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라불란사의 시를 찬미하다
라불란사의 시를 찬미하다
라불란사에 관한 시 (티베트에 관한 시 소개) 1. 티베트에 관한 시를 소개하다.
티베트족 문인시. 가장 유명한 것은 미라리바의 10 만 곡의 노래집이다. 이것은 티베트 작가의 초기 시집으로 몇 폭의 목각과 500 수의 시가 있다. 시는 종종 산천 숲의 맛을 묘사한 다음 세속 사회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고, 결국 사람들이 불교에 귀의하여 정과를 구하는 것으로 귀결된다. 따라서 작품은 상류층의 괴롭힘과 일부 종교 신도들의 위선을 비난하지만, 인생의 고통, 만사공, 무상, 인과보응의 바퀴에서 6 대 분열 등 불교 사상을 선전하는 것이 목적이며 객관적으로 사람들의 투지를 마비시키는 역할을 했다. 미라리바의' 더그' 에서의 부정적인 감정은 생활 경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격언시
티베트어는' 렉시' 라고 불리며' 친절한 말' 을 의미한다. 그것의 주된 목적은 사람들의 생활 철학을 촉진하는 것이다. 작가는 이 경구시의 형식으로 사회생활의 도덕기준과 학습정신, 사람과 사물에 대한 태도 등을 묘사했다. 글쓰기도 4 행 민가체이며, 행당 7 자 (민가 6 자) 이고, 두 구절은 실속 (민가 먼저 비유, 격언 후 비유) 을 가리킨다. 두드러진 특징은 주제를 진술하기 위해 매우 풍부한 은유와 추리 수법을 채택하여 작품을 철학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사용된 비유는 모두 사람들이 잘 아는 것이다. 물고기, 벌레, 꽃, 산천 등을 제외하고요. , 많은 민간 전고와 속담을 운용하여 대중의 사랑을 받았고, 많은 격언 경구가 대중에게 널리 암송되고 인용되었다.
티베트에서 가장 유명한 격언 경구는 사갈 격언 경구, 그단 격언 경구, 수나무 격언 경구이다.
사갈 좌우명 * * * 장: 1. 학자의 제품을 감동시키다, 2. 우월한 성격을 관찰하다, 3. 어리석은 사람의 제품을 관찰하다, 4. 양성과 어리석은 제품의 혼합물을 관찰하다, 5. 사악한 제품을 관찰하다, 6. 자성산물 관찰, 7. 부적절한 제품 관찰, 8. 사물을 관찰하다, 9. 교육용 상품을 관찰하다.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통치계급의 잔인한 본성에 대한 논술, 이기심, 위선, 탐욕, 무지에 대한 풍자와 공격, 지식과 학습 방법에 대한 충고가 있다. 인생의 옳고 그름에 대한 모든 견해는 자연히 저자 자신의 사물에 대한 이해와 입장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불가피하게 각종 계급 편견과 시대적 한계가 있다.
사갈 격언의 저자는 사반공갈강촌 (1182-1251) 이다. 어려서부터 아버지와 형의 훈고, 경학의 엄격한 교육을 받았다. 나중에 티베트, 인도, 스승을 유람하고, 명인으로부터 산스크리트어를 공부하고, 불경을 연구하여, 장전 불교 사가파의 유명한 거장인 판디탑이 되었다. 사갈의 격언 외에도 철학 저작' 논명은인' 과 불교법부 저작' 논삼의법차이' 등이 있다. 예순 세 살 때, 광단의 초청을 받아 량주 (오늘 간쑤 무위) 로 가서,' 흙으로 현을 모집하다' 에 가입하도록 초청하여 조국을 통일하기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웠다. 70 세에 량주로 죽었다.
"그단격언", 125 권. 내용은 모두 지혜와 어리석음을 구별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비교 방법으로 현자와 어리석은 자의 차이를 이야기하다. 사용된 기준은 사갈의 좌우명처럼 불교의 교리에 근거해 계급의 본질을 자연스럽게 말살했다. 작가는 소랑자바 (1478- 1554) 로 안여명이 어려서부터 출가하여 스님이 되었다. 그 이후로 그는 윤명을 전문적으로 연구했다. 라사 철합사에서 일등 고시 학위를 받았고, 52 세에 간단사' 채홍' (법왕) 을 맡았고, 76 세에 세상을 떠났다.
수목격언' 은' 사갈 격언' 과 마찬가지로 티베트족 문학사에 큰 영향을 미치는 작품이다. "물 나무 격언" 은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일부는 물에서 나온 것으로,' 물유 격언' 이라고 불리며 139 곡이 있습니다. 또 다른 부분은 나무에서 뻗어나온' 나무 비유 격언', 100 곡이다. * * * 239. 사상 내용에는 폭군과 나쁜 사람에 대한 폭로와 공격, 정직과 순결에 대한 찬양, 학습과 사람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 등이 있다. 하지만 종교적 미신을 직접 선양하는 내용도 많다. 서갈의 좌우명과 마찬가지로, 4 구 7 언의 형식이며, 많은 독특한 예술적 특색이 있다. 작가는 공당단 백준미 (17 17- 1786) 로 안목도 지역 (현재 간남티베트족자치주) 에서 태어나 라브람사의 생불, 즉 공물이다 그는 재능이 넘치는 장학 학자로,' 공당단 백준미 전집' 을 포함한 저서가 매우 많다.
2. 라불란사 소개
입장료 개장 시간: 40 원, 정청에 들어가지 않으면 입장료가 필요 없습니다. 달마 기간에는 무료뿐 아니라 티베트 순례의 장관도 볼 수 있었다. 8:00~ 18:00 교통개요: 란저우, 임하, 합작하는 시외버스는 모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즉, 샤하현성에서 내리면 몇 분이면 도착합니다.
라브란사 소개: 라브란사는 샤하현 성서에 위치해 있으며, 풍산을 등지고 용산을 마주하고 있다. "금대야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곳" 에 위치하다. 이 절은 자모 최초의 생포가 17 10 년에 창설되어 가미안 () 에 세워졌다. 지금은 간쑤, 청해, 쓰촨 최대의 티베트족 종교 문화 센터가 되었다. 라브란사 부지지 1.234 무, 건축면적 82 만 3 천 평방미터. 불교 사원 6 개, 불교 사원 84 개, 티베트 건축 3 1 자리, 불교 궁전 30 개, 불교 사원 500 여 개, 사원 10000 여 개가 있습니다. 티베트 불교 황교 (그루파) 의 육조이다. 이 사찰은 티베트, 한, 몽민의 지혜를 모아 정교한 건축예술과 찬란한 종교문화로 유명하다. 라블란사는 현재 각종 경서 6 만여권을 전집 철학 밀종 의학 문구 운문 역사 종교 전기 공예 수학 시로 나누어 장서가 가장 많은 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철학, 밀종, 의학, 문, 운문, 역사, 종교, 전기, 공예, 수학, 시, 시, 시, 시, 시)
3. 라불란사 여행기
불절을 말리기 일주일 전, 라브롄사는 장엄한 독경과 많은 종교 의식을 시작했다.
매일 경전을 들으러 오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태양불절 당일 아침 10 에는 성대한 햇볕을 쬐고 있다.
불사식이 시작되었을 때 수백 명의 날씬한 라마가 거의 100 미터 길이의 거불두루마리를 어깨에 메고 있었다.
기마경찰의 호위하에 그는 자신의 노랫소리를 외치며 위풍당당하게 대협강 건너편 산비탈로 달려갔다.
천 평방미터에 가까운 두루마리가 산중턱에 진열되어 있다. 길을 따라 구경꾼들이 조수처럼 몰려왔다
앞다퉈 긴 줄을 서서 앞다퉈 부처님께 하닷을 던지고, 더 많은 사람들이 부처님 두루마리를 향해 달려들어 머리를 던졌다.
아니면 부처님의 두루마리에 얼굴을 붙이고 부처님의 가봉을 받기를 바랍니다. 거대한 불상으로 덮여 있을 때
막이 천천히 열릴 때, 구운 불의식은 절정에 이를 것이며, 사람들은 그들의 마음을 대표할 수 있을 것이다.
불상에 선물을 던지고, 나이 든 티베트족 동포들은 경서를 뒤져 큰 소리로 낭송했다. 장난꾸러기
어른들의 도움으로 일부 아이들은 선불대의 높은 계단을 올라 성물을 만지려고 했다.
불상 ... 의식은 약 두 시간 동안 계속되었다.
4. 라불란사 소개
간난 티베트족 자치주 샤하현에서 서쪽으로 0.5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본명은 카단 샤주브다지이 숙희벨랑으로, 약칭 자서사입니다. 중국 장전 불교 (라마교) 그루파 (황교) 6 대 사원 중 하나로, 라브람사라고 통칭한다. 첫 번째 가양아왕송철은 청강희 48 년 (1709) 에 창립되었다. 강희는 53 년 (17 14) 에' 인장' (즉 jamyang 불전) 을 건립하고' 인장' 음을' 라블랑' 으로 바꿨다.
이 절은 북조남으로 총 면적이 86 만 6 천 평방미터, 건축 면적이 40 여만 평방미터에 달한다. 6 대 서원, 16 불사, 18 앙전 (활불궁), 절, 강당, 법원, 인경원, 불탑 등을 포함한 기존 대전은 티베트족 특색을 지닌
라블란사의 종교 체계는 사문, 의학, 시륜, 길금강, 상허부, 하허부 6 개 대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몽장구 사원 전체에서 가장 완벽한 제도이다. 사문학원은 그것의 중심이며 대정당이라고도 불린다. 앞전, 앞마당, 본전, 뒷전은 모두 수백 채의 주택으로 10 여 묘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은 소장식과 고대 궁전의 혼합 구조이며, 상단에는 금도금된 구리 기와, 청동염소, 법륜, 깃발, 보병이 있다. 지도 학파를 위주로 인도 불교도가 쓴 5 대 이론 (석가모니, 반야, 중관, 포기, 계율) 을 중점적으로 배운다.
전사의 모든 바티칸 건물은 현지 석두, 나무, 흙, 회향으로 만들어졌으며 금속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전체 건물 아래는 폭이 좁아서 사다리꼴과 비슷하다. 밖에 나무가 없고 안에 돌이 없다는 말이 있다. 절은 각기 다른 기능과 등급에 따라 빨강, 노랑, 흰색 등 토물감을 칠하고 베란다의 처마에는 색색의 천이 걸려 있다. 중대형 건물의 상단과 벽에 청동 금도금법륜, 음양수, 보물병자리, 짱 장, 금정, 사자 등이 놓여 있다. 일부 홀은 한인의 건축 업적을 융합해 궁전 스타일의 지붕을 늘리고 금도금된 구리 기와나 녹색 유리 기와로 덮었다.
라브란사 기존 국가 문화재와 불교 예술품 1000 여 점. 각 홀에는 16 존 8 미터 높이의 청동 도금이나 단향으로 조각한 대불이 있다. 수많은 중소형 부처, 보살, 보탑, 각종 질감의 기구가 있다. 사내에는 역대 jamyang 대사의 옷 등 생활용품과 김간, 도장, 인문, 대편액, 천불수, 진주탑, 옥여의 운, 운석, 해마아 등이 소장되어 있다.
5. 라불란사 소개
입장료 개장 시간: 40 원, 정청에 들어가지 않으면 입장료가 필요 없습니다. 달마 기간에는 무료뿐 아니라 티베트 순례의 장관도 볼 수 있었다. 8:00~ 18:00 교통개요: 란저우, 임하, 합작하는 시외버스는 모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즉, 샤하현성에서 내리면 몇 분이면 도착합니다.
라브란사 소개: 라브란사는 샤하현 성서에 위치해 있으며, 풍산을 등지고 용산을 마주하고 있다. "금대야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곳" 에 위치하다. 이 절은 자모 최초의 생포가 17 10 년에 창설되어 가미안 () 에 세워졌다. 지금은 간쑤, 청해, 쓰촨 최대의 티베트족 종교 문화 센터가 되었다. 라브란사 부지지 1.234 무, 건축면적 82 만 3 천 평방미터. 불교 사원 6 개, 불교 사원 84 개, 티베트 건축 3 1 자리, 불교 궁전 30 개, 불교 사원 500 여 개, 사원 10000 여 개가 있습니다. 티베트 불교 황교 (그루파) 의 육조이다. 이 사찰은 티베트, 한, 몽민의 지혜를 모아 정교한 건축예술과 찬란한 종교문화로 유명하다. 라블란사는 현재 각종 경서 6 만여권을 전집 철학 밀종 의학 문구 운문 역사 종교 전기 공예 수학 시로 나누어 장서가 가장 많은 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철학, 밀종, 의학, 문, 운문, 역사, 종교, 전기, 공예, 수학, 시, 시, 시, 시, 시)
6. 라불란사 앞에 있는 그 강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라불란사 앞의 강을 대하강이라고 한다.
간난샤강 라브롄사
간쑤 () 성 간난 () 티베트족 자치주 샤하현 () 에 위치하고 있다.
샤하현은 간쑤 () 성 간난 () 주 하하의 한 현으로, 경내에 대하강이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대형 샤허
황하 1 급 지류 대협강. 고명리수, 티베트어' 상곡' 은 간남고원 간쑤와 청해의 접경인 대브루하카남 기슭과 북쪽 기슭에서 유래했다. 남쪽에는 산곡이 있지만, 북쪽에는 대남도 있고, 합류한 후에는 대하강이라고 불린다. 샤하현, 임하현, 임하시, 동향현을 거쳐 황하 유가협 저수지로 유입된다. 전장 203km, 유역 면적 7 152 제곱 킬로미터. 주요 지류로는 로강, 철룡거강, 까마귀관강, 대탄강, 옥스퍼드 강이 있다.
7. 라브란사 옆에 있는 라마묘의 이름을 아시는 분 계신가요?
(게르덴사) 이 절은 아바현 서북각에 위치하여 약 1 킬로미터 떨어져 있으며 면적 1.8 제곱 킬로미터이다. 일렬로 늘어선 절 건물이 있어서 작은 도시이다.
이 절은 웅장한 대경당, 네 개의 자창, 다섯 개의 불사, 그리고 많은 다른 절로 구성되어 있다. 절 주변의 복도는 길이가 2 킬로미터로 5,000 여 개의 회전통이 설치되어 있다.
종교 행사가 열릴 때마다 천여 명의 승려를 모을 수 있어 장면이 장관이다. 이 절은 청동치 9 년 (1870) 에 설립되어 조르게다자랑에 소속된 모그덴사사에 소속되어 있다.
100 년의 발전을 거쳐 이 절은 이미 안도장구에서 가장 큰 절 중 하나가 되었다. 백탑은 절에서 가장 유명한 건물 중의 하나이다.
그것의 밑받침은 길이가 25 미터이고, 정사각형으로 높이가 39 미터이고, 7 층이 있다. 그것은 절 앞 고지대에서 생활하며, 십여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 그것의 크고 신비로운 모습을 볼 수 있다. 탑 주변에는 아치형 받침대 주위에 24 개의 흰색 작은 보탑이 있다. 탑 안에는 수천 개의 불상을 모시고 있으며, 600 여 점의 정교한 벽화가 있어 대형 예술전시관과 견줄 만하다. 관광객들은 계단을 걸어 들어가 한 층씩 감상할 수 있다.
시 짱 는 말했다: 한 에 대한 당당한, 갑자기 링 공. 사다리는 구멍처럼 돌고, 문은 새장처럼 열린다.
물병자리는 해와 달을 비추고, 김봉은 전설의 바닷바람처럼 들린다. 가상 처마 아치 싸움, 피닉스 를 통해 영리한 돌; 구름은 맨 위에 머물러 떠 있는 보탑과 춤의 용을 만들었다. 멀리서 보면, 그것은 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고, 고든은 마치 하늘의 중앙에 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