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그래서 나는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나는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
레인
다망서
기름종이 우산을 홀로 받치고 있다
기나긴, 기나긴
고독한 빗길
나는 만나고 싶다.
라일락꽃 같다.
앙심을 품은 소녀.
그녀는 가지고 있다.
라일락 같은 색깔
라일락 향
라일락 같은 슬픔
빗속에서 애도하다
슬프고 막막하다
그녀는 이 고독한 빗길을 배회하고 있다
기름종이 우산을 하나 받치다
나처럼
나처럼.
소리 없이
추위, 슬픔, 우울함.
그녀는 살금살금 다가갔다.
가까이 가서 다시 던져라.
숨 쉴 수 있는 눈
그녀는 우쭐거리며 지나갔다
아주 좋아요
꿈처럼 슬프고 곤혹스럽다
꿈처럼 떠다니다
라일락
나는 이 소녀를 놓쳤다.
그녀는 묵묵히 가버리고 가버렸다.
흔들거리는 나무 울타리.
이 비 오는 오솔길을 지나다
슬픈 비의 노래에서
그녀의 색깔을 빼다.
그녀의 향기를 흩었다.
사라졌어, 심지어 그녀
숨 쉴 수 있는 눈
연보라색의 우울함
기름종이 우산을 홀로 받치고 있다
기나긴, 기나긴
고독한 빗길
나는 날아가고 싶다.
라일락꽃 같다.
앙심을 품은 소녀.
곽모로는 시의 아름다움을 음악의 아름다움 (음절의 아름다움), 그림의 아름다움 (문자의 아름다움), 건축의 아름다움 (매듭의 대칭, 문장의 단정함) 의 세 부분으로 나누었다. 구체적인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시는 장마철 강남의 한 골목에 있는 한 장면을 쓴 것이다. 가랑비 속에서' 나' 는 쓸쓸하고 서글픈 심정을 가지고 희미한 희망을 가지고 길고 외진 골목길을 혼자 걸었다.
빗골목' 은 상징적인 서정적 수법을 채택하고 있다. 시 속 좁고 음울한 빗골목, 빗골목을 배회하는 외로운 나그네, 라일락처럼 슬픈 소녀는 모두 상징적인 이미지다. 이 이미지들은 일종의 상징적인 경지를 형성하며, 저자가 혼란스럽고 슬프고 기대하는 심정을 함축적으로 암시하며, 은은하고 깊은 미감을 준다. 음악성은' 비 골목' 의 또 다른 두드러진 예술적 특징이다. 시에서는 반복적인 겹침, 반복적인 문장 만들기, 반복적인 창조 등의 수법을 사용하여 멜로디의 순환과 듣기 좋은 음악감을 만들어 냈다. 그래서 예성타오 씨는 이 시가 중국 신시의 음절을 위해' 새로운 시대' 를 열었다고 칭찬했다.
빗골목' 에서 시인은 라일락 같은 매듭을 가진 소녀를 만들었다. 이것은 고대시의 일부 작품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라일락 매듭, 즉 라일락의 꽃봉오리로 사람의 마음을 상징하는 것은 우리나라 고시의 전통 표현 방식이다. 예를 들어 이상은은' 대인선물' 에서' 바나나는 라일락 매듭을 드러내지 않고 봄바람에 근심한다' 는 시가 있다. 남당 때 이정은 빗속에서 나와 라일락 매듭을 지었다. 그는' 라쿤계사' 를 한 곡 가지고 있다
진주를 말아서 커튼을 만들고, 고리를 달고, 고층 빌딩에서, 나는 예전처럼 보였지만, 우울함은 여전히 깊이 잠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람 속의 주인은 누구입니까? 천천히 생각해!
메신저는 먼 행인에게 소식을 전하지 못했고, 빗속의 라일락은 나에게 슬픔을 생각나게 했다. 나는 황혼 속에서 삼협을 돌아보았고, 강물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이 시에서 빗속의 라일락 매듭은 사람들의 슬픔의 상징으로 쓰인다. Dai Wangshu 는이 시들로부터 슬픔을 묘사하는 예술적 개념과 방법을 흡수하고 적용하여 "비 차선" 의 예술적 개념과 이미지를 형성했습니다. 이런 흡수와 본보기는 분명하지만, 우리가 말할 수 있는' 우골목' 의 경지와 이미지는 현대 백화판 구시' 라일락 빗속의 비애함' 의 확장과 담수화인가?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시인은 빗골목의 경지와 이미지를 구상할 때, 선인의 즙을 흡수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창조도 하였다. 첫째, 옛사람들은 시에서 라일락 매듭 자체를 슬픔의 상징으로 사용했고, 빗골목은 라일락꽃처럼 비통한 소녀를 상상했다. 그녀는 라일락이 순식간에 사라지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옛 고전시와 시인이 일찍 창작한 다른 작품들과는 달리, 옛 시의 기조로 가득 차 있어 더 많은 새로운 시대의 분위기를 드러낸다. 빗속의 라일락이 슬픔을 짊어지고 있다' 는' 라일락 같은 비통한 소녀' 보다 사람들의 희망과 환멸을 더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이미지는 시대의 비애 영역을 표현하는 데 있어 얻을 수 없는 창조다. 둘째, 고시에서 빗속의 정향 매듭은 현실 생활 장면에 근거하여 시인의 감정을 기탁하는 것이다. 시인은 자신의 생활 경험에 자신의 상상력을 더했다. 그것은 예술적 상상력의 산물이며 삶보다 더 아름답다.
빗골목' 은 최초로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았는데, 중요한 방면은 바로 그것의 아름다운 음절이다. 예성도는 이 시를 "신시의 음절을 위해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고 칭찬했다. 다소 과찬했지만, 그가 이 시의 아름다운 음절을 처음 본 것은 식견이 있는 것이다. "비 골목" 은 7 절시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섹션과 마지막 섹션은 "만남" 을 "부동" 으로 변경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동일합니다. 이렇게 결말이 반복되고, 같은 주제가 시에서 반복되며, 시 전체의 음악감을 강화하고, 시인의 망설임과 환멸의 표현력을 높인다. 시 전체에는 절당 여섯 줄이 있는데, 각 줄의 글자 수가 같지 않고 균일하지 않다. 운발은 일반적으로 멀지 않은 줄에서 반복된다. 매 섹션마다 2 ~ 3 번 걸었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압운 변화가 없었다. 시 전체가 매우 짧아서, 어떤 단문은 단어와 단어 사이의 연결도 끊었다. 하지만' 비 골목',' 아가씨',' 향기',' 우울',' 동경' 과 같은 같은 같은 같은 같은 단어들이 운율에 여러 번 나오는데, 이는 한 소리가 사람들의 청각에서 반복되도록 하려는 의도이다. 이것은 메아리치는 멜로디와 유창한 리듬을 창조했다. 그것은 부드럽고 사려 깊은 세레나데처럼 읽는다. 외롭고 고통스러운 낭송 멜로디가 노래 전체에 반복적으로 메아리쳐 사람들의 마음을 맴돈다.
시 전체의 음악성을 강화하기 위해 시인은 외국시에서 몇 가지 기교를 흡수하여 같은 시에서 같은 단어를 번갈아 만났다. 이런 언어의 반복과 반복은 얽힌 서정적 악문의 반복처럼 듣기 좋고 조화롭게 들리며 시의 서정적인 색채를 더한다. 낭만주의 자유시와' 신월파' 두부건풍이 성행할 때 다망슈는' 아름다운 빗길' 을 열어 신시 음악 표현의 새로운 세계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