경 쓰지 않는다!" "

봄과 가을 기간 동안, 청 리 공 희생 에 대한 깊은 혐오, 그래서 그는 비밀리에 사위 영구 는 위치 를 찬탈, 그의 장인 을 죽일 명령했다. 조화는 장인에게는 좋지 않지만 부부는 감정이 좋다. 집에 돌아온 후, 나는 아내에게 좀 미안했다. 내 아내 영길은 문제를 보고 그녀에게 고백하라고 강요했다.

영길이는 집에 가서 어머니에게 물었다. "아버지와 남편은 누구입니까?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는 하나뿐이고, 사람들은 모두 남편입니다. "아버지는 하나뿐이고, 남편의 선택은 이 세상의 남자다. 영길은 일의 전말을 아버지에게 알리고, 조상에게 옹정을 죽이고, 다른 나라로 도피하여 조상에게 정조를 건립하였다.

오늘날'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다' 는 뜻은 철저한 단장 취의와 곡해일 뿐이다.

9. 금옥에 애교를 숨기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삼웃음에게 특별한 데이트 장소를 찾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이 전고는 한무제 유처가 진아교 (위청의 여동생 위자부보다 이르다) 와 결혼했을 때 "애교를 아내로 얻었으니 금옥을 저축해야 한다" 는 말에서 나왔다. 그래서 금옥의' 애교' 는 사실 큰 아내를 가리킨다!

10, 공부가 우수하다는 것은 벼슬이다

공자의 논어: 샤지는 "벼슬을 위해 배우면 배우고, 배우면 벼슬이 된다" 고 말했다.

우수' 라는 단어는 종종' 우수' 라는 뜻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승진한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사실' 우수' 의 정확한 의미는' 여력' 이다. 학자들은 이 말을' 좋은 관원, 배울 여력이 있다' 로 번역했다. 열심히 공부하고, 여력이 있으면 벼슬을 한다. 클릭합니다

1 1, 천지가 무정하고 만물을 벼개라고 한다. 성현이 무정하여 백성을 돼지로 여기다.

곡해: 천지는 잔인하고 무정하며 모든 것을 비천한 돼지개로 여긴다. 우리 위에 군림하는 소위 성인들과는 별반 다르지 않다. 그들은 우리 국민을 돼지와 개보다 못한 것으로 여긴다!

정확한 설명: 천지가 무정하고, 평등하게 사람을 대하고, 성인은 무정하고, 평등하게 사람을 대한다.

12, 처벌은 의사에게 있지 않다

곡해: 중국 고대 법제가 건전하지 않고, 법제가 공정하지 않아, 고관이 법을 어긴 후 처벌을 받지 못했다.

사실 공자가 이 말을 한 본의는 문인들에게 자신을 깨끗하게 하는 것을 일깨워주고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지 말라는 것이다. 그리고 일단 법을 어기면 고문을 당하기 때문에 빨리 자살해야지 창피해서는 안 된다.

13, 지식이 많을수록 반동한다.

원문: "노선이 맞지 않으면 지식이 많을수록 반동적이다." 회장 어르신도 면할 수 없다 ...

14. 네가 이 꽃을 보지 못했을 때, 그것은 너처럼 침묵했다. 네가 이 꽃을 보러 왔을 때, 이 꽃의 색깔이 갑자기 선명해졌다.

이 말은 정치 교과서에 의해 곡해되었다: 꽃을 보지 않으면 꽃이 존재하지 않는다.

사실 왕양명은 꽃의 존재를 부인하지 않았다. 그의 뜻은 네가 꽃을 보지 못했을 때 꽃은 너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꽃을 볼 때, 꽃의 색깔이 당신의 눈에 들어와 당신의 뇌에 들어와야, 당신은 여기에 꽃 한 송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색깔이다. (조지 버나드 쇼, 꽃명언)

15, 중국은 잠든 사자다. 일단 깨어나면 온 세상이 떨린다.

중국은 잠자는 사자이다. 일단 깨어나면 온 세상이 떨릴 것이다. 잠을 자고 있어요. 신께 감사해요. 자게 해주세요! "나폴레옹이 강조해야 할 것은 뒷면이다.

16, 존재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헤겔의 진정한 뜻은 존재하는 것이 이성적이라는 것이다. 우리는 보통' 합리적' 을' 합리적' 으로 해석하는데, 뜻은 완전히 다르다.

17, 하늘은 바다보다 넓고, 인심은 하늘보다 넓다.

곡해: 인간의 마음의 광대함과 넓이를 가리킨다.

비참한 세계' 의 어경 조합은 사실 인심이 신비하고 심오하며 무서운 것을 가리킨다.

18, 더 멀리 볼 수 있다면 거인의 어깨에 서 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은 뉴턴이 이 말을 하는 것이 겸손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뉴턴은 훅과 누가 훅의 법칙을 발견했는지 다투고 있다. 이 말은 뉴턴이 후크에게 보낸 편지에서 언급한 것이다. 아이러니한 것은 후크가 너무 작다는 것이다.

19, 잘못된 시간과 장소에서 잘못된 적과 잘못된 전쟁을 벌였다.

이 말은 미국 참모장 연석회회의 첫 의장, 오성대장 브래들리가 한국전쟁이 끝난 후 한 말이다. 이전에 우리가 알고 있던 것은 미국 제국주의가 북한을 침략했고, 중국 인민지원군은 무장한 미군을 단번에 물리치고 전승을 거뒀다. 우리가 처음으로 미국인을 승리없이 정전협정에 서명하게 하여, 미제국주의의 오만한 기염을 크게 파괴하고 인민의 위신을 크게 높였다. 미국인들조차도 이렇게 말하는데, 이 말은 증명이다.

그러나 사실 원어는 "만약 우리가 전쟁을 중국으로 확대한다면, 우리는 잘못된 시간과 장소에 휘말려 잘못된 적과 잘못된 전쟁을 벌일 것이다" 고 말했다.

20. 생명은 인간의 가장 소중한 것이다. 생명은 모든 사람에게 속한다. 단 한 번뿐이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사람의 일생은 이렇게 보내야 한다.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그는 허송세월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며,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을 부끄러워하지도 않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그가 죽을 때, 그는 말할 수 있습니다: 나의 모든 생명과 모든 정력은 세계에서 가장 웅장한 사업인 인류의 해방을 위해 투쟁하는 데 바쳐졌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이것은 오스트로프스키의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입니다. 얼마나 아낌없이 격앙되었는가. 하지만 그 뒤에는 "그러므로 우리는 서둘러 살아야 한다. 불행한 질병이나 비극적인 사고가 언제든지 갑자기 목숨을 끊을 수 있기 때문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네가 오스트로프스키의 원문을 뒤집을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

2 1 지식은 힘이다

베이컨의 원어는 "지식은 힘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지식을 운용하는 기술이다" 는 것이다. 분명히, 그도 뒤를 강조하고 싶어한다.

22, 주사위 신이 하나도 없다.

현행 교과서에는 "아인슈타인은 양자물리학을 반대한다. 아인슈타인은 양자물리학자가 주사위를 던지는 신이 있다고 인정하기 때문에 그는 진정한 유물주의자가 아니다" 고 말했다.

사실 이 말은 양자물리학을 겨냥한 것이다. 양자 물리학에는 결정론의 물리적 원리를 완전히 깨는 매우 중요한 불확실성 원칙이 있다. 그러나 아인슈타인은 단지 결정론을 지지할 뿐, 이것은 아인슈타인의 종교적 신앙과 관련이 있다. 아인슈타인은 광신적인 신자는 아니었지만, 그는 항상 하느님의 존재를 믿었습니다. 그는 이 신이 기독교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능한 창조자라고 생각한다. 그는 양자역학의' 불확실성' 이 신이 주사위를 던지는 것처럼 불가사의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눈을 감으면 세상에 절벽이 없다.

이 말 때문에 영국의 유명한 철학자 베클러는 중국인들에게 우스갯소리로 취급되어 서구 철학 우둔파의 대표가 되었다.

사실, 원래 문장은 "내가 눈을 감으면 세상에 절벽이 없다. 그러나 신은 감지할 수 있다. " 적어도 베클러는 바보가 아니다.

(24), 유일한 여성 악당 은 기르기 어렵다. 원문: 오직 여소인만이 기르기 어렵고, 가까우면 손자가 없고, 멀면 원한이 있다. -"논어 양품"

공자는 어떤 상황에서' 여자소인만 키우기 어렵다' 고 말합니까? 당대 국민교육 모범노동자 공로선생은 위국군주의 초청으로 위국방문을 하러 왔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공씨 선생은 갑자기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사람들은 단지 그의 신분을 과시하고 자신을 높일 뿐이다. 그들은 그가 애국민, 특히 위령공의 아내를 교육하는 것을 정말로 지지하지 않는다. 그는 자신의 시야를 높이기 위해 공자와 공로선생의 우울증을 공개적으로 과시하고 폄하하였다. 당신은 더 현숙한 것을 좋아합니까, 아니면 좋아하지 않습니까? 당신의 아내와 나 중 어느 것이 당신에게 더 중요합니까? 스스로 식초를 먹은 후 아무도 그를 상대하지 않았다. 공자는 화가 나서 말했다. "나는 여색 같은 좋은 덕을 본 적이 없다!" 버리다. 나는 너를 여기에 남겨두지 않았지만, 나는 나만의 곳이 있다! 빨리, 빨리! "나는 짐을 싸서 애국을 떠났다. 내가 떠난 후 기분이 가라앉았다. 나는 위국 남편의 아내가 교만하고 혼란스러운 나쁜 일을 떠올리며 감개했다. "여자소인만이 기르기 어렵다! 가까워지면 손자가 아니라 멀리 가면 불평한다. ""

25, 비 독성 비 남편, 원래 문장: 소량은 신사 가 아니라, 과다 는 남편 이 아니다. -일부 민간 속담

민간에서 온 이 속담은' 양이 적으면 군자가 되고 양이 많으면 남편이 아니다' 라는 말이 되어야 한다. 이것은 이중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좋은 문장이다. 강건하고 힘찬 정신을 보여 주고, 사상이 개방된 남자의 이미지가 종이에 튀어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애석하게도, 이 노동인민이 입으로 전하는 말은 열심히 공부하는 이른바 군자에게 이르면 맛이 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왜요 이것은 고대 문인의 습관부터 말해야 한다. 이 대련속담에서' 도' 는 목소리가 약한 글자로 외롭고 어색해 보이며 평음의' 독' 으로 쉽게 읽을 수 있다. 선율 미감에 대한 요구가 높은 문인들이 어느 날 배불리 먹고 할 일이 없으면 특기를 발휘하고 자업자득을 하며 이 말을' 무독무남편' 으로 바꾼다

(26), 거품, 원래 단어: 거품, 강과 호수-\ "Zhuangzi 세대 전문가 \" 를 잊는 것이 좋습니다

이 말을 하면 사실 많은 것이 있다. 나는 모두가 지금 매우 유행하는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다고 생각한다. 강과 호수, 이 "강과 호수" 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원래 구룡소설 속의 한 문장이라고 생각하는데, "사람이 강호에서 마음대로 할 수 없다." 는 말은 사실 그렇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강호라는 단어의 가장 오래된 근원은 장자의' 거품으로' 라는 말 속에 있다. 대종사에서 장자는 우리에게 "봄가뭄에 물고기가 육지에 있다" 는 작은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강호에서 서로 잊는 것이 낫다. " 그는 어느 날 샘물이 말랐을 때 작은 물고기 두 마리가 작은 웅덩이에 갇혔다 고 말했다. 생존을 위해 서로의 입에서 거품을 뱉어 내고, 자신의 수분으로 서로의 몸을 촉촉하게 적시고, 서로를 지원하고, 상호 의존한다. 그러나 이렇게 죽음의 변두리에서 서로를 지탱하는 대신, 모두가 수로를 찾아 광대한 강과 호수해로 즐겁게 돌아가 각자의 세계로 돌아가 서로를 잊고 편안히 지내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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