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구름을 찾는 사람이 만나지 않는 고시.

구름을 찾는 사람이 만나지 않는 고시.

고시' 구름을 찾는 자는 만나지 않는다' 는 것은 다음과 같다.

내가 소나무 밑에서 너의 학생에게 물었을 때, "나의 선생님," 그가 대답했다. "약초를 따러 갔어요."

그러나, 이 구름들을 통해, 내가 어떻게 산의 어느 구석을 향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까? 。

소나무 아래에서 시인은 소년에게 은둔자가 사는 곳을 물었다. 소년은 주인이 산에 올라가 약을 따러 갔다고 대답했다. 시인은 은둔자가 산속에 있다는 것을 알고 그를 찾아가고 싶었지만, 소년은 그에게 산에 안개가 자욱하여 대사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고 말했다.

시인 지아 섬은 흥분된 심정으로 산속에 은둔자를 찾아갔는데, 결국 크게 실망했다. 그는 오두막과 남자아이가 바닥을 쓸고 있는 것을 보았지만, 남자아이는 그에게 주인이 집에 없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아 섬은 여전히 은둔자를 찾기를 원했기 때문에, 그는 계속 산으로 걸어갔다. 그러나 산속의 구름은 그가 은둔자의 종적을 찾는 것을 막았다.

이 시에서 자도는 간결한 글로 은둔자에 대한 동경과 실망을 표현했다. 소년의 대답을 통해 은둔자의 생활 상태와 성격 특징을 보여주며 산의 아름다운 풍경과 신비로운 분위기도 그려냈다. 이 시는 지아 섬의 은둔자에 대한 존경과 동경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자연과 생명에 대한 그의 사랑과 배려도 표현했다.

고대시의 장르:

1. 고전시: 고전시는 고대 한시의 장르로 당대 이전에 유행했던 장르를 가리킨다. 말마다 용사가 다르고 엄격한 운율 요구 사항이 없다. 일반적으로 5 ~ 7 자를 위주로 음절이 비교적 자유롭다. 고전시는 표현 수법에 상징과 비유를 자주 사용하는데, 그 내용은 대부분 작가의 사상적 감정을 표현하고 작가의 사회현실에 대한 사고를 표현하는 것이다.

2. 근체시: 근체시는 당대의 유행하는 시 장르로, 일반적으로 율시를 가리킨다. 매 문장마다 같은 글자 수와 엄격한 운율 요구 사항이 있어 5 언율시와 7 언율시로 나뉜다. 현대시는 표현수법에 서정과 서사수법을 많이 사용하며, 내용은 시인의 감정세계를 많이 표현하고 자연경관을 묘사한다.

3. 단어: 단어는 당대에 나타난 새로운 시 장르로, 일명 긴 단문이라고도 한다. 긴 구를 기본 형식으로 각 단어는 일정한 성조와 리듬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한 음악성을 가지고 있다. 단어는 상징, 비유 등 표현 수단을 많이 사용하며, 내용은 시인의 감정세계를 많이 표현하고 사회생활을 묘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