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참고: 고대 중국 선거 (a) 웨이, 진, 남, 북 왕조

참고: 고대 중국 선거 (a) 웨이, 진, 남, 북 왕조

위진 남북조 4 대 모듈:

나 위 (건안 시대): 삼조 (조조, 조비, 조식) 와 왕찬.

둘째, 진: 서진: 이미, 좌사, 갈홍; 동진: 도연명과 사령운

남북조: 보조, 강엄, 시홀,, 구멍.

이야기와 민요: 건보, 유의경, 민가.

1, 짧은 노래

1, 조조, 명문덕, 동한 정치가, 북방의 실제 통치자가 삼족 정립의 기세를 형성하였다. 조조가 오늘 쓴 시는 20 여 곡이 있는데, 모두 쓰이는 악부의 옛 시입니다. 이것은 위무제이다.

2. 시의 특징: 이 시는 한악부의' 우연한 일' 전통을 이어받아 격동의 현실을 반영하고, 개인의 포부를 표현하고, 격앙되고, 창량하고 비장하다.

3.' 짧은 노래' 는 악부의 오래된 화제다. 긴 노래, 짧은 노래는 노래의 길이를 가리킨다. 대사: 고대 노래의 한 장르는 연회석에 쓰이는 가사에 관한 것이다.

사상 내용:

(1) 사상 주제는 현재를 널리 받아들이고, 공로를 세우고, 천하를 안정시키기를 갈망한다.

(2) 시 전체의 풍격이 드높고 대범하여 시인의 진취정신을 구현했다.

예술적 특징:

1, 비흥 수법. 달성희석' 문장에서 새남비는 성현이 분주하다는 것을 나타내고, 나무 주위를 날아다니는 것은' 양금택목',' 성현이 주를 선택하며', 월야 경치는 시인의 감정, 작품의 주제와 하나가 된다.

2. 전고의 운용.

(1) 주공과의 비교는 이야기에 속하며 함축적이고 선명하며 시인의 특별한 신분에 적합하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2)' 시경' 을 인용하는 것은 사전 (인용사가 출처가 있음) 에 속하며 엄숙하고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왕찬' 칠상시' (서경 무란)

1, 왕찬, 단어, 건안 칠자 중 가장 성과가 높았고, 리우웬이' 칠자의 관' 이라고 불렀다.

2. 스타일: 왕삼은 난세를 겪었고, 그의 시와 부는 당시 현실 정서의 슬픔을 반영할 수 있었다.

3. 작품' 칠상시' 와 서정시' 위층으로 가라' 는' 왕잔집' 이 있다.

글쓰기 배경: 이 시는 한헌평에서 3 년 동안 쓰여졌다. 당시 동탁의 부하 (이양, 곽산) 가 장안 난동을 일으켰을 때, 왕찬 () 는 경주에 의지해 이 다큐멘터리를 썼다.

사상 내용: 동한 말년 군벌 혼전, 민불생의 상황을 대충 묘사하고, 인민의 질고에 대한 동정을 표현하고, 현명군주로부터 난세를 다스리는 것을 배우고자 하는 강한 열망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배고픈 여자가 아이를 버린다" 는 묘사의 깊은 의미를 분석하다

이 인간 비극에 대한 묘사는 매우 두드러지고, 깊은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시인은 어머니가 부모와 자식을 버리는 비정상적 현상을 보여줌으로써 시대 격동이 사람들의 마음에 왜곡된 것을 반영함으로써 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출할 뿐만 아니라 격동자를 만드는 것에 대한 비난을 함축하고 있다.

마지막 네 문장이 표현한 사상 감정을 이해하다.

1,' 남등팔릉해안' 중' 팔리' 는 문제릉의 소재지로 한초' 문화풍광의 통치' 에 대한 열망을 표현했다.

2.' 다음 봄을 깨달은 사람' 은' 다음 봄' 이라는 시의 저자가 현명군주가 천하를 다스리는 심정을 그리워하는 것이다.

"하천" 은 "시경" 에서 유명한 시이다. 모시서' 와 함께 이 시의 주제는' 시치조, 사람 ... 왕선백에 대한 생각' 이라고 생각한다.

왕찬 "건물 노래"

문학 상식:

이것은 서정시이다. 시에서 쓴 지리적 환경을 보면 왕찬 계단을 오르는 곳은 맥성탑이다.

쓰기 배경:

건안 5 년, 조조와 원소 () 가 관도 () 의 전쟁을 벌였다. 승리 후, 조조는 점차 북방을 통일하고, 경주유표는 진취적인 생각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집에서 수재에 임할 수 없어 경주의 혼란을 피할 수 없다.

사상 내용:

우울한 상황에서, 나는 위층으로 올라가 자신의 심정을 표현하고,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토로하고, 자신의 재능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웅장한 계획을 드러내기 어려워 좌절했다.

예술적 특징:

1, 진짜 감동적인 직접 서정. 이 영화는' 걱정' 이라는 글자로 전편의 감정 기조를 확립하고, 전문정경이 어우러져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일으켰다. 서정적인 경경을 느끼며 황혼이 창망하고, 남편이 끊임없이 자백을 하며, 슬프고 고독한 느낌이 저절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전고를 사용하다. 성인이든 일반인이든, 아무리 가난하든 향수의 정은 똑같다. 향수의 정을 강화하는 전고 (예:' 오이걸이',' 우물불식') 는 임용되지 않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표현했다.

3. 단어로 정제하고 음절이 조화를 이루며 위진 서정시의 특성도 구현하였다.

4. 조비의 《갈염행》

문학 상식:

1, 조비, 자항, 조조 차자.

성취에는 웨이 웬디 컬렉션이 포함됩니다.

전론 문' 은 문학 비평을 개척한 중요한 논문이다. 갈염행' 은 현존하는 첫 번째 완벽한 칠언율시로, 악부의 오래된 화제이다.

3. 이 시는 한 여자가 먼 남편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쓴 것이다.

여성 이미지와 예술적 특징

1, 여자 이미지 만들기: 독거공방을 만들고 먼 남편을 깊이 그리워하는 여자 이미지.

2. 여성의 외모와 행동에 대한 설명. 눈물을 머금고 턱을 만지고, 거문고를 치며 읊조리는 슬픔도, 외로운 마음가짐과 남편의 부재로 인한 두근거림을 묘사한다.

3. 경물 묘사: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날씨가 추워서 초목이 서리처럼 흔들린다. 밝은 달이 내 침대를 비추고, 별들이 서쪽으로 흘러가는 밤은 아직 이르다. 견우직녀가 하늘을 가로 질러 서로를 바라보는데, 왜 홀로 강양을 제한하는가? "

가을바람이 서리와 이슬, 초목이 떨어지는 등 가을 풍경이 있고, 견우직녀 신화 전설의 기탁도 있다.

4. 각종 예술 수법의 운용으로 시 전체의 감정 표현이 우여곡절 완곡하고 심오하며 감동적이며 구구절절 운율을 맞추었다.

5. 조식의 "백마를 왕표에게 선물하다"

1, 조식, 자지건, 조조 셋째 아들. 세상 사람들은 모두 진이라 부른다. 건안 시대의 대표작가는' 조자건집' 을 포함한 오언시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2. 그의 일생과 창작은 두 시기로 나뉘어 조위가 황제를 경계로 삼았다. 선행: 망설임 만지, 작품 의기양양, 건설업 야망; 후반: 작품은 야망이 보여줄 수 없는 분노를 자주 표현한다.

백마투' 와' 로신푸' 는 모두 이후의 작품이다.

본문 쓰기 배경:

황초 제 4 년, 조식, 조장, 조비 세 사람이 경성에 가서' 화해' 를 했다. 결국 조장이 갑자기 세상을 떠나자 조식과 조표는 봉지로 돌아와 어쩔 수 없이 갈라졌다. 이별을 앞두고 조식이 화를 냈다.

조비가 황제를 칭송한 후 형제들에게 매우 가혹했다. 예를 들어, 그는 수도를 억류하고, 정보를 교환하고, 사절을 파견하여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고, 끊임없이 봉지를 교체하고, 자주 이주하게 해서는 안 된다.

아이디어와 느낌:

1, 실종된 비분은 눈앞의 일뿐 아니라 평소 굴욕이 어색한 상황에서 불공정한 목소리였다.

2. 형이 어디로 가는지에 대한 슬픔과 조정에 대한 억압을 의심하는 강한 원한.

구조적 내용 (주로 이해):

시 전체는 모두 7 장이다.

첫째, 낙양을 떠날 때의 그리움과 감상, 형제 사이에 어디로 갈 것인가.

둘째, 마주친 장애물과 어려움을 쓰고 미래에 대한 우려를 표현한다.

셋째, 시비를 일으킨 소인을 비난하며 소인을 임명한 황제에 대한 불만을 암시했다.

넷째, 가을경, 누가 황량한 황무지를 썼는지, 마음속의 외로움과 서늘함을 부각시켰다.

다섯째, 조창에 대한 애도와 자신의 슬픔을 쓰다.

여섯째, 백마 왕 카오 비아 오 와 작별 인사를 씁니다.

7. 운명의 의심을 한탄하고, 인생의 현실은 변덕스럽지만, 서로 몸조심하고, 앞으로 삶을 즐길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시 전체가 눈물로 얼굴을 씻고 우는 듯 우여곡절이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예술적 특색

1. 이 시는 학과의 단서에 따라 서사, 경물 묘사, 서정을 결합한다. 첫째, 서술, 둘째, 경물 묘사, 셋째, 서정. 그것은 내면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고, 사람을 슬프고 감동시킨다.

2. 풀리체를 사용합니다.

전체 시는 총 7 장으로, 제 1 장을 제외한 나머지 각 장은 이전 장의 마지막 문장과 다음 장의 첫 문장이 서로 연결되어 있어 각 장이 계승된다.

(2) 문답식 문장을 대량으로 채택하면, 계승 작용을 하여 감정을 심화시킬 수 있다. 편장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고, 단숨에 이루어지며, 유창하고 자유롭기 때문에 감정의 표현이 더욱 원활하고 힘이 있다.

도르래 형식

(2) 태곡호 관료가 넓다 ... 내 말은 노랗다.

(3) 신비와 노란색은 여전히 ​​들어갈 수 있습니다. ....

(4) 왜 머무를까? 애무하는 마음은 종종 너무 많다.

(5) 무엇이 될 것인가? ...... 대만족, 이것은 내 마음을 슬프게 한다.

내 마음은 나의 신을 슬프게 한다 ... 고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7) 왜 고심할 필요가 있는가 ... 나는 지금부터 사직한다.

서정적인 표현 수법을 차용하다

1 장, 2 장, 4 장은 주로 경물 묘사를 위주로 경물 묘사로 슬픈 분위기를 연출한다.

눈으로 본 것, 귀로 들은 것, 마음속으로 느낀 것은 모두 형제가 떠난 슬픔을 표현했다.

2. 3, 5, 6, 7 장은 서정을 위주로 가슴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경치를 부각시켜 각종 예술적 수단을 사용하는 것을 상징하며, 내면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고, 슬프고 감동적이다.

중요한 문장

1, "고혼이 낡은 지역으로 날아가고 관은 수도를 보낸다", "고혼" 은 조창을 가리킨다.

2. 의 시' 두부장을 송별하여 촉에 가다' 에서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이 있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는 조식의' 백마' 에서 직접 왔다.

3.' 세월은 느릅나무에서, 영향은 쫓을 수 없다',' 세월은 느릅나무에서' 는 사람이 노년에 이르는 것이다.

4. "황헌 들어갈 수 있어 답답해요." 여기서' 황헌' 는 마병을 가리킨다.

5 "올빼미", "늑대", "파리"

"올빼미" 는 불길한 악당을 비유한다. "승냥이" 는 흉악한 소인을 비유한다. 파리' 는 흑백을 뒤바꾸는 소인을 비유한다.

6. 로신푸 (순서)

스타일:' 로신푸' 는 유명한 서정시이다.

사상 내용:

1. 작가는 신화 전설의 여비를 이용해 아름다운 상상을 펼치며 나신의 아름다움, 따뜻함, 순진, 다정한 성격을 묘사했다.

2. 그녀는 과감하게 추구했지만, 결국 애모자와 헤어져 무한한 실망을 남겼다. 이것은 인간 신의 연애의 마지막 환멸에 관한 이야기이다.

저자는 당시 의심과 좌절의 처지에 있었다. 나신은 작가가 추앙하는 아름다운 사회와 인생 이상의 화신일 수 있다.

예술적 특색

1,

① 로신의 외모와 내면미를 다방면으로 보여 형태와 신을 겸비한 고전미의 전형을 형성했다.

② 나신의 외모, 의상, 몸매, 표정에 대한 상세한 묘사뿐만 아니라, 열정적이고 호방하고 천진난만한 이미지 묘사도 있고, 슬픈 내심 활동에 대한 깊은 표현도 있다.

2. 그것은 강한 낭만적인 색채를 가지고 있다. 신화 전설을 상징적으로 기탁하고, 상상이 특이하고, 이미지가 기이하고, 미사여구가 화려하며, 짙은 낭만적인 색채를 가지고 있다.

선택한 원본 텍스트:

1, 그 모양도, 놀라우면, 용처럼. -우아한 자세

2. 영광추국화, 화모송순. -빛이 사방에 비친다

3. 어깨를 한 조각으로 자르면 허리는 약속과 같다 ... 구름이 우뚝 솟아 있고, 눈썹이 다듬어지고, 입술이 밝고, 이가 밝고, 눈이 좋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예쁜 외관

4, 화려한 몸짓, 조용하고 한가한 자세를 상감하고 있다. -자세가 좋다

5, 이상한 옷, 뼈는 그림과 같고, 여행식을 연습하고, 안개를 가볍게 끌고 있어야 한다. -화려한 옷

7. 이미의 진정서

문학 상식:

1, 석미: 촉한에서 서진까지 대표작은' 진정서표' 입니다.

성격: 사람됨이 정직하고, 변론이 재능이 있고, 문학이 유명하다.

쓰기 배경:

이것은 석미가 진무제에게 한 말이다.

사마씨는 조위 정권을 대신하는 과정에서 대대적인 살인을 벌였고, 중원의 각 대가족은 남방 선비들을 계속 업신여겼기 때문에, 석밀은 걱정스러워 임직을 연기하려 했다.

원본 내용:

첫 번째 단락에서 나는 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어서 헤어질 수 없다고 말했다. 두 번째 단락, 첸 은 법원의 모집 과 촉구 때문에 딜레마에 빠졌다고 말했다.

세 번째 단락은 고소라고 부를 수 없는 것은 단지 효도를 다하기 위해서이다.

네 번째 단락은 진나라에 대한 충성과 보국의 마음을 표현했다.

사상 내용: 진정표는 그의 가족의 불행한 처지와 할머니와의 고독한 생활을 중점적으로 다루는데, 이는 그가 전화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술적 특색

1, 감정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고, 말이 진실하고, 완곡하고, 슬프고, 사람을 감동시킨다.

한두 단락은 감정을 중점적으로 쓰고, 서너 단락은 도리를 중시하고, 충효는 원만하고, 합리적이며, 감동적이다.

2. 언어

언어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문장을 만드는 것도 매우 신중하고, 완곡하며, 감정을 표현할 때의 신분과 상황에 부합한다.

외롭게 서서 그림자처럼 매달려 있다. 급히 불꽃을 튀기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숨이 멎는다. 이것은 나쁜 날이다.

8. 좌사' 영사' (약관 연한)

문학 상식:

1, 좌사, 글자가 너무 충직하고 출신이 미천하다. 현존하는 14 수의 시의 주요 내용은 게이트 밸브 제도의 비합리성을 드러내고 공립업의 소망을 표현하는 것이다.

스타일: 호방하고 두터운 시풍, 소박하고 소박한 언어.

작품:' 삼도부' (낙양계지),' 좌태충집' 포함.

사상 내용:

"관약한유" 라는 시는 "영서사시 8 곡" 의 서열로 그의 뛰어난 재능과 정치적 포부를 진술했다. 그의 재능은 많은 책을 읽고, 글을 잘 쓰고, 병법에 익숙하고, 군사에 능통하며, 결정적인 순간에 목숨을 구하고, 정치적 포부를 다방면으로 표현하고, 자기 이미지를 충분히 보여줄 수 있다.

9. 좌사' 영서사시' (어우 건송폴리)

사상 내용: (영사, 실로 영사)

문밸브 제도 하에서 평범한 귀족 가정의 자제가 고위를 훔치고, 준수사자가 굴복 등 불합리한 현상을 드러내는 것은 억압받는 자의 불공정이며, 불합리한 현상의 근원은 문밸브 제도임을 밝혀냈다.

시 구조

시 전체는 세 층으로 나뉜다.

① 처음 네 문장은 비정상적인 자연 현상을 비유로 하여 대비가 뚜렷하다.

② 가운데 네 문장은 자연현상에서 사회현실로 옮겨져 처음 네 문장의 의미를 지적한다.

마지막 네 문장은 구체적인 역사적 사실로 불합리한 현상의 근원이 게이트 밸브 제도임을 증명하였다.

예술적 특색

1 층 비교: 비교 방법 사용;

두 번째 비교: 자연에서 사회로;

세 번째 대비: 두 번째 대비의 구체화로 역사의 진상을 드러내고 강한 분노와 불공정을 표현했다.

"지형 지시, 기원이 한 번도 아니다" 라는 말의 표현 기능을 얕게 분석하다

자연현상에서 사회현실로 넘어가면서 저자는 처음 네 문장의 의미 (주제) 를 명명해 문벌제도 하에서 일반 귀족 자제가 고위를 훔치고 가난한 자제가 하층에 굴복하는 불합리한 현상을 폭로했다.

시에 사용된 역사적 사실을 분석하다.

(1) "김장적 옛일, 칠엽서울 담비", 서한 김일경, 장탕의 후손, 조상업을 업으로, 세대를 대관으로 삼는다. ("일곱 잎" 은 일곱 세대를 가리킴)

(2) "풍공은 위가 아니다. 백수는 모집하지 않는다", 한무제 때 풍당은 출중하지만, 머리카락이 희어질 때까지 황제에 의해 재사용되지 않았다.

③ 구체적인 역사적 사실을 예로 들어 불합리한 현상의 근본 원인은 게이트 밸브 제도임을 설명한다.

10, 거홍' 화가 버려진 시'

문학상식

1, 그홍: 장쑤 사람, 호포박자.

2. 경험: 가정 형편이 가난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책을 많이 읽었고, 이후 선정단 () 이 되어 만년에 사직했다.

3. 작품에는' 서경 잡기',' 포박자',' 신선전' 등이 있습니다.

이 글은 갈홍의' 서경 잡기' 에서 뽑혔다. 성을 버리는 것은 목을 베는 것이다. 원제는 한원제를 가리킨다. 왕강은 왕소군을 가리킨다.

왕소군의 이야기는 한나라의 사서에서 찾을 수 있지만, 화공의 줄기는 없다. 이 글은 회화 작품이 진귀한 관점을 제시한다.

사상 내용:

1, 소군의 비극적인 운명의 근원이 황제의 독재임을 밝혀냈다.

2. 소군의 자신감, 성실, 불굴의 성격을 보여주는데, 그녀는 독립적이고 자존감 있는 인격을 가지고 있어 후세에 왕소군을 소재로 한 각종 작품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예술적 특징:

1. 구조적으로 화가는 종이 전체를 관통한다. 화가가 궁녀의 초상화를 쓴 순간부터 화가가 뇌물을 요구하여 조군이 총애를 받지 못하고 복선을 묻었기 때문에 원제는 이 일을 쫓아다니며 화가가 시장에 버려졌다.

2. 이야기의 원인, 발전, 결말이 똑똑히 쓰여져 기복이 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