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이소》에 대한 감사
《이소》에 대한 감사
굴원은 시국의 톱스타로 다른 모든 스타들보다 훨씬 앞서고 있다. 그것은 중국시 역사에 나타나 수많은 후계자들이 추앙하는 스타일이 되었다. 그의 불후의 작품' 이소' 는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켜 중국 시가사, 심지어 세계시 역사상 가장 흥미진진하고' 영원한 매력' 의 장이 되었다. 위대하고 우수한 예술은 영원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무궁무진한 아름다움의 보고이다. 괴테는 이렇게 말합니다. "훌륭한 작품은 네가 아무리 탐구해도 깊이 연구할 수 없다." 예, 사람들은 수년 동안' 이소' 를 읽었고, 사람들은 그것을 알고, 분석하고, 탐구했습니다. 진지하고 진정으로 갈망하는 한 빈손으로 돌아오지 않는 것 같다. 그것은 진리의 계몽, 좋은 격려,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그것은 그렇게 완벽하고 풍부하며, 오래되고 항상 새롭다. "이화아, 뛰어난 일생", "옷은 시인이지 세대가 아니다." " "이탈자는 여전히 근심하다", 이것은 사마천의 이소의 의미에 대한 해석이다. 구평의 작품' 이소' 는 자책한 것이다. "이것은 시 창작동력에 대한 그의 해석이자 장시' 이소' 의 감정 기조에 대한 해석이다. 나라를 진흥시키기 위해 굴원은' 미국식 정치' 를 실시하고,' 충후한 지혜로 그 왕을 섬기기 위해 최선을 다하라' 고 했지만 충후로 비방을 받았다. 그는' 군흥국을 구하라' 는 뜻을 품고 있지만, 어지러운 군주를 깨울 수는 없다. 초나라 병사들이 참살당하는 것을 보고 위태로워지자, 그는 푸대접을 받아 나라를 구할 방법이 없었다. 나라를 걱정하는 애국자에 대해 그는 아무런 원망도 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시 속에는 구름이 있다. "나는 남편을 떠나는 것이 어렵지 않다. 영수리에 상처를 입는다." 또 "나는 슬플 때도 슬프다" 고 말했다. 혜장처럼 눈물을 껴안고 옥진의 파도를 만지다. 결국 그녀는 이렇게 말했다. "정치의 아름다움에 만족하지 않으니, 나는 펑선가에 살자! 이소' 는 애국의 격정과 피눈물로 가득 찬 시인이 쓴 비통한 노래이다. 읽으니 가슴이 찢어지고 짜릿하다. 이소' 라는 시가 난독이라 불리는 것은 남추의 방언, 역사, 신화, 풍경 등으로 인한 이해상의 장애뿐만 아니라 시 전체의 정서적 소동과 반복으로 인해 파악하기 어렵다. 물론,' 이소' 는 규모가 큰 장시로 총 2477 자, 373 구 (홍의 진술에서' 해질녘이라고 말하지만 우리는 다른 방식으로 바꿔야 한다' 는 말) 이다. 그것은 자서전적인 장편 정치 서정시일 뿐만 아니라 신화 색채, 서사 사건, 줄거리 요소도 지니고 있다. 따라서' 이소' 를 전체적으로 파악해야만 그 사상과 예술에 깊이 들어가 깊은 사상과 위대한 예술 창조를 발견할 수 있다. 장시' 이소' 는 시인 자체의 생활경험을 묘사하는데, 이는 자서전 전기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이지만, 초현실적 묘사도 많아 자기 이미지에 강한 신화 요소가 스며들고 있다. 시의 입의는 어떤 줄거리가 있지만, 객관적이고 진실한 생활 체험이 아니라 주관적인 억측이다. 이것들은 모두 장시' 이소' 가 낭만주의의 서정적 작품이지, 어떤 사람들이 이해하는 자서전 서사시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즉, 우리가 장시' 이소' 를 읽을 때, 특히 그' 정' 을 파악하고, 시인의 내면 세계 활동의 기복을 파악하며, 시 전체의 풍요와 예술적 특색을 꿰뚫는 것이다. 이소' 장시를 관통하는' 정', 즉 사마천이 말하는' 원한' 은 더욱 정확하게 충원의 정이다. 시인은 신구가 번갈아 가는 전국 격변 시대에 살고 있다. 그의 부모의 나라, 그가 사랑하는 조국은 원래 강대하고 풍요로운 나라였다. 영웅 중에서 그는 한때 지도자의 자리를 차지했고, 천하를 통일하는 조건을 많이 가지고 있다. 그러나, 초왕의 변법이 실패한 이후, 국가 정부는 줄곧 옛 귀족에 의해 통치되었다. 초회왕 시대가 되자 굴원이 사는 곳은 내정의 부족과 강진의 외부 압력으로 위태로운 처지에 처해 있었다. 굴원은' 학식이 해박하고 의지가 강하며 혼란을 다스리는 법을 아는 정치가' 이다. 그도 이상적이고, 선견지명이 있고, 정직한 애국자이다. 그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충성이 충만하여 정치를 혁신하고 초나라를 진흥시키려고 애썼다. 그러나 그의 진실한 마음은 이해되지 않았다. 처음에 그는 한때 초왕의 신임을 받아 중요한 좌파 역할을 하며 신정을 추진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가 조국에 충실히 보답했을 때, 그가 옛 귀족의 이익을 침해했기 때문에 소문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많은 여성들이 나머지의 나방눈썹을 질투하는데, 그들은 나머지가 좋은 창녀라고 말한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제각기 신통을 나타냈지만, 초왕은 살피지 않고, 뜻밖에도 아무도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그는 초왕의' 명리' 와' 무매' 를 싫어한다. 당원' 의' 탐욕' 과' 교묘한 약탈',' 당파' 의 탈북과 타락을 원망하다. 가장 가슴 아프고 화가 난 것은 그가 국가의 나날이 위태로워지는 것을 목격했지만, 국가에 봉사할 기회를 박탈당했다는 것이다. "법원에 대한 두려움" 과 "규각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철학 왕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충신 비방' 으로서 애국이 죄를 지었고, 조국이 위험에 처해 있는 것을 바라보며' 구국무문' 을 바라보는 것은 어떤 분노인가! 그래서 시인의 감정은 화산처럼 폭발하여 이 긴 시, 즉' 이소' 를 주조했다. 그것은 분노를 깊이 숨기고 사람들의 용기를 파괴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충원은 장시' 이소' 의 주선이지만, 전체 시 구조상으로 볼 때, 두 가지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즉, 처음부터' 나는 나의 한가한 마음을 벌할 수 있다' 는 것은 시의 전반부로 볼 수 있다. 이 부분은 주로 보국, 고상한 자족에 뜻을 둔 시인이 겪은 갈등과 불공정한 대우를 보여 서정적 주인공과 초암흑현실의 충돌을 충분히 표현했다. 여성에 대한 비판에서 문장 결말에 이르기까지 시인이 박해를 받은 후에도 계속 추구하는 정신과 그에 따른 내적 갈등, 그리고 최종 선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술수법으로 볼 때 전반부에도 예술과장이 있고 많은 상징수법을 사용했지만, 기본적으로 시인의 실제 생활체험으로 실제로 쓰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후반부는 주로 뜨거운 감정을 초현실적인 상상으로 바꾸고 시인의 심정을 표현하고, 고민스러운 영혼과 천지를 구하는 정신은 공허한 글이다. 장시' 이소' 의 구조적 측면을 파악한 뒤 그 내면의 논리, 즉 시 속 서정 주인공의 감정 궤적과 시 전체가 기복이 심한 미묘한 심리 묘사를 상세히 분석해 보자. 장시' 이소' 의 시작은 매우 이상하다. 시인은 먼저 자신의 고귀한 출신, 기이한 생일, 아버지가 자신에 대한 큰 기대로 자신에게 준' 좋은 이름' 을 매우 장엄하고 자랑스러운 어조로 묘사했다. 선인의 분석에 따르면, "본원 추적, 생졸년을 명자로 명명하는 것은 점잖은 것이다." (청구 천성' 이소해') 물론 처음 8 개 문장의 감정은 매우 장엄하고 깊다. 그는 자신이 초왕의 조상 ("레빈 황제의 후손") 이라고 강조하는데, 이는 초나라의 흥망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고 자신의 죽음을 위해 복선을 묻었다는 뜻이다. 그의 이상한 생일과 아름다운 이름은 마침 그의 존엄과 숭고한 이상을 보여준다. \ "이름은 긍정적 이고, 단어는 영리하다. 클릭합니다 규칙적이고, 바른 길로 직진하고, 자신을 엄하게 다스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정신은 보통이고, 천성은 좋고, 대중은 평균적이다. 이것은 사랑하는 사람의 기대이자 그가 평생 고수한 신조이다. 요컨대, 처음 8 문장은 그의 일생의 자존심, 자중, 자애에 대한 기조를 정했다. ("나는 Xi 를 서두르지 않는다.", "나는 유배지에서 죽을지언정 차마 이렇게 할 수 없다.", "내 자신의 생활은 행복하다. 나는 수선에 능하다.") 이어 시인은 자신의 도덕성, 재능, 이상을 표현하고 군주에 대한 헌신을 극도의 긴박감으로 표현했다. "만약 내가 나만큼 좋지 않다면, 나는 내 나이가 내 곁에 없을까 봐 두렵다." 이것은 너 자신을 위한 것이다. 그는 시간이 흐를까 봐 그의 나라를 위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따라서 그는 타고난' 내면의 아름다움' 에 만족하지 않고,'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둔다' 며, 밤낮으로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승진시켜 조국에 기여해야 한다. \ "태양과 달은 갑자기 익사하지 않고, 봄과 가을은 그 세대이다. 그러나 초목이 흩어져 미인이 늦을까 봐 두렵다. " 이것은 초왕 ("미인") 을 위한 것이다. 그는 초왕이 제때에 분발할 수 없을까 봐 초나라의 앞날을 지체했다. "두려움" 이라는 단어는 시인의 국가 대사에 대한 위기감, 특히 시인의 조국의 앞날에 대한 불안감, 조국의 운명에 대한 불안감을 충분히 표현했다. 그는 희망을 초왕에게 맡기고, 초왕에게' 호강불결' 을 권하고, 초왕을 위해' 도부 선제' 를 하고, 몰락한 초국이 진흥되어 건국성세의 국면으로 돌아오기를 바란다. "나는 조정의 실수할까 봐 두렵다." 갑자기 나는 도망갔고, 나는 전임 왕의 발꿈치를 따라갔다. 그러나 시인의 진실한 마음은 정당한 이해와 지지를 받지 못했다. 오히려 보수 귀족의 이익을 침해해 심한 타격과 박해를 자초했다. 시 속에는 숨막히고 가증스러운 초사회 한 폭이 드러났다. 초왕은 흐리멍덩하고, 신뢰는 다변적이다. ("나는 개의치 않는 감정이지만, 그를 신뢰하면 나는 화가 난다." "나는 당초에 우성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애초에 그가 있었던 것을 후회한다."); "방군" (배양된 인재) 은 바람에 따라 타락한다. ("시들어도 무방하다, 한탄방군의 더러움") 조정 그룹의 작은' 욕심',' 질투',' 아름다움을 감추고 악을 부르는 것',' 모든 것' 을 지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어두운 현실은' 역사의 필연적인 요구' 와 시인 애국 이상' 실현할 수 없다' 는 비극적인 충돌을 구성한다. 시인은 뒤이어 낙담, 외로움, 원망, 심지어 강한 실망을 느꼈다. 그러나 시인은 굴복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그는 시에서 이상, 신념, 절조를 위해 죽어도 후회하지 않겠다는 결심을 여러 차례 진술했다. "내 마음은 선하고, 9 년 동안 죽어도 후회는 없다", "유배로 죽을지언정 차마 그럴 수 없다", "민생악, 수련이다. 비록 나는 생각을 바꾸지 않았지만, 나는 내 마음을 벌할 수 있다. "시인은 죽을 때까지 이상과 신념을 고수하고, 죽을 때까지 인격을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그러나 장시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어둠의 현실과 대공황은 시인을 현실에서 환상으로 몰아넣었다. " 루만만치가 Xi 를 수리하면,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그래서 시 전체가 두 번째 부분으로 옮겨갔다. 충성스러운 영혼은 유혹을 이겨야 한다. 일반인과 마찬가지로 실패의 극도의 고통 속에서 시인의 내면의 갈등도 치열하다. 우리의 이상이 이해와 박해를 받지 못할 때, 우리는 원칙을 고수하고, 영원히 식언하지 말아야 합니까? 조국에 의해 용인되지 않고 다른 나라로 달려가 지음을 찾아 자신의 재능과 포부를 과시해서는 안 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시인은 여애, 오현, 영기 등 허구적인 인물과 그 설득을 통해 그들의 내면의 갈등과 선택을 시각화함으로써 연옥 시험을 거쳐 더욱 희고 흠잡을 데 없는 위대한 영혼을 보여 주었다. 여자는' 죽을 것' 이라는 역사적 비극으로 그에게 끈기를 포기하고 세상과 함께 지내라고 권했다. 시인이 진리를 고수하는 태도와 모순되는 것은 사실 시인의 과거 분투 생활에 대한 부정이다. 이런 내면의 충돌은 격렬하다. 이 모순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그는 역사적 반성과 공정한 중재가 필요하다. 그래서 그는' 논종화' 로 하상주의 흥망사를 되새기고, 호매의 심정으로 앞조를 정의를 위해 싸우는 자의 운명을 되돌아보았다. 이러한 재인식은 그의 원래 신념과 신앙을 확고히 할 뿐만 아니라, 그가 계속 분투하는 용기와 후회하지 않는 영웅적인 기개를 불러일으켰다. "앞을 내다보고 국민의 계획을 보아라. \ "누가 의로운, 누가 잘 봉사 할 수 없습니까? 그는 위험 속에서 죽었지만, 그는 방문이 시작될 때 후회하지 않았다. 귀뚜라미를 재지 말고, 바르게 하고, 미리 정해야 한다. " 세속의 유혹을 이겨내고 그의 내면 세계는 잠시 균형을 잡았다. 그래서 새로운 인식을 바탕으로 그는 열정적으로 새로운' 탐구' 를 진행했다. 이런 식으로 이 시는 다시 태어난 영혼이 완강하게 그 이상을 추구한다는 감동적인 상황을 보여준다. 시는 그가 비룡을 타고 쿤룬산을 건너 백수를 넘어 랑봉강을 오르고 춘궁을 구경하며 천문을 두드리며 한 소녀를 구걸했다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 제임스,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 제임스, 희망명언) 그는 무엇을 찾고 있습니까? 그는 초왕을 깨우고 국운을 구하며 조국 사업에 다시 뛰어들 기회를 찾아야 한다. 그러나 초나라의 현실은 너무 어둡다. 그는 냉대와 놀림을 받아 어려움과 실망으로 끝났다. "세태가 혼탁하고, 질투가 현하며, 아름다움을 감추고 악으로 삼는다. 규방이 멀고 철인 왕은 난처하지 않다. " 시인은 완전히 절망의 슬픔에 잠겼다. "나는 슬픔을 느끼지 않는다. 어떻게 차마 죽을 수 있을까?" " 이 시인은 처음에 자신의 운명을 조국과 연결시켰다. 그는 국가에 충실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참고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또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한 가지 출구는 국가에 뛰어들어 죽고 자신의 안전과 미래를 찾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안전명언) 당시' 초재' 의 풍습을 보면 시인의 주관적인 재능과 현실 상황을 보면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런 다음 두 번째와 세 번째 유혹이 있습니다. "솜털은 아깝고, 정신적인 분위기는 여전하다." 그 결과 추 (Chu) 에서 탈출구가 없다고 말해 옳고 그름이 뒤바뀐 추 (Chu) 를 떠나 자신의 미래를 찾으라고 권하는 것이다. \ "큐슈 의 폭 을 원하는, 어떻게 그 여자 뿐만 아니라? 왕위: 저는 먼 곳에 있어요. 의심의 여지가 없어요. 누가 미녀를 원해, 여자를 놔줘? 왜 방초가 없는데, 왜 따질 필요가 있는가? 클릭합니다 그러나 이런 선택을 하는 것은 시인에게 너무 중요하기 때문에 그는 "정신적인 분위기를 이용하려 하고, 마음이 망설이고 의심스럽다" 고 말했다. 그런 다음 우 시안 징 (Wu xian Jing) 의 설득이 있습니다. 오현이는 그에게 떠나라고 권할 뿐만 아니라, 역사상 현자가 지혜를 보는 예시로 그가 젊을 때 여행하도록 격려했다. "늙으면 아직 늦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내가 먼저 노래를 부를까 봐 남편이 향기롭지 않다! "여성의 충고, 정신의 권유, 오현정의 재촉은 당시의 세속적인 인정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시인들이 극도의 방황과 우울증 속에서 내적 갈등을 나타내는 표현, 즉 두 사상투쟁의 시각화를 확고히 하거나 흔들고 있다. 굴원이 자신의 사상 감정을 더욱 굳건히 시험하려면 각종 유혹을 통과해야 한다. 따라서 시에서 시인은 자신이 일시적으로 정신대기의 충고를 따를 것이라고 가정하고, "나는 멀리 죽어서 자신을 희소하게 만들 것" 이라고 가정하고 출국하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그가 하늘로 날아오르고, 요차를 타고, 구가를 연주하고, 춤을 추다가, 그는 갑자기 자신의 고향인 초나라를 보았다. 즉, 모든 모순과 갈등이 끝나갈 무렵, 모든 것이 다시 시작되는 것 같다. 이 어둡고 희망이 없는 조국을 떠나야 하는가, 아니면 절망적으로 남아야 하는가? 시인의 깊은 애국주의가 다시 한 번 우세를 점하였다. " 하인은 마와이시보다 더 슬프지만, 그는 할 수 없다. 시인은 마침내 머물렀다. 그는 초나라의 현실이 이렇게 어둡고 정치적 격동이 이렇게 험악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실 그는 많은 고생을 겪었지만, 자신의 다사다난한 조국을 떠날 수는 없었다. 설령 환상에서 나온 것이라도. 이런 식으로 시인은 환상에서 현실로 밀려났고, 비극적인 충돌은 돌이킬 수 없는 비극적인 결말을 초래했다. 그는 추를 좋아하지만, 초왕은 그를 오해하여 그를 사용할 수 없다. 초한그룹은 그에게 격렬한 박해를 가했다. 그가 초나라를 떠나려는 것은 그의 깊은 애국 정서와 양립 할 수 없다. 결국 죽음으로 그의 이상을 제사할 수밖에 없었다. "나는 펑선가에 살고 있다. 정치의 아름다움에 만족하지 않기 때문이다. "역사의 필연적인 요구" 를 구현한 빛나는 이상이 교살된 것은 시인 굴원 개인의 비극이자 시대의 비극이다. 굴원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위대한 애국자이다. 그가 자신의 생명으로 쓴 해와 달과 별 등 시편은 후세 사람들을 비추고 우리 민족의 위대한 정신적 재산이 되어 영원할 것이다. 우리가 전에 말했듯이, 위대한 예술은 무궁무진한 아름다움의 보고이며, 특히 장시' 이소' 이다. 우리가' 이소' 라는 긴 시를 읽을 때, 우리는 이렇게 짜릿하고 숭고함을 느꼈다. 그것은 어떤 아름다움을 포함하고 있습니까? 우선, 그것은 장엄하고 위대한 사상이 가져온 비길 데 없는 휘황찬란한 숭고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진보의 정치적 이상, 깊은 애국열정, 엄숙한 역사적 사명감, 비장한 헌신정신은 시인의 숭고한 아름다운 인격과 광채가 눈부신 아름다운 이미지를 구성한다. 체르니셰프스키가 말했듯이, "만약 한 사람의 인격과 일생이 모두 도덕적 추구에 전념한다면, 만약 그가 이런 힘을 가지고 있고 다른 모든 사람들이 이 방면에 비해 보잘것없다면, 우리는 이 사람에게서 숭고한 선을 보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네, 우리는 장시' 이소' 에서 이런 완벽하고 숭고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의 고상한 추구, 하얀 인격, 충성스러운 윤리, 탐욕, 이기심, 저속한 사람, 심지어 악한 사람들이 그렇게 보잘것없고 비천해 보이게 하는 반면 시인의 인격과 이미지는 엄숙하고 깨끗하고 키가 크다. "세균을 키우고 꽃을 길러 후줄을 길러라. "세속이 나의 불법에 복종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비록 나는 이것을 잘하지 못하지만, 나는 펑현의 유지를 따르길 원한다. 맹금은 붐비지 않고, 전생에서; 서주 () 가 될 수 있는 능력이 어디 있는가, 남편은 남달리 무사하다. 이미 어색한 줄 몰라, 자기가 믿는 것 같아! 높은 위험은 섣달 그믐날에 있고, 먼 곳은 하늘가에 있다. 송곳니, 택은 비록 복잡하지만, 여전히 잃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시인은 외롭고 심지어 외롭다. 그러나 그는 신성하고 고귀하며 자랑스럽다. 장시' 이소' 는 우리에게 이런 인격미의 숭고한 전형적 이미지를 만들어 주었다. "이소" 를 다 읽었는데 ... 나는 나의 야심에 대해 유감을 느낀다. " "이 야망을 추진하는 것도 괜찮다. 비록 일월쟁광이지만." (사마천) "굴원이 없으면 이서아소 할 수 있어요?" 도망가는 것은 놀랍고 야심이 크다. "(리우웬)" 이위샹사, 걸출한 일생 "(노신), 굴원' 이소소' 라는 시의 숭고한 아름다움에 대해 고대와 현대인들은 모두 같은 말과 느낌을 가지고 있다. 둘째, 관대하고 격앙된 비극미는 장시' 이소' 의 또 다른 뚜렷한 미적 특징이다. 굴원의 일생은 비극의 일생이다. 그는' 보군흥국' 의 야망뿐만 아니라 치국평란의 능력도 가지고 있다. 그는' 박학강강, 치란, 사령' 을 알고' 미정' 의 이상을 품고 초국의 정세를 개선하고 나라를 진흥시키려 했다. 그러나 암흑세력에 포위 공격을 받아 참혹한 충돌이 벌어졌다. 가장 감동적인 것은 굴원이 줄곧 자신의 비극적인 운명의 자각 주도자였다는 것이다. 자각적 부담이란 투쟁을 견지하는 개인의 결과에 대해 충분한 추정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는 망설이지 않고 "고옥은 어색함이 번거롭다는 것을 알고 포기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차라리 유배지에서 죽고 싶지만 차마 그럴 수가 없어! 비록 나는 생각을 바꾸지 않았지만, 나는 벌을 받을 수 있다! " 견지해 나가는 것은 불행한 일이지만, 깊은 원칙을 위해 분투의 길을 택해 버텨 큰 고통을 견디고 인생의 큰 비극을 겪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비극은 인류의 큰 고통이나 위인의 죽음이다. 시인 굴원은' 아름다운 정치' 의 이상을 높이 들고'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는 영웅으로 헌신하며 심각한 정치투쟁과 자기투쟁의 단련을 겪었다. 굴원의 일생은 매우 불행하다. 그는 억울함을 당하고, 고소 무문하고, 결국 자침으로 자신의 생명을 끝냈다. 하지만 장시' 이소' 에 스며든 전반적인 느낌은 비관적이지 않고 심지어 슬픔도 아니다. 정의가 악을 이기고, 엄숙히 공포를 이기고, 아름다움이 추함을 이겨낸다는 것을 설명하다. 그것은' 결백하게 남겨두고, 똑바로 죽는다',' 아홉 번 죽어도 후회가 없다' 는 불굴의 정신을 보여준다. 탐험이고, 고생입니다. 우리가' 이소' 에서 마음에서 우러나온 웅장한 시를 읽을 때, 우리는 억제할 수 없는 격월, 숭고한 감정, 비장한 영웅주의를 느낄 수 있는데, 이것은 장시' 이소' 의 또 다른 뚜렷한 심미적 특징이다. 장시' 이소' 의 상술한 미적 특징과 연관이 있는 것은 그 훌륭하고 독특한 예술적 표현이다. 시인 아이청은' 논시' 에서 "시 한 편은 반드시 조형미를 가져야 하고, 시 한 수는 영혼의 살아있는 조각품이어야 한다" 고 말했다. 장시' 이소' 는 어떻게 예술적 수단을 통해 서정 주체의 아름다움을 완성하고 아름다운 영혼을 형성하는가? 시인은 열렬한 감정과 황당무계한 초현실적 상상을 결합하여 역사의 반성으로 현실을 비판하고 우주, 자연, 사회현실, 인생 경험, 신화 전설, 역사 이야기를 하나로 융합하여 더할 나위 없이 웅장한 서정 체계를 형성하였다. 이는 시인 굴원이 중국 시사에 기묘한 공헌을 한 것으로 중국 고대 시단의 큰 발전이다. 노신 선생은' 중국 문학사 개요' 에서 고대' 시 300 곡' 과 비교해서 그 특징과 공헌에 대해' 시' 에 비해 글이 길고, 사상이 판타지적이고, 글이 아름답고, 목적성이 명확하고, 후세 문장 영향이 300 편이 넘는다' 고 평가했다. 굴원의 창작, 특히 장시' 이소' 는 중국 문학에 새로운 전통을 열어 중국 고대의 적극적인 낭만주의 문학 창작의 전범이 되었다. 이것은 장시' 이소' 의 전반적인 창작 방법과 거시적 구조에 관한 것이다. 장시' 이소' 는 그 많은 구체적 표현 형태로도 참신한 창작이 많다. 예를 들어 그는' 시경' 이후' 비흥' 의 의미를 발전시켜 향화미초를 서정적 주인공의 정서 완전성의 상징으로 독자들에게 숭고하고 거룩한 자태를 보여 주고 그의 도덕의 향기를 맡게 했다. 장시' 이소' 는 정치 서정시이지만 시인은 수시로 남녀 간의 사랑 심리를 빌려 희망과 실망, 충성과 질투, 사랑하는 사람과 추구를 표현한다. 굴원의 비극은 정치적 비극이지만 군주에 대한 그의 충성, 슬픔, 그리움은 사랑과 사랑 심리로 묘사한 것보다 더욱 우여곡절이다. 시인은 향화, 미수, 미화, 남녀의 연애의 풍부한 심미 내포를 사로잡아 서정 주체의 이미지와 성격을 미화하여 시 전체의 스타일을 더욱 화려하고 빛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