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장시 "산비탈의 염소" 에 대한 감사
장시 "산비탈의 염소" 에 대한 감사
태태가 싸우고 있어서 불완전한 비문은 식별하기 어렵다. 그가 한나라의 국왕, 진나라의 대신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운경을 죽이고, 북망산 아래 먼지를 다하다. 군자일지라도 불러서는 안 된다. 내가 부장이라 해도 나를 불러서는 안 된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처음부터 슬픈 분위기를 연출했다. 북산산에 묻힌 왕공 대신들은 생전에 영광과 부귀를 누렸고, 사후는 북구산 아래 흙더미에 지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네가 사람이면 반드시 죽을 것이다. 일단 죽으면 모든 것이 끝난다. 그렇다면 생전 존함, 사후쇠퇴의 의미는 무엇일까? 그 문장은 "신사이며, 설명 할 수 없다. 내가 대신이라 해도 나를 불러서는 안 된다. "말투가 차갑고 슬프다. 작가의 인생에 대한 깊은 이해를 알 수 있다. 장의' 향수조곡' 은 인생에 대한 깊은 관점과 역사에 대한 철저한 이해의 높이에 서서, 고옥은 넓고, 시야는 넓고, 기세는 웅장하며, 감정은 깊고 비장하며, 풍격은 순박하며, 한 정치인의 가슴과 기백을 보여준다.
생명의 마지막 순간, 장은' 종로춘래' 와 같은 일련의 재난 구제 과정을 반영한 작품들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조곡을 제외한다.
길에서 배가 고프면 반드시 면전에서 물어봐야지, 난민을 만나면 반드시 상세히 물어봐야 한다. 이 도시는 곳곳에 좋은 관원들이 있다. 여전히 득의양양하고, 단지 백발의 새로운 발일 뿐이다.
앞의 두 문장에서 언급한 장면은 사전에 실린' 굶주린 자의 구호, 죽은 자의 매장' 과 완전히 일치한다. 그는 인민을 위해 이렇게 많은 일을 해서' 시는 좋은 관임' 이라는 찬사를 받았지만, 저자 본인은 그가 국민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루난 꽃] 중 한 곡이 이런 심정을 표현했다.
나는 들풀을 곡식으로 바꾸고, 모래와 모래를 금주로 바꾸고, 수많은 가구를 부유하게 하고, 나도 헛되이 가산을 낭비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재난을 목격하는 것은 내 머리를 온통 눈으로 가득 채우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가르쳐 주지 않았다.
대량의 이재민과 심각한 가뭄에 직면하여 정부의 식량 구제는 물 한 잔의 차급처럼 아무 소용이 없다. 비록 그가 직접 황제를 연기하고, 그 관직을 맡게 하고, 먼저 자신의 재산을 구제로 내놓았지만, 재난은 심각하여 한 사람의 힘이 아니었다. 마음이 불길이 타올랐을 때,' 잡초를 좁쌀로, 강물을 김주로' 라는 환상이 생기기 마련이다. 원사 전전' 에 따르면 장은 "4 월이 관직으로, 여태껏 집에 있지 않고, 집에 있고, 밤에 하늘에서 기도하고, 낮에 굶주림을 도우며, 온종일 멈추지 않는다" 고 한다. 생각할 때마다 고통스러워서 견딜 수 없다. 나는 60 세에 세상을 떠났다. "관중 사람들은 너무 슬퍼서 부모를 잃었다. 클릭합니다 장은 마침내 자신의 생명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해 절창 한 곡을 썼다.
독서 확장: 장의시
장은 산곡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시 방면에서도 매우 높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원 4 인과 함께 논할 수 있다. 그는 내용이 풍부하고 제재가 광범위하여 영사, 여행, 현실 정치 반영, 민생의 질고 방면에 모두 좋은 작품이 있다. 그리고 언어는 아름답고 성숙하며, 특히 서정을 잘 쓰고 표현력이 강하다.
그의 산문도 풍격이 독특하고 장르가 다양하다. 그의 오랜 정치 생애 동안, 그가 실제 상황과 결합해 쓴 정치 논문은 대부분 감정이 풍부하고, 정밀하고, 깃발이 뚜렷하며, 당시 적극적인 역할을 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 우리의 정치, 경제, 생활에도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장만년의 시는' 귀전' 40 권, 기존 24 권, 수입' 사쿠전서' 로 편성된다. 그의 정론 문장 제목은' 삼간' 으로,' 목간',' 봉선간',' 사간' 을 포함한다. 그는 또 한 편의 단어집' 강호 장구' 를 가지고 있는데, 아쉽게도 이미 실전되었다.
독서 확장: 장의 인물 평가
정치적 측면
소천작은' 칠요당' 에서 장을 칭찬했다. "법 집행목축민들은 덕령이고, 입각은 명사이다. 그들이 대만에 항의를 제기했을 때, 그들은 골조부장이라고 불렸다. 그들은 진실한 세대의 위인이다! 클릭합니다
이시전은 그를 칭찬했다. "천지 정기를 위해 성현을 배우고, 도덕적덕을 위해, 문장 발표를 위해, 정사 정적을 위해 추진하는 것은 모두 정기가 아니다."
소위 "장문충공 연보" 서순: "관공의 대절, 한가하고 적당하다. 이른바 의지가 높고 원대한 군자가 아니다. " "당신은 공을 군으로 만들고, 하고 싶은 대로 하고,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어떻게 측정할 수 있습니까?"
명대 학자들은 "그 (장) 가 국우민을 걱정하고, 문장 () 와 정사 () 사이에 근면 () 을 보충할 수 있는 마음이 넘쳐난다" 고 칭찬했다.
문학 방면
주권은 일찍이' 태화보' 에서 장의 스타일을 칭찬했다.' 바람을 맞으며 서 있는 큰 나무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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