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어떻게 동기 부여 사고를 키울 수 있습니까?

어떻게 동기 부여 사고를 키울 수 있습니까?

영감' 이라는 단어는 그리스에서 유래한 것으로' 신의 숨결' 을 뜻한다. 시인과 예술가는 사상을 창작할 때' 하느님' 의 후광을 들이마시고 자신의 사고 활동을 일종의 사심없는 상태로 만들어 신기한 창작능력을 만들어' 하느님을 대신해서 말하는 것' 이다.

세상에 신이 없으면 당연히 신의 힘을 빌려 문학 창작을 하지 않는다. 영감이' 영' 으로 여겨지는 이유는 돌발성, 우연성, 일시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이 파악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사실, 영감이라는 복잡한 정신 현상은 언뜻 보면 자취를 감추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따라야 할 흔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반영론의 관점에서 볼 때, 영감의 출현은 저자가 인식하는 비약이다. 심리학적으로 영감은 특정 신경 연결의 갑작스러운 소통에서 비롯된다. 따라서 영감은 우연한 형태로 나타나지만 필연적인 내용과 법칙을 반영하며 우연과 필연적인 변증통일이다.

물론 영감의 도래는 계획적으로 마련될 수 없다. 돌발성과 우연성을 지녔기 때문이다. 그러나 과학적 증명은 ① 영감은 객관적인 창조적 관념이며, 학습과 실천은 영감을 얻기 위한 전제와 기초이다. ② 잠재 의식에서 영감은 양조 과정을 가지고있다. (3) 영감은 양조 과정에서 관련 사물로부터 영감을 받아 갑자기 나타날 수 있다. (4) 사유가 고도로 집중되고 감정이 고조되면 영감이 쉽게 나타난다. 그래서 영감은 배양할 수 있다. 그리고 다년간의 실천 경험에 비추어 볼 때, 나는 동기 부여 사고를 키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열정적인 사고입니다.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고, 넓은 하늘을 바라보다" (리우웬 "문심 조각 심룡사"). 강렬한 감정으로 세상을 관찰해야만 세상에 시적이 있다. 고대 로마 역사가인 키케로도 이렇게 썼습니다. "한 번 들었는데, 한 사람이 한 치의 머리도 없고 광신적인 기질도 없었다면 훌륭한 시인이 될 수 없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시가 모든 문학 창작과 마찬가지로 작가의 감정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내 느낌은 사랑은 바다와 같고, 시는 습기와 같고, 감정의 바다만이 시의 파도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세상에 대해 더 진실하고, 심오하고, 흥분할수록, 이 세상에 대한 인식이 강할수록, 당신의 영감은 더 많아질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이백은 왕용막부에 참가하여 당숙종에 의해 야랑으로 유배되어 도중에 사면을 받고 매우 흥분했다. 그래서 그의 시는 다시 번영을 향해 나아가고, 시 창작은 다시 절정에 이르렀다. 유명한' 백제성 조기 개봉' 은 열정이 고조되었다. 두보의' 황하 양안이 제국군에 의해 탈환됐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 두보는 당시 이백과 같은 심정으로 눈물을 글썽이며 감개무량했다. 이백은' 하루 천리 강릉' 을 생각하고 두보는 천리가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을 생각했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올라와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우리 모두는 흥분과 열정으로 자랑스러운 작품을 쓴 경험이 있다. 기억 1993 년 6 월, 나는 대경에 갔고, 가는 길에 안다가 종세충 씨를 만났다. 좌석에서 나는 술을 많이 마시지 않겠다고 말했지만, 십여 명이 내 시를 외워 술을 마시라고 권했다. 예를 들면, "아직도 술처럼 가까운 단어책을 보고, 시를 들을 때마다 술에 취하는 것 같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자조") "오늘은 술만 취하고 싶고, 잔을 들어 시 한 수를 마시라고 권하고 싶다." 이것은 내 술 밑바닥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나를 비할 데 없는 흥분과 흥분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시의 영감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나는 술잔을 들어 말했다. "잔은 진실로 가득하고, 인생은 여러 번 알게 되었다. 영감은 모두 술, 전당 봄바람, 시 구입에 달려 있다. " ("셰안다 시인들이 잔을 들어 술을 권하다") 술을 한 잔 다 마시다. 시 한 수가 이렇게 나왔다. 이 시의 작문 과정을 나는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다. 그때 내가 그렇게 감정적으로 흥분하지 않았더라면, 아마 이 시가 없었을 것이다. 열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한 가지 더 인상적입니다. 바로 제가' Xi 해안 회고' 라는 시를 썼다는 것입니다. 처음에 내가 사관학교에 있을 때, 나는 Xi 에서 2 년을 살았다. 나는 여전히 명승고적을 보고 싶다. 나는 Xi' an 의 좋은 곳을 다 보았지만, 그때 나는 아직 시를 쓰지 않았다. 시를 다 썼을 때, 항상 당시의 정경을 회상하여 이 부족을 메우고 싶었다. 그러나 나는 쓸 수 없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단지 열정도 없고 느낌도 없을 뿐이다. 그 후 2000 년에 또 Xi 안을 다녀왔는데, 겨우 이틀 밤을 묵고' Xi 안회고' 를 썼다. "금시 당악, 진강 사상이 고갈된 후 몇 근이 남았나요? 우물에 물이 마르고 봉화가 황제의 무덤에 응고되다. 아방 불타는 별은 불을 나누고, 기러기 탑은 여운을 빼앗아 먼지를 떠받든다. 성두에서 낡은 물건을 찾고 싶으면 밤에 혼자 부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 "왜 10 년 동안 쓰지 않고 이틀 만에 써요? 그것이 내가 말한 것이다. 감정은 바다이고, 시는 물보라이다. 감정의 바다가 격동하지 않으면 시의 물보라가 나타나지 않는다. 그래서 자신을 흥분시키고 감정화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두 번째는 역발상이다. 역발상, 일명 발산사유는 이미 정론이 된 것처럼 보이는 흔한 사물이나 관점에 대한 사고방식이다. 과감하게' 반대 방향으로 가다', 사유가 반대 방향으로 발전하게 하고, 문제의 이면에서 심도 있는 탐구를 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새로운 이미지를 형성하게 한다. 예를 들어, 제 시' 공묘 용수' 는 역발상의 결과입니다. 1999 부자묘에 갔는데 마당에' 용나무' 라는 백향나무 한 그루가 있었다. 나무 줄기에 입이 삐뚤어진 용모양의 도안이 있는데, 용처럼 보여서 이상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무명언) 하지만 가이드는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이 나무가 이렇게 자란 것은 건륭황제가 그것에 기대어 있었기 때문이다. 이런 견해는 믿을 수 없지만, 오히려 나의 역발상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나는 이렇게 썼다. "전음고야, 유춘새 울음소리. 문장 실수 없음, 오래된 나무 용. 클릭합니다 이 시에서, 내가 백나무를 용으로 만든 이유는' 경전 듣기' 로 귀결되었다. 사실, 한 가지 해결책은' 노룡이 나무에 붙어 경전을 듣는다' 는 것이다. " 그러나, 이 두 가지 해석은 모두' 반대 방향으로 생각하는 것' 의 결과이다. 또 한 번은 태산에 가서 일출을 보고, 저녁에 산을 오르고, 산꼭대기에서 해가 나오기를 기다렸다. 해가 나오기 전에 산꼭대기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모였고, 사람들은 앞다투어 서서 유리한 지형을 얻어 태산에서 아름다운 해돋이를 처음으로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그때 나는 갑자기' 반항'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앉아서 태양이 나를 보러 오게 하는 게 낫겠다.' 이 생각이 나오자마자 시 한 수의 프로토타입이 생겼고, 돌아오자마자 한 편의 시를 엮었다. "밤에 태산 오호, 그믐달은 이끼로 가득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산도가 유인원을 들이받고, 아침 절벽이 뒤집혔다. 옥제 금궁의 안개 초창기, 산봉우리가 슬하에 배열되어 있다. 단단히 석안에 기대어 붉은 날을 맞아 나를 만나다. "("야등태산, 정대일출 "은 왕보텐의 시풍을 사용한다.) 처음부터 해돋이를 보고" 석안에 앉아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붉은 날을 맞으며 나를 본다 "며, 전체 생각이 180 도 크게 바뀌었다. 이 생각이 재미있으면 시가 자연스럽게 생긴다

역발상은 결코 신비롭지 않다. 우리는 종종 일종의 역적 사고라고 말한다. 20 1 1 년, 중국시사연구원과 함께 북대황에 가서 흑맹인도에 도착했을 때, 당연히 거안사위라는 생각이 들었다. "땅을 잃어버리는 것은 이 길로 돌아가고, 동극탑은 경축하기 어렵다." 변방선이 종이처럼 얇으니 나라에 평화를 말하지 마라. "("흑장님 섬에서' 제 1 동 초소' 를 오르는 탑의 느낌 ") 원래 중러 관계는 역사상 가장 좋았고, 흑맹인 섬도 반소유였으며, 국경은 그 어느 때보다 평온하고 안전해 보였다. 그러나 영원히 평화로운 국경은 없다.' 국경선은 종이처럼 얇다'. 언젠가는 누군가가 손가락으로 그것을 부러뜨릴 수도 있다. 이것들은 모두 역발상의 계발이다. 또 역사유는 고금의 번안시 집필의 기초이다. 그래서 우리가 시를 쓰는 사람은 열심히 파악해야 한다.

세 번째는 일관된 사고입니다. 한동안 한 가지 일에 대해 생각해 보면 영감이 쉽게 나타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왜요 사유는 일관적이기 때문이다. 사고의 일관성은 당신이 생각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매우 민감하고, 동시에 당신이 자세히 생각하기를 기다리는 데 있다. 과숙티는 영감을 떠올렸고, 이 문제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는 것에서 깨달음에 이르기까지 자연의 법칙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청대 육시이는 "인간의 본성에는 자각이 있으니 부단히 노력해야 자각을 이룰 수 있다" 고 말했다. 석두 안에 불이 있으면 두드릴 것이고, 불은 나타날 것이다. " 끊임없이 노력하다' 와' 계속 두드리다' 가 확실히 관건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003 년 가을 장춘' 진사' 의 시인들이 내 작품에 대한 세미나를 열어줬던 기억이 납니다. 회의 한 달 전, 저는 생각했습니다. "여러분, 제 작품을 연구해 보세요. 제가 어떻게 말해야 하나요?" 줄곧 납득할 수 없다. 하지만 한 달 동안, 나는 정말' 쉬지 않고 일하고',' 계속 문을 두드린다' 며 이 문제에 대해 계속 생각했다. 회의 전날 밤, 나는 더 이상 끌 수 없다고 스스로에게 말했다. 오늘 밤은 반드시 강연 개요를 써야 한다. 사실, 나는 여러 해 동안 군 정치에 종사해 왔기 때문에 연설 개요를 쓰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러나, 나는 내 시에 대해 "실마리를 하나 잡아내고 싶다" 고 말하고 싶다. 즉, 내 시는 어떤 상황인가? 앞으로 어떻게 가야 합니까? 문제는 줄곧 밤 10 시로 미뤄졌는데, 나는 아직 잘 생각하지 못했다. 그래서 나는 먼저 잠을 자고 자정까지 있기로 했다. 한밤중이 조금 넘었는데, 깨어나서 이 문제를 다시 생각할 때, 머릿속에는 재빨리 네 글자가 튀어나왔다. "노파 신시." " 이 네 글자가 튀어나오자, 나는 매우 흥분했다. 왜냐하면' 구체신시' 는 내 시에 가장 좋은 위치일 뿐만 아니라, 나의 미래 노력의 방향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바로 "옛 시의 형식으로 새 시를 창작하라" 는 두 마디가 나왔다. 새로운시의 개념으로 구시를 관리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즉, 오래된 몸-운율시를 떠나지 않고, 운율시의 모든 장점을 물려받는다. 새로운시-현대인의 감정으로 시대의 언어로 시대의 일을 쓰다. 다음날, 나는 이 생각을 모두에게 알렸고, 모두들 나의 관점과 취향에 매우 동의했다. 모두의 격려로, 나는 곧' 나의' 구체신시' 를 한 편 썼다. 그 이후로, 나의 시가 창작은 명확한 방향과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 일을 통해 사고의 연속성을 유지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잠시 납득할 수 없고 결과가 없다고 자신의 생각을 쉽게 포기하지 마라.

그러나 사고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먼저 명확한 사고 내용을 제시해야 한다. 헤겔의 영감에 대한 논술이 말했듯이, "진정한 영감을 불러일으키려면 먼저 명확한 내용, 즉 상상에 포착되고 예술적으로 표현된 내용이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영감은 능동적으로 이미지를 구축하는 상황 그 자체다. " 예를 들어, 2004 년 길림시의 작업대로 전근한 후, 길림의 안개는 중국의 큰 경이로움으로 겨울에는 강가에서 거의 매일 볼 수 있는' 안개' 를 주제로 한 시를 쓰고 싶었다. 정말 아름답기 때문에 길림시는' 안개성' 이라고도 불린다. 하지만 안개는 쓰기가 매우 어렵고,' 옥수 조안화' 라는 성어가 없으면 많은 사람들이 안개를 쓸 수 없다. 혁신은 안개를 쓰는 가장 큰 어려움이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이 문제에 있어서 내가 혁신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러나 한 가지, 나는 줄곧 이 안개를 생각하고 포기하지 않았다. 약 반년이 지났는데, 어느 날 아침 나는 또 강변에 가서 안개를 보러 갔는데, 갑자기 기민하게 움직여서' 길림무우' 라고 적었다.' 옥수 춤 영채교, 서리와 눈이 높다.' " 한겨울에도 여전히 봄바람이 불고, 강물은 밤새도록 버들가지 소리를 낸다. \ "이 시는 또 다른 길을 개척하고, 안개의 원인에 대해 글을 쓸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옥수 Qionghua 가 한겨울에 피어날 수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성난 봄물결임에 틀림없다. 이 세찬 봄물결의 소리가 버드나무 가지에 조용히 걸려 밤의 가지에 붙어 있다. 그래서 이 시는 인터넷에서 많은 호평을 받았다. 이것은 일관된 사고의 결과이다. 그러나 사고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은 결코 지속적인 사고가 아니다. 항상 한 가지 생각을 하고 다른 일을 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당신이 무엇을 하든, 아무리 바쁘든, 당신은 냉정을 유지하고, 잠재의식에서 당신이 관심 있는 대상에 대해 매우 민감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영감은 잠재의식에서 양조되는 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감, 영감, 영감, 영감, 영감, 영감) 때때로 우리 모두는 이런 경험을 한다. 일이 바쁠수록 영감이 더 빨리 오는데, 긴장을 풀면 갈 영감이 없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왜요 일이 바쁘지는 않지만 다른 생각에서 벗어나' 한마음 한뜻으로 시' 를 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한가해서 마음가짐이 너무 느긋해서 예민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한가함은 시인에게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지만, 마음의 평화가 중요하다.

네 번째는 연상 사고다. 구소련의 심리학자 Gorovans 와 Starlinz 는 실험을 통해 어떤 두 단어라도 4 ~ 5 단계로 연결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예를 들어 나무와 축구는 두 가지 무관한 개념이지만, 연상사유는 그들을 연결시킬 수 있다: 나무-숲-들판-축구장-축구. 이 법칙에 따르면, 우리는' 꽃을 밟고 말굽향으로 돌아간다' 는 고시를 이해할 수 있다. 옛날에 한 학생이 이 고시에 근거하여 그림을 그리라는 요청을 받았다. 한 학생이 말굽을 쫓는 나비 몇 마리를 그려 만점을 받았다. 이 학생은 연상 사고를 사용했고, 그의 연상 회로도는 말굽-초원-꽃향기-나비였다. 이런 추리 연상은 대부분 이것에서 저것까지, 가까이에서 멀리 있다.

어떤 사람들은 Lenovo 를 단거리 Lenovo 와 장거리 Lenovo 로 나눕니다. 시가 창작의 실천에 따르면, 조작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나는 연상을 6 가지로 나누었는데, 여기에는 네 가지 해석이 있다.

(1) 유사성을 통해 연결됩니다. 신장 트루반의 판자를 지나갈 때, 트루반에 사는 한 노인이 70 대 때 처음으로 우루무치에 갔는데, 이곳이 트루반보다 훨씬 시원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다사카를 지나다가 모든 송풍기의 부채잎이 우루무치를 마주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자, 나는 문득 깨달았다. "우리가 이곳이 더운데 우루무치가 추워서, 원래 그렇게 많은 선풍기가 그들에게 불어오는 것도 당연하지!" " 이것은 농담이지만 노인의 연상은 스타일링을 통해 생겨난다. 또 다른 예를 들면, "내가 어렸을 때 달을 몰랐을 때, 나는 그것을 백옥판이라고 불렀다. 나도 야오 태정이 청운산 저편에서 날고 있다고 의심한다. 클릭합니다 (이백의' 고랑월행') 은 보름달이 옥반과 명경 같은 것을 기초로 하고, 보름달은 모양상 이 두 물체와 비슷하다. 또 다른 예를 들면, 북두칠성의 모양은 큰 숟가락 같다. 나는 연상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는 한 편의 시를 쓴 적이 있다. "시진으로 배열해 하늘을 부르고 고금을 노래한다. 나는 9 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북두가 성운을 깎았다. 클릭합니다 ("관동시진 설립 축하")

(2) 신처럼 연상하다. 신은 대부분 장거리 연애에 속하는 것 같다. 콩과 사람이 같은 부류가 아니라면 비유하기 어려울 것 같지만 조식은 이렇게 했다. "삶은 콩은 콩을 태우고, 콩은 솥에서 울고 있다." 이것은 동근생이라 서로 너무 급하게 볶았다. "이런' 동근생' 의 연상 없이는 조식이 이렇게 빨리 이 시 ('칠보시') 를 쓸 수 없다. 나는 티베트에 두 번 가 본 적이 있는데, 티베트를 묘사한 산문과 시를 수십 편 읽고, 100 여 곡의 티베트를 묘사한 시를 집중적으로 썼는데, 어떤 것은 티베트를 묘사한 신과 비슷하다. 예를 들면: "먼 설산별 바둑, 6 월 고야. 가지각색의 두건을 걸치고 서너 마리의 야크가 석양을 핥고 있다. "이 시 (고원 목장) 의 마지막 두 문장은 목장을' 오색두건' 으로,' 삼삼오야크가 석양을 뜯어먹는 것' 을 이' 오색두건' 의' 패턴' 으로 여기는 것도 신과 비슷한 시구이다.

(3) 지명, 사물명, 인명과의 연상을 발전시키다. 약 1990, 요녕철령에 가서 우주씨를 찾아뵙겠습니다. 그때 그는 공교롭게도 나갔다. 나는 용독의 첫 번째 산이다. 나는 이렇게 썼다. "용은 구름을 바라보고 있는데, 산 앞에 이르지 않으면 왕을 만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싶고, 낙엽이 사람에게 올까 봐 걱정이다. 한편, 2002 년 장가계에 가서 썼다. "김채찍을 들고 밤바람에 서서 산을 옮기라는 명령을 내렸다. "지금 나는 천자로 호남의 백만 봉을 통치하고 있다." ("장가계 논자") 도 지명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인명에 따라 시를 쓸 수도 있다. 청천' 이라는 이름은 한때 나의 시를 격려했다. "시와 술의 이름일 뿐만 아니라 성격의 힘이다. 세상의 물이 그것에 의해 탁하고 내 마음이 맑다. 클릭합니다

(4) 전방위 연상. 전방위 Lenovo 는 특정 Lenovo 방식에만 국한되지 않고 가능한 모든 Lenovo 방식을 동원해 Lenovo 를 진행한다. 예를 들면' 백두산 석벽':' 바람이 큰 황무지 정상벽에서 태어나고, 흐르는 물이 계곡에 용솟음친다. 구름 텐트는 진홍우로를 뿌리고, 봄둥지는 여름과 가을과 겨울이 날아간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장백산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탄생했다. 본명은' 대황산' 이었다. 송화강, 두만강, 압록강이 천지에서 흘러내리는 것을 다시 생각해 보세요. 그런 다음 구름에서 비를 생각하고, 비에서 무지개와 이슬을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산에서 둥지에서 날아오는 새는' 대황산' 과 연계되어 춘하 가을겨울 4 대' 큰 새' 가 날아갔다. 이 시는 가까운 곳에서 먼 곳, 대지에서 하늘, 현실에서 허황된 것으로 말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신의 펜이라고 말하지만, 나는 이것이 연상을 이용한 결과라는 것을 안다.

다섯 번째는 삶에 대한 생각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생명사고' 는 자연을 존중하고, 만물을 존중하며, 사람과 자연이 평등하고 친절한 관계를 맺는 것이다. 그 표현에는 세 가지 측면이 있다.

사물의 생명을 주다. 즉, 생명이 있는 물체와 생명이 없는 물체는 모두 생명이 있고, 감정이 있고, 영혼이 있고, 심지어 사상이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예를 들면 \ "반당 현상금 연꽃 에 앉아, 갑자기 푸른 구름 사이에서 잠을 잔다. 하지만 나는 연못 속의 카누를 불쌍히 여기고 봉오리가 맺힌 꿈을 흔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수련도 연꽃의 일종으로, 그 자체로는 생명이 있다. 수련이라고 부를 때는 이미 의인화되었다. 그러나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그녀는 단지' 잠' 일 뿐,' 생명사고' 는 단순한 의인화가 아니다. 이 시는 수련이' 잠을 잔다' 는 가설을 바탕으로 그녀가' 꿈' 할 것이라고 더욱 상상하고, 그녀의 꿈은 연못의 작은 배에 의해' 깨어날' 것이다. 그래서 작가는 그녀를 불쌍히 여기고, 그녀의 좋은 꿈이 다 되기도 전에 작은 카누에 잠에서 깼다. 이 아름다운 새싹 꿈은 배를 설치하기에 충분하다!

자아를 실현하다. 사람을 자연의 일부로 여기고, 물건은 내가 함께 있고, 천지는 함께 있다. 사물은 애니메이션화될 수 있고, 생활도 물화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시인은 자신을 나무, 산, 이슬 한 방울 등으로 상상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사물을 제거하십시오. 예를 들면' 새벽에 소소소사를 지나다':' 경당 주변의 뽕잎 연기',' 본전승' 은 너무 바쁘다. 나는 석실 입구에 앉아 있는데, 가슴에는 부처가 있다. 클릭합니다 여기서 저는 제 자신을 돌사자라고 생각합니다. 사자도 마음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리고 불교의 공통어' 마음은 부처다' 를 생각했다. 절 앞 사자의 가슴에 있는' 불' 도' 빛' 이 없다는 것을 암시하는데, 하물며 나는 행인이다. 이 시는 자신을' 물화' 하여 돌사자의 영혼과 생명을 부여했다. 이런 물화한 자아는 생명사고에 대한 또 다른 해석이다.

무형을 유형으로 여기다. 즉, 보이지 않는, 소리 없는, 무지한 것을 유형적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것으로 보는 것이다. 예를 들어,' 백성 보라문' 은 살구꽃을 감상하고 있다.' 붉은 먼지와 자줏빛' 이 마음에 들어 천천히 시사를 마음에 담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머리 위에는 새가 산길에 누워 있고, 손에는 살구꽃 한 무더기가 있다. ""망망황록은 풀나물을 알고, 어젯밤 봄바람이 농가에 들어왔다. 숲 속에서 일몰까지 앉아 황혼을 들어 살구꽃을 보다. 클릭합니다 이 두 편의 시는 무형을 유형적인 것으로 보는 공통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새는 보이지 않는데 어떻게' 베개' 를 할 수 있을까? 바람은 보이지 않는데 어떻게' 스택' 을 잡을 수 있을까? 황혼은 보이지 않는데, 어떻게 하면' 해제' 할 수 있을까? 그러나 저자의' 생명사고' 상태에서 이 모든 것이' 합리적인 상상력' 으로 바뀌었다. 1 만 묘의 살구꽃 숲 속에는 새가 어디에나 있고 밀도가 매우 높다. 이런 환경에서 산길에 누워 있으면 머리에' 새소리' 가 가득한 것 같고, 물론' 머리 위의 새소리' 라고 할 수 있다. 둘째, 살구꽃 숲 속에는 꽃이 비단 같고, 오색찬란하며, 바람 속에는 꽃이 있고, 꽃 속에는 바람이 있다. 극도의 흥분 속에서 작가는 손에 있는 바람도 하나라 꽃잎처럼 접어서 코를 얻어 냄새를 맡을 수 있다고 느꼈다. 셋째, 꽃감상의 열정은 낮이 황혼에 가까워짐에 따라 줄어들지 않고 황혼의' 밤' 이 서서히 떨어진다. 황혼은 보이지 않지만,' 밤' 은' 느낌' 이 오는 것 같다. 그래서 작가는 상상 속에서' 해질녘' 을 풀고' 밤' 이 내려오는 것을 원하지 않고 꿈속에서 출몰하는 살구꽃을 한 번 볼 수 있다.

여섯째, 환경 보호 사고. 환경사유란 사람의 사유가 환경에 따라 다른 풍격을 지닌 작품을 말한다. 속담에' 철마 가을바람이 북쪽에 있고 살구꽃 봄비가 강남에 있다' 는 말이 있다. 환경 사고의 획득은 주로 두 가지 방법, 즉 직접 획득과 간접 획득이 있다.

친환경적 사고를 직접 얻었다. 시인이 그가 표현하고자 하는 환경에 대한 계발이거나, 그의 과거 생활 경험을 재현하여 환경 분위기를 감상하고 느끼는 것이다. 아마 모두가 이런 경험을 했을 겁니다. 때로는 소풍에 관한 시를 한 편 쓰려고 하는데, 집에서는 며칠 동안 쓸 수 없지만, 일단 집을 떠나 시골이나 깊은 산야림에 오면 시는 자연히 있게 된다. 2003 년 7 월, 저는 티베트에 갔습니다. 심각한 고원 반응으로 나는 쓰촨 주자이거우로 이사했다. 주자이거우 () 의 인간 천당에 들어서자, 나는 갑자기 내가 처음으로 세상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물피아노 절벽이 떨어지고 들꽃이 쓰러진다." " 저는 지구촌의 외지인이고, 산침대는 이끼를 꿈꿉니다. "('주자이거우') 이 시는 온 마음을 다해 이곳의 환경에 들어갔기 때문에 계곡에서 흘러나오는 샘물처럼 자연스럽다. 이것은 시를 쓰는 데 몰입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환경' 이 있으면' 환경 사고' 가 있을 것이다. 20 여 년의 시를 썼을 때, 나는 군시를 쓸 때마다 경지가 자연히 나타난다는 느낌이 들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군 무장부에서 여러 해 동안 일했고, 군화고에 수만 자루의 총이 놓여 있었지만, 별로 중요하지 않았다. 내가 고향으로 돌아가 변방에 가서 국경에 철총을 든 보초병을 보았을 때, 나는 군인의 손에 있는 총의 무게를 느꼈다. 곧 썼다: "화림초소 황혼, 두 눈은 희끗희끗하고, 나라는 외국에 있다. 3 피트 강철 총은 관문을 닫고 보국하며, 감곤을 영욕한다. " ("고향 국경 여행 2")

간접 환경 사고. 주된 방법은 독서이다. 최근' 티베트시 100 곡' 을 썼을 때 자신이 모은 500 곡의 단편적인 시를 발견했는데, 한 곡도 쓸모가 없었다. 나중에 나는 원래의 산문시가 모두 티베트 이외의 환경에서 생겨났고, 자연히 티베트의 특수한 환경에 맞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저는 티베트의 자연환경, 생활환경, 언어환경으로 돌아가 티베트어 시를 찾기로 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나는 티베트에 두 번째로 갔을 뿐만 아니라, 그곳의 환경을 느꼈을 뿐만 아니라, 여가 시간을 이용하여 8 개월 동안 20 여 편의 500 만 자 안팎의 티베트에 관한 다큐멘터리 산문을 읽었다. 이것은 확실히 좋은 효과를 냈고, 특정' 환경' 에서 티베트에 관한 시가 한 곡 또 한 곡 생겨났다. 예를 들면: "목가적 인 노래 꿈 외로운, 긴 하늘 날개 pingwu 를 강탈. 추위와 황혼의 피를 낚아채고 황무지의 눈도를 찢다. " (스노우 호크) "스노우 시트 티베트 고원, 산 전체 산 강. 가끔 바람이 불고, 몇 조각을 세상에 날려 버린다. 클릭합니다 이 시들은 티베트의 환경에서만 생겨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수련과 독서의 몇 달 후, 나는 티베트의 광대한 대기 속에서 동충하초처럼 경하초 아래 앉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떤 종류의 책을 자주 반복해서 읽는 것도 환경사고를 일으키는 중요한 방법이라는 것을 충분히 증명한다.

물론, 모든 사람의 사고 습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격려적인 사고를 키우는 다른 방법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훈련에 대해서, 나는 단지 나의 시적 사고를 총결했을 뿐이다. 사실 이 문장 은 10 년 전 출판된' 중국시' 에서' 영감의 배양, 포착, 표현' 을 기초로 수정한 것이다. 「 중국시 연감」 20 1 1 에 실린' 시사고의 현대건설' 기사도 일부 있어 친숙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