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대시와 현대시의 운율을 논하다.

고대시와 현대시의 운율을 논하다.

고시:

우선, 너는 일정한 시 이해 능력을 가져야 한다. 평소에 고시, 문어문 등을 많이 읽어야 한다.

시를 쓸 때는 평정, 압운, 대결 등에 주의해야 한다.

운이란 운을 맞추는 단어, 즉 같은 모음을 시의 고정 위치에 놓아 조화로운 음악미를 형성하는 것이다. 절구 중 짝수의 문장 끝, 즉 문장의 끝에 쓰는 단어.

이백의' 정야사고' 처럼: 침대발이 한 줄기 밝았는데, 어찌 이미 서리가 내렸는가? 。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이 시의 운율은 "빛", "서리", "고향" 이다. 절구 중 세 번째 문장의 마지막 단어는 반드시 모호하게 해야 한다.

압운은 시의 기본 요소이다. 고대>,<& lt 초사 >> 는 천편일률적인 당시부터 오늘의 시가까지 운을 맞춰야 한다. 조화로운 운치가 없으면, 입이 불랑하다. 옛 운서' 평운수' 는 쓸 수 있지만 운부에는 107 부분이 있습니다. 운부가 너무 좁아서 잘 쓰이지 않습니다. 새로운 운율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준어 발음과 운율, 오직 18 운입니다.

정자절구, 두 문장이나 네 문장의 마지막 글자만 운율하면 첫 문장의 운율, 첫 문장의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더 큰 절구는 반드시 첫, 두, 네 문장의 끝에서 운을 맞춰야 조화되고 아름다운 음악성을 형성할 수 있다.

평평함은 말투를 강조하는 것이다. 평성은' 평조',' 평조' 자, 연음은' 상음',' 하강',' 입성' 자이다. 간단히 말해서, 평성은 한어병음 중 한두 개의 성조로, 문지르는 것은 서너 개의 성조이다.

격율절문에는 네 가지 형식이 있는데, 오언, 칠언, 평정, 경사로 나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고, 갈초벽보, 영숙벽파, 개울의 장면입니다.

평평하고, 깊은 들판, 가지가 무성하고, 평평하고, 기슭에서 불어오는 바람,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수천 수만 개의 푸른 잎이 옥조각 같다. 그것은 평평하다. 뛰는 나뭇가지.

그것은 평평하고 평평하며, 뿌리와 동족이다. 그것은 평평하고 평평하며 강에 있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왜 바람이 부스럭거리는 거야? 밋밋하다. 배에서 그네를 타다.

2. 첫 문장의 운율은 더 큰 보드정, 밤사보드정과 새해가 속삭이는 것이다.

밋밋하고, 하늘이 마음대로 어지럽고, 밋밋하고, 무지개가 아득히 멀다.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이라크인들로 하여금 늘 고심하게 한다. 그것은 평평하다. 수란 이세권

평평하고 평탄해서 풍랑이 나를 처음 만난 것은 아니다. 평평하고 평평해서 달이 별을 가져왔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송화강은 연지를 씻는다. 밋밋하다. 웃음소리가 베개에 퍼졌다.

3. 첫 문장부터 압운은 갈벽보 폭풍 이품도 쌍강이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바람이 맹수 같고, 평평하고 평평하며, 영외 소리가 끊어졌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모래는 돌을 타고 하늘을 믿는다. 밋밋하다. 겨울이 지나면 봄이다.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합니다. 이제 제 마을에 접근하여 사람들을 만납니다.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폭력, 세상 만물. 그것은 평평하다. 나는 한 가지 질문도 감히 하지 못한다.

4. 첫 문장부터 압운이 큰 것은 보드정, 이용용, 백벽보, 영일이다.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며, 돌아 다니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평평하고, 우주는 이제 돔입니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술 천 편, 넓고 넓다. 밋밋하다. 금바퀴가 우주에 걸려 있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일월이 가슴에서 노래하고, 밋밋하고, 세상이 빛나고,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추 춤은 우 노래보다 더 춥다. 그것은 평평하다. 만물이 봄빛을 다 펼치다.

전쟁에 관해서는, 일반적으로, 절구는 사용할 수도 있고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고, 대전으로 완전히 자유로운지, 요구가 높지 않다. 만약 율율시를 가로채는 중간 양련으로 간주된다면, 시 전체를 맞대결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일찍이 김매가 친구에게 준 것이다

"보보 시 보기 완료"

맑은 수면의 파도가 반짝이고, 하늘하늘하고, 파도가 반짝이며, 맑은 소리를 연주한다.

시심은 좋은 술처럼 아름답고, 글자의 의미는 달콤하고 사람을 취하게 한다.

만약 율율시를 가로채는 앞뒤 대문으로 본다면, 시 전체는 대립하지 않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벽파 복숭아꽃

봄바람이 옛 숲을 깨우고, 핵심은 온통 새빨갛다.

매력은 선녀의 아름다움과 같다. 꿀벌과 나비의 키스를 끌어당겨 매력적으로 보이게 한다.

만약 율율시를 가로채는 처음 두 연으로 간주된다면, 첫 번째 연립은 문장을 다시 맞춘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사마광코 초여름

초여름의 4 월에는 날씨가 맑고 따뜻했고, 비가 내리면 개었다. 비 온 뒤의 산들은 더욱 푸르고 아름다웠고, 남방의 산도 더욱 밝아졌다.

버들개지는 바람 때문에 해바라기만 태양을 비스듬히 마주하고 있다.

반면에, 율율시를 가로채는 마지막 두 연으로 간주된다면, 첫 번째 연련은 대구이고, 두 번째 연련은 대구가 아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조사수는 약속이 있다

매황이 되면 집집마다 빗물에 잠기고, 연못가에 푸른 풀이 깔려 있고, 개구리 소리가 간간이 울려 퍼진다.

시간이 이미 자정이 지났는데, 초청한 손님이 아직 오지 않아서, 나는 지루하게 바둑돌을 가볍게 두드리며 등잔에 불을 붙인 심지를 소름이 돋았다.

。 。 。 。 。 。 。 。 。 。 。 。 。 。 。 。 。 。 。

현대시의 특징

* 고도의 개괄성, 생생한 이미지, 서정적인 감성, 음악적 조화, 형식상 분기 배열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 삼미' 의 음악미는 시의 각 절이 음악처럼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건축미는 시의 형식이 건축과 같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림의 아름다움은 초승달시의 모든 단락이 그릴 수 있는 그림이다.

현대시는 당연히 운율을 요구하지 않지만, 리듬과 운율을 중시해야 음악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