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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그네프의 일화
이반 세르게이예비치 투그네프
러시아 작가.
그의 생애는1818165438+10 월 9 일 올리아 주에서 태어난 귀족 가족,/Kloc-; 아버지는 은퇴 장교이고 어머니는 폭력적이고 제멋대로인 집주인이다. 나는 스파스크 농장에서 어린 시절과 사춘기를 보냈다. 1827 가족과 함께 모스크바로 이주하다. 1833 모스크바 대학교 중문과, 이듬해 상트페테르부르크대 철학과 중문과, 1837 졸업. 1838 출국하여 베를린 대학에서 철학과 문어문을 공부하다. 184 1 년 귀국하여 내무부에서 일하다. 1842 년 말, 그는 벨린스키를 만났고, 두 사람은 깊은 우정을 맺어 그의 삶과 문학 경력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1847 로 시작하여 그는 클로즈업을 몇 개 썼는데, 나중에 헌터 노트에 수록되었다. 1848 년 2 월 파리로 이주하여 자산계급의 피비린내 나는 노동자 봉기를 목격하다. 그는 매우 화가 났다. 1850 귀국. 니콜라이 고고리는 1852 년에 사망했고, 그는 문장 추모를 발표했고 차르 당국은' 심사 조례 위반' 이라는 이유로 한 달 동안 그를 구속했다. 구속 기간 동안 그는 단편 소설' 장목목' 을 써서 농노제에 항의하여 투쟁을 견지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그 후 그는 고향으로 추방되어 경찰의 감독하에 계속 있었다. 그는 1853 년 말까지 피터부르크로 돌아갈 수 있도록 허락되었다.
그림
투그네프는 1847 부터 현대인을 위해 글을 쓰기 시작했고, 1950 년대에는 긴밀한 협력을 유지했다. 나중에 그는' 현대인물' 잡지를 떠났다. 그의 자유주의적 관점과 그 잡지 주임 체르니셰프스키의 혁명 민주적 관점 사이에 심각한 차이가 있었기 때문이다.
1863 이후 바덴바덴에 살고 있습니다. 1872 2 2 월에 파리로 이사했습니다. 파리에서 그는 플로베르, 졸라 등 프랑스 작가와 긴밀한 교제를 이어가며 서유럽에 러시아 문학 업적을 홍보하고 소개하는 데 많은 일을 했다. 동시에, 그는 해외에 거주하는 러시아 포퓰리즘 라브로프와 크루포트킨을 사귀고 그들의 간행물인' 전진' 을 지원했다. 그가 파리에서 사망한 후 시신은 중국으로 반송되어 피터부르크의 볼코프 공동묘지에 안장되었다.
투그네프의 창작 경력은 대학에서 시작되었다. 1834 년, 그는 자신의 첫 시극' 스티노' 를 썼는데, 뚜렷한 낭만주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1843 에서 출판된 서사시' 바라사' 는 낭만주의에서 현실주의로의 전환을 상징한다. 벨린스키는 이 시에서 작가의' 독특한 재능' 을 보았다. 이후 점차 산문 창작으로 방향을 바꾸었다. 첫 산문 작품은 중편 소설' 안드레 콜로소프' 이다. 이어 서사시' 지주' 와 중편소설' 비투 스코프' 를 발표했는데, 이들 작품들은 모두 자연주의와 니콜라 고고리의 영향을 보여준다. 그는 또한' 만찬',' 귀족의 연회',' 독신' 등 많은 극본을 썼다. 주로 귀족의 생활과 풍습을 반영한다. 1950 년대 초에 발표된 중편소설, 예를 들면' 여분의 사람의 일기' 와' 야코프 파신코프' 등이 있다. 1 월촌' 이 연극은 처음으로 민간인 지식인과 귀족 사이의 갈등을 반영했다.
투그네프에게 큰 명성을 안겨준 것은 그의' 사냥꾼 노트' 로, 22 개의 클로즈업과 단편 소설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에는 봉건농노제를 폭로하고 항의하는 통일된 주제가 있다. 쓴 많은 인물들은 정반대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작가가' 이렇게 친해 본 적이 없다' 는 시각으로 묘사한 농민 이미지이고, 하나는 작가가 증오의 눈빛으로 묘사한 지주 이미지다. 두 부류의 인물에 대한 각기 다른 태도와 평가는 작가의 인도주의와 민주주의의 사상적 경향을 분명히 보여준다. 작품에서 자연에 대한 시적 묘사와 서사에 대한 서정적 풍격이 예술적 매력을 더했다.
1950 년대 중반부터 1970 년대 말까지 이 작가는 러시아 40 년대부터 70 년대 사회생활의 예술 연대기가 된 6 편의 소설을 출판했다.
낙정' 은 귀족 지식인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주인공 나정은 생활에서' 여분의 사람' 이다. 귀족의 집' 도' 여분인' 에 관한 소설이다. 주인공 라프롄스키가 결국 삶의 전쟁터에서 사직한 것은 귀족 지식인 역사 역할의 종말을 예고하고 있다. 전날 밤' 은 작가가' 신인' 으로 전향하는 일반 지식인을 주인공으로 한 첫 소설이다. 여주인공인 폼야빈은 자유를 추구하며 새로운 여성 이미지를 해방시켰다. 아버지와 아들' 은 러시아 자신의' 신인' 을 중점적으로 묘사한다. 아버지는 구세대 귀족을 가리키고,' 아들' 은 차세대 민간인 지식인을 가리킨다. 소설은 이 두 세대 간의 갈등과 갈등을 깊이 드러내고 있다. 연기는 명목상 농노제 개혁을 반영한다. 처녀지' 는 1970 년대 포퓰리즘자들이 발기한' 인민으로 향한다' 는 사회운동을 직접 반영했다. 작가는 자신의 점진주의의 관점에서 이 운동을 평가하고 개혁파 살로미에 희망을 걸었다.
로팅 일러스트레이션
투그네프의 작품으로는' 부스드',' 여름',' 첫사랑',' 춘조' 등 중편소설과 이후 산문시가 있다.
투그네프는 19 세기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러시아 현실주의 예술가이다. 그의 소설은 당시 러시아의 사회현실을 신속히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생동감 있는 줄거리, 적절한 언행, 자연 정경의 교감에 대한 묘사를 통해 많은 생동감 있는 인물을 형상화하는 데도 능하다. 그의 언어는 간결하고 소박하며 정확하고 아름다우며 러시아어 언어의 규범화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중국은 일찍이 19 17 년 전부터 투그네프를 소개하는 소설을 번역하기 시작했는데, 현재 그의 주요 작품은 거의 모두 중국어 번역본과 몇몇 대표작이 있다.
이반 세르게이예비치 투그네프
이반 세르게이예비치 투그네프 (Ivan sergeevich turgeneve) 는 러시아 중부 오랴올 주의 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18 18. 그의 아버지 세르게이 니콜라예비치는 온화한 은퇴 장교였고, 어머니 발발라 페트로프스키는 성질이 급한 농노주였다. 투그네프는 그의 집 정원에서 어린 시절과 청소년기, 바스코예 루 드비노보를 보냈다. 어머니의 발횡과 폭력은 소년 시대의 도그네프에게 어두운 기억을 남겼고, 아버지의 부드러움도 그를 감동시켰다. 나중에 투그네프는 그의 작품' 장목목' 과' 첫사랑' 에서 각각 그의 어머니와 아버지를 썼다.
1827 도살 그네프의 집은 모스크바로 이사했다. 1838 년, 투그네프는 모스크바 대학에서 공부했다. 1 년 후 그는 피터부르크 대학으로 전학했다. 1837 피터부르크 대학교 철학과 언어 전공을 졸업했습니다. 투그네프 1838 년 독일 베를린 대학에 가서 철학을 공부하고 184 1 년 귀국했다.
심지어 대학에서도 투그네프는 그의 문학 창작을 시작하여 시를 쓰고 시극' 스티노' 를 창작했다.
1843 은 도그네프 생활사와 창작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 해다. 올해, 도살그네프는 장시 파라샤를 발표했다. 이것은 그가 처음으로 대규모로 발표한 작품이다. 투그네프는 이 긴 시로 벨린스키를 알게 되어 벨린스키의 칭찬을 받았다. 이것은 tugnev 의 삶의 창조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작가가 나중에 말했듯이, 벨린스키와 그의' 니콜라 고고리에게 보내는 편지' 는 그의' 모든 신앙' 이다. 또한 그해, 투그네프는 프랑스의 유명한 여가수 폴리나 비아도트를 만나 평생 그녀와 그녀의 가족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이것이 토그네프가 외국에서 여러 해 동안 살아온 주된 이유 중 하나이다.
1847 년' 현대인' 잡지에 산문' 홀과 곽가신의 호기심' 을 게재해 예상치 못한 성공을 거둔 그는' 심석' 에 이런 산문 20 여 편을 써서 사회와 문단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것이 바로 나중에 출판된' 사냥꾼 노트' 로, 도살그네프에게 막대한 문학적 명성을 가져왔다.
한편, 도살그네프는 일련의 연극 작품을 창작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식객' 과' 시골의 1 월' 이다. 나중에' 서정적 심리극' 으로 불리게 된 이 작품들은 도살그네프의 주요 문학적 업적은 아니었지만 당시 러시아 연극계가 불황기에 처해 있었기 때문에 그 당시의 공백을 메우는 의미가 있어 러시아 연극사에서 자리를 잡았다.
1852 년 니콜라 고고리가 죽었을 때, 도살그네프는 당국의 금지령에도 불구하고 니콜라 고고리의 문장 기념을 발표했고, 당국은' 심사조례 위반' 으로 도그네프를 체포했다. 투그네프는 피터부르크에서 한 달 동안 구금된 후, 현지 경찰에 의해 1 년 동안 보살핌을 받은 그의 조국 코야로 보내졌다. 이 기간 동안 투그네프는 유명한 반농노제 중편소설' 장목목' 을 완성했다. 1853 년에 그는 피터부르크로 돌아가도록 허락받았고, 진보문단은 그의 자유를 위해 환영회를 열었다.
1950 년대부터 투그네프의 창작 중심이 소설 분야로 바뀌기 시작했다. 그는' 여분의 사람의 일기',' 한적한 구석',' 하' 등 일련의 중편소설에서 처음으로 그가 잘 아는 귀족 지식인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러시아 문학에서' 여분의 사람' 이라는 특수한 용어는' 여분의 사람 일기' 가 출판된 후에야 널리 퍼졌다. 여름' 의 출현은 평론계의 광범위한 호평을 불러일으켰고, 이 중편소설을 위해 장문' 랑데부 중인 러시아' 를 한 편 썼는데, 러시아 문학 비평사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논문에서 하를 당시 문단의' 거의 유일한 우수 작품' 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그는 더 큰 형식, 즉 소설로 귀족 지식인의 소재를 더욱 심화시키고, 유명한' 로정' (1856),' 귀족의 집' (1859) 을 창작했다.
60 년대 초, 도살그네프의 창작이 절정에 이르렀고,' 이브' (1860) 와' 아버지와 아들' (1862) 을 창작했다. 그는 귀족 지식인에서 민간인 지식인으로 획을 옮겨 러시아 사회의 발전 추세를 보여 시대의 요구를 전달했다. 이 두 작품의 출현은 사회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격렬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는데, 이는 러시아 문학사에서 유례없는 일이다. 이 기간 동안 투그네프는 중편소설' 첫사랑' 도 창작했다. 1960 년대 말, 투그네프는 여러 해 동안 외국에서 살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많은 유명한 외국 작가를 알게 되었고 조지 상, 플로베르, 도드, 졸라, 모포슨 등 프랑스 작가와 밀접한 관계를 맺었다. 그는 러시아 문학을 서유럽, 특히 푸시킨과 레프 톨스토이에게 소개했다. 1960 년대에 그는 소설' 연기' (1867) 를 썼다.
투그네프는 1970 년대에 프랑스에 정착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초원의 리어왕',' 푸닝과 바부닌',' 춘조' 등 이른바' 기억 중편소설' 을 창작했다. 1877 년, 도살그네프는 그의 마지막 소설' 처녀지' 를 출판했다.
생명의 마지막 몇 년 동안 러시아 조국에서 멀리 떨어진 도그네프는 임종을 앞두고 83 편의 산문시를 써서 자신의 만년의 심정을 표현했다. 어떤 의미에서 산문시는 도그네프의 전체 삶과 예술의 총결산으로, 애국주의, 민주주의 정신, 비관주의, 진실하고 선량한 그의 일생 창작의 특징을 집중시켰다. 예민하고, 서정적이고, 철학적이고, 간결하다. 도그네프 인격의 묘사이자 도그네프 예술의 결정체이기도 하다. 그것은 도그네프의 사상 감정의 이력이자 도그네프의 모든 창작의 윤곽이다.
투그네프는 1883 년 8 월 22 일 파리에서 사망했다. 이 작가의 생전 유언에 따르면 그의 시신은 러시아로 반송되어 피터부르크 볼코프 공동묘지의 벨린스키 무덤 옆에 안장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