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Du shenyan 의 당나라시에 대한 공헌

Du shenyan 의 당나라시에 대한 공헌

유도어: 두심언은 자신을 높이 치켜세웠는데, 과연 진정한 재능과 실학이 있을까? 객관적으로 말하자면, 두심언의 오언시는 초당 시대에는 여전히 수준이 상당히 높다. 우리 함께 한번 알아보자! < P > 명나라 문학 비평가 후응린은' 시' 에서 "당초 오율, 반드시 두심언을 저자로 내세울 것" 이라고 말했다. 당 () 시대에 오언율시 () 를 쓴 사람이 많았는데, 두심언 () 의 공헌은 그가 시의 대구 사이에 구문 구조를 더욱 섬세하고 복잡하게 만들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의 대표작' 진릉육승의 이른 봄나들이망':' 유일한 환인',' 편경현상신'. 구름과 노을은 해수 () 에서 나왔고, 매류 () 는 강춘 () 을 건넌다. 숙기가 노란 새를 재촉하고, 맑은 빛이 녹색 사과를 돌리다. 갑자기 옛 노래를 듣고, 사욕으로 옷섶을 묻히려고 한다. 클릭합니다 이 시운은 발이 분명하고, 평평하며, 대립이 단정하며, 이미 성숙한 율시 작품으로, 초당 시대에 근체시식 정격의 기초를 완성한 작품으로, 후응린은 더욱' 초당오율 1 위' 라고 극찬했다. < P > 청대 학자 왕부지의 두심언에 대한 공헌도 충분히 긍정했다. 그는 "초당시부터 반드시 간결해야 한다. 순순히 수행한다!" 고 말했다. 초당이 두심언에 도착했을 때 시가 깔끔하고 정밀하며 유창해졌다는 뜻이다. 그러나 율시 형식상의 발전에 비해 그의 더 큰 공헌은 두가의 또 다른 천재 두보에 대한 영향이다. < P > 두보는 할아버지의 직접 가르침을 받은 적이 없다. 두심언이 죽은 지 4 년 만에 세상에 태어났지만 두보는 할아버지에 대한 추앙이 말로 넘쳐났다. 그는' 진조부표' 에서 할아버지가 "중종조에서 수문을 하고 장서부에 높은 것을 보고 천하 학사들이 지금까지 스승으로 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두보의 시가에서 두심언에서 배우고 모방한 많은 흔적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두심언은 송지와의 질문과 함께 "안개가 짙고 바람이 불고 자만장이 길다" 고 썼고, 두보는 "임화는 비가 연지를 적시고, 물은 바람을 끌고 푸른 띠가 길다" 고 해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두심언은' 봄날 경 중 임신' 에서' 낙성풍일도, 내년 봄색배도' 라는 문구가 있었고, 두보는' 곡강 2 곡' 에서 이를' 전어 풍경 * * * *' 으로 변모시켜 잠시 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상반했다. 두심언의 시가조예가 두보에 깊은 영향을 끼쳤는데, 두보가 아들의 생일을 맞았을 때, "시는 나의 집안일이고, 사람은 세상 물정을 전한다" 고 자랑스럽게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 P > 현대시인 예가영은 두심언과 두보조손 사이의 전승 관계를 이렇게 바라보고 있다. 그녀는 "한 가지 일의' 출현', 천재 인물의 완성은 종종 여러 가지 기회와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이뤄진다" 고 말했다. 두보가 당대의 가장 중요한 작가가 된 것은, 나는 이것이 그의 가학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했다. " 이 말은 매우 타당하다. < P > 이 때문에 두심은 우쭐대는 등 뒤에서 확실히 그가 자랑스러워 할 만한 자본이 있다. 이 교만은 귀족적인 오만함처럼 피 속에 녹아서 죽을 때까지 사람들을 내려다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교만, 오만함, 오만함, 오만함, 오만함, 오만함) < P > 경룡 2 년 (78 년), 두심언의 생명이 끝이 났다. 그의 질병 에서, 친구 노래 질문, 우 핑 (Wu Pingyi) 이 방문 와서, 그의 숨이 죽어 가는 것을 보고, 매우 슬펐다. 그래서 그에게 남아 있을 말이 있는지 물었다. 두심은 한숨을 내쉬며 아쉬워하지 않고 말했다. "하늘이 나를 이렇게 괴롭히다니, 또 무슨 할 말이 있겠소! 그러나, 내가 살아 있는 날이 있으면, 너희들은 하루도 나서지 못할 것이다. 이제 나는 죽을 것이다. 너희들은 기뻐해야 하지만, 정말 재능이 있는 사람은 아무도 나를 대신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 P > 두심언은 이렇게 갔다. 죽어도 검은 유머를 한 번 하는 것을 잊지 않고, 그의 친한 친구들을 서로 쳐다보며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랐다. < P > 두심의 말은 항상 사람을 불쾌하게 하지만, 친구들의 그에 대한 탄복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그가 죽은 후, 송지는 친히 애절한' 제두학사심언문' 을 써서 그를' 초당사걸' 과 나란히' 영소조, 서월제수, 말은 반드시 준을 얻고, 뜻은 항상 이치에 맞는다' 고 칭찬하며, 그와의 우정을 그리워할 때 눈물을 글썽였다. 또 다른 절친인 무평일은 특별히 숙성황제에게 "은가주푸, 총애와 그윽한 샘, 가짜 장식의 마지막 계기, 애영의 전전" 을 간청하며 두심언을 위한 성대한 장례식을 열어 그의 공헌을 표창했다. < P > 어떤 사람들은 두심언이 김용 소설 속' 노성게' 와 비슷하다고 말한다. 시 에 미친 것은 가능하다, 종종 또는 하나님의 펜 이있다; 사람됨이 미쳐서, 말은 반드시 "독설" 이 될 것이고, 다른 사람을 해치고 자신을 다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것은 두심언이 우리에게 경고한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