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어떻게 시가 창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어떻게 시가 창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고전시의 이미지는 종종 풍부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복잡한 감정이나 심오한 철리를 담고 있다. 시인의 주관적 감정은 이미지를 통해 표현된다. 주관적인' 의미' 와 객관적인' 코끼리' 는 동형으로 매우 아름다운 시적인' 코끼리' 를 형성한다.
시 이미지는 객관적인 이미지와 주관적 이미지 (객관적 이미지는 저자가 묘사한 인물, 예를 들어 적벽회상' 의 주유, 주관적 이미지는 작품이 빚은 서정적 주인공, 임옥령의' 나' 의 이미지와 같은), 시인이 사회생활에서 추출한 사건 (동작 이미지
이미지 분석은 이미지 뒤의 의미, 즉 "이미지 밖의 이미지, 장면 밖의 장면" 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상선아침행' 에서 수탉 한 마리가 초가점 달에 울고, 몇 조의 간단한 이미지가 바쁜 나그네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옥림령' 에서는' 오늘 밤 어디에서 깨어나는가, 버드나무 해안, 맑은 바람이 그윽한 달' 을 통해' 류',' 효' 를 통과한다 그래서 시가의 이미지를 감상할 때, 시가의 이미지만으로 시인의 감정을 추측하는 것은 포괄적이지 않다. 이미지의 선택은 종종 시인의 감정, 호악, 희비의 기탁을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아트리움 모래추사중의' 마른 덩굴, 서풍이 길고,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천애에 있다' 는 것이다. 시인은 6 조의 고의적인 선택을 통해 여행의 피로, 떠돌아다니는 생활의 어쩔 수 없는 모습과 고향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학생들이 시의 이미지를 분석하도록 지도할 때, 우선 그들에게 일정한 이미지 비축을 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예를 들면' 그믐달' 은 종종 그리움을 의미하고,' 버드나무' 는 이별을 의미한다. 일정량의 이미지를 축적한 후 학생들은 초보적인 이미지 감상을 형성하지만, 학생들은 종종 이때' 고정관념' 을 형성한다. 비슷한 이미지를 만날 때마다 그들은 통일된 해석을 하고, 이미지도 비교적 단일하기 때문에 학생들을 구분해야 한다. 특히 서로 다른 시에서 비슷한 이미지의 다른 의미를 구분해야 한다. 그래야만 학생들이 시가 이미지의 참뜻을 진정으로 파악할 수 있다.
둘째, 시의 언어
언어는 시 표현의 전달체이다. 시의 언어를 분석하려면 단어로 시작하고, 시 언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그 속의 우의와 우의를 이해하고, 시가 표현하는 언어의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시 언어는 간결성, 함축성, 서정적, 점프성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더욱 중요한 것은 시 언어의 맥락적 의미이다. 각기 다른 문맥은' 붉은 살구가 담장 만춘의를 내뿜는다' 와 같은 일반적인 단어들을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할 수 있게 해 주며, 왕국위는' 떠들다' 라는 글자가 경지를 다 만들어냈다고 평가했다. 왜 평범한 시끄러운 글자가 여기서 잘 쓰이나요? 2003 년 전국 수능의' 운파월작영' 의' 농' 과 마찬가지로 왕위의' 일계가곡 돌, 월색캄비' 의' 색깔',' 추위' 와 비슷한' 색깔' 과' 추위' 라는 글자를 썼기 때문이다 "삼키다" 라는 단어는 동사이고, "차갑다" 라는 단어는 형용사이다. 여기서' 삼키다' 와' 차갑다' 는 것은 모두 의인화된 수사이다. 샘물은 바위에 가려져 흐느끼는 소리처럼 들리지만 소나무에 비친 달빛은 숲의 어둠 때문에 더 추워 보인다. 제비' 와' 추위' 라는 단어는 산 속의 고요함과 고독한 광경을 형상적으로 표현했기 때문에 이 글자는 시 전체의 눈이다.
학생들이 시의 언어를 분석할 때 가장 큰 문제는 너무 일반적이고 상투적인 말이 너무 많다는 것이다. 시를 못 읽어서' 시의 언어가 생동감 있고 섬세하다' 는 등의 글을 썼을 뿐, 그들의 뜻을 넘어섰다. 따라서 훈련 과정에서 학생들이 시를 세밀하게 분해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즉, 독자가 시의 내용에 대한 이해와 시의 의미를 분명하게 표현해야 한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어떤 단어가 시 전체의' 시안' 인지, 시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려 준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이 분석하도록 유도할 것이고, 학생도 쓸 줄 모른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즉, 단어의 문맥 적 의미에 따라 명확한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제목이 아무리 요구하더라도, 언어의 가장 중요한 사람을 분석하고 시적 맥락과 문맥을 결합한다면, 아무 것도 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셋째, 시의 작문 기교를 평가한다
고전시는 몇 가지 고정어로 어떤 인물과 경물을 표현하여 어떤 감정을 표현한다. 고도로 세련된 언어만으로는 감정을 표현하는 목적을 완전히 달성할 수 없고, 일정한 작문 기교도 필요하다.
1, 수사법. 시에는 비유, 의인, 차용, 이중성, 과장, 상징, 하숙과 같은 많은 수사 수법이 있다. 예를 들어,' 시경' 에 사용된 능숙한' 비유' 수법은 후세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예를 들면 악부시와 같다. 예를 들어' 공작새 동남비' 앞의 두 문장은' 공작새 남동쪽 비행, 오리 배회' 를 초중경 부부 분리의 상징으로 삼았다.
시의 수사는 종종 쉽게 알 수 있지만, 어려운 것은 수사가 시에서 하는 역할을 이해하는 것이다. 교학에서 일부 학생들은 이 시가 어떤 수사법을 사용했는지 지적하지만 역할은 언급하지 않았다. 이는 감상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따라서 학생들은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사 수법을 이해하고, 실제 감상에서 전면적으로 구체적으로 대답할 수 있도록 이러한 수사법이 시에서 하는 역할을 이해해야 한다.
2. 표정. 시의 표현 방식은 주로 서사, 묘사, 의론, 서정적이며, 그 중 심사의 중점은 묘사와 서정이다. 묘사 방법에는 동정과 허실의 결합이 있고, 서정은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이 있다. 교육에서' 허실 결합' 을 파악하기가 매우 어렵고, 어떤 사람들은 이를' 허실 결합' 이라고 부른다. 가상이 무엇인지, 진짜가 무엇인지 결정하기 어렵다. 사실, 진실은 현실에 비해,' 있는 것은 진실이고, 없는 것은 거짓이다' 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원칙이다. 구체적으로, 시의' 가상' 은 (1) 신선도깨비의 세계와 꿈, 이백몽승천의 천목산 선경과 같은 세 가지 범주로 구성되어 있다. (2), 과거 장면, 이런 가상 장면은 작가가 역사상 경험하거나 경험한 장면이며, 지금은 눈앞에 없다. 예를 들어 이어의' 유미' 에서는 "조각옥란은 아직 있어야 하는데 주연이 바꿨을 뿐이다" 고 말했다. 여기서' 조각옥란' 은 가상의 장면이다. (3) 미래를 상상하다. 이런 가상 장면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으며, 그가 구현한 감정은 계속 미래로 확장될 것이다. 예를 들어 류영의' 옥림령',' 오늘 밤 어디서 깨어나고, 버드나무 기슭에는 그믐달이 있다' 는 이별 후의 상상장면이다. 소위' 진실' 이라는 장면은 훨씬 간단하다.' 진실' 은 객관적인 세계에 존재하는 실제 영상, 사실, 현실을 가리킨다.
감상에서, 한 편의 시에서 어떤 표현이 거의 쓰이지 않는지 직접 물어본다. 종종 간접적으로 한 문장이나 두 마디의 역할을 묻는데, 그 본질은 표현의 역할을 묻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교수에서 학생들에게 이런 문제의 본질과 어떻게 대답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려야 한다.
기타 표현 기술. 주로 안감, 지원, 표지, 현지가 있다.
이런 대비는 중국화의 일종이다. 시 창작에서 측면에서 의도적으로 묘사한 것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강재시화' 는 "악으로 애도를 쓰고, 악으로 애도하고, 슬픔과 악이 배가된다" 며 그 역할을 잘 표현했다.
물탁지는 일종의 표현 수법으로, 주로 시인이 물서정을 빌려 매화나 국화를 빌려 자신의 고상한 감정을 표현하고 소나무로 자신의 강직한 성격을 표현하는 것이다. 물론 시 속 작가가 기탁한 감정은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죽어가는 장선치란 시인이 문장 끝에서 자신의 관점과 태도를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시는 일반적으로 고정적인 패턴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기본적으로 감정 이전의 장면이거나, 감정이 장면에 녹아들거나, 결말이나 은근하거나, 자신의 야망을 드러내는 것과 같다. (마하트마 간디, 자기관리명언) 이 점을 알기만 하면, 네가 몇몇 화제에서 작가의 관점과 태도에 대답하면 명확한 방향이 있어 어찌할 바를 모를 리가 없다.
넷째, 시에서 작가의 사상 감정을 파악하다
중국 고대 시가 창작의 원칙 중 하나는' 시언지' 였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생망이 있고, 죽음은 희망이 없다' 고 생각하는데, 이는 고대인들이 시에 대한 중시의 정도를 알 수 있다. 요약하면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상 감정은 다섯 가지가 있다.
첫째, 국가가 나라를 다쳤을 때. 두목의' 청궁' 과 같은 통치자의 혼용과 부패를 폭로하는 것을 포함한다. 두보의' 춘망' 과 같이 혼란을 떠나는 고통을 반영한다. 인민에 대한 질고에 대한 동정을 나타냈다. 예를 들면 백거이의' 숯 파는 웽' 등이다.
둘째, 건설 공로보국. 주로 공립업의 소망이 있고, 가위국을 지키겠다는 결심이 있고, 보국무문의 비애, 산하 쇠퇴의 고통, 세월이 흘러도, 포부가 보상할 수 없는 개탄 () 이 있다. 예를 들면, 수시의' 물회전, 적벽회고' 와 같다.
셋째, 향수와 향수입니다. 여행의 서글픔 (류영은 이런 여행여행의 감정을 잘 표현함), 그리운 친구, 변관향수향, 규각, 예를 들어 왕창령의' 영원히 내 마음 속에' 를 포함한다.
넷째, 작별 인사. 친척과 친구들이 이별하는 감정을 주로 표현하다. 송별하는 것은 고시에서 매우 중요한 주제이며, 시인은 왕왕 송별을 통해 자신의 만류와 솔직한 정을 표현한다.
다섯째, 생활에 대한 깨달음. 이것은 다른 시로 분류할 수 없는 시로, 감상적인 산수, 전원풍경, 예를 들어 왕위의 대부분의 시를 포함한다. 어제, 유우석의 "5 월 1 일 골목" 과 같은 흥겨운 감정;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다. 예를 들면, 신 () 의' 경구 () 구 북정 () 의 회고 ()' 와 같다. 이청조의' 꿈처럼, 어젯밤엔 비가 내렸고, 바람이 불었다' 와 같은 청춘의 슬픔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벼슬길을 잃은 고민은 백거이의' 비파행' 등과 같다.
작품의 사상성을 평가할 때 필요한 문학사 지식을 알아야 한다. 교학 실천에서 두드러진 문제는 학생들이 고대 문학 지식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시인에 대한 이해는 교과서에 있는 간단한 필기로만 제한되며 시인에 대한 단조롭고 판에 박힌 인상을 형성하기 쉽다. 예를 들어 두보의 시를 감상하는 것은 제재에 관계없이 모두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것이다. "달빛" 과 같은 시는 분명히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것이다. 옛말에는' 지인논세' 가 있다. 평소 학생들이 관련 서적을 많이 읽도록 지도할 수 있다면, 선생님은 의식적으로 교실에서 문학사에 관한 지식을 이야기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이런 시 감상 문제를 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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