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유치원 중반 교안

유치원 중반 교안

제 1 장: 유치원 중학교 미술 교안의 판화

활성 목표:

1, 손바닥 인쇄 경험, 나뭇잎 인쇄. 색채의 풍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나뭇잎이 xx 에 떨어져 xx 색으로 변한다' 는 활용을 통해 상상력을 넓히고 색깔을 더 잘 알 수 있다.

3. 활동에서 탁상화 효과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다른 그림 형식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이벤트 준비:

1. 아이들은 다양한 모양의 나뭇잎을 수집한다.

2. 빨강, 노랑, 파랑, 녹색, 흰색 물감, 물감 트레이의 분필.

3. 컬러 또는 검은색 배경으로 칠한 종이, 그룹당 걸레 두 장.

활동 프로세스:

첫째, 아이들이 모은 나뭇잎이 주제를 이끌어 낸다.

선생님: 가을이 되자 나뭇잎이 변색의 마법을 발휘하고 있어요. 어떤 잎은 노랗게 변하고, 어떤 잎은 빨갛게 변한다. 어떤 색이 될까요? 그들이 어떻게 변했는지 자세히 살펴보세요.

둘째, 나뭇잎으로 그림을 그리는 법을 배웁니다.

(1)' 나뭇잎이 xx 에 떨어져 xx 색에 물들다' 라는 말로 아이의 상상력을 넓히고 행사의 재미를 높인다.

선생님: 나뭇잎이 바다에 떨어졌어요. 파란색으로 물들었어요. (선생님은 말하면서 수분으로 나뭇잎의 한쪽을 파란색으로 칠하고, 나뭇잎을 종이 위에 놓고 손으로 각인해 보세요.) 보세요! 파란 페이지로 변하다. 나뭇잎이 또 태양을 향해 날아가는데, 그것은 태양에 의해 붉은색으로 물들었다. 같은 방법으로 마찰 방법을 시연하다.

(2) 인쇄하기 전에 브러시로 다시 색칠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색깔을 바꿀 때는 걸레로 나뭇잎의 색깔을 깨끗이 닦고 다른 색을 칠해서 닦아야 한다. 또 잎을 바꿔서 인쇄할 수도 있다.

셋째, 요구 사항, 어린이 조작, 교사 순회 지도를 설명한다.

(1) 펜으로 잎에 색상을 균일하게 칠한 다음, 사용한 후 펜을 해당 트레이에 다시 놓습니다.

(2) 스탬핑할 때, 블레이드를 잘 치우고, 한 손을 잎에 얹고, 가볍게 누르세요.

(3) 아이들에게 색깔을 바꾸기 전에 잎을 깨끗이 씻으라고 상기시킨다.

넷째, 유아 작품을 전시하고 활동을 평가한다.

아이들이 나뭇잎을 어떤 색으로 바꾸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다. 그 사진들이 깔끔하고 또렷하게 인쇄된 아이들을 칭찬하다.

가지각색의 나뭇잎을 보고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동요' 나비처럼 날아간다' 를 낭송했다.

제 2 장: 유치원 중산층의 건강. 나는 목욕하는 것을 좋아한다.

활성 목표:

1, 자주 목욕하면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2. 생활경험과 음악공연을 이전함으로써 목욕을 배웁니다.

3. 좋은 생활과 위생 습관을 기르다.

행사 준비: 음악 테이프' 돼지 동생', 돼지 사진 한 장, 어린이 도서 한 권.

활동 프로세스:

우선 돼지의 사진을 전시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그 이름은 돼지 동생이다. 어떻게 된 일인지 들어봅시다.

둘째, 돼지 동생의 음악을 들어요.

질문:

1 .. 돼지가 같이 게임을 할 수 있는 친구가 있나요? 왜 안돼? 위는 온통 진흙이기 때문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나중에 친구가 그것으로 게임을 합니까? 왜 또 친구가 생겼어요? (돼지 때문에 샤워를 하고 나면 깨끗해졌어요.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어린이 토론을 조직하십시오.

목욕하는 것을 좋아하십니까? 당신은 왜 항상 샤워를 합니까?

교사 요약:

1, 목욕은 우리를 깨끗하게 해 주기 때문에 사람이 편하다.

2. 운동 후 땀을 흘리면 피부에 때가 있고, 때가 쉽게 세균이 생겨 피부에 좋지 않다.

3. 자주 목욕을 하면 피부를 깨끗하게 하면' 용균 곰팡이' 를 방출해 세균을 없애고 우리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토론: 목욕하는 법?

동사 (verb 의 약자) 즉흥 연주:

헹구다-비누를 문지르다-거품을 문지르다-헹구다-다시 한 번 문지르다-헹구다.

여섯째, 선생님은 피아노를 연주하고 아이들은 음악 공연을 따라 목욕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너 씻었니? 또 어디로 씻고 싶으세요? (아이는 머리, 팔, 배, 엉덩이, 다리 등 온몸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처음부터 아동책을 보여 주고, 아동서를 읽도록 지도하고, 목욕의 중요성을 알고, 아이에게 부지런히 목욕하고 위생을 중시하는 좋은 습관을 기르도록 교육한다.

제 3 장: 유치원 중반 게임 수업 계획의 재미있는 공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공을 치는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다.

2. 아이들에게 각종 공놀이 방법을 시도해 보라고 합니다.

3. 각종 기기로 공놀이를 하는 다양한 방식을 상상하고 경험합니다.

준비할 활동

공은 아이와 마찬가지로 보조재료 (빗자루, 막대기, 신문, 라켓, 물, 변기, 상자, 빌딩 블록, 항아리 ...) 와 코스웨어입니다.

활동 과정

우선 음악을 듣고 동작을 해서 교실에 들어갑니다.

둘째, 수구, 각종 정리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오늘 선생님은 모두에게 재미있는 것을 가져왔다. 그게 뭔지 알고 싶으세요? (쇼볼), 해본 적 있어요? 어떻게 놀아요? (아동 토론)

2. 이제 선생님께서 여러분에게 각각 하나씩 주실 겁니다. 평화로운 시기에 다른 방법으로 놀 수 있을까요? 아이가 자유롭게 발휘하고, 선생님이 아이에게 참여한다.

3. 선생님은 항상 아이들에게 두 명, 세 명 이상의 아이들이 함께 놀도록 상기시키고 격려한다. (혁신적인 놀이를 하는 아이와 선생님이 제때에 칭찬해야 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셋째, 우리 먼저 손에 있는 작은 공을 좀 쉬고 큰 공으로 만들어 보자, 알았지? 바닥에 앉아서 아이들에게 그들의 혁신적인 방법을 보여 달라고 했다.

넷째, 보조 재료 (탱크, 상자, 라켓 ...) 를 생산합니다.

1, 선생님들이 소개한 후 아이들에게 보조재료와 공을 가지고 놀게 하여 누가 많이 놀고 누가 많이 쓰는지 보자.

2. 선생님이 물었다: 아이들은 놀 때 안전에 주의해야 하고, 재료는 쓰고 나면 제자리에 돌려놓아야 한다. 할 수 있어요? (예)

다섯째, 게임 "드리블" 은 누가 더 많은 재료를 사용하는지, 빨리 운송하는지 본다.

1 자, 이제 재미있는 게임' 드리블' 을 해보죠. 어느 아이가 재료를 많이 사용하는지 봅시다. 빨리, 좋아요, 준비됐나요?

2. 선생님은 능력이 강한 아이들 몇 명을 찾아 그들이 어떤 재료를 사용하는지, 어떻게 놀는지 등을 이야기하신다.

6. 미스터리한 선물 (스크린은 배경음악을 본다) 을 전시하고 각종 공을 알아본다.

오늘 선생님도 모두에게 신비한 선물을 가져왔다. 그게 뭔지 알고 싶으세요? 화면을 제시하여 헬스볼, 당구, 배드민턴 등을 알아보다.

7. (휴식 활동) 음악을 듣고 보구체조를 통해 활동을 완료합니다.

활동 확장

아이들이 집에 가서 공을 찾게 하다. 어떻게 그것으로 게임을 하는지 등등.

활동반성

장점: 공은 아이들이 특히 즐겨 노는 장난감이기 때문에 참여활동에 매우 몰입하고 새로운 놀이도 많이 하고 협동정신도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몇 명의 아이들이 합작하여 공을 가슴에 안고 기차를 시동했다. 두 아이는 서로 등을 기대고 공을 안고 뛰어다니며 귀엽다. 특히 공과 보조재료를 할 때 행사가 절정에 이르렀고 아이들은 한창이었다.

단점: 보조재를 처음 선보일 때 아이가 신선하고 호기심이 많았고, 선생님이 제때에 요구를 하지 않아 아이의 질서가 좀 어지럽다. 앞으로의 활동에서 우리는 경험을 통해 교훈을 얻고, 무엇을 하든 아이에게 적절한 규칙과 요구를 미리 제시해야 한다.

유치원 중반 사회교안: 버스를 타다.

활성 목표:

1. 버스의 주요 특징과 차에 타면 표를 사야 하는 이유를 이해합니다.

2. 버스를 알면 많은 편리함을 가져온다.

3. 버스를 타는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행사 준비: 여객터미널에 연락해서 아이가 1 위안을 가져가야 합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아이들을 플랫폼으로 안내하고 탑승을 경험하십시오.

1, 차를 기다리며 어린이들에게 플랫폼 질서를 지키라고 일깨워주고, 먼저 타신 후 타거나, 앞문에서 뒷문으로 내리라고 경고합니다.

2. 아이를 순서대로 차에 태우고 동전형 버스에 오르도록 지도한다.

3. 승차예절에 주의하여 노인과 아이를 데리고 있는 사람에게 자리를 양보합니다.

둘째, 버스의 주요 특징을 관찰한다.

1, 여객터미널에 도착해서 버스 한 대를 선택해서 관찰하고 운전기사 아저씨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2. 객차 관찰, 앞이 무엇이고, 객차 안이 무엇이고, 객차는 어떤가?

창문과 문을 관찰하십시오. 얼마나 많은 문이나 창문이 있습니까? 어떻게 열리죠? 왜 문은 안쪽이나 바깥쪽으로 열리지 않습니까?

4. 자동차가 어떻게 시동을 걸었는지 보셨나요?

셋째, 버스의 편리함을 이해합니다.

1. 여객 역의 배치를 관찰하고, 각지로 가는 차량이 많다는 것을 알고 보행자를 용이하게 한다.

2. 몇 명의 행인을 인터뷰할 기회가 있다.

넷째, 여객 역 삼촌 이모에게 작별을 고하고 여객 역을 떠나다.

제 4 장: 유치원 중반 수학 수업 계획의 표시 분류

활성 목표:

1, 게임에서 그래픽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고 그래픽의 특징을 알고 있습니다.

2.' 그래픽 보배 집으로 보내기' 라는 게임을 통해 그래픽을 세 가지 특징별로 분류한다.

3. 수학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수학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이벤트 준비:

1, 교구: 세 개의 큰 주사위, 라벨 부착.

2. 학습 도구:

(1) 여러 가지 모양.

(2) 유색자를 표기한 세 사람, 각종 도형 그룹, 한 사람당 작은 광주리 한 광주리.

(3) 세 개의 마크가 달린 여러 개의 큰 세탁 광주리가 한 줄로 연결되어 있다.

활동 프로세스:

먼저 한 무리의 그래픽 아기들이 와서 어떤 그래픽 아기가 있는지 보자. 배운 그래픽을 복습하다.

선생님은 칠판에 각종 도형을 전시하고, 유아들에게 집단이나 개별적으로 대답하도록 하고, 도형의 이름과 특징을 말하라고 한다.

예: 빨간색 삼각형; 노란색 사각형 등등. 유아에게 그래픽의 특징을 말하도록 요구하다.

둘째, 도문 아기가 친구를 찾도록 도와주세요. 세 가지 특수 피쳐를 기준으로 도면을 선택합니다.

선생님: 도문 아기가 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우리가 친구를 찾도록 도와주길 바랍니다. 어떻게 찾죠? 선생님은 아이들을 위해 주사위 세 개를 준비했다. 우리는 주사위에 도움을 청할 수 있다.

1. 프로젝터 아래에 주사위를 보여주고, 아이에게 주사위를 관찰하도록 안내한다: 주사위에 무엇이 있는가? 당신은이 표시를 아는가? 모두 함께 이야기합시다. (단일 선언)

선생님: 잠시만요. 주사위 두 개를 골라서 던져서 주사위에 어떤 표시가 있는지 보고, 연결해서 말하고, 광주리에서 같은 그래픽을 찾을 수 있어요. 그녀는 몸매 보배의 친구이다. 우리는 찾은 몸매 보배를 자신의 세탁표에 넣었다.

2. 선생님은 프로젝터 밑에서 시범을 보여 아이에게 마크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지도했다.

선생님: 이제 그래픽 아기가 친구를 찾도록 도와주세요. (선생님이 주사위 세 개를 골라 던지세요) 무슨 표시입니까? 그것들을 연결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우리는 어떤 그래픽을 찾고 있습니까? (선생님이 시범을 한 번 보여 주신 후 한두 명의 어린이를 무대에 올려 조작하고 모든 어린이들이 함께 대화하고 함께 그림을 찾도록 하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3, 어린이 조작.

선생님: 도문 아기는 친구가 부족하다고 했어요. 그녀가 좀 더 찾도록 도와주세요! 선생님은 너를 위해 숫자와 주사위를 준비했다. 한 번에 세 개의 주사위를 골라 함께 던지고, 주사위의 표시를 함께 말하고, 광주리에서 같은 숫자를 찾을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 어떤 모습을 찾았습니까? 어떻게 찾았 니? 어린이를 프로젝터 밑에서 조작하게 하다.

셋째, 그래픽은 기차를 탑니다. 세 가지 특징에 따라 분류하다.

1 .. 아이들은 그래픽 아기를 위해 많은 친구를 찾았다. 이제 우리는 여행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가요? 보세요, 여기 기차가 있습니다. 기차를 타고 갑시다. 이봐, 기차 칸에 뭐가 있어? 이렇게 많은 표식을 함께 붙이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누가 뭐라도 말해. (유아에게 세 개의 표시를 연결하도록 지도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제 그래픽 아기를 기차로 보내자. 배달할 때는 반드시 객차의 표시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먼저 표시를 연결한 다음 세탁 목록의 표시와 같은 그래픽을 찾아 기차 칸에 넣을 수 있습니다.

3, 어린이 조작.

4. 단체 검사, 교류 및 오류 수정.

선생님: 보세요, 이 마차에 어떤 모양의 아기를 타야 합니까? 왜요 (섹션별 관찰 및 검사)

넷째, 끝, 퍼즐.

선생님: 그래픽 아기는 기차를 타고 그래픽 왕국에 왔어요. 보세요, 여기에는 다양한 그래픽 아기가 있습니다. 우리 그들을 데리고 퍼즐을 맞추자!

제 5 장: 버블 유치원 중반시 수업 계획

첫째, 설계 의도:

거품 불기' 라는 시는 짧고, 네 마디, 정취가 아름답고, 어느 정도의 정취가 있어 지난 학기 중반 교육에 적합하다. 아이들이 이 활동에 더 잘 몰입할 수 있도록 좋은 상호 작용 효과를 얻기 위해 반 구역에' 거품 불기' 를 하는 게임 소재를 올려놓았다. 반의 아이들은 이 게임에 매우 흥미가 있다. 자유행사 후나 점심 식사 후, 그들은 흥겹게 조를 나누어 놀면서 자신의 발견을 주고받았다. "내 거품이 너무 크구나!" " "내 거품은 채색이다." "내 거품은 작은 물고기가 뱉은 것이다." "중산층 아이들" 은 일정한 수의 단어를 습득했다. 이를 바탕으로 그들은 자신의 생활 경험을 결합하여 사물에 대한 이해, 발견, 상상을 표현하고자 한다. 이를 바탕으로, 나는 활동 과정에 거품을 불어 넣었다.

둘째, 활동 목표:

1. 시의 아름답고 서정적인 언어를 인식하고 이해하며 학습을 바탕으로 대담하게 모방하고 상상한다.

2. 자연계의 많은 것들이 서로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셋째, 활동 준비:

1, 아이는 거품을 부는 경험이 있다.

2. 시의 사진 몇 장.

3. 아름다운 음악 테이프.

넷째, 활동 프로세스:

(a), 당당하게 이야기하여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1, 꼬마야, 지난번에 우리가 거품 부는 게임을 했을 때, 너희들은 모두 거품을 불었다. 재미있어요?

2. 한 아이가 우리가 이렇게 재미있게 노는 것을 보고 그녀도 놀고 싶어한다. 그녀는 누구인가? (그림 보기)

3. 놀면서 이 어린 언니는 아직도' 거품 불기' 라는 시를 말하고 있다. 어린 언니가 어떻게 말하는지 들어 봐.

(b) 시의 내용을 듣고, 인식하고, 이해합니다.

1, 선생님은 시를 한두 번 읽었습니다.

내 여동생이 뭐라고 했어?

3. 선생님은 곧 아이가 말한 대로 사진을 붙이셨다.

4. 우리 언니와 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을까요?

5. 별은 왜 달에 불어 거품이 되는가? "빗방울, 작은 물고기, 과일"

③ 시를 짓다.

1, 어린 언니는 거품을 많이 불어서 3 반 어린이들이 어린 언니를 도와' 누가 부는 거품' 을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한다.

2. 아이들은 옆에 있는 아이들과 토론할 수 있습니다.

3, 아이가 모방하고, 아이가 모방한 시사에 따라, 아이들은 서로 공부합니다.

(4) 연장 활동

우리가 방금 편찬한 시를 그려서 그림에 붙여서 반 전체가 한 번 보고 토론하게 하다.

제 6 장: 유치원 중학교 "과일 노래" 음악 수업 계획

활성 목표:

1, 자연스러운 목소리로 노래' 과가' 를 부르는 법을 배우고 정확한 음악 멜로디를 부르는 연습을 한다.

2. 자신의 생활 경력을 옮기고 가사를 다른 과명으로 바꾼다.

3. 노래를 부르는 과정에서 한 단어를 반복하는 즐거움을 느낀다.

이벤트 준비: 다양한 일반적인 과일 사진, 리듬 차트.

활동 프로세스:

우선 수입 부분

1. 어떤 과일을 본 적이 있습니까? (어린이의 대답에 따르면 해당 과일 사진이 나타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이 과일들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과일은 무엇입니까? 왜요

둘째, 신곡의 선율을 느껴보세요

1 .. 오늘 이렇게 많은 열매가 콘서트를 열어야 한다. 제 말을 들어보세요. 선생님은 무엇을 부르셨습니까? 누가 처음으로 노래를 불렀습니까?

선생님은 첫 번째 과일을 부르셨다: 나는 누구를 부르고 있는가? 사진을 찾아 주세요. 너는 사과의 어느 가사를 가장 좋아하니? 어떻게 불렀어요? (어린이와 선생님이 함께 중복 단어가 있는 문장을 한 마디 부른다.)

② 교사는 두 번째 열매를 부른다: 같은 방법으로 노래를 배우는 것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3) 세 번째와 네 번째 과일이 함께 노래한다.

선생님 총결: 원래 과일에 있는 한 단어도 노래할 수 있고 재미있습니다.

셋째, 신곡을 배운다

1, 선생님은 부드럽고 온전하게 노래를 불렀다.

2, 어린이 노래

3. 아틀라스 힌트에 따르면 1 단과 3 단, 2 단과 4 단 종료 시간의 차이를 느끼며 유아에게 교사의 지시에 따라 정확하게 노래를 부르도록 요구한다.

4, 노래, 남녀 듀엣.

넷째, 노래를 만든다

1. 어떤 과일이 노래를 부를 것 같습니까? 어떻게 부를까요?

2. 어린이의 대답에 따라 해당 사진을 붙입니다. 다음 단어는 무엇을 부를까요?

3. 아이가 완전히 창작한 노래를 부르다.

섹션 7: 유치원 중반 스포츠 활동 재미있는 신문

활성 목표:

1, 아이들이 걷고, 뛰고, 뛰고, 뛰는 등의 기본 동작을 훈련시킨다.

2. 각종 신문의 방송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탐구능력을 배양한다.

3. 아이들의 협력 정신을 기르다.

이벤트 중점 사항:

어떻게 오래된 신문으로 새로운 무늬를 만들어 내고, 아이들이 각종 신기한 놀이를 하도록 유도하는 것은 전체 행사의 중점이자 난점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벤트 준비:

많은 신문, 숫자가 적힌 플라스틱 상자, 녹음기, 신문이 만든 종이 뭉치.

활동 프로세스:

능동적인 신체게임, 자유탐구, 자유조합, 행사가 끝났다.

1, 운동, 활동 준비

아이를 데리고 야외로 나가 음악을 틀고,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재미있는 종이 뭉치 연습을 하며 활동 분위기를 활기차게 했다.

2. 관찰을 깨우쳐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1),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손에 든 종이 뭉치를 관찰하도록 지도하고, 아이에게 그것이 무엇을 하는지 말하게 했다. 재미있어요? 너 놀 줄 알아? 당신은 또 어떤 게임을 할 수 있습니까? 어린이 몇 명을 불러서 그가 생각한 종이 뭉치 게임을 소개해 주세요.

(2) 아이에게 종이 뭉치를 번호가 매겨진 플라스틱 틀에 넣게 한다. 플라스틱 프레임의 번호는 각 그룹의 번호에 해당하며, 누가 그것들을 빠르고 잘 놓을 수 있는지 보자. 상자에서 신문 한 부를 꺼내다.

3, 그룹 게임, 난이도 증가

손에 든 신문을 바닥에 놓고 한 발로 신문 한가운데 서서 음악을 틀고 선생님을 따라 춤을 추며 음악을 멈추세요. 신문에서 뛰어내리는 사람은 누구나 졌다. 그리고 나머지 아이들이 바닥에 있는 신문을 반으로 접고, 음악을 틀고, 춤을 추고, 음악을 멈추고, 누가 아직 신문 중간에 있는지 보자. 신문이 작아질수록 누가 마지막 승자가 될지 알아보기가 점점 어려워진다.

가이드에주의를 기울이고 자유롭게 연습하십시오.

(1), 선생님은 신문 한 부를 전시하셨습니다. 아이들에게 생각해 보라고 하세요. 신문은 종이 뭉치를 만들고 바닥에서 뛰어다니는 것 외에 어떤 게임을 할 수 있을까요? 아이들이 다른 게임 방식을 생각해 내도록 지도하다. 교사는 아이가 생각하는 새로운 게임 방식을 확인하고, 아이들에게 시범과 연습을 초청해야 한다.

(2) 아이들은 자유롭게 조합해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선생님은 게임 과정에서 주의해서 관찰하고, 적절한 도움을 주며, 아이들에게 게임의 안전에 주의하라고 일깨워 주셨다.

5. 활동을 끝내고 긴장을 푸세요.

음악을 틀어 아이를 활동실로 돌려보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