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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문맹 퇴치 교육의 게임 수업 계획 설계

유치원 문맹 퇴치 교육의 게임 수업 계획 설계

교수 계획의 각 과제 또는 수업의 교육 내용, 교수 단계의 배치, 교수 방법의 선택, 칠판 디자인, 교구 또는 현대화 교수 수단의 적용. 다음은 내가 정리한 유치원 문맹 교육 게임 교안 디자인이다. 참고 환영합니다!

1 유치원 문맹 교육 게임 수업 계획 디자인 게임은 유치원의 기본 활동이며, 문맹 퇴치 게임은 유아의 과학적 소양 교육 방식입니까? 영혼? 。 유아가 스스로 게임을 선택하는 능력이 약하기 때문에 교사는 유아의 인지적 특성과 문해 절차에 따라 유아의 수준에 맞는 문해 게임을 선택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 기사에서는 문맹 퇴치 교육에서 교사가 게임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첫째, 아이들은 새로운 단어 확인 단계에서 게임에 대한 선택을 한다.

둘째, 아이들은 한자 읽기 복습 단계에서 게임에 대한 선택을 한다.

셋째, 문맹 퇴치 과정에서 아이들? 어려운 단어? 게임 선택.

넷째, 아이들은 글을 읽는 과정에서 독서 게임에 대한 선택을 한다.

키워드:

관심, 게임 선택, 유연성, 모두를 대상으로 합니다.

취미는 아이가 공부하는 강력한 원동력이고, 유아기 아이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활동은 게임이다. 좋은 게임은 아이들이 가르치는 동안 한자와 적극적으로 상호 작용하여 한자를 배우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가볍고 즐거운 게임에서 글을 배울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래서 좋은 게임을 선택하시겠습니까? 듣고, 읽고, 읽고? 교육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도 향상시키기 위해서인가? 듣고, 읽고, 읽고? 교육의 질의 관건.

첫째, 아이들은 새로운 단어 확인 단계에서 게임에 대한 선택을 한다

(1) 유아식독게임은 유아의 새로운 단어 확인 단계의 게임을 말한다. 반복적으로 보고, 듣고, 읽고, 읽은 후에, 아이는 신한자의 음, 모양에 대해 모호한 인식을 갖게 되었다. 다음은 아이의 새 단어를 확인하는 과정이다. 확인 과정에서 아이들이 게임을 하는 것은 받아들일 수 있다. 이 단계에서 게임의 선택은 우선 흥미를 반영해야 한다. 즉, 아이들이 항상 즐거운 마음 속에서 읽기와 쓰기를 배우도록 하는 것이다. 그리고 문해 게임 과정에서 아이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신의 감정을 최고점까지 충분히 표현하여 아이들이 놀면서 배울 수 있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예를 들면? 누가 word 아기가 다리를 건너서 엄마를 찾도록 도와줄까요? 이 게임. 선생님은 먼저 칠판에 다리를 하나 그렸는데, 다리 밑에 개울이 흐르고 있었다. 다리 오른쪽에 집을 좀 그려라. 집 문에 큰 카드 (글자) 가 있다. 작은 다리의 오른쪽에는 같은 인물의 작은 카드 몇 장이 풀밭에서 놀고 있다.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선생님은 이야기를 하는 말투로 아이들에게 말씀하셨습니까? 오늘 어떤 장난꾸러기 word 아기가 다리를 건너 놀았다. 날이 어두워져서 워드베이비는 담이 작아서 감히 다리를 건너 집에 가서 어머니를 찾지 못했다. 꼬마야, 누가 word 아기가 다리를 건너서 엄마를 찾도록 가장 용감하게 도와줬어? 선생님은 먼저 아이들과 함께 어떤 단어가 아기가 장난인지 알아맞혀 집에 갈 수 없다. 선생님은 칠판 오른쪽에 있는 작은 카드를 일일이 가리켰습니까? 워드 베이비? 。 아이에게 아기라는 단어를 추측하게 하시겠습니까? 이름? (아이는 반복적으로 보고 들을 수 있는 기초가 있어 문장을 따라 단어 아기의 발음을 말할 수 있다), 단어 아기? 이름? 한 명씩 말을 마치면 선생님은 한 아이를 칠판 앞에 가서 한 명을 가져오게 할 수 있습니까? 워드 베이비? (작은 카드) 다리를 건너면서 말했다: 두려워하지 마라, 워드 베이비. 내가 너를 도와 다리를 건너 너의 엄마를 찾아갈게, 알았지? 。 꼬마가 word 아기를 도와 엄마 (큰 카드) 를 찾고, 선생님은 어린이들에게 word 아기와 방 안의 엄마 (큰 카드) 를 보여 주고, 똑같이 생겼고, word 아기 (작은 카드) 와 그에 상응하는 큰 카드를 함께 집에 붙여 놓고 말했다. "엄마 X, 내가 너의 word 아기를 돌려보냈어? 。 이 게임은 반복해서 할 수 있고, 아이는 시종 흥분된 상태에 있다. 노는 과정에서 그들은 자신도 모르게 한자를 알게 되어 아이들의 놀이 욕구를 만족시켰다. 동시에 남을 돕는 것을 즐겁게 하는 좋은 품성도 아이의 마음속에 씨를 뿌렸다.

(2) 문맹 퇴치 확인 단계. 문맹 퇴치 게임의 선택도 사용 편의성과 반복을 반영해야 한다. 최고의 게임을 선택하라. 교구를 사는데 많은 돈을 써야 하거나, 선생님이 준비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하거나, 게임 과정이 매우 번거롭고, 좋은 게임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좋은 게임 조작 재료는 간단하고, 교사는 사용하기 쉽고, 효과가 좋다. 예를 들면? Word 아기가 옷을 갈아입었어요? 이 게임. 선생님은 경기 전에 단어 카드 몇 장을 준비하셨다. 글자 카드의 글자는 같지만 글씨체 색깔이 다르다. 유아가 새 단어를 확인한 후, 선생님은 단어 카드를 한 장 뽑아 유아에게 단어 아기의 이름을 말하게 하고, 단어 아기 옷의 색깔을 물었다. 아이를 초대합니까? 불을 끄시겠습니까? (눈을 감는 것), 선생님은 단어 카드를 한 장 더 피우고, 어린이들에게 word 아기의 이름을 다시 한 번 말하도록 하고, 어떤 색깔의 옷을 바꿨는지 물어보는 등.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아이들은 추측에서 반복적으로 뇌에 한자를 기록하며 매우 열정적이다.

둘째, 어린이는 한자 인식과 복습 단계에서 게임에 대한 선택이다

아이의 추억, 속담이 좋다? 반복 기억? 。 아이는 자신이 아는 한자를 자주 읽고, 복습하고 공고히 하여 머리 속에 뿌리 깊은 인상을 형성해야 한다.

한자 복습을 선택한 것은 아이들이 일부 한자가 이미 인식과 복습을 준비했다는 것을 확인하는 것이다.

(1) 이 단계에서 게임을 선택할 때는 게임이 재미있고, 상당한 난이도, 움직임의 결합, 손발을 함께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면? 샤오백은 버섯을 따지 않을 수 있습니까? 이 게임. 게임 중에 아이들은 두 그룹으로 나뉘었다. 한 무리의 손에 버섯 모양을 들고 있는 인물이 풀밭에 붙어 있고, 다른 한 조는 작은 흰토끼가 되어 버섯 패를 줍고 있다. 어린아이가 버섯을 따면 반드시 머리를 써서 word baby 를 넣어야 합니까? 이름? 말하자면 버섯 카드에 있는 한자를 읽는 것이다. 버섯을 따고 나면 두 그룹의 아이들이 캐릭터를 바꿔 게임을 반복할 수 있다. 이 게임의 선택은 복잡하지는 않지만 효과가 좋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역할이다. 게임에서 아이들은 스트레스나 부담이 없다. 능력이 강한 아이는 가능한 한자를 많이 읽을 수 있고, 능력이 약한 아이는 최대한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다. 그리고 두 그룹의 아이들이 배역을 바꿔 게임을 하는 것도 움직임의 결합, 노동과 휴식을 결합하는 원칙을 보여준다.

(2) 문해 게임의 선택을 재인식하고 검토하며, 교사는 전체와 개인을 배려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한자를 아는 과정에서 교사는 가르치는 과정에서 아동의 문해력을 인식해야 한다. 게임을 복습하는 과정에서 선생님은 아이가 기억할 수 없는 단어가 더 자주 나타나게 해야 할 뿐만 아니라, 게임 중에도 아이가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나쁜 일이 아니라, 오히려 단어를 마스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예를 들면 뭐죠? 편지를 보내시겠습니까? 이 게임. 선생님은 어린이가 배운 한자를 몇 문장으로 나누어 봉투에 넣어 한 어린이가 우체부 역을 맡아 다른 어린이들에게 편지를 보내게 했다. 수신인은 모두에게 편지를 읽어 주고, 글을 잘 읽는 아이는 매우 유창하게 읽지만, 능력이 약한 아이는 편지를 읽으면 글자에 익숙하지 않다. 카드? 살아가다. 선생님은 아이가 너의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이때 잘못된 아이는 다른 아이에게 편지를 마음대로 읽도록 도와줄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어떤 행동도 실수한 아이들의 자존심과 정서를 꺾지 않고, 실수한 어린이들이 한자를 다시 인식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이런 특수한 상황에서, 아이들은 왕왕 이 한자를 깊이 기억하여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셋째, 아이들이 글을 읽는 과정에서? 어려운 단어? 게임 선택 기준

선생님이 하고 계세요? 듣고, 읽고, 읽고? 이런 현상은 교육 과정에서 자주 발생한다. 일부 단어 보배 중 확인, 인식, 복습을 거쳐 세 단계를 공고히 했지만, 어떤 아이들은 여전히 이 단어들을 잘 알아보지 못했다. 이 한자는 우리가 문맹 퇴치 교육에서 말한 것입니까? 어려운 단어? 。 예를 들어, 글에서 자주 사용되는 허사들이 있는데, 신분 때문인가요? 특별? 한자로? 지위가 낮습니까? 아이는 별로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쉽게 알 수 없다.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등. 이런 특별한 것들을 위해서? 어려운 단어? 우리 선생님은 게임을 선택할 때 융통성이 있어야 한다. 게임 같은 거요? 실어에 허사를 띠는가? 네? 그리고는요. 선생님은 아이들이 잘 아는 단어를 선택해야 합니까? 그리고는요. 그룹 문장, 예를 들면? 엄마와 아빠? ,? 개와 새끼 고양이? ,? 할아버지 할머니? 문장을 필기로 쓰다. 쪽지에? 그리고는요. 글자는 특수 색으로 쓰는데, 중점은 허사이다. 실어를 식별하는 과정에서 아이들도 허사를 식별한다. 게임처럼? 매일 만나요? 선생님은 사전에 허사가 달린 문장을 메모로 써서 교실 벽에 붙여 아이의 눈과 반듯하게 했다. 색종이로 문장 속의 허사를 숨기고, 워드베이비의 커튼이라고 부른다. 아이에게 매일 음표를 자유롭게 선택해서 문장을 읽도록 요구하다. 예를 들면? 눈이 점점 커지고 있어요? ,?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까? ,? 아이들은 행복합니까? 。 아이는 매일 문장을 읽을 때 숨겨진 단어 베이비를 꼭 찾아내야 한다. 아이가 호기심과 추측 속에서 점차 커튼 뒤에 숨었는가? 어려운 단어? 하나씩 마스터하다. 이 경기는 며칠 동안 계속됩니까? 선생님이 아이에 따라 장악할 수 있습니까? 어려운 단어? 상황에서 노트 내용을 융통성 있게 바꾸고 다른 것을 바꾸는가? 어려운 단어? 노트에 나타나다. 아이들은 매일 읽고 만나는 게임에서 문장을 잘 알고 있다. 어려운 단어? 자연도 알게 되었다.

결론적으로 각종 게임의 선택은 아이들에게 한자에 대한 깊은 흥미를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게임을 통해 아이의 관찰력, 주의력, 기억력, 언어 표현능력을 키워냈다. 좋은 게임에서는 아이의 도덕적 행동, 사회적 교제 등 모든 방면에서 충분한 발전을 이루었다. 게임의 선택은 재미, 단순성, 유연성, 난이도가 같고, 전체를 향하고, 개인을 돌보는 원칙에 근거해야 한다. 우리는 아이가 글을 읽는 세 단계에 따라 적절한 게임을 선택해야 한다: 새 단어 확인, 인식, 복습 통합. 그리고 게임에 대한 선생님의 선택은 모든 연령대의 아이들의 발전 수준에 부합해야 하고, 유연하고 변화무쌍해야 하며, 아이들이 좋은 게임에서 더 많은 한자를 배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것이 우리가 게임을 선택할 때 추구하는 목표이다.

2 유치원 문맹 퇴치 교육 게임 수업 계획 설계에 관한 예비 연구

나는 매일 15 분 동안 Haoie 에게 상용한자를 전체적으로 읽도록 체계적으로 가르쳤는데, 1.5 년이 걸렸다. 네 살 반 때, Haoie 는 이미 4000 개의 상용한자를 전체적으로 읽을 수 있었고, 문장 읽기가 또렷하고, 입가가 또렷하고 유창하며, 문장 구두점이 정확하며, 독립적으로 읽을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었다.

종종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조기 독서를 가르치는 방법을 묻습니다. 본인은 Haoie 가 글자를 인식하는 전 과정을 전면적으로 되돌아보고, 문해 이념, 교재, 방법, 절차, 계획 등을 상세히 총결하여 완전한 문해 교안으로 정리하여 학부모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Haoie 성장 과정의 추억으로 삼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첫째, 전체적인 인식

왜 아이들은 전반적으로 더 잘 읽습니까? 나의 전반적인 독서 개념은 직접 글자를 보고, 청음, 발음을 통해 글자와 음의 대응 관계를 기억하는 문해과정을 가리킨다. 아이는 이 한자를 들으면 발음을 맞출 수 있고, 그것을 보면 읽을 수 있다. 당분간은 아이에게 이 글자의 의미를 이해하라고 요구하지도 않고, 아이에게 이 글자를 쓰라고 요구하지도 않고, 발음의 기억과 발음과 문자의 대응 관계에 집중한다. 전반적인 소양을 검증하는 기준은 음변자를 듣고 글자의 발음을 보는 것이다.

아동이 한자에 대한 전체적인 인식은 카메라로 한자를 찍는 것과 같은 일종의 이미지 기억이지만 한자의 획수와 구조의 복잡성은 이미지 기억에 있어서 구별하기 어렵지 않다. 한자에 대한 전체 식별은 아동이 듣고, 따라가고, 읽기만 하면 된다. 독서 과정 전반에 걸쳐 아이들은 눈, 귀, 입, 뇌, 손을 움직인다. 아이는 좋은 언어 재능을 가지고 있어서 전체적으로 읽기가 매우 쉽다.

글자를 아는 것이 반드시 이해하는 것은 아니며, 이해하는 것이 반드시 글자를 아는 것은 아니다. 글을 읽는 것은 짧은 시간 내에 앞당겨 달성할 수 있지만, 이해는 앞당겨 달성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아이의 전반적인 소양 1 위의 이론적 근거이다. 나는 Haoie 에게 짧은 시간 내에 대량의 한자를 전체적으로 읽게 하고, 빨리 낭독하여 진도를 가속화하기로 결정했다. 내 계획-1 년 반 동안 4,000 개의 상용한자를 알게 된 후, 매일 서면 자료를 읽어서, 그녀의 독립 읽기 능력을 빠르게 향상시킬 것을 요구하여, 쉽게 실현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문해력의 개념

왜 아이에게 일찍 읽도록 가르쳐야 합니까? 나는 조기 아동 문해 개념이' 아동 문해 10 대 개념' (이 페이지 하단의 부록 1 참조) 덕분에 다음과 같은 관점을 형성했다고 주장한다.

글자를 아는 것이 반드시 이해하는 것은 아니며, 이해하는 것이 반드시 글자를 아는 것은 아니다. 글을 읽는 것은 짧은 시간 내에 앞당겨 달성할 수 있지만, 이해는 앞당겨 달성할 수 없다. 아이에게 먼저 글을 읽은 다음 독서량을 늘려 점차 이해하도록 권한다.

멘토들은 문해력의 황금시대를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한다. 3-8 세는 뇌 발육과 문해력을 배우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며, 인생에서 읽기와 기억을 배우는 가장 빠른 시기이다.

아이의 문해력의 직접적인 목적은 가능한 한 빨리 읽기 위해서이다. 글을 알아야 자주독해능력을 높일 수 있고, 아이의 지능은 좋은 독서능력에 달려 있다. 읽기 능력이 일찍 형성될수록 아이의 종합 발전 효과가 좋아진다. 학령기 전 아이가 글을 많이 읽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고, 초등학교 수업에는 흥미가 없다. 대신, 그들은 자신감을 키우고 자기 표현에 영감을 주었다. 한자가 조만간 파악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조기 교육과 문해력을 소홀히 한다. 아이가 출발선에서 지게 하지 마라.

미취학 아동은 전체적으로 최소 3500 개의 상용한자를 읽는 것이 좋습니다. 2,500 개의 상용한자를 암기하고, 읽기 커버율은 98% 이다. 기억 상용한자 3500 개, 읽기 커버율 99%; 1500 상용한자를 외울 수 없어 읽기에 불리하다. 문해 커버율은 페이지 아래 부속서 2:2009 년 6763 자 국가 표준 한자 빈도표 및 문해 커버율 도표를 참조하십시오.

유아가 글을 읽을 수 있는 직접적인 목적이 아이가 빨리 읽고 자주 읽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면, 가장 근본적인 목적은 아이의 자율 학습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모든 교육은 학생의 자율 학습 능력, 독립 능력, 사회 적응력을 배양하기 위한 것이다. 의식적으로 아이들이 자율적으로 선행학습을 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면, 종종 예상치 못한 효과를 받을 수 있고, 독학 능력은 우수한 인재의 가장 중요한 기본기이다. 취학 전 시간을 충분히 활용하고, 어린이의 뇌 발육은 빠른 문맹에 적합한 생리 단계를 충분히 활용하고, 조기 문해력을 진행하면, 아동 국어 듣기, 읽기, 읽기 속도를 높이기 위한 견고한 기초를 마련할 수 있다. 조기 교육 소양은 읽기, 말하기, 듣기, 쓰기에 대한 인식이다.

셋째, 문맹 퇴치 시대

아이가 몇 살 때부터 글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까? 유아가 말을 할 수 있고, 입이 또렷하고, 사람이나 사물을 알 수 있을 때, 한자를 전체적으로 읽도록 가르쳐야 한다

아이들이 집중하는 시간이 점점 짧아지고, 아이들의 문해 흥미를 자극하는 난이도가 갈수록 커지기 때문에, 처음에는 아이들에게 문해 주는 것을 가르치는 것이 더 어렵고 난이도가 사람마다 다르지만, 초기 읽기 단계에서 매일 읽는 양은 더 적을 수 있다. 예를 들면 하루에 두 글자. 호이는 1 1 개월 동안 달릴 수 있지만 1 개월 동안 말을 배우기 시작했다. 그럼 왜 호이는 2 년 반 만에 글을 읽기 시작했을까요? 그것은 호이가 천성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주의력을 집중하기 어렵고 부모의 인도를 따를 수 없기 때문이다. 그가 두 살 반이 되었을 때, Haoie 는 자동차에 관심이 많았고, 표지판을 보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하이에게 한자를 전체적으로 가르쳐야 할 때라고 느꼈습니다. 왜냐하면 표지판을 보는 것과 한자를 보는 과정과 성질이 똑같기 때문입니다.

넷째, 문해력에 대한 관심

문해력을 가르치는 것은 왜 아이의 흥미에 의지할 수 없는가?

아이가 문해력에 관심이 있습니까? 나는 대부분의 아이들이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믿는다, Haoie 도 예외는 아니다. 그들은 독서가 지루하다고 생각한다. 심심하면 가르쳐야 한다. 우선, 컴퓨터 게임을 통해 Haoie 읽기를 가르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Haoie 가 컴퓨터로 독학하여 그녀의 독학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컴퓨터명언) 그가 두 살 반 때, 나는 인터넷을 검색해 보고,' 스마트 베이비-독서 동태' 라는 컴퓨터 게임 문맹 퇴치 및 독서 소프트웨어 세트를 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두 살 반부터 세 살까지, Haoie 는 이 컴퓨터 게임 식자율과 독서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그의 식자율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동시에, Haoie 는 어릴 때부터 컴퓨터 조작을 익혔고, 컴퓨터를 이용한 자습 능력이 뛰어나다. 그림과 그림이 무성한 화면과 강한 게임성이 호이의 주의를 분산시켰고, 게임에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돼 독서의 효율성과 진도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아이가 책을 읽는 것이 힘들지 않을까요? 물론 나는 피곤할 것이지만, 내가 흥미가 있다면 피곤함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Haoie 가 이 소프트웨어로 책을 읽는 것에 매우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처음에는 하루에 두 단어를 배우기로 정해서 놀 때 피곤하지 않아요. 매일 6 개의 새로운 단어를 배우도록 천천히 설정했다. 나중에 Haoie 는 반복되는 게임이 점점 재미없어지고, 피곤한 생각이 나와서 놀고 싶지 않았다. 반년이 넘었고 한자 700 자를 배웠고, 테스트를 거쳐 하이가 이미 새것을 배웠고, 문자자료를 읽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쨌든 이 소프트웨어는 Haoie 읽기 계발에 필수적이다. 적어도 컴퓨터 조작과 독학 능력에 정통한 기초를 다져 Haoie 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Haoie 가 3 살 때, 나는 Haoie 가 반년 동안 글을 읽는 효과에 만족하지 않았다. 나는 Haoie 의 문해 과정이 그래픽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읽기와 쓰기, 단어 구조와 의미에 대한 이해에 지나치게 치중하여 문해 과정을 가속화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시스템 복습이 부족해서 호이의 기억 법칙을 측정하지 못했고, 심지어 일부 단어의 발음도 잊어버렸다. 나는 아이의 취미만으로는 문해력을 높일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식자 교과서의 그림이 무성하여, 시청각 경기는 아이들의 식자율에 대한 주의력을 크게 분산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그래서 나는 새로운 문해 방법을 다시 연구하여 Haoie 에 적합한 문해 방안을 마련하기로 결정했다.

제가 인터넷에서' 어린이 문맹 10 대 이념' 을 검색할 때까지 말이죠 (첨부 1 참조). 그것은 내가 아동 문해력을 가르치는 관념을 완전히 바꾸었고, 나는' 아동 문해 10 관' 이라는 관점에 전적으로 찬성한다.

그래서 가르치는 동시에 교재, 방법, 단계에서 Haoie 에 적합한 한자 인식 전체 방안을 확정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 섹션에서 설명합니다.

다섯째, 문맹 퇴치 교재

어떤 교재로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까? 전체 문해력 1 위의 이념과 단기 대량의 문해력의 목표에 근거하여, 나는 내 자신의 법칙에 따라 전체 문해판을 작성했다 (첨부 3 아동판과 첨부 4 학부모판 참조).

한자의 독음은 단소, 소, 규칙이다. 한자의 4 성이 아니라면 한자는 480 소리밖에 되지 않는다. 한자 발음의 규칙성을 이용하는 것은 글자와 음의 대응 관계에 초점을 맞추는 기억이다. 아이가 소리를 들으면 이 글자를 가리킬 수 있고 (소리를 들으면서 이 글자를 구분할 수 있다), 글자를 보면 발음할 수 있다.

단어는 눈에 띄는 방식으로 배열되어 있다. 동음자를 구별하기 위해 한자, 독음, 의미를 더 잘 연결시키기 위해 한자는 어구로 배열되고, 두 글자의 상용자로 한 글자를 대신한다. 동시에 각 단어에서 인식해야 할 단어를 확대해서 아이의 주의를 끈다. 그러나 문장을 문해 자료로 사용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유아는 이 말만 인식하고 이 말 속의 개별 단어는 읽지 않는다. 4,000 자 중 사전에서 1000 자를 선택하고, 두 글자를 동의어로 선호하는데, 이는 주로 아이가 나중에 이 글자와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단어 빈도는 순서대로 정렬됩니다. 가장 빈도가 높은 1500 고주파 한자가 문해판 앞에 배열되어 있고, 1000 한자와 1500 한자가 뒤를이었다. 국가교위가 발표한 어도표와 칭화대가 발표한 어도표를 이용해 4,000 개 어도수를 종합적으로 정리했다.

같은 급진적인 안배. 1500 상용자 앞에 같은 편측부 () 가 나란히 놓여 있는 것은 아이가 처음 글자를 알게 되었을 때 의식적으로 글자의 구조, 특히 글자 뿌리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아이가 스스로 한자 구조의 규칙성을 발견하도록 하고, 학부모는 독서와 글을 가르칠 때 한자의 구조를 설명하지 말아야 한다. 먼저 후학을 가르친 1500 상용자 중 발음이 같은 한자를 함께 배열하는 것을 피하고 아이가 읽고 발음하는 관성을 피한다.

비슷한 발음 배열. 2 차 주파수 단어는 유사한 발음 배열을 사용하여 1500 고주파 단어의 배열과는 완전히 다르다. 아이가 1500 고주파어를 배웠기 때문에 480 정도요? 4 한자는 독음에 대해 깊은 이해를 하고, 자근과 부수에 대해 자기 계몽을 가지고 있다. 이에 기초하여 독음이 같은 단어를 함께 배열할 수 있는데, 그 목적은 독음이 같은 집중기억 방법을 채택하여 전반적인 인식과 기억 진도를 가속화하기 위함이다.

서첩은 도안을 맞출 수 없다. 내가 쓴 문해판은 순수한 글자로, 영원히 도문과 무성할 수 없고, 문자와 소리의 대응 관계를 절대적으로 두드러지게 한다. 과거에는 문맹 그림이 어린이들에게 한자의 의미를 이해하게 했다고 생각했지만, Haoie 독서를 가르치는 실천은 그림에 지나치게 의존해 그림만 기억하고 한자는 기억하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동시에, 단어 인식 과정에서, 우리는 시간과 주의력을 모두 단어의 의미에 집중하여, 그 결과 단어 인식 속도가 특히 느리고, 힘겹고 비위를 맞추지 못하게 되었다. 나중에 단순한 단어만 보는 것이 아니라 발음과 그것들 사이의 대응 관계에 초점을 맞추면 단어 인식 속도가 매우 빠르다. Haoie 는 가끔 단어의 뜻을 묻고, 시간이 허락한다면 나도 가끔 설명하는데, 보통 묻지 않는다. 발음과 발음의 관계에 중점을 두어 단어 인식 속도를 높여야 한다.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문장 읽기를 통해 해결되고 향상되어야 한다.

서첩은 발음이 될 수 없다. 아이가 쓰는 자첩은 병음이 될 수 없다. 순자를 제외한 어떤 부호도 아이의 주의를 산만하게 한다. 아이의 눈은 카메라이기 때문에 한자의 그래픽 기억은 반드시 아이의 주의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책을 읽을 때는 병음을 가르칠 필요가 없고, 학교에 맡겨 가르칠 필요가 있다. 마찬가지로, 앞으로의 아동 도서도 주음판을 사용하지 마라.

문해 교과서판. 내가 편찬한 문맹 교과서는 아동판 (첨부 3 참조) 과 학부모판 (첨부 4 참조) 의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뉜다. 두 버전의 차이점은 전자에는 병음이 없고 후자에는 병음이 있다는 것이다. 아동만 주음 없는 아동버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교수 기록란. 학부모는 각 페이지와 행마다 학습 및 복습 날짜 기록란을 설치해야 한다. 한편, 토요일일에 대량의 집중 복습 일정을 제정한다.

여섯째, 문맹 퇴치 절차

기본적인 문맹 퇴치 절차는 무엇입니까? 기본적인 문해 절차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전체적으로 새 단어를 인식하고 배운 단어를 복습한다. 너는 매일 새로운 단어를 배우고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매일 꾸준히 가르치고, 기억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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