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대시 "몽골" 의 원문과 감사

고대시 "몽골" 의 원문과 감사

《몽에 가다》는 당대 작가 이백이 쓴 것이다. 그의 고시 전문은 다음과 같다.

나는 예전에 동해 노산에 가서 여름보라색을 먹었다.

공무가 평안하고 평안하다는 것을 보고 대추를 오이처럼 크게 먹는다.

중년층이 한주를 제배하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귀국한다.

주연 사춘휘, 백발은 인생을 본다.

예상대로 금액은 구름차로 날아갈 것이다.

나는 사부님을 따라 천단에 올라가 선인과 낙화를 쓸고 싶다.

순서

《몽에 가다》의 저자는 당대의 대시인 이백이다. 개원년 동안 당현종은 오왕산에 청대 도교대사 사마성진을 위해 양태묘를 지었다. 사마성진은 이백의 시우인데, 아마 그의 초대에 응한 것 같다. 744 년 (당현종 천보 3 년) 겨울 이백은 두보와 함께 황하를 건너 왕에 올랐다. 그들은 화개군 도장을 방문하고 싶었지만 그를 만나지 못했다. 이때 그들은 맹이라는 사람을 알게 되었고, 두 사람은 의기투합하여 이백이 그를 위해 이 시를 썼다.

주다주석을 달다

(1) Laoshan: 고대의 Laoshan, Laoshan, aoshan. 청도 동부에서는 황해 근처에 있습니다.

② 안계공: 랑야현에 한 은둔자가 해변에서 약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갔지만, 늙어서 죽지 않고, 후성선 () 이 되어' 천세옹 ()' 이라고 불린다.

(3) 한 마스터: 당나라 세대는 재앙을 피하기 위해 경어를 피합니다. 풍유는 당나라 왕조가 종종 한나라 () 라고 불리는데,' 한주 ()' 는 사실상' 당나라 황제' 를 가리킨다는 것이다.

분별하고 감상하다

오왕은 허난성 제원시 서북부에 위치해 있으며 예로부터 도교성지였다. "소동천빈" 으로 칭송되어 도교의 10 대 동천중 1 위에 올랐다. 개원년 동안 당현종은 오왕산에 청대 도교대사 사마성진을 위해 양태묘를 지었다. 사마성진은 이백의 시우인데, 아마 그의 초대에 응한 것 같다. 744 년 (당현종 천보 3 년) 겨울 이백은 두보와 함께 황하를 건너 왕에 올랐다. 그들은 화개군 도장을 방문하고 싶었지만 그를 만나지 못했다. 아마도 바로 이때, 그들은 맹이라는 사람을 만났는데, 그들은 의기투합하여 이백이 그에게 이 시를 썼다. 이백은 노산 (고대 노산의 또 다른 표기법) 에서 즉석에서 시를 외우지 않고 노산을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추억의 문체로 쓴 것이다. 아이러니하게도 당나라 황제는 대부분 자신이 도교 창시자 이영의 후손이라고 생각하여 노인을' 지원의 황제' 로 공경하고 도교를 국교로 삼았기 때문이다. 더욱 우스운 것은 이백이 단지 이씨라는 성 때문에 시끌벅적한' 도교 1 위' 를 하러 갔다는 것이다. 그가 노산에 간 것은 또 다른 당조원 오윤의 격려 때문이다. 오학도는 그가 가난한 선비이기 때문이다. 744 년에 이백을 만나기 전에 그는 이미 산과 모산에서 여러 해 동안 수행해 왔다. 이백이 노산에 도착했을 때, 더욱 인상적인 것은 바다이지 산이 아니다. 그래서 그는 먼저 "동해" (동양의 바다, 총칭, 지금의 고유 명사가 아닌 "동해") 와 "노산" 이라고 말했다.

음식 문화는 중국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나 핵심 부분이다. 그래서 많은 일, 혹은 많은 일의 경험은 모두 음식과 비교된다. "여름 보라색 식사" 는 연연년에 쓴 시로, "안에서 식사" 입니다. 이것은 여름보라색을 음식에 비유한다. 서양인에게는 이 비유가 상당히 음란할 것이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음식이 문화이고 우아한 문화이기 때문에 무엇이든 먹을 수 있습니다. 즉, 어떤 것이든 문화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백이 노산의 그런 여름자색의 입을 벌리고 씹는 것은 풍경을 막는 행동이 아니라 인간의 불꽃을 먹지 않는 선기였다. 다음으로 쓰겠습니다. 이백은 과장하는 습관이 있다. "연산 눈송이가 좌석처럼 크다" 는 이런 미친 비유가 있었다. 대추를 오이에 비유하는 것은 그렇게 날뛰지는 않지만, 과장되기에는 충분하다. 어떤 사람들은 현실의 관점에서 노산의 물과 토양이 풍요롭고 대추는 정말 계란만큼 크다는 것을 논증한다. 이런 변호는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이백의 창작 스타일에 대한 오해이기도 하다. 제 생각에는, 만약 이백의 입에서 나왔다면, "노산대추가 닭처럼 크다" 고 말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이 비유는 계공에 관한 전설에서 유래한 것이다. 사기' 에 따르면 일정 기간 동안 대중이 먹은 대추는 오이처럼 컸다. 안계공' 은 원래 랑야현의 은둔자였다. 그는 바닷가에 기대어 약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갔지만, 그는 늙어서 죽지 않았다. 나중에 성선 () 이 되어 "천세옹 ()" 이라고 불렸다. 그는 전설적인 인물로 전설의 대추를 먹고 있다. 1000 세의 한 사람이 그것을 먹었다. 100 년의 성장기간이 없어도 수십 년 동안 지속될 것 같다. 수십 년 동안 대추가 계란처럼 생긴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진시황은 천하를 36 군으로 나누었고 랑야군은 그 중 하나였다. 그때는 노산은 고사하고 청도조차도 랑야였다. 진시황동순의 마지막 역은 랑야로, 펑조보다 200 살 더 오래 사는 안기공을 불러 3 일 3 박 동안 밀담한 적이 있다. 안계공이 떠날 때 진시황에게 "천년 후 봉래산 밑에서 부탁해 주세요." 라는 말을 남겼다. 그래서 진시황파 서복 등이 바다에 내려가 이' 천세 사람' 을 구하는 전설이 있다. 이백이 노산에 도착하면 당연히 이 전설의 도선 () 을 듣거나 생각할 수 있지만, 그가 "안치공 () 을 직접 보았다고 말할 수는 없다" 고 말할 수는 없다. 그런 다음 이백이 본 것은' 안계공' 이라는 또 다른 사람이라고 한다. 너는 이런 설명에 싫증이 났니? 이백은 "직접" 이라고 하는데, 틀림없이 직접 본 것이 틀림없습니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천목산에 오른 사람은 꿈에서 "신성한 닭이 우주에 울린다" 고 말했다. 하늘에 정말 닭 한 마리가 나타났는데, 이백이는 정말 그 울음소리를 들었니? 이백두주 시 300 수의 300 수를 추격하거나' 백발 3000 장' 중' 장' 이 당대의 측정 단위라는 것을 증명하여' 삼천장' 이 진정한 참고물이라는 것을 증명할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겸유의 사상이다. 이런 사고는 시인의 사유와 매우 다르다.

당대에는 재난을 피하기 위해 경어를 피한다. 풍유는 당조가 종종 한나라라고 불리는데,' 한나라의 주인' 은 사실상' 당나라의 황제' 를 가리킨다는 것이다. 백거이의' 장한가' 는' 중국의 황제, 한 제국의 아름다움을 뒤흔들 수 있기를 갈망하는 것' 으로 시작한다. "봐, 나는 너를 조롱한 것이 아니라 한나라의 혼군이다. 나를 귀찮게 하지 마라, 내가 한 마디로 소송을 하게 해줘. 클릭합니다 문학 교도소에 예방 주사를 맞은 셈이다. 이백이 방문한 황제는 당현종 이롱기였다. 그가 방문한 시간은 742 년이었는데, 당시 465,438+0 세였기 때문에' 한나라 중년 황제' 라고 불렸다. 이백은 자신이 천재라고 굳게 믿고, "나는 천성적으로 유용하다" 고 굳게 믿는다. 따라서, 그는 베이징, 높은 지존가오 에 소환 되었다; 그러나 장안에 이르러 그는 전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이때 현종 자신도 주색에 푹 빠졌다. 그는 단지 이백을 사신으로 삼고, 노래를 부르고, 태평을 희롱하고 싶어서 국자감에게 빈자리만 주었다. 백은 어떻게 이런 나약함을 견딜 수 있습니까? 그래서 그는 매우 괴로워했다. 장안의 술집, 매음굴에서 3 년 동안 한가하게 흩어져서, 그는 절망하고 피곤했다. 그는 당현종에게 집에 가고 싶다고 말했다. 당현종은 그가 이미 마음을 정했다는 것을 알고, 그가 정말로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어하는 것이 아니라 산천에 탐닉하고 싶다는 것을 알고, 그에게 "금환산을 주다" 라는 수서를 한 장 썼다. 산수에 탐닉하는 사람은 산수를 집으로 삼기 때문에' 귀산' 은' 귀가' 라는 뜻이다

나이가 든 것을 보니 사업은 더 이상 희망이 없다. 그래서 이백제세의 야망은 출세의 사상이 되었다. 포박자' 는 금액을 마시면 신선이 되고,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탈 수 있다고 한다. 고대에는 신선이 구름을 교통수단으로 했다는 전설이 있었다. 여기에 시를 쓸 때 이백은 이미 상상 속에서 자신을 잃었고, 차도 자신을 위해 준비했고, 하늘의 직업도 자신을 위해 찾았다. 신선과 함께 낙화를 쓸어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얼마나 느긋하고, 편안하고, 근심이 없다.

당현종은 이백의 팬이다. 이백은 장안을 떠났지만, 그의 시는 여러 경로를 통해 황제의 귀에 제때에 전해졌다. 이 시는 당현종의 노산에 대한 깊은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4 년 후, 그는 몇 명의 도사를 파견하여 노산에 약을 채취하고 노산을' 보조당산' 이라고 명명하여 노산을 자신의 오른팔로 삼았다. 노산은 상향 흐름과 하향 흐름으로 유명하다. 이백의 시 덕분이 아닐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